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재무
수행업무
`재무`라는 직무는 영업부서 및 타부서의 업무 중 재무와 관련된 사항들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재무부서는 조직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에 관한 재무적 측정치를 작성하여 기업의 내ㆍ외부 정보이용자의 의사결정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무부서는 영업, 마케팅, 기획, 신규사업 등 회사의 모든 부서 업무가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재무적인 부분을 지원하고 통제하며 회사의 재무전반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재무부서 업무는 크게 회계, 세무, 자금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회계는 조직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에 관한 정보를 기업회계기준에 맞추어 회계처리를 수행하며 기업의 내ㆍ외부 정보이용자의 경영 및 투자 등의 의사결정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의 주요현안에 대한 회계적 이슈사항을 검토하고 기준을 수립합니다. 세무는 각종 세법 규정들을 검토하여 회사의 세무정책을 수립하고 세금의 신고 및 납부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회사의 주요현안에 대한 세무적 이슈사항을 검토하고 기준을 수립합니다. 자금은 회사의 경영방침에 부합한 자금계획을 수립하며, 회사 운영에 필요한 자금의 조달, 상환 및 집행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의 재무상태를 점검하며 재무적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업무 전문지식(회계ㆍ세무), 책임감, 의사소통능력
관련학과 : 상경계열

배치부서:재무팀 경리담당, 자금담당
경영지원
수행업무
경영지원이라는 직무는 영화관 및 타부서의 업무와 관련된 사항들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영지원팀은 크게 인사노무, 교육, 총무ㆍ구매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위치에서 영화관 지원 및 직원역량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사노무는 채용 및 직원 이동, 승진, 업무와 같은 제반 인사 업무와 직원 복지와 같은 노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역량 및 재능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발령, 회사운영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인적자원부문의 핵심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정한 평가를 위해 합리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보상시스템을 구축, 직원들을 독려하며 효율적으로 회사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서 직원의 역량 및 서비스 마인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교육 체계를 통해 롯데시네마의 서비스 정신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사후 여러 번의 평가를 통해 잘못된 점을 개선하는 노력을 합니다. 총무ㆍ구매담당은 자산 및 사무환경 관리, 영화관 물품관리 등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화관이 개관하거나 부서 이동이 있을 때 가장 먼저 기틀을 마련하며, 새로운 기술 도입시에 물품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또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해결책을 마련하여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습니다. 경영지원팀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러 부서를 도우며 롯데시네마의 영업과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는 부서입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대인관계, 책임감, 서비스마인드
관련학과 : 상경계열, 법정계열, 교육학 전공

배치부서
경영지원팀 인사노무담당, 교육담당, 총무ㆍ구매담당
영화관운영
수행업무
영화관 운영은 롯데시네마의 영업 중 가장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가장 가까이서, 영화라는 물건을 제공해주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경쟁 영화관들과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으로 경쟁하고 좀 더 고객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이벤트나 여러 행사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영화관 운영의 가장 주된 업무는 영화관 현장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매표, 검표, 청소,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고객들이 영화관람을 편안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객이 불편한 사항이 없는지 늘 체크합니다. 고객들의 불만사항이나 요구사항을 들어주고 응대하여 고객들의 마음속에 롯데시네마라는 영화관을 새기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서비스 교육이나 소방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기도 합니다. 직원들이 우선 서비스나 소방에 대해 철저히 공부하고 그것을 아르바이트 사원인 드리미에게 알려주어 좀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영업현장이다 보니 아무래도 금전적인 업무 역시 영화관에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출근 및 퇴근시 항상 금전 시재가 맞는지 확인하고, 하루 매출과 티켓 판매액이 맞는지 꼼꼼히 체크합니다. 영화관이 문을 닫은 뒤부터 이런 업무는 진행되며 모든 것이 이상이 없을 때 직원들은 퇴근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영화관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최대한 많은 관객들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많은 가맹점과 제휴를 맺어 더 많은 고객이 할인을 받고, 영화관과 가맹점이 같이 발전하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들이 늘 웃으면서 찾는 영화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서비스마인드, 책임감, 리더쉽, 대인관계
관련학과 : 전공 무관

배치부서: 전국 각 영화관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