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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영업-신차판매관리
수행업무
"영업본부"를 신차를 판매하는 영업사원만 근무하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차판매관리 담당자들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우리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차량판매 관리를 하는 것이 주 업무입니다.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판매목표를 설정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모션을 제공 하도록 기획하며, 고객들이 우리차를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매장을 개척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이 적시에 고객에게 인도 될 수 있도록 물류운영 관리와 직영 판매지점 및 대리점 등 판매 채널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부업무
판매운영: 전국에 있는 지점(직영점&대리점)관리, 영업 실적 관리, 마케팅과의 협업으로 판매 계획 수립, 경쟁사 정보와 동향 파악, 영업 현장 관리(업무지원, 목표배분, 판매 상태 점검, 모니터링), 시승차 운영 관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현장 관리 등

오더관리: Renault와 부산공장과의 의사소통을 통한 생산/판매/재고 관리, 차량 생산 계획 및 생산요청/현황/물량/납기 관리, 생산 예측 및 재고 관리, 영업 현장 지원(차량 배정 관리, 전시차 관리) 등

법인영업: 법인 업체 개발, 법인판매 실적관리, 판매사원 활동 관리, 주요 거래처 관리, 게릴라 프로모션 개발, 법인고객관리, 손익관리, Renault와 법인판매 관련 Communication, 거래처 AS 담당자의 정비교육 등

​대리점관리: 법인대리점 계약/경영계획/목표/실적/인력 관리, 대리점 업무지원, 할부 및 카드 커미션 관리, 판매사원 관리(위촉,해촉/제도 기획/운영/인센티브 등), 대리점 평가/손익/재계약 관리, 영업현황 지표 관리 등

거점개발: 영업&서비스 거점 개발 및 상권 분석, 영업현장 이미지 개선, 직영점 임대차관리, 점포 유지보수 및 디스플레이 관리 등

전기차관리: 전기차 business 프로모션 기획&운영, 마케팅 전략수립(시장 분석, 경쟁차 분석, 가격/볼륨 책정, 사양 및 트림 운영 계획, 상품경쟁력 분석 등), 판매사원 교육자료/각종 인쇄물 및 광고/이벤트 담당, 전기차 판매 관리(영업전략 및 기획, 상품 및 정책교육, 법인/조달/택시 판매 관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기획 및 필드 이슈 관리 등

기본자질/전공
영업본부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최전방 조직입니다. 따라서 그 어떤 본부보다도 가장 고객을 생각하는 Mind와 책임감, 주인의식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능력과 전략적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분석력과 문제해결능력, 그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는 업무추진력과 적극성이 요구됩니다. 신차판매관리 담당자들에게 그 무엇보다도 필요한 마음은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입니다.

근무지
서울
영업-서비스
수행업무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서비스 업무에 근무하는 모든 담당자이 직접 차량을 정비하고 서비스현장에서 근무를 하는 것은 아니며, 차량을 정비하는 영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모든 부분을 지원, 관리, 육성하는 활동을 합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로는, 첫째, 르노삼성자동차의 서비스는 고객 최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Needs를 파악하고 서비스제도와 상품(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들을 기획, 운영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하는 활동들을 진행합니다. 두번째, 르노삼성자동차는 Renault-Nissan Alliance 기업으로 Renault 그룹의 Asia Pacific Region의 Technical Hub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역할을 하는 서비스 담당자들은 모두 한마음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해결 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Renault-Nissan Alliance 내 최고의 회사로 자리매김 하기 위하여 진심과 열정을 갖고 일합니다.

​세부 업무
서비스 교육: 서비스 현장의 Skill Up 교육, Renault 아카데미와 협업, Technical 교육 교재와 e-Learning 등 교육자료 개발, 컨소시엄사업 운영,관리,홍보 및 고객사(협약기업) 발굴

서비스 네트워크 기획&운영: 직영 사업소 및 협력 정비업체 관리 및 운영, 직영 및 협력업체 사업 컨설팅, 서비스 현장의 고객만족도 관리, 서비스현장의 매출 및 효율 관리, 서비스현장의 손익 관리 및 컨설팅

AS(After Sales) 지원(현장): 지역별 서비스 협력업체 관리, 고객만족도 지표 관리, 서비스 품질 관리, 서비스 네트워크 환경 개선 및 지원, 비즈니스 현황 및 프로모션 관리, 협력정비업체 평가 및 전문정비업체 손익 분석, 협력사 평가&월간 Skill Up 교육

AS(After Sales) 마케팅: 연간 AS Business 전략 수립 및 운영, A/S 부품 및 액세서리 매출 실적 관리, AS 현장 지원/교육/코칭, AS 성과 분석 및 관리, AS마케팅 액세서리 마케팅: 액세서리 마케팅 관리(가격결정, 프로모션 등) 및 실적&성과 관리/컨설팅, 현장 액세서리 담당자 업무 관리/지원/육성/교육, 액세서리 쇼핑몰 운영 및 신규프로젝트 아이템 개발, 액세서리 관련 불만고객 관리

기술정보&품질관리: 신차 초기 품질안정화 관리, 기존차량 품질문제 조기 경보 및 이슈 체제 유지, 고객만족 관점에서 서비스 현장 지원, 고객 인도전 품질문제 지원, Renault와 시스템 및 정보 교류, 품질문제 현황 파악을 위한 서비스 현장 및 주요 클레임 분석

서비스부품: Asia Pacific Region의 부품 Logistic 관리(발주/재고/단종부품), 부품 조달 및 기획업무, AS 부품 재고 관리, 전국 부품 협력업체 지원 및 관리, 부품 수출 관리(오더 진행, 물류 지표관리, 클레임, 포장 표준화, FTA, 통관업무, 관세 환급, 이동단가 등), 함안부품센터관리

AS Engineering KOREA: Renault 그룹내 Asia Pacific Region의 Technical Hub역할, 차량 품질에 대한 AS Solution 관리, Serial Life 진행 단계에서 제품 품질 승인, 르노삼성자동차 판매 차량의 정비 매뉴얼 및 오너스 매뉴얼 개발, Service Product&액세서리(양산차종에 대한 Body &전장 액세서리) 품질 문제점 발견 및 Solutoin 전개, 국내외 서비스 기술지원, 신차 출시 전 MDI(Method of Diagnosis Incidentology) 교육, 국내.외 부품 카탈로그 개발 및 관리, Repair Solution 제공 및 특수공구 개발

기본자질/전공
르노삼성자동차는 차별화된 고객만족을 하기 위여 신차판매-서비스를 한곳에서 받을 수 있는 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슬로건인 고객최우선을 지향 하기 위한, 고객 Mind, 고객과 소통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서비스 관련 업무는 타 부서 혹은 대외 사업가들과도 협업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친화력을 보유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맡은 업무에 대한 아이디어, 열정, 책임감, 순발력이 요구됩니다. 자동차 기술에 관한 기초지식이 있거나 기계/자동차학/전기/전자/산업공학 등의 공학계열 전공자라면 더 쉽게 업무를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근무지
서울, 기흥, 부산, 현장(전국)
영업-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은 000이다." 마케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위해 꼼꼼한 분석으로 치밀한 전략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 바로 마케팅입니다.
타부서와 협업하여 르노삼성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고객의 Needs를 분석해 신차 런칭 전략과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및 추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급변하는 마켓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내기 위한 그리고 성공적인 신차 런칭과 미래의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조사와 분석 업무를 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컨텐츠를 기획하고 ATL, DTL 광고 및 BTL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여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들이 르노삼성자동차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마케팅은 연구에서 영업까지를 잇는 중추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 업무
마케팅 기획: 경쟁사 판매조건 분석, 신규 금융상품 개발, 자동차 시장 분석, 모델별 판매계획 수립, Sales Performance 분석 및 보고 등

상품 마케팅: 타부서와 협업으로 각 세그먼트&제품 관리 및 방향제시, 신규 프로젝트 검토 및 프로젝트 마일스톤 진행, 각 제품의 Life Cycle 관리, 제품 및 가격/볼륨 구성, 경쟁력 제고 방안 제안(수익성, 가격 전략)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Membership 전략 재개발 및 진행, 브랜드 관련 리서치 개발 및 진행, Connected Cars 커뮤니케이션 개발 및 진행, e-Reputation 관리, Digital CRM 개발 및 관리, DB 관리 및 내부 DB 필드 서포트, e-Commerce 개발 및 관리, 제품 이벤트 개발 및 진행, 인쇄물 개발 전략 및 매니지먼트, ATL/BTL/DTL 관리, 제품 커뮤니케이션 전략 서포트 및 진행, 경쟁사 광고 동향관리, PPL 관리 등

기본자질/전공
전문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야와 열린 마음으로 업무를 할 때 도전정신을 갖고 창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타 부서와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친화력과 의사소통 능력 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차 산업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세밀하게 관찰&분석하여 현재의 Trend는 물론 미래의 Trend까지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니즈를 헤아리는 마음을 갖추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근무지
서울
본사-재무
수행업무
재무본부 없이는 기업의 미래를 볼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경영활동을 재무적 관점으로 예측, 분석하여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경영 방향을 결정하고 전사의 조직을 이끌어가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활동을 하며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이슈를 다루고, 전사 임직원들이 회사의 규정과 원칙을 준수하며 업무를 하도록 관리감독하는 내부감사 기능도 재무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재무본부에서는 재무제표 작성, 회사 자산 관리, 조세 신고 및 납부, 예산관리, 투자 타당성 검토, 원가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부 업무
회계: 총수익 분석, 재무제표 작성, 고정자산 관리, 주주/배당 관리, 자산/부채 환산, 결산, 인건비 회계(급여, 연금 등), 로열티(Renault, Nissan, 삼성 브랜드)관리,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정부 국책과제 관리, 연구소 고정자산관리, 차종별 수익률분석, 현금흐름분석, 보증금 관리 등

자금: 환율 및 마켓동향 분석, 자금 및 B2B 운용, 법인카드 및 카드사 관리, 자금 운용 및 계획, 자금집행, 예산 관리, 송금업무, 외화 운용 및 리스크 관리, 양도성예금증서 관리 등

세무: 법인세/부가세/지방세 신고 납부 및 관리, 원천소득세/개별소비세 검토 및 신고 등

통관기획: 원산지 판정(완성차, 엔진, 부품), FTA관리 및 관세청 Audit 대응 구비서류 관리, 수출입 통관 업무, 관세환급(부품수출), 수입관세율 관리, 완성차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관리, 전략물자 관리, 무역 외 지급 과세누락 위험 관리 등

본사관리: 전사 재무/경영 실적 분석 및 보고, 인건비 Forecast 및 분석, Renault 수출 Transfer Price - 이전 가격) 관리, 재고 취합/보고, 지원부서 경비 관리 등

영업관리: 영업본부 사업 계획에 대한 검토와 결정, 신차, 파트, 카셀러 손익 시뮬레이션, 영업본부의 사업활동에 대한 사내규정/회계규정 준수 여부 검토, 영엽본부 수익성 관리 및 월간 결산, 영업 본부 인력 및 인건비 관리 등

제조&물류관리: 내부 Cost 관리(월결산, 경영계획, Cost Simulation), Physical Performance 관리, 물류비 관리, 투자 관리, Economic&New project 시뮬레이션, 감가상각비 관리, 결산(재고안분, 매출원가명세서, 제조원가명세서 등), 관세 예산 및 실적관리, 차종별 손익자료 관리, 물류비 관리, 긴급 항공 운송료 관리 등

연구소&투자관리: 재무성과 통제 및 관리, 투자예산 편성 (연간, 반기 및 중장기 투자계획 수립), 투자 프로세스 전개, 교육 및 시스템 관리, 프로젝트 코스트 최적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엔지니어링 코스트 계획 및 관리, 연구소 손익보고 등

구매&Warranty 관리: 구매/품질 원가 관리, 재료비 관리, 원가절감 관리(목표수립/모니터링/ 분석), 구매원가관리 위한 프로세스관리, 표준원가관리, 품질보증비 관리, 업체별 재무평가(손익 계산서/대차대조표/현금흐름표), 대상업체 재무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 관리대상본부 경비 및 인력관리 등

프로그램 관리: 프로젝트 수익성 분석, 양산차량 수익성 관리, 월별 트림 별 손익 분석, 신규 개발 프로젝트 경제성 분석 및 수익성 확보, 양산 프로젝트 경제성 분석 및 수익성 확보 등

부품 원가분석: 양산부품의 부품 원가절감 관리, 신차종의 부품원가 계산, 부품 국산화 관련 목표 원가 수립 및 업체 견적 분석, 부품 MAKE or BUY 관련 손익 분석 업무, COST Campaign 관련 원가 현황 관리, 양산부품의 부품 원가절감 활동, CARDex 관련 원가계산 업무 관리, n Value/ 그래프 벤치마크/모노쭈꾸리 등의 원가절감 업무 등

차량 원가관리: 양산 차량 및 프로젝트 차량 원가 관리 및 보고, 파워트레인 양산/프로젝트 원가 관리, 부품 원가 분석 및 보고, 월별 TdC 산출 및 보고, 프로젝트 손익 관리 등

법무: 특허권 발굴/획득, 특허침해조사 및 특허침해 이슈 분석, 브랜드 상표 사용이슈, 상표권 획득 및 상표침해 이슈 분석, Trademark License Agreement, Vehicle License Agreement 관련 이슈 분석, 개인정보 관련 사내 점검, 공정거래 가이드 라인, 회사 표준계약서 제∙개정 업무, 공정 거래 조사, 중재 관련 업무 및 기타 공정거래 업무, 국영문 계약서 및 일반 법률 검토 업무, 각종 분쟁 및 소송 대응 업무, 이사회/주주총회 절차 관련 업무, 소비자분쟁해결방안 제/개정 작업, 소송 전략 수립, 소송 서면 작성 및 재판 참석, 회사 경영/사업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법률 이슈 전반에 대한 자문, 공정거래/반 부패/기타 법령에 관한 모니터링, 조사 대응, 윤리지침 제개정, 사내 교육 진행 (특허, 개인정보보호 교육 외 기타 다수) 등

기본자질/전공
재무본부에서는 과거와 현재의 숫자를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해내는 분석적사고 능력이 필요 합니다. 또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전략적마인드와 기획능력이 필요합니다. 재무본부는 타부서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다른 부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하며 그들과 협력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부서의 이야기를 경청할 줄 아는 의시소통 능력과 함께 문제해결능력이 요구됩니다. 재무본부의 채용이 있을 때마다 많은 분들께서 질문하는 공통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자격증 관련 질문인데요, 재무본부에 지원한다고 해서 회계관련 자격증이 꼭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입사 후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도움은 있겠지요. 하지만 모든 부서가 그렇듯, 관련 전공을 하고 관련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바로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 있다면 그것보다 더 충분한 자격 요건은 없습니다.

근무지
서울, 기흥, 부산
본사-커뮤니케이션
수행업무
"홍보=광고"라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요, 커뮤니케이션본부는 광고 기획이 아닌, 르노삼성자동차의 기업 홍보와 상품에 대한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언론 매체에 뉴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또한, 우리 임직원들이 회사 가치와 vision 및 현안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사내블로그 등의 사내 매체들을 활용해 의사소통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부업무
기업커뮤니케이션: 내부 매체들을 활용해 내부 임직원들 간의 회사 정책이나 화제거리들을 공유, 사내 이벤트 기획&진행 등

제품커뮤니케이션: 신문/방송/잡지/인터넷 등 다양한 언론 매체들에 르노삼성자동차에 대한 뉴스를 제공, 광고협찬관리 및 매체 분석, 모터쇼 프로젝트 진행, Renault와 커뮤니케이션, 기업 및 제품 이슈 대응 등

대외커뮤니케이션: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정부의 주요 지원 및 규제 정책, 법규에 대한 신설/개정사항에 대한 대응, 주요 대외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Renault의 대외협력부서와 대외협력 이슈 공유 및 협조, 동종업계의 견제와 공생관계를 통한 산업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하며 경영진에게 대내·외 동향 제공 등

기본자질/전공
사내·외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과 대인관계를 잘 유지할 수 있는 친화력은 필수입니다. 아울러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 각종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능력이 요구 됩니다. 또한 사외로 의사소통하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업무 처리시 대내외적인 통찰력과 환경의 변화를 잘 응용하는 상황적응력을 필요로 하며, 예외 상황이 발생 시 대응능력이 필요합니다.

근무지역
서울
본사-인사
수행업무
'사람이 먼저다', '사람이 미래다', '사람이 경쟁력이다',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다'... 이런 문구들을 많이 들어보셨죠? 인사본부의 일원이라면 꼭 명심해야하는 말들입니다. 인사본부에서는 한 임직원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진행되는 모든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수인재를 채용하고, 최적의 부서에 배치하며,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개발을 도와주고, 조직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합리적이고 공정한 평가와 그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가 형성되도록 지원하기도 합니다. 인사본부에서는 회사의 경영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 조율하고 지원하는 전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부업무
인사: 인사정책 및 제도 수립, 인력 계획 및 채용 계획 수립, 평가/승진 관리, 연간 목표 수립 및 중간 평가 관리, 사내 전배 및 인사발령 관리, 전사 인력 관리, 근태/퇴직/근무시간 관리, 복리후생 지원, HR 시스템 관리, 주재원 관리, Renault 그룹 인사 업무 협업(인력관리, 평가, 목표수립, 시스템 관리 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정착 위한 이벤트 기획 및 진행 등

노사: 인사정책 및 제도 수립, 사내 동호회 지원, 노사관련 법적 이슈 관리, 현장 이슈 대응, 노사동향 및 정책 분석/대응, 임금교섭&단체협약 준비 및 진행,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정착 위한 이벤트 기획 및 진행 등

복리후생: 급여 업무 담당, 임직원 복지 시스템 관리(퇴직연금, 교육지원, 개인연금, 대출, 건강보험, 국민연금, 식대 등), 근태/근무시간/발령 등 급여 관련 인사 업무 지원 등

교육: 신규입사자 입문 교육 기획 및 진행, 성희롱 예방교육 담당, 인재 육성, 임직원 CDP(Career Development Plan) 관리, 사내·외 교육 기획 및 진행, Renault에서 진행하는 임직원 조사 Pilot 등

기본자질/전공
인사본부는 전사의 모든 부서들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이해하는 의사소통 능력과 친화력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질로 인정되는 부서입니다. 아울러 본인이 하는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일하는 인원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업의 대내·외적인 기밀사항들을 많이 다루고 있는 조직임을 명시하고 업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사에서는 직접 임직원을 대면하는 일 외에도 인력/채용 계획, 전사 인력 관리 등의 기획업무와 급여/복리후생 등의 돈과 관련된 업무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인력 관련 숫자를 잘 다루고 꼼꼼하게 분석해내는 능력이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근무지역
서울, 기흥, 부산
본사-전사물류
수행업무
물류 담당자들은 생산이 완료된 자동차와 부품들이 출고가 되기까지 이동되는 모든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물류 계획을 수립하여 생산물류 운영/관리를 하며 필요 시 업무 상의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하기도 합니다. 또한 지재물류관리, 부품조달, 협력업체관리,물류 cost 관리, 물류 기술 및 정보 관리, 물류 장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부업무
해외물류: 해외 수출 시장 개척, 수출 비용 및 실적 분석 및 관리, 수입 Administration, 수출업무 지원 등

완성차물류: 완성차물류 협력사 관리,영업지점과의 커뮤니케이션, 내수차량 지점 배송관리, Outbound Cost Control, 완성차물류 안전 관리, 제조 & Field 품질 Follow Up, 완성차 물류 환경 관리, 수입차 관리, 수출차 운송, 수입/수출차 항구관리 등

물류엔지니어링: Packaging(Inbound&Outbound) 관리, 프로젝트 및 업체 관리, 오더 시스템 관리 , Renault와 연관업무 커뮤니케이션 등

얼라이언스 물류네트워크: Logistics Quality 담당관리, 품질 Claim 대응, 부품 납입 담당, 물류 업체 관리, 부품 채용/폐지 관리, 고객 오더/선적 관리, 긴급 납입 대응, 안전관리 담당 등

기본자질/전공
물류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회사의 목표에 맞는 물류 계획을 수립하는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손익을 분석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관찰력과 분석력, 그리고 목표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조본부와 영업본부 등 타 부서와 협업하여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친화력과 납기 기한을 지켜내는 책임감, 그리고 관련 업체 관리 능력이 필요 역량으로 꼽힙니다. 신입사원의 경우, 필수 자격사항이나 우대사항은 절대 아니지만 물류에 관한 기초지식이 있거나 무역학/국제통상학 등의 연관 전공자 또는 기계/자동차학/전기/전자/산업공학 등을 전공자 등 물류의 전반적인 배경지식이 있다면 본인이 입사 후에 더 쉽게 업무를 익힐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드시 물류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본인의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얼마든지 업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근무지역
서울, 부산
본사-정보시스템&기술
수행업무
정보시스템에서는 IT 기술변화에 맞춰 전사의 업무 시스템과 프로세스 개선 및 최신 IT기술들을 도입시켜 임직원들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신 I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가치와 효율성을 최고로 끌어올리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기업의 중/장기 정보화 방향을 제시하고 Renault그룹과 협업하여 신기술을 회사 시스템에 적용시키며 각 본부와 부서마다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조사/분석/계획/수립/추진하는 등, 모든 IT관련업무와 함께 보안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사내 Infra를 관리합니다.

세부업무
IT Infra: Infra(Server, Storage, Network&Telecom)관리, End User Computing 지원 관리, 일일 운영 모니터링(성능, 장애, 변경), Server/Storage/Backup 장비 운영 및 관리, Inventory/ 현업 OA 지원/IT Call Center 관리 등

IST팀: 전사 모든 시스템 총괄 관리, Asia Pacific Region의 Commercial IS 지원, 서비스 시스템 기획 및 관리, 홈페이지 관리, 제조물류IS 연간 및 중장기계획, 부산공장 IS/IT 운영, Renault Digital ISIT 관리, 생산관리 및 EDI시스템 운영, 관리시스템 운영, IT 프로젝트 지원, Industrial 보안 지원, Business 의 시스템 요구사항 분석, CAD 시스템 자동화 기능 개발 등

GRM IST: GRM 시스템 프로젝트 관리 및 중장기 마스터 계획 수립, AP 지역의 GRM 및 BRM (Business Relation Manager), 인사본부/재무본부/홍보본부의 시스템 운영 지원재무 등

기본자질/전공
정보시스템 부서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능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연관 전공자가 우대됩니다. 또한 타 부서를 지원하는 부서 중 하나로서, IST의 모든 직원들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이해하고 요구사항에 대한 포인트를 잘 짚어내는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실현 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추진력과 창의성 역시 중요한 요구 자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근무지역
서울, 기흥, 부산
연구개발-차량설계
수행업무
1. 차체설계
차량의 골격인 BIW (Body in White)를 설계하는 차체구조설계와 운전자의 시인성, 수밀성 및 개폐를 위한 부품들을 설계하는 차체장치설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차체구조설계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샤시부품 및 엔진 등을 장착하여 충돌, 소음, 진동 및 내구 특성을 만족하는 안전한 차체구조와 새로운 구조에 대한 연구개발을 담당합니다.

2) 차체장치설계
수밀 및 소음 성능을 확보해주는 실링부품 및 개폐에 필요한 시스템 개발, 또한 운전자의 시인성을 확보시켜주는 글라스와 와이퍼, 미러, 선루프 시스템등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2. 차량아키텍쳐 (패키지설계) 플랫폼 패키지설계
차량을 구성하는 각 SYSTEM 및 부품을 layout 하는 부서로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법규 성능 등의 제한사항을 디자인 trend 에 맞게 차량을 구성하는 차량을 설계하는 일을 담당하며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영역의 아키텍쳐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Upperbody 아키텍쳐
차량의 내장, 외장, 차체로 구별되는 시스템들의 layout 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Platform 아키텍쳐
엔진룸, 샤시, 언더바디로 구별되는 System 들의 layout 을 담당합니다.

3) Design아키텍쳐
디자인과 engineering 을 조율하고 감성품질, 차량의 맞춤새(부품간 gap) 등에 대해서 엔지니어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Synthesis(종합)아키텍쳐
시작차량의 layout, 실물선행검토용 Physical Mock up 구현 및 checking, 차량중량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아키텍쳐팀은 신기술 이나 고객의 요구사항 등이 개발차량 및 기존차량에 적합한지의 선행검토를 담당하고 있는데, 이 또한 차량아키텍쳐팀의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 입니다.


3. 의장설계 차량 디자이너의 의도를 공학적 해석을 통하여 실제 생산이 가능토록 외장 및 내장의 모든 안전 장치 및 편의 장치를 설계합니다.

1) 램프설계
주야간 차량 아이덴터티 역할 및 보다 나은 운전자의 시인성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각종 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2) 외장설계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를 현실로 구현하고 저속 충돌 안전성을 확보하는 범퍼시스템 및 외관 디자인부품의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내장설계
승객의 안전과 편의 뿐만 아니라 친환경 정책과 인간공학을 바탕으로 감성품질, 정숙성, 쾌적성을 구현하고자 하는 부서입니다.

4) 시트설계
운전 용이성을 위한 좌석 조절 기능 및 사고 시 승객보호 뿐만 아니라 안락감과 감성 품질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4. 전장설계
전기전자 부품 및 시스템 개발(설계 및 시험)은 기본적으로 차량배선 및 전원 공급체계, 각종 전기전자 제어 장치, 각종 전기 편의 장치, 전기 공급 및 구동장치, 전기전자 컨트롤 스위치 류, 멀티미디어 시스템 장치 개발 및 전기전자 부품의 차량 내 배치를 담당합니다. 또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의 기반기술인 레이더, 초음파, 영상인식, 이종 센서 퓨전 기술과 차량 관점의 통합제어 기술을 통하여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지능형 안전시스템 (자율주행, 충돌회피, 차선유지, 보행자 상태 인식, 자동주차, 차량간 통신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5. 샤시설계 자동차가 다양한 노면 및 주행 조건에서 운전자가 의도한대로 안정되고 민첩하고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샤시 시스템의 최적화 설계 및 부품 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외부 충격으로 부터 승객 및 차량을 보호하고 차량의 동적 특성을 제어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현가장치, 제동장치, 조향장치, 동력전달장치, 엔진 마운트 및 배기장치 등을 설계 합니다. 차량의 조종안정성, 승차감 및 제동력 등의 다양한 다이나믹 요구 성능에 부합하도록 샤시 부품 사양을 결정하고 강도, 강성, 내구 시험을 통하여 성능 및 내구를 만족하는 샤시 시스템 및 부품의 개발 검증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6. 플랫폼컴포넌트설계 고객 요구사항 만족 및 차량 성능/내구에 적합한 연료 공급장치, 엔진 냉각장치, 에어컨 시스템, 실내 승객보호장치, 도어개폐장치 등의 차종간 공용화 개발 및 최적화 설계를 수행합니다.
연구개발-생산기술
수행업무
1. 프로토
자동차가 양산을 확립하기 전에 시작차량 제작(바디, 완성차), 시작부품 제작 및 공급, 완성차량 정밀측정 및 분석, Physical 목업 제작, 디자인 모델 제작, 시험 유니트 제작을 통하여 예상되는 문제를 선행적으로 검토하고 시험해 개발 최적화 업무를 담당합니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의 콘셉트, 디자인 단계부터 생산 기술을 고려해 기획하고, 이를 반영한 생산라인을 직접 연구소에 배치해 예상되는 문제를 조기에 검토 및 수정합니다.
연구개발-파워트레인
수행업무
1. 파워트레인 연구개발
자동차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엔진과 변속기와 함께 친환경적인 배기 시스템을 연구개발 합니다. 승용차량에 탑재되는 엔진 및 변속기 탑재성 개발, 부품 설계 및 국산화, 엔진 성능 및 소음진동 저감, 조립 공정 개발을 담당하며, 또한 엔진 및 변속기 제어를 위한 시스템 구성, EMS부품개발, 통신 및 진단, 제어로직c 개발을 담당합니다. 또한, 목표 성능 및 연비 시뮬레이션, 선행 배기규제 대응을 위한 선행개발 및 엔진 성능 및 내구 개발, 배기규제 관련 튜닝, OBD 튜닝, EMS 튜닝 (가솔린, LPG), 트렌스미션 튜닝 등 운전성 평가 및 성능개선을 위한 튜닝 업무를 담당합니다.


2. 친환경 E-파워트레인 개발 Powertrain 시험의 업무는?
E-POWERTRAIN 시스템 설계 (모터/인버터/배터리/변속기 등), 제어기술 연구개발을 담당하며, 시스템 및 차량의 성능시험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연구개발-차량성능개발
수행업무
1. 차량성능
제품의 의도와 목표고객의 요구를 바탕으로 필요한 차량의 각종요구 성능을 정의하고, 이를 차량을 구성하는 각 부분의 기술적인 요구사항으로 전개하고, 그 결과를 시험을 통하여 검증 하는 업무입니다.


2. 재료기술
경쟁차의 재질분석 및 신소재의 개발 등을 통하여 각 부품의 최적의 재질을 제안 및 정의하며, 이에 따른 소재 물성시험 및 협력업체의 기술능력 확보를 위한 제안 및 검증을 실시하며 또한 최근에 중요한 성능으로 부각되고 있는 방청성능에 대한 사양의 제안 및 검증을 실시합니다. 더불어 차량의 도장 및 색상에 대한 기술적 제안 및 검증을 수행합니다.


3. 상품성
차량 상품성에 대한 고객의 대변자로서, HMI(Human Machine Interface), 인체공학(Ergonomics)등의 정적 분야와 승차감, 핸들링, 운전성 등 다양한 동적 분야에 대해 개발 목표를 설정합니다. 이를 위해서 경쟁차량 분석, 시장 조사등을 실시하여 시장에 경쟁력 있는 차량 목표을 제안하고, 이에 맞게 차량이 개발되는지 매 단계별로 확인 합니다. 또한 판매 이후에는 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안 제안 및 개선안에 대한 평가도 수행합니다.


4. 내구/신뢰성
차량의 내구/강도 및 각종 조건에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관련시험 및 이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5. 차량주행성능
조종안정성, 승차감 및 제동성능 등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를 기술적 요구사항으로 변환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각 부품의 요구사양으로의 전개하며, 또한 최적의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각 부품의 튜닝을 실시하여 안전성능(Active Safety)을 확보하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차량의 동력성능 및 연비성능에 대하여 Simulation 및 검증시험을 통하여 그 성능의 예측 및 최종 검증을 수행합니다.


5. 안전성능
충돌안전성능 요구를 기술적 요구사항으로 전환, 컴퓨터 Simulation을 이용하여 차량 각 부품의 요구사양으로 전개 및 제안을 통하여 Passive Safety 성능을 확보합니다. 또한, 각종 안전 법규 확보를 통한 미래의 법규에 대한 동향파악 및 이에 따른 엔지니어 기술에 대한 방향 제시 합니다.


6. 환경성능
냉/난방, 환기성능 및 냉각성능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성능을 정의하고 이를 전개하여 기술적인 요구로 제안하며, 이를 위해 CFD (Computerized Fluid Dynamics) Simulation 수행 및 각 성능에 대한 확인 시험 및 관련 인증시험을 실시합니다.


7. NVH
진동 소음 부분에서 고객의 요구를 기술적으로 정의하고, 각종 Simulation을 통한 예측을 실시하고, 이러한 성능 달성을 위한 기술적인 각 부품 혹은 System 의 요구사양으로 전개합니다. 또한, 소음/진동 관련 문제를 해석하고 이에 대한 기술적인 해결방안을 제안합니다.


8. 전자/전기 기능
전자 시스템별 제어기의 회로도와 PCB 적합성 검증을 위한 디자인 리뷰와 전자파 법규 인증 업무를 대응하고, 표시/편의, 주행/조향 안전, 멀티미디어시스템에 대한 선행/시스템/실차 검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9. 차량성능 해석
CAE(CAE, Computer Aided Engineering) 연구개발 업무는 차량 부품, 시스템 혹은 차량 전체에 대한 수학적 모델을 구성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 검토를 통해 충돌/진동/소음/내구/강성/강도/열/ 유동/동역학 등의 성능을 사전에 예측, 그 개선 결과를 설계에 조기 반영하는 업무(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성능별 현상을 이해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해석결과를 도출하고 이를 설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 연구를 담당합니다.
품질환경안전-품질환경안전
수행업무
품질환경안전본부에는 말 그대로 품질, 업무지원, 환경분야의 팀이 같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품질관련 전반에 대한 업무와 전사지원, 안전 및 보안, 그리고 환경관련 업무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부업무
품질: 전사적인 품질향상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고의 자동차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품질관련 업무중에 QSE에서는 개발품질, 고객품질, 협력사품질에 관련된 업무를 기획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품질의 수준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려 고객들께 만족감과 신뢰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중요한 목표중 하나가 품질등을 강조하는 것처럼, 품질은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자부심입니다.
업무지원: 전사의 살림을 책임지는 부서로서 회사의 업무운영전반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시설관리, 보안, 안전, 식당운영 등이며, 사원들이 편안하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경기획: 전사 환경관련 업무의 주체가 되어 환경관련 법규 대응, 환경물질 관리,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및 유지와 개선을 담당하고, 환경관련 내용에 대한 Audit과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경영 절차의 개선 및 효율성 향상과 임직원 그리고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회사의 환경 지킴이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사적인 업무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여러 부서 및 협력회사와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Cross-Functional한 업무능력이 요구됩니다. 엔지니어링, 제조, 영업 등 여러 부서의 업무 성격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하여 업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통찰력과 관련 내용을 파악하여 전략을 잘 세울 수 있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합의를 도출할 수 있는 활발한 의사소통 능력이 중요하고, 상대방과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는 협상능력도 필수입니다.

근무지역
기흥, 부산
구매-구매
수행업무
자동차 생산 활동에 필요한 모든 요소(차량부품, A/S부품, 원재료, 설비/서비스, 장비/유지 보수, 금형)를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적기의 납기로 국내업체(LP) 또는 해외업체(GS)로 부터 구입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세부업무
Panel Management (Local/Region별 업체망 구축 및 갱신): Renault-Nissan Alliance 관계에 있는 공급 업체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
Supplier Selection (차량 프로젝트를 위한 업체 선정): 신규/기존 프로젝트를 위해 공급업체 선정기준(품질/원가/개발/납기)에 입각한 업체선정 및 일정 관리
Performance Review (업체 실적 관리): 개발 및 양산단계에서의 품질/원가/개발/납기 지표관리 및 리스크 관리, 업체와의 부품 단가 협상 및 각종 예산, 비용 관리 등

기본자질/전공
원활한 구매업무 수행을 위한 원가관리/분석, 협력사 평가/관리, 협상, 계약, 시장분석과 구매 시스템 및 재무분야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 역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품질/원가/개발/ 납기를 고려한 최고의 부품확보를 위해 관련 부서와의 협업을 이끌어내는 적극적인 업무 자세와 Open된 마음가짐이 요구됩니다.

근무지역
기흥, 부산
디자인-르노디자인아시아
수행업무
르노 디자인 아시아는 르노 디자인 글로벌 네트워크의 Asia Pacific Region 업무를 총괄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이며 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Renault 그룹에서 개발되는 모든 글로벌 차종 디자인에도 깊이 참여를 하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스튜디오는 프랑스 본사의 Renault Design Central 다음으로 큰 규모의 조직으로, 차량 개발을 위한 선행 디자인 및 양산차 개발, 디자인 품질 관리 및 시장 조사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에 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세부업무
익스테리어/인테리어 디자인 : 자동차의 외장(Exterior)과 내장(Interior)에 대한 디자인 업무, 선행 및 양산 디자인에 대한 업무, 컨셉트카 개발에 대한 업무 등, 다른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을 현실화 시키는 과정에서 자동차 디자이너가 수행해야 하는 전반적인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하게 됩니다.
컬러 디자인 : 트랜드를 분석하고 운전자의 사용자 경험을 분석해 차량의 컬러와 소재를 제안합니다. 주요 적용 파트는 외장 컬러, 부품소재, 차량시트, 인테리어 부품별 하모니를 담당하게 되는데, 자동차의 디테일한 부분의 소재와 컬러를 디자인하여 자동차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디자인 감성 품질 : 디자인 개발 단계(Development Phase)에서는 디자인 데이터의 감성 품질 구현을 위한 마감 (Fit&Finish) 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칼라 및 재질 컨셉의 양산성 확보를 위한 시안(Master)를 개발하며 감성 품질의 경쟁차 분석 및 대안을 제시합니다. 양산 단계 (Industrialization Phase)에서는 금형 품질 평가, 도장 파트들의 품질 평가, 내·외장 파트들의 양산 품질 평가, 차량 상태에서의 감성 하모니 평가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디지털 디자인 : 디자이너가 원하는 디지털 데이터(2D Image, Movie&3D)를 만들고 관리합니다.

1. CAS(Computer Aided Styling) : ALIAS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디자이너와 협업을 하면서 Physical Mock-Up을 참조하여 디자이너가 만족하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디자인 데이터를 완성합니다.
2.Class A : ALIAS와 ICEM SURF를 이용하여, 디자이너가 원하는 디자인 방향을 지키면서, 엔지니어도 만족하는 익스테리어/인테리어의 최종 데이터를 만들고, 그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업데이트를 책임집니다.
3.Visualization : VRED&LUMISCAPE(PATCHWORK 3D)를 활용하여, 디자이너가 원하는 최고의 퀄리티의 2D 이미지를 만듭니다.

클레이 모델링 :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클레이를 이용하여 1/4 또는 1:1 Full Size Scale 모형을 제작하며, 페인팅 작업 및 그 외 다른 모든 실제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모델들에 대한 제작을 지원 및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며 최고의 창의성과 본인의 생각을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영어 회화 능력이 기본입니다. 각자의 역할에 맞는 전문적인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잘 다루어야 하며, 하나의 디자인 팀으로서 같은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협동성과 열정이 중요합니다.

근무지
기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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