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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캐셔직
수행업무
고객의 쇼핑 최종 단계인 상품 구매 시 결재를 도와드리는 역할이 바로 제가 하는 일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계산을 하기위해서는 무이자행사와 에누리 지침 등 모든 지침을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층 행사 및 매장 안내를 함으로써 보다 친절한 서비스를 고객님께 안겨 드리는 것 역시 제 몫이죠.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은 물건을 사고 계산만 하려고 방문하시지 않습니다. 친절한 직원들의 정성과 환한 미소라는 선물을 기대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느끼기 위해 오신다고 생각해요. 이에 고객의 생각을 다 알 수는 없지만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로 제가 하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VISION
캐셔 직무가 여타 회사와는 달리 정규직으로 운영되어 일자리의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또한 의료비, 자녀 학자금 지원, 신세계 그룹사 할인 등 다양한 복리후생도 제공 더욱 더 신세계의 당당한 일원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며 근무할 수 있답니다.
전문직 - 안내가이드
수행업무
안내가이드의 주업무는 말 그대로 '내방객 안내'입니다. 매장의 위치나 행사 진행 상황 등 고객들의 문의에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는 일이죠. 백화점 뿐만 아니라 주변의 큰 상가나 건물, 버스나 지하철 노선도 잘 알고 있어야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에 빠르고 정확한 답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외국인 고객을 위해 응대에 필요한 간단한 영어나 일본어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지요. 매일 오픈 전에는 오픈을 기다리시는 고객님들게 동절기엔 따뜻한 차를, 하절기에는 시원한 음료를 대접하는 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실물과 습득물을 접수받아 쇼핑 중 잃어버린 물품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해드리며, 미아를 보호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신세계 쇼핑백을 판매, 교환해 드리는 일, 쇼핑을 마치고 가시는 고객들의 주차확인까지 백화점을 찾아오신 모든 고객들에게 편의를 드리는 멀티플레이의 여왕인 셈이죠.

VISION
긍정적인 마인드와 밝은 미소는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최고의 요소라고 행각합니다. 특히 백화점의 꽃이라는 안내가이드에게 있어 위의 두 가지 요인은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밝은 미소, 공손한 마음가짐 그리고 바른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백화점을 찾는 고객님들에게 신세계 백화점을 대표하는 서비스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을 응대하다 보면, 자연스레 친절과 미소가 만들어 지는 것은 물론 세상을 보는 눈도 넓힐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을 통해 얻어지는 경험과 지식 또한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휴식시간에는 사내에서 운영되는 사이버 러닝센터를 통해 자기계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곳, 어느 자리를 가서도 몸에 베어 있는 친절과 미소는 그 공간을 환하게 빛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람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과 환한 미소를 가지고 있는 당신이라면 안내가이드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직 - 골프프로
수행업무
의류나, 각종 생활용품 등의 판매도 물론 전문 지식이 요구되지만, 특히 골프샵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골프샵의 선임 프로로서 상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째는 고객관리 입니다. 내점하시는 고객의 스윙을 분석하여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이상적인 클럽을 권해드리며, 스윙에 문제가 있으신 고객들은 스윙 분석실에서 원 포인트 레슨도 해드립니다. 또한 구매하신 클럽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무료 수선 및 고객들의 생일이나 행사 시 러브콜을 통해 꾸준히 고객들과의 접점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재고관리 및 매장 디스플레이 등 역시 제가 하는 업무입니다. 언제나 최상의 매장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내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만족스런 쇼핑을 도와드리는 것이 바로 제가 하는 업무이지요.

VISION
백화점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골프샵은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스킬이 요구되는 곳입니다. 골프프로로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될 레슨 실력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상품지식을 갖추어 명실상부한 전문가가 되는 것이 기회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한 평소에 시타하기 힘들었던 고가의 수많은 클럽들을 시타하고 비교해봄으로써 그 동안 궁금하게 생각했던 클럽의 스펙과 피팅을 배우며 견문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늘 고객과 함께 생활하며 고객에게 단순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재미와 가치를 심어주는 일에서 보람을 찾습니다.
전문직 - 업무지원직
수행업무
업무지원직은 각 브랜드매장과 영업팀 사무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서포터 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저장물(쇼핑백, PDA용지, 박스테이프, 포장지 등)관리와 영업팀 사무실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사무업무를 합니다. 그리고 각 매장마다 고지되어있는 ISP 부문인 POP를 출력하여 주고 제대로 고지가 되었는지, 행사 때마다 맞는 행사POP가 고지되어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업무 또한 제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일에 마감이 잘되었는지 과부족은 나지 않았는지, 그리고 발생하였다면 어느 부문에서 발생이 되었는지도 매장사원에게 전달을 해주고, 협력사원들이 필요로 하는 명찰, 출입증(사원증) 신청 및 불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팀내에 각 구성원의 휴무 및 당직등을 관리하고, 개인의 휴무표 입력, 발생되는 경조사의 경조금 신청, 부서내의 경비처리 업무까지 모든 사원들의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포터하는 업무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매책임자들이 현장근무에 치중한다면 업무지원직인 우리들은 사무실에 발생되는 로스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VISION
영업팀 소속이지만 영업보다는 사무 비중이 더 높습니다. 기본적인 OFFICE 사용을 할 줄 알아며 하며, 회사에서 운영되는 사이버교육을 통해 자기계발에 노력하여 본인의 가치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향후 지원하시는 여러분께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추출할 줄 알고 맡겨진 일 뿐만 아니라, 찾아서 일을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춘다면, 회사 생활로 본인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과 주인의식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관리
수행업무
신세계백화점에서는 매장 관리를 담당자를 SM이라 부릅니다. SM은 Sales Manager 즉, 판매 관리자를 뜻합니다.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반 사항들을 관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일반적으로 1명의 SM은 10개에서 많게는 20개 이상의 브랜드를 관리합니다. SM의 업무는 크게 ‘매출관리, 매장관리, 사원관리, 고객서비스 관리’의 네 가지로 나눠집니다. 매출관리는 말 그대로 SM이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일별/월별/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이에 따라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모션(시즌별 테마행사, 고객초대회, 이벤트홀 행사 등)을 기획하는 일입니다. 두 번째로 매장관리는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의 안전 관리 상태, 청결 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여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는 사원관리 업무입니다. 1명의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에는 직영사원 뿐만 아니라 브랜드 별로 수많은 협력사원들이 근무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리더로서 사원들을 관리하고 이들에게 원활한 영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 또한 SM의 역할입니다. 마지막은 고객서비스 관리 업무입니다. 백화점은 유통업인 동시에 서비스업입니다. 그런 만큼 백화점을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중요합니다.

SM은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우리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SM을 Super Man의 약자라 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위에서 언급한 많은 일들을 척척 해결해 내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VISION
판매 관리자의 역할은 날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있으며, 판매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교육 기회 및 해외 선진백화점 벤치마킹, 해외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세계의 패션, 식품, Life Style의 생생한 현장을 영업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매입 - 직매입
수행업무
신세계 백화점의 매장이 고객들에게 언제나 신선함을 주도록 브랜드 및 상품 관리, 신규 브랜드 발굴과 상품 기획을 합니다. 매 시즌 신규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기존의 브랜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는 것은 바로 저희 매입부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세계는 다른 백화점과 똑같은 상품, 똑같은 브랜드 구성보다는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매장을 위해 자주 편집 매장 개발이나 해외 브랜드 직매입 등의 업무 비중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VISION
백화점에서 직매입 바이어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고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앞으로 백화점은 더욱더 전문화, 차별화된 매장을 구성해야 합니다.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어학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직무가 바로 직매입 바이어입니다.
매입 - 특정매입
수행업무
늘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신규 브랜드 발굴을 하는 것이 특정매입입니다. 전사적인 백화점 테마에 맞춰 입점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상품, 디자인에 대해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 관여합니다. 특정매입 업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협력회사와의 지속적인 상담 및 트렌드에 맞는 실행 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업무지식이 있어야 하며, 현장 업무운영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VISION
백화점의 특정매입 바이어는 회사를 대표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폭 넓게 시야를 넓힐 수 있으며, 값진 경험을 많이 해 볼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 - 인사/총무
수행업무
인사 관련 업무는 크게 인사기획, 교육, 인사관리, 인사운영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이 중 인사기획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신세계 경영전략에 의거해 전사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인력 채용, 배치, 이동,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신세계 사우들이 처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하는 순간까지 함께하는 부서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서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 경영환경 및 경영전략의 변화에 맞추어 임직원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에 적합한 형태로 인력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총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을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다양한 업무 중 대내외 활동에 수반되는 의전업무가 총무의 가장 중요한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VISION
인사팀은 회사의 지원 부서로서 회사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기획하는 것은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맞추어 탄탄한 조직문화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죠. 항상 회사를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 지를 고민하고 기획하는 일은 여러분 스스로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이 원하는 회사로 만드는데 여러분의 생각이 함께 하길 원하시지는 않나요? 이상 일하며 기분 좋은 인사팀이었습니다.
경영지원 - 재무
수행업무
재무는 회사의 재무상태 및 자산, 경영활동의 성과를 관리하여 견실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 경영관리 :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 관리, 예산 및 손익관리 - 경리 : 법인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 회계 : 회사운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 및 점포출납업무 지도점검 - 자금 : 회사자금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 저는 이중에서 경리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외부정보이용자 또는 이해관계자가 회사와 관련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계 및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업무부터 비용분석, 자금 및 세무관련, 자산평가, 프로젝트의 재무분석, WPM(Week Point Management), 리스크 분석 및 관리, 향후 수익성 예측 등 회사의 경영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 거의 모든 경영활동과 관련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간단히 말하면 회사 내 모든 경영활동에는 비용과 자금이 소요되고 수익 분석이 수반됩니다. 이러한 비용과 자금, 그리고 수익 즉 ‘돈의 흐름’이 있는 곳은 어디에라도 경리팀의 영향이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분석이란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에 대하여 회계 및 재무, 세무 관련 적격 여부를 분석하고 최종적으로 확인하여, 비용을 확정을 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세무 업무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관련되어 있거나 경영활동 시 발생되는 세무처리 및 세무관련 대응을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때문에 국세청 등 외부 기관과 진행하거나 확인하여야 하는 일이 많이 발생하는 업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한때 이슈화 됐던 미국의 Enron과 WorldCom의 파산스캔들부터 국제적인 금융위기의 초석이 된 세계적인 투자은행 Lehman Brothers 파산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기업들의 몰락은 분식회계 등의 회계부정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이는 한 기업의 파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파장을 몰고 왔죠. 이렇듯 회계 및 재무, 경리 업무는 회사의 경영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또한 최종적인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흔히들 경리팀을 ‘회사의 마지막 보루’ 라고 합니다. 마지막 보루가 무너지면 성이 무너지듯이 그만큼 경리팀은 경영자적인 시각을 가지고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죠. 기업의 최고경영자중에 경리출신이 많다는 것도 이러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비즈니스가 글로벌화, 다양화되면서 기업회계의 투명성이 중요해지고 IFRS(국제회계기준) 등 국제적인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경리의 중요성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타 부서와는 조금 다른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며 ‘전문가 집단’에서 일한다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고요. 경리팀에서 배운 지식은 차후 어느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든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특정 학과만 지원하고 처음부터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부서는 아닙니다. 지금도 제 주위를 둘러보면 다양한 출신들이 팀에서 같이 일하고 있으니까요. 팀 내에 체계적인 교육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과정에 따라 기초부터 하나씩 배워나가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훗날 멋진 전문가의 모습을 꿈꾸며, 자신의 일에 대한 프로정신과 사명감,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많은 분들이라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경영지원 - 마케팅 - 본사
수행업무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업무는 크게 마케팅 전략기획, 판촉기획, 광고, CRM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대한 총괄적인 방향이 기획 되면, 그에 따라 판촉 프로모션과 CRM 개객 접근을 통한 고객관리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광고가 일사불란하게 계획됩니다. 저는 이 중에서 마케팅 전략 기획과 판촉 기획을 담당하는 PD(Promotion Director)라는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마케팅 PD는 월 단위의 전략기획과 실행을 총괄하는 디렉터로서, 월 전체의 마케팅 테마 기획과 그에 따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상품 본부와의 Merchandising Promotion을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게 보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팀원으로서 참여함으로써, 신세계의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민하고, 작게 보면, 큰 방향과 흐름 안에서 세부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VISION
신세계라는 브랜드에 하나의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한 신세계의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이 결국엔 마케팅을 통해 시작되고 마무리가 됩니다. 마케팅은 이름만으로도 가슴이 떨리고 자부심이 느껴지는 업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업무 강도와 부담이 가볍지만은 않은 업무인만큼 그만큼 더 큰 성취감과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마케팅 업무에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진 후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경영지원 - 마케팅 - 점포
수행업무
점포 고객전략팀 마케팅파트의 업무는 크게 PD(Promotion Director), 광고, CRM, 영업관리 이렇게 4가지 업무로 구분됩니다. PD는 점포 내 매출 활성화와 집객 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는 곳이며, 광고는 점포의 이미지, 상품,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과 매장 내의 연출물을 총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CRM은 상권분석과 고객분석을 통한 내점유도 및 객단가 극대화를 위한 업무를 합니다. 그리고 영업관리는 점의 전략 및 계획 수립, 매출 관리 및 실적 분석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고객전략팀 마케팅파트의 영업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연간단위로서의 경기점 경영전략 및 매출계획 수립을 기반으로, 효율분석을 통한 S/S, F/W MD 재편 업무를 비롯하여, 월별 업무로는 월별 실행계획 수립, 전년 월별 실적 Review, 월단위 점포시상 취합 및 예산관리, 브랜드 월매출 기네스 관리, 통계청 양식에 따른 월단위 자료 보고, 월 2회 임원회의 자료 준비, 사이버몰 실적관리 등이 있습니다. 주 단위로는, 대형행사 결과보고, 점 간부회의 자료 준비, 마케팅 주간업무 보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일단위 업무로는 이벤트홀 및 층행사장 실적관리가 있습니다.

VISION
백화점에서의 마케팅은 일반적인 소비재 산업에서의 마케팅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의적으로 볼 때, 마케팅의 여러 가지 의미 중에서도, 트렌드를 예측하여 논리적인 면과 창의성이 곁들여진 전략들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 부서에 비해 야근도 잦을 수 있고, 업무강도 역시 쉽지만은 않을 수 있지만, 마케팅에 대한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위한 노력을 통해 한발자국씩 다가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면, 그 이상의 성취감과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꿈과 열정을 가진 후배님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경영지원 - 고객서비스
수행업무
고객서비스팀 업무는 크게 아래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 제도 기획 및 운영 - 협력사원 서비스 교육 - 대내 서비스 평가 - 대외 서비스 평가 (우수기업 인증) 등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신세계의 초일류 유통기업으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팀입니다. 저희 팀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의 소리, 모니터제도, 친절왕, 판매전문가, 스마일 신세계 외 다양한 제도를 기획/운영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고, 상시 서비스 수준을 측정하여 내부 역량을 강화하며, 외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서비스 우수기업 검증을 받는 일련의 업무들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중 대내/외 서비스 평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사자체가 목적이 아닌 개선 및 활용을 위한 평가업무를 한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다양한 서비스 평가 기법을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설문 및 평가를 설계하고 백화점의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해 주는 업무와 함께 내부적 서비스 역량 향상을 통해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여 대외 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CS활동 (과정) 및 성과 (결과)의 객관적 측정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결과 외부 기관에서도 그 성과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VISION
판매 상품 및 매장 환경 등 하드웨어의 상향 평준화에 따라 점점 더 업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만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중요성 또한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10년 고객서비스 전담 조직으로 고객 전략 본부가 업계 최초로 신설되었습니다. 그만큼 고객서비스팀의 역할 또한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해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신세계의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다면 고객 제일의 가치일 것입니다. 고객의 행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실현시킴으로써 백화점이 백화점다워질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는 곳이 바로 고객서비스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객제일의 가치를 몸으로 느끼고, 고객 및 현장과 함께 숨쉬며 역동적으로 일을 즐길 수 있는 여러분들을 빨리 만나 뵙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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