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UI(마크업) 개발
수행업무
UI 개발 직무는 온라인 몰의 웹UI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UI 개발이란 HTML, CSS, JavaScript를 이용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할 수 있는 동적인 웹 페이지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먼저, HTML로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고려하여 의미 있는 마크업을 구조 설계하고 CSS로 디자인을 표현하고 JavaScript 로 사용자 동적 상호작용을 구현합니다. 둘째, 재사용 가능한 확장성 있는 UI 컴포넌트 설계 구현하고, 작업된 결과물의 크로스 브라우징, 크로스 플랫폼, 크로스 디바이스 등의 이슈를 해결합니다. 셋째, 로딩속도 향상 및 웹페이지 성능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가 대기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체감 속도를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신기술 및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검토하고 설계 구현하여 서비스에 적용합니다.

VISION
UI 개발자로 근무를 하다 보면 웹 서비스의 전반적인 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포지셔닝이 프로 젝트의 중간에 위치해 있어 디자인, 개발, 기획 중심에서 각 분야의 언어를 해석해 주는 통역사 같은 역할을 합니다. 위 역할에 충실하다 보면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할 수 있는 적임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다양화, n스크린, 반응형 디자인, 웹 기술의 발전, 강력한 JavaScript 프레임 워크의 등장으로 앞으로도 웹에는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필요할 것입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웹 환경의 개발자로서 경력을 쌓을 수도 있고 또 PM의 역할도 열려 있는 UI 개발자의 비전은 밝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Web개발
수행업무
웹 개발직무는 SSG.com의 시스템 개발과 관리 및 운영을 하는 업무입니다. 크게 전시개발 파트, 웹 서비스개발 파트, 검색개발 파트와 Software Framework, Software Platform 개발을 통해 개방형 Service Platform 실현을 위한 개발을 하는 Platform개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SSG.com 전시개발 파트에서 근무 중입니다. 전시개발은 SSG.com을 비롯하여 신세계몰, 이마트몰 고객에게 상품정보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 서비스 개발 파트에서는 상품/컨텐츠 정보 제공 및 전시, 개인 맞춤서비스와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한 Front-End 개발과 임직원을 비롯한 협력사의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대내외 시스템 간 연동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 개발에서는 고객이 찾고자 하는 상품/컨텐츠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검색 엔진 관리와 개발, 검색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발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Platform 개발은 조금 더 쉽고 효율적으로 Application을 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는 과정입니다.

Framework 개발은 모든 개발자를 널리 이롭게 해야합니다. SSG Software Ecosystem을 위한 밑바탕 이 되며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본연의 역할에 더 의미를 부여합니다. 다양한 Software Runtime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Service Platfrom 회사를 목표로 쓸만한 Platform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프로그램 분석, 대량 데이터와 Log 분석,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시스템 점검과 개선사항 을 도출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 탐색과 적용을 통해 SSG.com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개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모바일App개발
수행업무
모바일 개발직무는 SSG.com 서비스를 주축으로 여러 앱들을 개발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iOS/Android 두 가지 OS를 기준으로 개발 조직이 양분되어 있어 각각 OS별 관련 지식을 기반으로 앱 개발을 진행합니다 .현재 SSG/신세계몰/이마트몰/트레이더스/분스/이마트 가상스토어/샤벳 앱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 중입니다. iOS[objective-C, swift] / Android[java] 두 가지의 OS는 약 85% 이상 Native화 되어 있으며, Native화 불가한 몇몇 부분의 예외를 제외하고 100% Native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6년 10월 SSG글로벌 앱이 오픈예정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앱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각 OS별 특징과 OS구조 차이로 인한 각 OS SDK를 기반으로 UI(해상도 대응, 유려한 애니메이션)
작업과 서버와의 끊김없는 데이터 연동, 개발 스토어 관리 등 일련의 작업을 위한 설계와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앱개발자는 웹(서버)개발자와는 또 다른 영역의 개발자입니다. 개발 Target이 최신 디바이스이기에 앞으로 나오는 최신디바이스에 맞는 최신기술을 탐구하고 테스트하고 적용해야합니다. 다른 영역의 개발자들보다 꾸준히 찾고 기민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상대적으로 뒤쳐짐이 티가 나게 됩니다.
그만큼 노력해야 하지만 그만큼 IT영역에서 주목받는 분야라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기존 모든 웹서비스의 앞 단을 책임질 채널이 바로 이 앱서비스입니다. 그만큼 많은 투자도 될 것이고 앞으로 더 다양한 OS와 디바이스가 등장할 것입니다.
그런 무궁무진한 영역의 개발을 담당하게 됩니다. 어떠세요? 도전할 만 하지 않나요?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Database
수행업무
Database의 직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DB운영, 성능관리, DB모델링을 담당하는 DataBase Administration는(이하"DBA")와 비즈니스를 분석하기 위한 모든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가공하는 Data Warehousing(이하"DW")가 있습니다.

DBA는 SSG.com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고 담당 개발자들이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맡은 업무에서의 주기적인 DB작업 과, 신규 서비스 및 변경되는 서비스에 대해 모델링 및 표준화 작업을 수행하는 등의 업무를 진행하며 SSG.com의 서비스 성능을 향상시켜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데이터베이스 들을 관리합니다.

DW파트에서는 Data Warehousing라는 단어 그대로 주문, 배송, 상품, 회원, CS 등 기업의 비즈니스를 분석하기 위한 모든 데이터를 통시적으로 수용하고 비즈니스 및 DW관점에서 의미있고 재활용 가능한 형태로 가공하여 여러 서비스 주체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의 의사 결정을 돕는 경영지표로써 표현하거나, 다양한 비즈니스 통계예측 모델링을 위해서 제공될 수 있으며 SSG.com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고객 개인화를 위해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 역할은 끊임없이 유입되는 데이터를 의미있는 데이터로의 가공 및 추출하는 업무이며 비즈니스에 데이터적 근거를 제공하고 분석하기 위한 SSG.com 데이터의 화수분이나 보물창고 같은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DBA는 SSG.com 서비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자부심과 그에 따른 책임감이 필수적입니다. 저희가 있기 때문에 SSG.com의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정적 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자부심으로 여기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함께 일하실 지원자 분들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또한, DBA는 SSG.com에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운영하는 곳입 니다. SSG.com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E-commerce 분야로 더 많은 데이터와 더 큰 시스템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규 DB를 구축하고 더 나은 성능을 위해 튜닝하며, 좋은 데이터 품질을 위한 모델링 등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기회들을 긍정적인 지원자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DW 파트는 기업의 핵심이 되는 다양한 데이터가 집중되는 곳입니다. 기업은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을 하고, 고객의 패턴은 데이터가 증명합니다. 그리고 데이터의 중요성은 과거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더더욱 커질 것입니다. 이러한 폭넓은 핵심 데이터를 다뤄볼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에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눈을 키워주고, 기술적으로는 데이터베이스 전문가로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특화된 기술들을 빠르게 습득하고, DW 설계, 관리, 운영 등 모든 업무를 직접 해볼 수 있어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는 1석3조의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SG.com DW개발 파트는 핵심영역을 기술 내재화를 통해 해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엔지니어로서 자신을 끊임 없이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Big Data
수행업무
빅데이터 관련 업무는 빅데이터 기획, 모델링 설계, 구현 및 개발, 그리고 신기술 R&D의 4단계로 구분됩니다. 빅데이터 개발팀과 협업하는 대표적인 팀 중 분석팀(CRM팀)은 빅데이터 기획 및 모델링 설계 쪽으로 업무의 비중이 맞추어져 있고, 빅데이터 개발팀은 모델링 설계와 구현 및 개발 , 그리고 신기술 R&D 쪽에 좀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단순한 데이터 집계를 요청 받아 처리 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데이터로부터 숨겨진 의미를 찾아내기도 하고, 개인화 추천이나 검색 고도화 등 실무적인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자사의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머신러닝 및 딥러닝, AI 류의 알고리즘들은 4차 산업혁명 이야기까지 나오며, 그 주목의 크기만큼이나 발전의 속도도 급변하고 있는 분야이며, 빅데이터와 매우 긴밀히 관련된 분야 입니다.
그러한 다양한 신기술에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끊임없이 다양한 내 외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해당 기술을 접목 시도 해보는 일은 저희가 하는 업무 중 가장 재미있고, 흥미 진진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VISION
SSG.com 빅데이터 개발은 Production 빅데이터 시스템을 자체 구축 운영한지 약 3년 5개월이 된 팀입니다. 인원수는 적지만, 국내 대기업 중 매우 드물게 100% 오픈소스로 100% 자사 인력 및 자체 기술로 구축 및 개발 운영되고 있습니다. Spark 및 각종 NoSQL 중 많은 부분이, 국내 최초 Production 도입으로 알려져 있어, 국내 빅데이터 개발자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기술력을 많은 부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 및 운영에 그치지 않고,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술을 접목하여, 빅데이터 기술에 날개를 달아주고, 이를 통하여, 눈에 보이는, 사이트 서비스 개선 작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SSG.com 빅데이터 파트와 함께라면, 하루하루가 뿌듯하고, 본인이 공부하고 달성한 하나하나가 국내 유통산업에 한 획을 긋는 업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소프트웨어개발(S/W개발)- 시스템/네트워크/보안
수행업무
시스템 파트는 크게 시스템, 네트워크 및 보안 관리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영역에 대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시스템 계획, 아키텍처 수립, 튜닝 및 구축은 물론 전반적인 정책수립 및 관리업무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빠른 IT 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서비스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VISION
서비스의 꽃을 피우는 이들이 개발자라고 한다면 시스템 파트는 그 뿌리를 튼튼하게 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잘 전달 하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내부시스템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등과 같은 외부시스템까지 다양한 IT 자원들과 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어떻게 적용, 구축하고 어떻게 연결 시킬 것인가? 그리고 다양한 외부 침해에 대해서 어떻게 방어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은 시스템 아키텍쳐 관리자, 네트워크설계 관리자, 보안책임자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 경영지원 - 인사/총무
수행업무
인사의 주요 업무는 경영전략에 의거해 전사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인력 채용, 배치, 이동,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처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하는 순간까지 함께하는 부서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서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 경영환경 및 경영전략의 변화에 맞추어 임직원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에 적합한 형태로 인력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을 관리하는 총무부서의 역할도 함께 수행 합니다.
총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과 관련을 맺고 있는 부서입니다. 업무영역은 광범위하지만 주로 대내외 활동에 수반되는 의전업무를 수행합니다.

VISION
인사팀은 회사의 지원 부서로서 회사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기획하는 것은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맞추어 탄탄한 조직문화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죠. 항상 회사를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 지를 고민하고 기획하는 일은 여러분 스스로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이 원하는 회사로 만드는데 여러분의 생각이 함께 하길 원하시지는 않나요? 이상 일하며 기분 좋은 인사팀이었습니다.
SSG.COM(e-커머스) - 경영지원 - 재무
수행업무
재무팀의 업무는 크게 관리영역과 재무영역 등 두가지 분야로 나뉩니다. 관리영역은 회사의 전체적인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관리 및 중장기목표 수립 등을 관할하고 재무영역에서는 회사 운영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과 장표를 마무리 하며, 회사의 부정부실을 사전에 예방 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합니다.

VISION
재무팀은 회사업무의 시작과 끝을 수행하는 팀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월간, 년간 및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고 최종적인 승인을 함으로써 회사의 장부와 대외적 거래정산을 마무리하기 때문입니다. 체계적인 교육과 정리되어있는 기존의 RULE을 바탕으로 한 업무의 수행, 회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 나아가면서 자신이 주인공이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 경영지원 - 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은 현재 트렌드, 시즌 및 과거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단기/중장기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는 부서입니다.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세부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구매단계까지 유도합니다.

신세계몰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정점에는 마케팅팀이 있습니다. 같은 상품이더라도 어떻게 프로모션을 기획하느냐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상품의 가치는 달라지게 됩니다. 마케팅팀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 및 트렌드를 늘 새롭게 시도하며 신세계몰의 매출 신장에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고도화된 타겟 및 시장 분석이 이루어지며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신세계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유통산업에 대두되는 옴니채널(O2O) 서비스도 백화점과 시너지를 내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VISION
마케팅은 신세계몰의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핵심역할을 하는 부서입니다. 신선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도, 그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도 마케팅의 업무입니다. 늘 새로운 고객 니즈를 발굴하여 그 환경에 맞게 전략을 수립하는 고객 인사이트를 가져야 합니다. 최전방에서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을 움직이는 마케팅이야말로 신세계몰의 꽃이 아닐까요?
SSG.COM(e-커머스) - 경영지원 - 웹서비스기획
수행업무
웹 서비스기획은 온라인 신세계몰 전반의 사업전략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시스템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진행 합니다. 고객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신세계몰에 방문하여 접하는 모든 요소들은 기획담당자의 손을 거칩니다. 넓게는 시장과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분석하여 신세계몰 서비스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세부적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들이 불편한지 파악하고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또한 관계사, On-Offline의 유관부서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VISION
웹 서비스기획의 시작은 사람에 대한 이해입니다.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그 외 유관부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그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은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달라지게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어의 도출부터 웹 서비스의 완전한 실현까지 이루어내기 위해 무형의 공간인 웹에서 사용자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늘 고민하고 생각하는 일을 합니다. 고객이 되어 생각하고 때로는 마케터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디자이너, 경영자가 되어 편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민합니다.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통이 원활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SSG.COM(e-커머스) - 경영지원 - SCM
수행업무
SCM이란 Supply Chain management의 줄임 말로 신세계몰의 배송 서비스 업무 전반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신세계 백화점 매장 상품에 대한 배송 프로세스를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보다 신속하게 출고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규 배송 서비스를 기획하고 전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VISION
SCM은 최근 온라인 시장의 경쟁요소를 언급함에 있어 매우 핵심적인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최저의 비용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 수준을 제공하고 물류 흐름 내에 존재하는 비효율 및 낭비요소를 제거하여 전체 프로세스를 최적화 하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바, 업무 성과를 도출하고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입니다.
SSG.COM(e-커머스) - Merchandising
수행업무
기본적인 직무는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온라인상에서도 동시에 판매되며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와 협업하여 시즌별 인기상품 및 온라인 테마행사를 기획하고, 때로는 온라인 전용판매를 위한 상품을 발굴하기도 합니다. 또한 오프라인만 운영해온 브랜드를 온라인에 신규도입 하는 업무 역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업무 중 하나입니다.

더 깊게 보면 브랜드 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 교육 및 판매중인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사이트내에서 상품이 멋지게 표현될 수 있도록 상품배치 및 광고구좌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VISION
현장 최접점에 있는 영업조직으로서 수많은 상품기획과 인지도 있는 백화점 브랜드와의 협업경험은 여러분을 상품전문가, 나아가 유통전문가로 인도할 것 입니다. 또한 오프라인(백화점)과 온라인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조직으로서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향상시키는데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셔직
수행업무
고객의 쇼핑 최종 단계인 상품 구매 시 결재를 도와드리는 역할이 바로 제가 하는 일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계산을 하기위해서는 무이자행사와 에누리 지침 등 모든 지침을 숙지하고 있어야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층 행사 및 매장 안내를 함으로써 보다 친절한 서비스를 고객님께 안겨 드리는 것 역시 제 몫이죠.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은 물건을 사고 계산만 하려고 방문하시지 않습니다. 친절한 직원들의 정성과 환한 미소라는 선물을 기대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느끼기 위해 오신다고 생각해요. 이에 고객의 생각을 다 알 수는 없지만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로 제가 하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VISION
파트타이머에서 정규직으로 전환! 전문캐셔! 회사에서 우리에게 생각지도 못했던 기분 좋은 선물을 전달해주어 행복하답니다. 또한 WLC(Work- Life Coordination)직무/교양 과정을 통한 본인의 가치 공감과 상승을 위한 교육과정을 졸업하면서 소속감과 책임감이 한껏 상승 되었답니다.정규직으로 전환되고 나 자신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가 더 커진 건 두말할 것도 없구요. 우리들은 주부라는 명함, 누구 누구의 엄마가 아닌,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의 모습으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가족 또한 좋아하니 덩달아 몸과 마음에 생기가 다시 찾아 오는 것 같아요.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의 두려움이 도전과 자신감으로 바뀌어 내일을 향한 목표도 생겼답니다. 이런 기분 좋은 경험! 여러분들도 한 번 느껴보시겠어요?
전문직 - 카피라이터
수행업무
신세계백화점의 카피라이터는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카피라이팅 능력을 겸한 광고 제작자가 맞을 것입니다. 담당 업무는 크게 외부 광고대행사를 핸들링하는 업무와 광고물을 직접 기획하고, 카피를 쓰고, 디자이너와 함께 제작하는 제작 업무로 구분됩니다. 간접적으로 대행사를 움직이는 광고주의 입장이든, 직접적으로 제작을 진행하는 제작자의 입장이든, 마케터로서의 이성과 크리에이터로서의 감성을 겸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조업과는 다른 백화점 광고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백화점'을 배우는 상당 기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중심으로 매월 매주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는 백화점의 1년 광고 캘린더는 매우 숨가쁘게 돌아갑니다. 흔히 광고대행사에서 다루는 주요 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는 사실 백화점에 있어 주력 매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이보다는 백화점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카달로그, 초대장 등 각종 DM(Direct Mail)과 대중고객을 타깃으로 한 신문광고 및 전단(신문에 삽지되는 광고물)을 중심으로 백화점, 즉 유통이라는 업태 특성에 부합하는 매체들이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신세계백화점의 카피라이터는 월마다 기획되는 행사에 맞춰 이러한 매체들의 광고 제작을 담당합니다. 광고에 실릴 컨텐츠 내용을 파악하여 광고 컨셉을 잡고, 대행사에 오리엔테이션을 해주고, 디자이너와 시안 기획을 하고 조율하며, 광고 출고 이전까지 제작의 전 과정을 핸들링하는 것이죠.

VISION
백화점의 핵심 컨텐츠라고 하면 바로 패션(Fashion)을 들 수 있습니다. 패션은 단지 의류라는 협의의 개념을 넘어 생활, 식품에 이르기까지 라이프 전반을 아우르는 개념입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문화, 예술이 백화점의 중요한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패션과 문화, 예술, 디자인에 대한 조예가 남다르다면 백화점 카피라이터로서 이는 굉장한 플러스가 됩니다. 하지만, 다년간 백화점에 몸 담고 있는 선배로서, 더 강조하고싶은 것은 무엇보다 직장인으로서의 '기본기'입니다. 열심히 배우려는 자세, 광고에 대한 열정, 많은 사람들과 부딪쳐가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 이러한 기본기를 토대로 한 해 한 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커리어를 쌓아갈 때, 진정 자신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신세계人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직 - 안내가이드
수행업무
안내가이드의 주업무는 말 그대로 '내방객 안내'입니다. 매장의 위치나 행사 진행 상황 등 고객들의 문의에 친절하게 안내해드리는 일이죠. 백화점 뿐만 아니라 주변의 큰 상가나 건물, 버스나 지하철 노선도 잘 알고 있어야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에 빠르고 정확한 답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외국인 고객을 위해 응대에 필요한 간단한 영어나 일본어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지요. 매일 오픈 전에는 오픈을 기다리시는 고객님들게 동절기엔 따뜻한 차를, 하절기에는 시원한 음료를 대접하는 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분실물과 습득물을 접수받아 쇼핑 중 잃어버린 물품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해드리며, 미아를 보호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신세계 쇼핑백을 판매, 교환해 드리는 일, 쇼핑을 마치고 가시는 고객들의 주차확인까지 백화점을 찾아오신 모든 고객들에게 편의를 드리는 멀티플레이의 여왕인 셈이죠.

VISION
긍정적인 마인드와 밝은 미소는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최고의 요소라고 행각합니다. 특히 백화점의 꽃이라는 안내가이드에게 있어 위의 두 가지 요인은 필수조건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밝은 미소, 공손한 마음가짐 그리고 바른 자세를 유지함으로써 백화점을 찾는 고객님들에게 신세계 백화점을 대표하는 서비스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을 응대하다 보면, 자연스레 친절과 미소가 만들어 지는 것은 물론 세상을 보는 눈도 넓힐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을 통해 얻어지는 경험과 지식 또한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휴식시간에는 사내에서 운영되는 사이버 러닝센터를 통해 자기계발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곳, 어느 자리를 가서도 몸에 베어 있는 친절과 미소는 그 공간을 환하게 빛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람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과 환한 미소를 가지고 있는 당신이라면 안내가이드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직 - 안전관리
수행업무
안전관리 업무는 반복 재래형 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근로환경 및 안전한 쇼핑공간 조성을 위해 구성원과 고객의 안전을 관리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한 기본 활동으로 각종 안전규정 및 지침 기준을 정립하여 사고예방 기술을 정립하며 위기상황별 프로그램 대처훈련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합니다.

VISION
백화점은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는 다중이용시설로써 전 구성원의 안전과 고객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안고 있어 안전에 대한 무관심과 자칫 소홀함 등으로 간과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대형 유통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안전확보는 기업활동의 최우선 이라는 생각으로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모든 구성원이 안전보건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와 끊임없는 노력만이 큰 비결이라 강조하고 싶습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무재해 사업장을 함께 만들어가길 원하지 않으십니까? 지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직 - 골프프로
수행업무
의류나, 각종 생활용품 등의 판매도 물론 전문 지식이 요구되지만, 특히 골프샵은 상품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골프샵의 선임 프로로서 상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통해 고객님들에게 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째는 고객관리 입니다. 내점하시는 고객의 스윙을 분석하여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이상적인 클럽을 권해드리며, 스윙에 문제가 있으신 고객들은 스윙 분석실에서 원 포인트 레슨도 해드립니다. 또한 구매하신 클럽에 문제가 있을 시에는 무료 수선 및 고객들의 생일이나 행사 시 러브콜을 통해 꾸준히 고객들과의 접점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재고관리 및 매장 디스플레이 등 역시 제가 하는 업무입니다. 언제나 최상의 매장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내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만족스런 쇼핑을 도와드리는 것이 바로 제가 하는 업무이지요.

VISION
백화점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골프샵은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스킬이 요구되는 곳입니다. 골프프로로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될 레슨 실력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상품지식을 갖추어 명실상부한 전문가가 되는 것이 기회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한 평소에 시타하기 힘들었던 고가의 수많은 클럽들을 시타하고 비교해봄으로써 그 동안 궁금하게 생각했던 클럽의 스펙과 피팅을 배우며 견문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늘 고객과 함께 생활하며 고객에게 단순히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재미와 가치를 심어주는 일에서 보람을 찾습니다.
전문직 - 업무지원직
수행업무
업무지원직은 각 브랜드매장과 영업팀 사무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서포터 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저장물(쇼핑백, PDA용지, 박스테이프, 포장지 등)관리와 영업팀 사무실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사무업무를 합니다. 그리고 각 매장마다 고지되어있는 ISP 부문인 POP를 출력하여 주고 제대로 고지가 되었는지, 행사 때마다 맞는 행사POP가 고지되어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업무 또한 제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전일에 마감이 잘되었는지 과부족은 나지 않았는지, 그리고 발생하였다면 어느 부문에서 발생이 되었는지도 매장사원에게 전달을 해주고, 협력사원들이 필요로 하는 명찰, 출입증(사원증) 신청 및 불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팀내에 각 구성원의 휴무 및 당직등을 관리하고, 개인의 휴무표 입력, 발생되는 경조사의 경조금 신청, 부서내의 경비처리 업무까지 모든 사원들의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포터하는 업무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매책임자들이 현장근무에 치중한다면 업무지원직인 우리들은 사무실에 발생되는 로스를 최대한 줄여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VISION
영업팀의 발생되는 업무를 하고 있지만, 영업보다는 사무업무의 비중이 더 많이 차지합니다. 기본적인 OFFICE 사용을 할 줄 알아며 하며, 회사에서 운영되는 사이버교육을 통해 자기계발에 노력하여 활용도를 높여 나가면서 자신의 가산점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업무지원직이라는 타이틀로 첫 입사를 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정규직 사원으로 안정감있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향후 지원하시는 여러분들에게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추출할 줄 알아야 하는 기본적 사항과, 맡겨진 일 뿐만 아니라, 찾아서 일을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춘다면, 사회생활에서 얻어지는 자신 스스로의 만족감과 주인의식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관리
수행업무
신세계백화점에서는 매장 관리를 담당자를 SM이라 부릅니다. SM은 Sales Manager 즉, 판매 관리자를 뜻합니다.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반 사항들을 관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일반적으로 1명의 SM은 10개에서 많게는 20개 이상의 브랜드를 관리합니다. SM의 업무는 크게 ‘매출관리, 매장관리, 사원관리, 고객서비스 관리’의 네 가지로 나눠집니다. 매출관리는 말 그대로 SM이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일별/월별/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이에 따라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모션(시즌별 테마행사, 고객초대회, 이벤트홀 행사 등)을 기획하는 일입니다. 두 번째로 매장관리는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의 안전 관리 상태, 청결 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여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는 사원관리 업무입니다. 1명의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에는 직영사원 뿐만 아니라 브랜드 별로 수많은 협력사원들이 근무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리더로서 사원들을 관리하고 이들에게 원활한 영업 환경을 제공하는 것 또한 SM의 역할입니다. 마지막은 고객서비스 관리 업무입니다. 백화점은 유통업인 동시에 서비스업입니다. 그런 만큼 백화점을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중요합니다.

SM은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우리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SM을 Super Man의 약자라 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위에서 언급한 많은 일들을 척척 해결해 내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VISION
판매 관리자의 역할은 날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있으며, 판매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교육 기회 및 해외 선진백화점 벤치마킹, 해외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세계의 패션, 식품, Life Style의 생생한 현장을 영업 현장에서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매입 - 직매입
수행업무
신세계 백화점의 매장이 고객들에게 언제나 신선함을 주도록 브랜드 및 상품 관리, 신규 브랜드 발굴과 상품 기획을 합니다. 매 시즌 신규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기존의 브랜드가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는 것은 바로 저희 매입부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세계는 다른 백화점과 똑같은 상품, 똑같은 브랜드 구성보다는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매장을 위해 자주 편집 매장 개발이나 해외 브랜드 직매입 등의 업무 비중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VISION
백화점에서 직매입 바이어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고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앞으로 백화점은 더욱더 전문화, 차별화된 매장을 구성해야 합니다.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어학 능력을 갖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직무가 바로 직매입 바이어입니다.
매입 - 특정매입
수행업무
늘 변하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신규 브랜드 발굴을 하는 것이 특정매입입니다. 전사적인 백화점 테마에 맞춰 입점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상품, 디자인에 대해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 관여합니다. 특정매입 업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협력회사와의 지속적인 상담 및 트렌드에 맞는 실행 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업무지식이 있어야 하며, 현장 업무운영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VISION
백화점에서의 특정매입 바이어란 그 시기에 가장 어울리는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안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본인이 패션과 새로운 것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신세계 백화점의 한 매장을, 한 개의 층을 본인 감각으로 채울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트렌드를 읽고 적용하는 능력과 추진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는 인재에게는 본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업무입니다.
경영지원 - 인사/총무
수행업무
인사 관련 업무는 크게 인사기획, 교육, 인사관리, 인사운영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이 중 인사기획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는 신세계 경영전략에 의거해 전사적인 인력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인력 채용, 배치, 이동, 평가, 승격, 보상, 퇴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신세계 사우들이 처음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직하는 순간까지 함께하는 부서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서는 업무에 필요한 자질, 경영환경 및 경영전략의 변화에 맞추어 임직원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인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에 적합한 형태로 인력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총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사무환경을 관리하고 대내외 활동을 주관하는 살림꾼으로 회사의 다양한 영역을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다양한 업무 중 대내외 활동에 수반되는 의전업무가 총무의 가장 중요한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VISION
인사팀은 회사의 지원 부서로서 회사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기획하는 것은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맞추어 탄탄한 조직문화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죠. 항상 회사를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 지를 고민하고 기획하는 일은 여러분 스스로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이 원하는 회사로 만드는데 여러분의 생각이 함께 하길 원하시지는 않나요? 이상 일하며 기분 좋은 인사팀이었습니다.
경영지원 - 재무
수행업무
재무는 회사의 재무상태 및 자산, 경영활동의 성과를 관리하여 견실하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 - 경영관리 :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수립과 성과 관리, 예산 및 손익관리 - 경리 : 법인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 회계 : 회사운영에 발생하는 거래정산 및 점포출납업무 지도점검 - 자금 : 회사자금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 저는 이중에서 경리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외부정보이용자 또는 이해관계자가 회사와 관련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계 및 재무정보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업무부터 비용분석, 자금 및 세무관련, 자산평가, 프로젝트의 재무분석, WPM(Week Point Management), 리스크 분석 및 관리, 향후 수익성 예측 등 회사의 경영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 거의 모든 경영활동과 관련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간단히 말하면 회사 내 모든 경영활동에는 비용과 자금이 소요되고 수익 분석이 수반됩니다. 이러한 비용과 자금, 그리고 수익 즉 ‘돈의 흐름’이 있는 곳은 어디에라도 경리팀의 영향이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분석이란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에 대하여 회계 및 재무, 세무 관련 적격 여부를 분석하고 최종적으로 확인하여, 비용을 확정을 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세무 업무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관련되어 있거나 경영활동 시 발생되는 세무처리 및 세무관련 대응을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때문에 국세청 등 외부 기관과 진행하거나 확인하여야 하는 일이 많이 발생하는 업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한때 이슈화 됐던 미국의 Enron과 WorldCom의 파산스캔들부터 국제적인 금융위기의 초석이 된 세계적인 투자은행 Lehman Brothers 파산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기업들의 몰락은 분식회계 등의 회계부정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이는 한 기업의 파산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사회적, 경제적으로 많은 파장을 몰고 왔죠. 이렇듯 회계 및 재무, 경리 업무는 회사의 경영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또한 최종적인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흔히들 경리팀을 ‘회사의 마지막 보루’ 라고 합니다. 마지막 보루가 무너지면 성이 무너지듯이 그만큼 경리팀은 경영자적인 시각을 가지고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죠. 기업의 최고경영자중에 경리출신이 많다는 것도 이러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비즈니스가 글로벌화, 다양화되면서 기업회계의 투명성이 중요해지고 IFRS(국제회계기준) 등 국제적인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경리의 중요성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타 부서와는 조금 다른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며 ‘전문가 집단’에서 일한다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고요. 경리팀에서 배운 지식은 차후 어느 부서에서 어떤 업무를 하든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특정 학과만 지원하고 처음부터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부서는 아닙니다. 지금도 제 주위를 둘러보면 다양한 출신들이 팀에서 같이 일하고 있으니까요. 팀 내에 체계적인 교육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과정에 따라 기초부터 하나씩 배워나가다 보면 어느새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훗날 멋진 전문가의 모습을 꿈꾸며, 자신의 일에 대한 프로정신과 사명감, 책임감을 가지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많은 분들이라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경영지원 - 마케팅 - 본사
수행업무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업무는 크게 마케팅 전략기획, 판촉기획, 광고, CRM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대한 총괄적인 방향이 기획 되면, 그에 따라 판촉 프로모션과 CRM 개객 접근을 통한 고객관리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광고가 일사불란하게 계획됩니다. 저는 이 중에서 마케팅 전략 기획과 판촉 기획을 담당하는 PD(Promotion Director)라는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마케팅 PD는 월 단위의 전략기획과 실행을 총괄하는 디렉터로서, 월 전체의 마케팅 테마 기획과 그에 따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상품 본부와의 Merchandising Promotion을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게 보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팀원으로서 참여함으로써, 신세계의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민하고, 작게 보면, 큰 방향과 흐름 안에서 세부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VISION
신세계라는 브랜드에 하나의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한 신세계의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이 결국엔 마케팅을 통해 시작되고 마무리가 됩니다. 마케팅은 이름만으로도 가슴이 떨리고 자부심이 느껴지는 업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업무 강도와 부담이 가볍지만은 않은 업무인만큼 그만큼 더 큰 성취감과 희열을 느낄 수 있는 마케팅 업무에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진 후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경영지원 - 마케팅 - 점포
수행업무
점포 고객전략팀 마케팅파트의 업무는 크게 PD(Promotion Director), 광고, CRM, 영업관리 이렇게 4가지 업무로 구분됩니다. PD는 점포 내 매출 활성화와 집객 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실행하는 곳이며, 광고는 점포의 이미지, 상품,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과 매장 내의 연출물을 총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CRM은 상권분석과 고객분석을 통한 내점유도 및 객단가 극대화를 위한 업무를 합니다. 그리고 영업관리는 점의 전략 및 계획 수립, 매출 관리 및 실적 분석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고객전략팀 마케팅파트의 영업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연간단위로서의 경기점 경영전략 및 매출계획 수립을 기반으로, 효율분석을 통한 S/S, F/W MD 재편 업무를 비롯하여, 월별 업무로는 월별 실행계획 수립, 전년 월별 실적 Review, 월단위 점포시상 취합 및 예산관리, 브랜드 월매출 기네스 관리, 통계청 양식에 따른 월단위 자료 보고, 월 2회 임원회의 자료 준비, 사이버몰 실적관리 등이 있습니다. 주 단위로는, 대형행사 결과보고, 점 간부회의 자료 준비, 마케팅 주간업무 보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일단위 업무로는 이벤트홀 및 층행사장 실적관리가 있습니다.

VISION
백화점에서의 마케팅은 일반적인 소비재 산업에서의 마케팅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의적으로 볼 때, 마케팅의 여러 가지 의미 중에서도, 트렌드를 예측하여 논리적인 면과 창의성이 곁들여진 전략들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 부서에 비해 야근도 잦을 수 있고, 업무강도 역시 쉽지만은 않을 수 있지만, 마케팅에 대한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위한 노력을 통해 한발자국씩 다가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면, 그 이상의 성취감과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꿈과 열정을 가진 후배님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경영지원 - 고객서비스
수행업무
고객서비스팀 업무는 크게 아래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서비스 제도 기획 및 운영 - 협력사원 서비스 교육 - 대내 서비스 평가 - 대외 서비스 평가 (우수기업 인증) 등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신세계의 초일류 유통기업으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팀입니다. 저희 팀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의 소리, 모니터제도, 친절왕, 판매전문가, 스마일 신세계 외 다양한 제도를 기획/운영하며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고, 상시 서비스 수준을 측정하여 내부 역량을 강화하며, 외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서비스 우수기업 검증을 받는 일련의 업무들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중 대내/외 서비스 평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사자체가 목적이 아닌 개선 및 활용을 위한 평가업무를 한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다양한 서비스 평가 기법을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설문 및 평가를 설계하고 백화점의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해 주는 업무와 함께 내부적 서비스 역량 향상을 통해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여 대외 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CS활동 (과정) 및 성과 (결과)의 객관적 측정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결과 외부 기관에서도 그 성과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VISION
판매 상품 및 매장 환경 등 하드웨어의 상향 평준화에 따라 점점 더 업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백화점만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중요성 또한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10년 고객서비스 전담 조직으로 고객 전략 본부가 업계 최초로 신설되었습니다. 그만큼 고객서비스팀의 역할 또한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해 최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신세계의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다면 고객 제일의 가치일 것입니다. 고객의 행복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실현시킴으로써 백화점이 백화점다워질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는 곳이 바로 고객서비스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객제일의 가치를 몸으로 느끼고, 고객 및 현장과 함께 숨쉬며 역동적으로 일을 즐길 수 있는 여러분들을 빨리 만나 뵙고 싶습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