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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디자인
수행업무
회사의 신제품 및 매입제품의 상품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패키지디자인 업무, 각종 광고홍보, 판촉행사 등에 필요한 POP물(포스터, 배너, Sign 등) 디자인 및 BI&CI에 관한 전박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인테리어/SI(점포인테리어)
수행업무
신규점 개설 및 점포 리뉴얼시 당사의 브랜드 이미지 전략에 따라 점포 인테리어를 설계, 감리하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점포 답사, 실측, 설계도면 작성, 공사 의뢰 등을 주관하게 됩니다. 또한 판매 및 제조장비, 인테리어 계약체결 및 기존 점포 A/S 및 사후 관리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SI(전포인테리어)담당은 인테리어, 건축설계, 기계설비 관련 전공자가 업무 수행에 용이합니다.
품질관리
수행업무
생산현장의 제품 및 공정의 표준과 규격관리, 사용원료의 입고, 출하검사, 공정점검, 온도 및 위생점검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제품의 균일한 품질유지를 통해 올바른 규격의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 되도록 하기 위한 제반활동을 수행합니다.
기술지원
수행업무
건축 및 설비의 신규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작업관리 및 효과분석을 실시하여 투자에 대한 최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기계 등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재고 관리 및 고장분석을 시행하며, 돌발고장 방지 및 예방점검을 실시하여 설비 최대 효울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며, 각종 법률적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제조관리
수행업무
일, 월 단위의 생산계획 및 작업 지시서에 의거 각 라인별로 제품을 생산하며 관련 부서로서는 생산관리, 자재 및 출하부서가 있습니다. 제조공정에 따라 제품의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감독하며 ISO 9091 품질관리 규정에 따라 제품의 품질 및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관리합니다. 또한 현장 작업자 관리, 기술지도, 공정관리, 기계 장비 및 생산현장의 안전, 위생 관리를 위해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생산관리
수행업무
생산관리 업무는 장단기의 생산계획 수립과 원가관리, 설비투자 계획 수립 업무를 수행합니다. ERP 시스템으로 매일 집계되는 주문량에 따라 필요한 원재료 등을 산출하고, 제조지시, 수율관리 등 제조팀과 협의하여 생산량을 관리하게 됩니다. 또한 생산인원의 투입 및 노무비 관리 등 원가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등 생산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아울러 중장기 전략에 따른 생산설비의 도입과 산업안전 관리, 제품수불 관리, 위생 관리, 장비관리, TPM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CS
수행업무
회사의 대표로서 고객의 불만이 어떤 내용인지 확인하고 당사의 판매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서 고객 불만이 해결 될 수 있도록 관련내용을 신속히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개선대책을 수립하거나 협의를 통해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법무
수행업무
회사의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발생 가능한 다양한 법률적 위험을 최소화하는 업무로써 구체적으로는 회사의 법률행위에 따른 각종 계약서 검토 및 체결, 그리고 지적재산권의 확보/유지 업무 등을 수행하며, 각종 법적분쟁(민,형사) 발생시 원활한 업무수행 및 법률자문을 통한 사전 문제발생 요인 제거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총무
수행업무
회사내 자산관리, 문서관리, 지적재산권 관리, 각종 행사관리, 의전업무, 대관공서 업무, 이사회 및 주주총회 관리 등 행정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각종 임직원들의 복리후생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물류
수행업무
물류업무는 생산 및 점포판매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상품이 효율적인 입고 및 출하를 계획하고, 배송차량의 소요계획 수립 및 효율적 운용으로 제품, 상품, 기타 원부자재를 신속, 정확하게 배송하며, 원활한 자재수급과 재고관리로 생산 및 영업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노무
수행업무
노무업무는 생산적 노사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노무계획 수립 및 각종 노사협의체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와 함께 생산인력의 채용에서부터 이들의 퇴직관리까지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전반적인 행정 지원업무를 수행합니다.
교육
수행업무
교육업무는 임직원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중장기적인 육성체계 수립 및 이에 따른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이와 더불어 전사 핵심가치 공유, 핵심인재 육성 등을 통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개인과 회사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인사
수행업무
인사업무는 조직 성과창출과 혁신의 주체인 인력운용에 대한 중장기 방침 수립, 인사제도 연구, 인사규정의 제·개정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아울러 우수인력 확보(채용), 적재적소 배치 및 운용, 성과에 대한 평가/보상 업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자금
수행업무
회사내 제반 자금관리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자금계획을 수립하며 유동성 Risk 최소화 및 안정성 확보 범위 내에서 여유 자금의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략적 운용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업무이며, 이를 위하여 금융시장동향 Monitoring, 금융기관 관계유지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자금 조달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Resource를 최소의 비용으로 적시에 조달하는 활동으로 세부적으로 Finance Plan 수립, 회사 신용등급 관리, 조달된 자금의 사후조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계/세무
수행업무
회계업무는 점포회계 업무와 일반 회계업무로 구분하는데 점포회계는 직영점포의 손익, 매출, 세무관련 업무를 처리하며, 일반 회계는 회사전체의 경영성과를 분석하며 손익개선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반기 및 연말 결산, 세무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경영관리(원가회계/관리회계)
수행업무
원가회계는 외부보고용 재무제표작성을 위한 제품원가계산을 수행하며, 관리회계는 경영자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수립(의사결정)과. 통제(성과평가)에 유용한 경제적 정보 및 미래지향적인 정보를 내부정보 이용자(경영자층, 관리자급)에게 제공하여, 회사의 경영목표 달성(매출액, 경상이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영기획(신사업/전략/혁신)
수행업무
기본적인 업무로는 전략수립에 필요한 조사분석 업무와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진행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면 매출 및 손익 분석, 대외, 경영환경 분석, 각종 경영 사례분석 등 입니다. 또한 사업계획에 의거 각 부문별 목표 설정, 매출현황 관리, 예산관리, 경쟁사 분석, 정기회의 주관 및 운영 등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장기적 비전게시와 성과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식품안전/분석
수행업무
식품안전에 대한 정책방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과학적 평가체계를 구축해 식품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국내외 식품관련정보를 분석해 경영데이터로 활용케하고, 각 사업장(공장), 점포, 물류센터 등에서의 식품위생사항을 점검 및 지도하고, HACCP와 각종 규격(법률적 사항 포함)에 관한 사항을 관리하며, 미생물 및 각종 유해물질을 분석하여 기능성 식품 관련 업무를 수행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항상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활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품개발
수행업무
각 분야 선두주자로서 보다 심도있는 연구와 실험으로 제품의 고급화, 세련화, 대중화를 추구하는 전략에 따라 신제품 개발 및 제품개선, 현장적용실험을 통하여 국내외 트렌드 및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고품질·고수익의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합니다. 국내외 시장조사와 다양한 기초원료 실험을 통한 신제품 개발 업무와 신제품 교육, 제조공정서 작성, 제품등록 등의 업무와 미생물 검사 및 원재료 분석 등의 기초 연구를 수행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VMD
수행업무
프로모션 업무는 시장조사를 통하여 분기별, 시즌별로 고객트렌드를 조사하여 홍보물제작을 하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등의 중요 행사에 대한 프로모션을 기획 및 실행하여 회사의 매출향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VMD 업무는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아이템을 확정하고, 판촉물 및 노벨티를 제작하고 시즌연출을 통하여 파리크라상 각 매장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홍보
수행업무
홍보업무는 회사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제공 및 지속적인 대외 홍보 활동을 통해 회사 인지도 상승 및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업무입니다. 구체적으로 그룹 전체의 전략적인 언론홍보, 언론사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및 인터뷰, 광고 기획 및 제작 업무 등을 담당하며, 회사 홈페이지 운영 및 사내외보 제작, 사회공헌 활동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광고
수행업무
광고 업무는 제품의 광고에 대한 필요성 분석 및 적절한 광고의 기획과 시행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신제품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회사와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광고 홍보 전략을 수립하며 시행 및 효과 분석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광고 홍보에 소요되는 판촉물 및 카탈로그 제작, CRM, DBM 업무, 사외보 제작, 홈페이지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리서치
상품기획
수행업무
상품기획은 시장 변화에 맞추어 제품 및 브랜드를 기획하는 직무입니다. 국내외 시장조사 및 자료분석에 근거하여 소비자 Needs에 부합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신제품 기획, OEM 상품 및 계절상품 기획, 시즌별 이벤트 기획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위해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조사 등 회사의 전략과 현장의 Needs를 아우르는 HUB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영업기획
수행업무
영업기획은 영업에 대한 전략 및 목표 수립과 환경에 맞는 정책기획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영업에 대한 관리 및 지원하는 업무로 영업 데이타의 분석 및 추이 파악을 통한 장단기 목표 설정 및 관리를 수행하며, 행사 계획수립 및 실적관리, 거래처 마스타 관리, 영업사원 평가관리, 프로모션 지원, 대리점 및 점포 운영시스템 관리 등 다양한 영업관련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점포개발
수행업무
신규점포 개설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합니다. 점포개발은 회사의 사업전략에 따른 점포개설과 고객의 가맹점 개설을 의뢰받아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점포개설 의뢰가 접수되면 담당자는 고객상담을 통해 의뢰인의 제시한 상권에 대한 주변 상권분석, 손익분석 등 사업 타당성 분석을 실시한 후 점포 오픈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회사의 사업전략에 따라 항상 입점 가능 물건을 조사 분석해야 하며, 물건에 대한 임대차 계약체결 업무 등을 수행해야 합니다.
가맹점관리
수행업무
가맹점관리 업무는 슈퍼바이저(SV)로서 지역별로 15~20개 정도의 가맹점포를 관리하며 본사의 경영방침, 브랜드 및 이미지관리, 마케팅 전략 등을 관리, 지도 및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기적으로 점포운영과 관련하여 조언하고,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항상 가맹점주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영업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판촉전략을 수립하는 등 때로는 상담자로서 혹은 마케팅 전략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주문관리, 채권관리, 매출관리 등을 점검하여 매장운영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도 점검해야 합니다.
직영점관리
수행업무
처음으로 영업관리 직무에 입문하는 단계로서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점포(직영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품의 주문, 진열, 청결, 판매 등의 점포 운영에서부터 매출관리, 원가관리, 인원관리 등의 경영 마인드를 함양하게 되며, 항상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포의 전반적인 운영을 습득한 후 가맹점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SV)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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