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경영지원
수행업무
-HR
회사의 사업전략 실행과 조직의 성과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전사적인 인사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인사발령, 평가, 보상, 채용, 승격, 이동/배치, 퇴직 등 전반적인 HR제도 운영을 담당하는 HRM과 경영/사업 전략에 연계한 인재육성 전략을 도출하고, 수립된 연간 교육계획에 따라 교육과정을 제공 및 운영하는 HRD, 풀무원 USA, 일본, 중국 등 해외사업장의 HR제도 운영 및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Global HR직무로 구성

-경영관리
회사의 이해관계자 및 내부경영자에게 재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현황 및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재무제표 작성, 경영실적 분석, 재무/경영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직무

-회계/세무
회계원칙 및 기준, 관련 법규를 기반으로 재무결산을 통해 재무정보를 제공하고 세법에 따른 각종 세금 신고/납부 의무를 이행하며, 회사의 세무상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직무

-전략기획
회사의 중장기 비전/전략, 단기 경영계획을 수립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별 전략과제를 관리하고 조정하는 직무

-CR
전사적인 생산성 향상 및 재무 구조 개선을 위한 원가절감 혁신 활동을 계획/운영함으로써 이윤 창출을 도모하는 직무

-법무
기업활동 전반에 걸친 법률, 경영관련 Risk를 사전에 예방하고 필요시 기업소송, 분쟁 등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직무

-총무
기업활동과 관련된 각종 업무(재산관리, 차량관리, 규정관리, 문서관리 등)들을 지원하고 대내외 기업 이미지를 위한 각종 행사 기획 및 진행을 담당하는 직무

-ER
장/단기 노무관리의 이행전략을 수립하고 개별적/집단적 노사관계를 관리하며, 조직원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협력적인 노사문화 구축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

-홍보
언론홍보, 광고, 전시이벤트, 홍보 매체 운영 등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여 기업 이미지 향상을 담당하는 대외홍보 직무와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자산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사회책임경영(CSR)관점의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을 담당하는 사회공헌 직무로 구분

-고객지원
품질, 유통, CS센터 접수 클레임 등 체계적인 고객 불만 응대를 통하여 친절하고 전문화된 고객 안내/상담 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 만족도 향상을 담당하는 직무와 고객정보를 수집/분석하여 풀무원 제품 및 서비스 혁신 활동을 담당하는 고객정보분석 직무, 정보보안/개인정보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개인정보관리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통하여 회사의 정보자산 보안을 담당하는 개인정보관리 직무로 구분

-IT
IT전반의 단/중/장기적 비전 및 전략, 계획을 수립하며 이와 연계한 시스템도입 및 구축 등의 IT재원 계획 수립 및 관리를 담당하는 기획직무와 IT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킴으로써 시스템안정성과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IT운영직무, 각 사업부문의 보안서비스 및 관련 규정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IT지원직무, 인사, 회계, SCM등 관련된 기준정보를 등록하고 모니터링체계 정립 및 운영을 통하여 ERP운영의 최적화 활동을 담당하는 ERP서비스직무로 구분
영업
수행업무
-영업
특수영업(호텔,레스토랑 등), 매장영업(국내 주요 유통거래처), CSV영업(편의점), FC영업(가맹점영업), 식자재영업(학교,산업체,유치원 등), 유통영업(국매 주요 유통거래처), 해외영업, 렌탈영업, CAF영업, 위탁점관리 등의 직무로 구분

-영업관리
영업 전략 실행에 필요한 관리직무(예산관리, 채권/수금, 매출마감, 데이터관리/분석, 문서관리 등), 영업전략의 효율적인 실행을 총괄하는 영업기획 직무, 영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연간 교육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기반하여 전반적인 교육과정의 기획/개발/운영을 담당하는 영업교육 직무, 식자재 영업과 연계하여 이에 대한 가공 및 식습관 등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식단/메뉴개발, 급식 상담 서비스 등 Total Service를 제공하는 TSS직무 등으로 구분
물류
수행업무
-물류
운송사원 및 차량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수배송 체계 확보를 담당하는 수/배송 직무와 효율적으로 센터 시설을 운영/관리함으로써 물류사업부 목표를 달성하고 도급사/센터 작업/배송관리와 현장운영 계획의 수립 및 시행을 담당하는 센터운영 직무, 물류프로세스 및 시스템과 인력의 운영/관리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물류파트의 전반적 행정 및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물류관리 직무로 구분

-SCM
Supply chain간 전체 최적 Prosess를 구축하고 실행에 대한 모니터링 지표를 개발하는 SCM기획과 판매계획 수립, 판매 생산계획 연계, 공급/원부자재 리스크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S&OP직무, 생산처 별 공급현황 관리, 원가검토 등을 통하여 안정적인 물량 확보, 제품의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향상을 담당하는 SCC관리 직무로 구분
제조
수행업무
-생산관리/지원
주문에 대한 정량/적시 공급 및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제품의 생산을 위해 설비 가동률, 재고 회전율 등을 관리하며, 생산 프로세스 및 시설 관리 등을 수행하는 생산관리 직무, 생산계획/일정, 데이터 분석, 재고관리 등 생산 프로세스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부수적인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생산지원 직무로 구분

-기술관리
자사/협력사의 생산 혁신 지원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식작업자양성 및 인프라구축을 통한 개선활동 촉진 및 개선 문화 정착을 담당하는 직무

-품질관리
품질환경안전 통합시스템의 구축 및 운용을 통하여 품질환경안전 목표 달성을 위한 전반적인 활동을 담당하는 QA직무, 공장 현장에서 품질 기준 모니터링을 통해 자사제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품질이슈 발굴 및 유관회사 또는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식품 위해를 예방하고 균일한 품질 유지를 담당하는 QC직무로 구분

-구매
전사 차원의 전략구매 실행을 위한 Process를 검토하고, 최적의 Supply Chain 구축을 통해 일반구매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실무적인 업무 수행을 하는 직무

-구매기획
시장, 기술, 가격, 유통구조에 대한 분석과 규제환경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외부자원의 최적활용방안 수립과 회사 원가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획업무를 담당하는 직무

-연구
식품개발(일반식품, 건강기능식품, CAF), 생활용품개발(스킨케어, 환경용품, 로하스키친), 건강생활제품개발 등의 개발 직무와 연구기획, 관능연구, 식생활연구 등의 연구지원 직무로 구분

-환경안전
전사 무재해 활동 추진을 통한 안전한 사업장 구축에 기여하고, 사업장의 효과적인 안전관리를 위한 교육, 평가, 점검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
리테일
수행업무
-리테일마케팅
식품 리테일 산업의 동향 및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기획 및 운영전략의 coordination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계획 수립을 담당하는 기획 직무, 마케팅 실무 기획과 시장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하여 실제 마케팅 계획의 진행 및 운영을 담당하는 리테일 Management 직무, 디자인, 웹기획 등의 직무로 구분

-리테일영업
특판영업, 직영점영업, FC영업(가맹점), SIS(Shop-in-Shop)영업, 온라인영업, 영업기획, 영업지원, 온라인CM 등의 직무로 구분

-리테일개발
직영점, 가맹점 등 개점을 위해 설계도 사항을 충실히 적용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인 건축 공사를 진행하고 유지보수 관리를 담당하는 매장시공 직무와 리테일 매장 확대를 위한 부동산 상권 및 시장 분석을 통해 최적의 출점 후보지 선정과 계약을 담당하는 직무로 구분

-리테일제조
별도의 생산시설을 통해 베이커리/카페/HMR 등의 원활한 생산을 위하여 인력,시설,설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직무

-리테일구매/물류
시장분석과 고객 니즈 조사를 통한 상품 개발/운영 및 상품관리 전반의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최적의 구매 계획의 수립, 발주, 결재를 담당하는 상품개발/구매 직무와 제품의 생산자로부터 각 판매처까지 전반적인 SCM기획 및 물류대행 업체관리를 담당하는 상품/물류기획 직무로 구분

-리테일운영
FC관리, 직영점운영(점장), SIS매장 운영, 품질관리의 직무로 구분
마케팅
수행업무
-PM (Product Mgmt.)
제품 또는 카테고리의 마케팅 실무 기획과 시장 데이터의 분석 등을 통한 신 시장 / 채널 발굴 및 현장 영업사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계획의 진행 및 운영을 담당하는 직무

-메뉴개발
풀무원의 새로운 제품 및 기존제품을 활용한 신 메뉴를 개발함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 및 매출향상을 담당하는 직무

-브랜드관리
전사적인 브랜드 관련 커뮤니케이션 관리 및 브랜드 가치 증대와 신규 브랜드 진출 활동 지원을 담당.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와 기업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법 모색/평가체계 수립/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며, CSV활동인 바른먹거리 캠페인과 바른먹거리 Song을 미디어, 매장, 대외협력 등을 통해 확산하는 직무

-온라인기획
풀무원샵 및 온라인사업 전반적인 운영 및 상품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분석을 토대로 도출된 시사점을 기반으로 고객 Segment 분류 및 Segment 별 프로모션/캠페인 시행을 담당하는 직무

-마케팅지원
마케팅 활동과 관련한 각종 support업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행 지원 등을 통해 사업목표 달성 지원을 담당하는 직무

-디자인
제품/서비스가 제공되는 내외부 온라인 페이지의 컨텐츠 개선/개발을 위한 자료 조사 및 웹페이지 디자인/컨텐츠 기획/SW, 도메인 관리 등 전반적인 웹페이지 운영을 담당하는 직무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