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직무정보

기획
수행업무
기획이라는 직무는 회사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항들을 관리하고 분석하여 경영자에게 올바른 의사결정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요 업무로는 경영방침의 운영, 경영계획의 수립, 예산 편성, 경영실적 분석, 시장정보 수집, 내부 감사 등 경영 전반에 걸친 관리분석자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신규사업의 발굴, 투자 검토, 경영혁신 등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구상하고 제안하는 등대 역할도 수행합니다. 관리분석자의 기능으로는 회사의 단/중기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필요한 예산을 편성하는 기능과 경영실적, 경쟁사 현황 등을 분석, 수집하고 전략을 수정합니다. 이것은 기업의 경영방침 나아가 그룹의 비전 달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신규사업에 필요한 예산, 인력, 설비 등 투자에 대한 타당성 검토 및 평가를 통해 기업의 궁극적 목표인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책임감, 통찰력, 기획력, 분석력, 조직이해력

배치부서: 경영기획팀, IT담당
영업기획
수행업무
영업기획 직무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마케팅업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제품 런닝주기 및 가격 기획, 채널운영계획 및 연/월간 매출계획 작성, 운영재고에 대한 수급관리, 시기와 제품에 적합한 프로모션의 기획/ 실행, 제품정보 관리 및 교육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각종 법규제 및 인증에 대응하고, 제품에 대한 클레임을 해결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제품의 런닝주기 및 가격기획 업무 중 중요한 부분은, 변화가 빠른 디지털업계의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일본 본사와 가격 협상을 하는 일입니다. 주기적으로 시장 정보를 교류하고, 출장이나 전화회의 등을 통해 가격안을 제시하여 원가 협상을 합니다. 이를 토대로 가격시책을 세워, 각 판매채널에 신속하게 반영합니다. 채널 운영 계획 및 연간 월간 매출계획을 짜기 위해서는 각 판매채널 담당과 협의하여 전체 판매목표에 부합하도록 제품별 판매계획을 설정합니다. 월간 매출계획을 짜면 각 제품이 판매채널에 적시에 유통될 수 있도록 일본 본사에 생산 및 출하요청을 하고, 일정을 관리합니다. 또한 향후 6개월 간의 제품별 운영계획을 매달 forecast 하여 본사와 피드백 합니다. 프로모션 기획은 각종 이벤트 및 광고 기획안을 짜고 실행하는 일, 신제품 발표회를 기획하는일, 다양한 판촉물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각 부서 및 미디어, 판매채널,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의사소통력, 고객needs분석력, 협상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책임감
관련지식 : 외국어 (영어 또는 일본어), 마케팅
관련학과 : 상경계, 인/ 어문계 등

배치부서: 영업전략담당, 광고판촉담당, 라이프사이언스담당
영업(판매)
수행업무
영업은 회사의 근간이며 핵심입니다. 다른 연관부서에서 아름다운 꽃밭을 만들면 그곳에 꿀벌이 모이게 하는 일이 영업입니다. 영업(판매)의 업무는 크게 매출관리, 거래처관리, 매장 및 사원관리, 고객서비스로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매출관리는 일별/월별/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통해 목표를 이루어 나갑니다. 둘째, 거래처관리는 각 영업사원이 담당하는 거래처에 대해 매출목표를 세우고, 그 거래처의 MD와 같은 담당자와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상호간의 Win-Win을 이루어 나갑니다. 셋째, 매장 및 사원관리는 크게 본사와 매장으로 나누어진 현재 유통시스템에서 매장의 DP 및 판매율, 판매사원의 효율성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항들을 거래처의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개선시켜 나가는 한편, 실재로 그 매장을 방문하여 직,간접적인 개선을 이루어 나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서비스를 살펴보면, 우리회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이윤을 창출 하는 것입니다. 결국,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고, 만족스런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 항상 시장(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급변하는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및 이벤트 등으로 고객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책임감, 리더십, 조직 적응력, 문제해결능력, 긍정적 마인드 등.

배치부서: 인스탁스팀, 점포사업팀, 이미징팀, IM사업팀, 각 지점 및 영업소
경영지원
수행업무
경영지원 직무는 회사 내에서 살림꾼 같은 역할을 담당합니다. 기업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핵심인 생산 및 영업 활동이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질수록 후방 지원하는 업무가 바로 경영지원직무입니다. 신입 및 경력사원의 채용이나 승진, 보상, 급여 및 노조활동을 담당하는 인사노무업무, 임직원의 업무스킬 향상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의 임직원 교육을 시행하는 교육업무, 구매정책을 기초로 각종 내/외자를 효율적으로 구매하여 회사이익창출에 기여하는 구매업무, 다양한 법적 분쟁 및 채권관리업무를 담당하는 법무업무, 행사 및 의전, 회사의 자산을 관리하는 총무업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하여 회사의 자산 건전화 및 수익 극대화 달성에 기여하고 합리적인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재무회계 및 경영 분석 등의 중요한 경영정보를 제공하는 재무 및 회계업무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업무를 포괄하고 있는 경영지원직무는 일선부서의 업무수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고객지향, 분석적 사고력,책임감, 친화력, 도덕성 등
관련학과 : 경영학, 심리학, 법학, 회계 관련학과 등.

배치부서
지원담당, 재무담당
생산기술
수행업무
당사의 생산기술 직무는 본래의 의미보다는 조금 확대된 업무 영역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생산기술영역인 “생산, 공정설계, QC” 뿐만 아니라 제품을 설계,개발하는 업무영역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설운영 방안의 수립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Utility를 공급함으로써, 생산활동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관리활동( 공조/환경/안전/보건)을 통해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시설관리업무, 품질혁신 활동을 수행하여 제품 품질 수준 향상에 기여하여 내외부의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품질관리업무, 양질의 제품을 적기에 생산이가능하도록 효율적 생산활동을지원하는생산관리업무, 대내외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기기를 개발, 기술도입 및 응용개발을 통해 회사의 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이익 극대화에 기여함 하는 기기개발업무 등이 생산기술 직무의 근간이 되는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부문별로 최상의 품질의 제품의 생산, 관리, 개발을 위해 불철주야 기술연구에 몰두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협동심, 전문성, 의사소통력, 자원활용력
관련학과 : 이공계 (전기,전자,컴퓨터공학,기계)

배치부서
생산담당, IT담당
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 직무는 제품 런닝주기 및 가격 기획, 채널운영계획 및 연/월간 매출계획 작성, 운영재고에 대한 수급관리, 시기와 제품에 적합한 프로모션의 기획/ 실행, 제품정보 관리 및 교육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을 국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각종 법규제 및 인증에 대응하고, 제품에 대한 클레임을 해결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제품의 런닝주기 및 가격기획 업무 중 중요한 부분은, 변화가 빠른 디지털업계의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일본 본사와 가격 협상을 하는 일입니다. 주기적으로 시장 정보를 교류하고, 출장이나 전화회의 등을 통해 가격안을 제시하여 원가 협상을 합니다. 이를 토대로 가격시책을 세워, 각 판매채널에 신속하게 반영합니다. 채널 운영 계획 및 연간 월간 매출계획을 짜기 위해서는 각 판매채널 담당과 협의하여 전체 판매목표에 부합하도록 제품별 판매계획을 설정합니다. 월간 매출계획을 짜면 각 제품이 판매채널에 적시에 유통될 수 있도록 일본 본사에 생산 및 출하요청을 하고, 일정을 관리합니다. 또한 향후 6개월 간의 제품별 운영계획을 매달 forecast 하여 본사와 피드백 합니다. 프로모션 기획은 각종 이벤트 및 광고 기획안을 짜고 실행하는 일, 신제품 발표회를 기획하는일, 다양한 판촉물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각 부서 및 미디어, 판매채널,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 의사소통력, 고객needs분석력, 협상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책임감
관련지식 : 외국어 (영어 또는 일본어), 마케팅
관련학과: 상경계, 인/ 어문계 등

배치부서: 마케팅전략담당, 상품전략담당, 디자인전략담당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