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2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직무정보

영업관리-특판영업
수행업무
특판은 가구 및 건자재를 대형 건설사의 대단위 주거단지 개발사업에 공급하는 비즈니스 형태로, 특판영업 담당은 건설사가 사업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공급 수주를 책임지게 됩니다. 특판영업 담당은 개별 아이템이 아닌 한샘스타일의 공간을 제안하며, 입주할 고객이 최고로 만족할 수 있도록 건설사와의 조율을 통해 모델하우스에 반영하는 부분까지 담당합니다. 따라서 특판영업에서는 제안능력과 협상력, 관리력이 종합적으로 요구됩니다.
영업-리하우스 TR
수행업무
한샘리하우스는 부엌가구 및 건자재를 인테리어 업체에 판매하는 B2B 유통브랜드로 리하우스 TR은 담당 지역 내 업체와 신규 제휴를 맺고 관리하며 인테리어 공사에 리하우스제품을 공급하는 상권 영업관리자입니다. 고객의 집에 제품이 설치될 수 있도록 실측, 설계, 발주, 시공관리를 담당하며, 인테리어 제휴점이 시행하는 모든 공사에 리하우스 제품을 사용하도록 육성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신규 제휴점을 발굴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친화력과 목표달성에 대한 남다른 의지가 요구됩니다.
영업-SC (Space Coodinator)
수행업무
한샘리하우스는 부엌가구 및 건자재를 인테리어 업체에 판매하는 B2B 유통브랜드로 리하우스 TR은 담당 지역 내 업체와 신규 제휴를 맺고 관리하며 인테리어 공사에 리하우스제품을 공급하는 상권 영업관리자입니다. 고객의 집에 제품이 설치될 수 있도록 실측, 설계, 발주, 시공관리를 담당하며, 인테리어 제휴점이 시행하는 모든 공사에 리하우스 제품을 사용하도록 육성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신규 제휴점을 발굴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친화력과 목표달성에 대한 남다른 의지가 요구됩니다.
영업관리-TR(Territory Representative)
수행업무
TR(Territory Representative)은 담당 상권 전문가로서 신규 매장 증설 및 기존 매장 확장, 이전, 육성을 통해 상권 매출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샘에는 부엌TR, 인테리어TR이 있어 각 사업부의 영업관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TR은 상권을 분석하고 매장을 증설, 관리, 육성하며 본사의 전략을 대리점을 통해 전개해야 하므로 리더십, 분석력, 관리육성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경영지원-생산관리
수행업무
생산관리는 제품의 수요를 예측하여 생산계획을 작성하고 제품이 출고되기 전까지의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직무입니다. 판매분석을 통해 정확한 수요를 예측하여 고객과 약속한 날에 반드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적의 생산 전략을 수립하며, 생산원가 절감을 통해 회사의 원가경쟁력 확보를 책임지게 됩니다. 분석력과 계획수립능력,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터는 고객 분석을 통한 고객이해를 바탕으로, 시장과 자사의 상황을 고려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평가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매출 증대에 기여하게 됩니다. 따라서 마케터는 정확한 분석을 위한 논리력,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창의력, 내외부 협의 및 협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경영지원-물류관리
수행업무
물류관리는 공장에서 제조되거나 구매에서 조달한 제품이 고객의 집에 설치되기 전까지의 배송을 책임지는 직무입니다. 중앙물류센터에 입고된 제품이 고객과 약속된 날에 문제없이 시공될 수 있도록 각 지역 물류센터로 보내어 시공기사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관리할 뿐 아니라, 각 제품의 수요예측을 통해 적정하게 재고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하여 과잉재고나 결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최적의 물류 효율을 만들기 위한 각종 기획의 역할도 담당해야 하기에 분석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기획
수행업무
기획은 회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사 관점에서 각 사업부와 협조해 사업기획, 전략수립, 실행관리를 합니다. 장기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단계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를 수립하며 계획대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사업부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합리적인 근거에 바탕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논리력과 기획력, 사업부와 긴밀히 협조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추진력과 통솔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재무는 전사의 경영관리 기준과 년 / 분기 예산을 수립하고, 월별 매출 / 원가 / 예산 / 손익을 추정하며 예산의 효율을 평가하여, 계획과 실적의 차이분석을 통해 경영의사 결정의 최적화를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재무지식, 논리력,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는 조직의 전략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고 교육하며 평가하고 보상함으로써, 직원이 조직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본인의 역량을 성장시킬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조직문화를 발전시키고 정착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회사의 전략을 이해하고, 구성원의 의견을 수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하며, 조직의 이슈에 따라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분석력과 추진력이 있어야 합니다.
상품기획-MD
수행업무
MD(Merchandiser)는 상품의 개발 및 소싱, 생산계획, 판매촉진 업무를 통해 히트상품을 만드는 직무입니다.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시장분석능력과 시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만드는 기획력, 기획에 따라 생산하는 개발 및 소싱 능력,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려 히트상품을 만드는 마케팅 능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MD는 디자인 감각과 경영 감각이 모두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경영지원-교육
수행업무
교육은 회사의 인적자원을 개발하며, 개인의 능력 개발을 통해 전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평가하게 됩니다. 교육대상은 내부 직원부터 협력업체, 대리점 사장, 영업사원까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전사 교육팀과 각 사업부 교육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교육업무는 개인과 조직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여러 의견들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획력과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관리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홍보는 회사의 경영전략과 주요이슈를 각종 매체를 이용해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대내적으로는 사원들의 애사심을 고취하고 대외적으로는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회사의 사명과 비전, 경영전략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통찰력과, 효과적인 매체를 찾고 잘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회사에 대한 강한 애정과 열정을 갖추어야 합니다.
경영지원-법무
수행업무
법무는 회사의 각 사업 부문에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률 환경 변화를 예측하여 법률 리스크를 방지하며, 법적 분쟁을 해결하여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법규를 엄격히 준수하고 적용하는 공정성과 법률에 대한 지식, 현업 부서와의 협조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정보
수행업무
정보는 회사의 전략에 부합하는 IT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IT시스템을 구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프라 구축, 시스템 기획/설계/개발/운영, 데이터 분석,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사 전략 및 현업에 대한 이해 및 내부 고객의 니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경영지원-구매
수행업무
구매는 물류 및 구매원가를 관리하며 국내외의 협력업체에서 공급받는 제품의 원가/품질/납기를 협력업체와 함께 관리하고 혁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매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협력업체와의 거래에서 상대를 설득하는 협상력과 제품의 특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원가를 도출하는 분석력, 글로벌 소싱에 밑바탕이 되는 어학능력이 필요합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