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경영지원-구매/물류
제작관리
1. 직무특성 및 소개
광고 제작관련 체계적인 원가관리를 통해 비용절감 및 회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경영/경제/회계
* 학위 : 학사이상
* Knowledge : 원가관리, 구매관리, 공정거래 하도급법 이해
* Skill : 협상력, 리스크 관리, 대외 네트워킹 역량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제작관리 직무는 건전한 광고 제작사 발굴·선정에서부터 협상 및 가격확정, 원가분석 등 회사의 손익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중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속적인 관련 교육과 축적된 업무경험으로 전문적인 광고 제작관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광고산업 전반에 공정거래 하도급법 준수가 중요한 사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협력업체와 상생하며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숙련된 비즈니스 스킬을 함양할 수 있으며 업계 및 기관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외 네트워크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기획
경영기획
1. 직무특성 및 소개
경영기획은 전사 관점에서 경영현황 분석 및 전략을 수립하고 개별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도를 수립·개선 등 경영 제반 사항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경영/경제/회계
* 학위 : 학사이상
* Knowledge : 재무, 관리회계, 통계
* Skill : 기획력, 분석력, 의사소통 기술, 비즈니스 마인드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경영기획의 업무 특성상, 회사 운영 전반의 높은 이해도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위한 통찰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내 유관부서와 긴밀한 업무 협업을 통해 현업을 경험하고 간접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향후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광고산업은 시장경쟁 및 각종 규제로 인해 사업환경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경영기획 파트는 사업이 당면한 사안에 시의적절하게 대응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핵심부서이므로 경영기획 업무 수행을 통해 위기관리 및 문제해결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인사
인사
1. 직무특성 및 소개
인사업무는 조직이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회사 비전에 맞춰 인사기획, 인력운영, 인재육성, 조직문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사기획 업무로는 성과주의에 바탕을 둔 평가·보상제도의 기획 및 운영, 인원·인건비 계획 수립과 현황분석 등이 있으며 인력운영 업무는 조직원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발생하는 일련의 모든 프로세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인재육성은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육성체계를 설계하고 Career Path를 지원하며, 조직문화 업무를 통해 창의력이 핵심인 광고회사다운 열린 커뮤니케이션과 자유로운 사내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인문/교육/심리 등 인문/상경계열
* 학위 : 학사이상
* Knowledge : 인적자원관리, 조직개발, 조직행동
* Skill : 인본주의 사고, 커뮤니케이션 역량, 문제해결력, 리더십, 분석력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인사는 회사 운영에 필수적인 직무입니다. 인재를 채용하고 조직원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일은 기업가치 제고에 핵심적인 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인사직무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쌓는다면 향후 인사부문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사업무는 조직 내 다양한 직무의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며, 회사의 전반적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경영기획, 재무 등 경영관리 역량까지 키운다면 향후 Top Management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재경/재무
재경
1. 직무특성 및 소개
재경부문은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 및 관리업무를 지원하는 부서로서 회계, 세무, 자금, IR(Investment Relationship)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경영/경제/회계
* 학위 : 학사이상
* Knowledge : 회계, 재무관리, 금융관련 법규 및 금융제도에 대한 이해
* Skill : 기획력, 분석력, 의사소통 기술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회계·세무, 자금운영, 파생상품관리, 위험 관리(Risk Management)를 통해 재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직무 특성상 사내 유관부서 및 대외기관의 다양한 계층의 사람과 커뮤니케이션 할 기회가 많아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재무 안정성 확보 차원에서 국내외 경제·금융 동향에 열린 자세를 취하고 있어 시장현황을 바라보는 거시적인 시각도 키울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재무 지식을 바탕으로 역량을 키우면 향후 경영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총무
총무
1. 직무특성 및 소개
총무는 회사의 시설·자산 관리와 구성원들의 업무 지원을 담당합니다. 회사 내 업무 프로세스 개선, 사무환경 조성·관리, 임직원 복리후생 관리, 자산관리(부동산, 차량 등), 비품 구매 관리, 통신·차량의 전 지원, 전사 행사 진행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전공무관
* 학위 : 학사이상
* Knowledge : 부동산, 자산관리 관련법규 및 재무/관리회계 지식
* Skill : 원만한 대인관계, 고객지향적 마인드, 상황대응력, 책임감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총무 업무는 회사의 살림살이를 챙기는 직무로 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과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 대외 네트워크를 보유할 수 있으며 축적된 업무 경험을 통해 자산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마케팅
프로모션
1. 직무특성 및 소개
프로모션 직무는 Convention, 문화 이벤트, 판촉행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이벤트 기획·실행 업무와 홍보관, 복합문화공간 설치·전시회 등을 담당하는 스페이스 마케팅 업무로 크게 구성돼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고객 접점에서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전략기획, 연출,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상경 및 인문사회계열, 예체능(디자인), 건축학 등
* 학위 : 학사
* Knowledge : 마케팅, 소비자 심리 분석, 문화/예술 Trend 파악 등
* Skill : 기획력, 프레젠테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역량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프로모션 업무의 특징은 단일 업무 안에 다양한 프로세스와 과정을 담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입사 초기부터 행사 기획, 장소 선정, 관공서 협의,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까지 전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로만 접하던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Convention을 직접 기획·운영할 수 있으며 소비자와의 최접점에서 펼쳐지는 마케팅으로 문화, 사회, 예술 등 전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를 비롯해 외부 기관 담당자, 협력 업체 등과의 공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향후 해당 직무에서 축적된 직무 스킬과 전문성을 키운다면 프로모션 전 과정을 총괄할 수 있는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에 관한 깊은 이해, 손익 마인드를 더한다면 광고회사의 Top Management가 될 수 있습니다.
기타-광고/미디어
광고기획
1. 직무특성 및 소개
광고기획을 담당하는 AE(Account Executive)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컴을 대표하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획자로서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마케팅, 홍보, 브랜딩 등의 전략 수립부터 광고제작, 프로모션, 미디어 부서와 협업·조율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반을 이끄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광고홍보학, 경영학 등 상경/인문계열
* 학위 : 학사
* Knowledge : 광고기획, 소비자행동, 마케팅, 광고 등
 - 광고 공모전, 광고 동아리 활동 등 관련 경험 우대
* Skill : 기획력, 프레젠테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역량, 문제해결력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광고기획은 제품, 브랜드의 IMC적 차원에서 통합적 마케팅 캠페인을 제시하고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와 광고주 관리·신규 영입하는 광고영업으로 크게 분류될 수 있습니다. 입사 초기에는 광고주 요청사항 대응 및 지원업무, 자료조사 등을 수행하며 연차가 쌓여가면서 광고전략 수립, 광고주 Handling, 클라이언트 개발, 경쟁PT 시 Key Presenter로서 활약 등 점차 고도화된 전문성을 획득하게 됩니다. 향후 축적된 직무 스킬과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으로 문제해결 역량이 발전하면 광고기획 전 과정을 총괄하는 광고기획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업에 관한 깊은 이해, 손익 마인드까지 키운다면 광고회사의 Top Management가 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
1. 직무특성 및 소개
미디어 직무는 제작된 광고물의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는 업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직무는 Buying(구매)와 Planning(기획)으로 분류됩니다. Buying은 고객사 요청에 따라 해당 광고를 집행할 매체수단 구매를 대행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Planning은 기본적인 미디어 계획을 수립해 고객사에 제안하는 것에서부터 스케줄, 예산배분, Cue Sheet 작성 및 미디어 집행 결과 분석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 광고홍보학, 신문방송학 등 인문사회계열
* 학위 : 학사
* Knowledge : 소비자행동, 마케팅, 미디어 insight 등
* Skill : 기획력, 프레젠테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역량, 문제해결력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광고 제작물의 Quality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적정한 타이밍과 효율적인 방식으로 노출될 때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미디어 수단과 노출방식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는 미디어 부문은 광고회사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직무입니다. 사내에서는 기획(AE), 전략(AP), 제작 부문과 협업하며 광고 프로세스를 진행하기에 광고 전 분야의 사람과 친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특성상 방송·언론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로 대외적인 네트워크도 쌓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직무는 광고 프로세스의 총괄적인 이해가 높아 광고기획, 전략 등의 직무로 역량 확장이 가능하며 향후 축적된 직무 스킬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광고회사의 Top Management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광고제작
1. 직무특성 및 소개
광고제작 직무는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Creative로 광고의 Quality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크게 광고의 시각적인 부문을 담당하는 아트디렉터와 언어적 활용으로 광고물의 Impact를 배가시키는 카피라이터 직군으로 구성됩니다.

2.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Art Director) 시각디자인, 광고디자인, 영상디자인 등
 (Copy Writer) 인문사회계열, 어문계열 등
* 학위 : 학사
* Knowledge : 마케팅, 소비자 심리 분석, Creative insight 등
* Skill : 기획력, 프레젠테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역량

3.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광고제작 업무는 광고를 위한 아이디어에서부터 시작해 스토리나 그림, 카피를 만들며 전체적인 광고 콘셉트를 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담당하고 있는 제품과 브랜드를 일반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떻게 알릴 수 있을지 고민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제작은 사람의 아이디어, 창의력에 의해 창조되는 업무이니만큼 Creative 원천이 되는 문화, 예술, 사회 전반의 트렌드에 민감하고 열린 자세를 가질 수 있습니다. 향후 해당 직무에서 축적된 직무 스킬과 전문성을 키워가면 광고제작 전 과정을 총괄할 수 있는 관리자(CD, ECD)로 성장할 수 있으며, 여기에 사업에 관한 깊은 이해, 손익 마인드를 더한다면 광고회사의 Top Management가 될 수 있습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