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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건설/개발-인테리어
수행업무
인테리어팀의 궁극적인 목적과 가치는 얼마나 잘 매장인테리어 concept에 맞추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연출과 더불어 고객의 편안하고 즐거운 쇼핑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또한 각각 의 다양한 상품을 고객의 눈높이와 트랜드에 공간을 구현해 낼수 있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입니다.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쾌적하고 멋진공간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부서입니다. 인테리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특성에 맞는 집기를 제작해줍니다. 이로 인해 매출향상의 도움을 주고 당사 매장자체 고유의 특수성과 희소적 가치를 부각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을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첫째, 매장 내,외부 디자인 및 공사 관리감독 입니다. 시대적인 트랜드와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매장내부 쇼핑동선, 외부 파사드, 매장내 부조명의 조도 ,천정 디자인 등을 제안합니다. 이를 위해 사전에 디자인 시장조사 및 자재, 단가조사를 하여 업무를 진행 합니다.둘째, 집기개발입니다. 모든 유통매장이 똑같겠지만, 우선 상품을 홍보하고 진열할 수 있는 집기가 만들어집니다. 집기개발은는 상품의 가치를 높여주고 상품자체의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하여 각 유관부서와 협력하여 업무를 진행 합니다.셋째, 기존점포 유지보수 업무입니다. 당사 모든 매장이 직영점 형태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팀에서 모든 시설관련 영선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업의 지장을 줄 수 있는 미비한 곳을 보수하여 영업매출향상의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장비 및 설비에 대한 a/s (냉장고,에어컨,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인테리어 업무는 기존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의 창의력과 ‘할수있다’는 자신감과 해야하는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기간내 공사를 완료해야 하므로 추진력과 협력업체를 이끌어 갈수 있는 리더십 또한 필요 합니다. 시공기술이나 원가관리는 팀장님 및 선배님의 조언을 얻어 빠른 시간 안에 습득이 가능하나 디자인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기존사고 방식을 버리고 창의적인 마인드 함께 ‘할수있다’라는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경제적이고 지속가능한 시공이 될 수있도록 전문 서적 탐독과 원가 분석도 빼놓지 말아야합니다.

VISION
근래에 들어 ‘디자인이 미래전략의 방향이다’ 말은 많은 것을 시사합니다. 삶의 질이 향상 되면서 사람들의관심이 디자인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는 각 개인의 특성을 재현함으로써, 생활의 의미 있는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 보람 있는 업무입니다. 기능적이고,합리적인 실내공간 창출이 인테리어 기본가치입니다.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을 디자인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 본인이 접목시킨 디자인이 반영이 되었다면, 본인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토대로 전문 프리랜서도 될 수가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건축경기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시장 또한 규모도 날로 커져가는 추세입니다. 이에 회사에서는 디자인 및 시공기술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유명 전시전 참관을 도모하고, 선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본인에게 주어져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서비스-Store Manager
수행업무
점포운영 관리자
올리브영의 매장 운영 관리자는 작은 CEO(경영자)로서 매장 운영이나 관리의 책임을 가짐과 동시에, 판매, 발주, 매장환경개선, 스텝 및 직원 교육, 근태관리 등의 전반적인 매장 현장 업무 관리를 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Health&Beauty스토어의 작은 CEO”로서의 자긍심을 바탕으로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ONLYONE적 서비스 마인드로 현장일선에서 구현 실행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후배사원 및 스텝사원, 카운셀러 등 매장 구성원들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표준화된 관리 체제를 잘 접목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직무입니다.

점포운영 관리자 (Store Manager) 의 주요 업무로는
• 매장별 영업전략 수립 및 본사 지침 이행
• 각종 매출 및 주요 Promotion 관리
• 매장내 부진 카테고리 매출 관리 (S/M회의, 100일 리뷰, 부진점 보고 등)
• 신상품 및 신규 브랜드 교육 수료 후 매장내 전파
• 매장의 표준화된 관리 및 서비스 체제 구축 실행
• 지역내 시장 환경 및 트랜드 분석을 통한 대응 (프로모션 요청 등)

Store Manager는 매장내 Role Model, Coach 역할자로써 매장 운영과정 전반에 대한 일체의 업무를 본사 지침과 표준에 근거하여 실행하는 업무를 합니다.
전반적인 점포운영 관리자의 역량을 갖게 되면 향후 지역매장을 관리•지원하는 Supervisor(Area Manager)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점포운영(직무)Know-how를 통해, 직•가맹점을 지도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시장 상황과 내외부 현상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매출 활성화 적용 가능한 자
지역 내 경제동향과 시장여건, 내•외부적 현상을 종합하여 담당 매장내 부진원인을 분석하고 실행 가능한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Supervisor(Area Manager)와 커뮤니케이션하여 매출 활성화와 영업이익을 극대화하여야 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매출 Tracking과 분석을 통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상품 지식 및 OnlyOne적 서비스 마인드의 이해와 이를 실행(Execution)하고 적용할 수 있는 자.
현장 중심의 Operation에서 고객 접점에서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먼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는” 고객 지향적 사고를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고객께서 구매하고자하는 상품에 대한 지식을 사전 습득하여 셀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외부 고객 뿐 아니라 스텝 및 카운셀러 직원에게도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서비스가 구현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VISION
Multiplayer 유통전문가로 성장 가능
유통업에서의 근간은 점포 운영자입니다. 현장 중심의 매장 관리 업무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므로써 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통한 개인역량 개발의 기회가 많습니다. 이는 작은 기업을 운영한 것과 같아서, 직무수행 시 영업, 상품, 마케팅, 재무, 기획업무 등 지원센터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Supervisor(Area Manager)업무 수행에 있어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정형화 시키는 능력과 유연한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다.
향후 Supervisor(Area Manager)직무 수행자로써 본사와 매장간 원활한 Communication을 통한 동반자적 관계 유지를 지원하고, 또한 가맹점의 사전관리를 통한 매출 활성화와 수익 창출을 위한 지원을 통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서 중추적인 역할과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주요한 직무입니다.
경영지원-SCM
수행업무
SCO(Supply Chain Operation)
첫째, 물류센터(3PL) 운영을 담당합니다. 점포에서 필요한 상품의 구색, 수량, 적정한 시간을 분석 결정하여 협력업체에 Lead time을 고려하여 발주하고, 협력업체로 보낸 발주에 대해 물류센터와 Communication 합니다. 발주에 대해 입고된 상품에 대한 상품, 수량, 원가 등을 확인하고 매입 처리를 확인 관리합니다. 물류센터에서 일어나는 전 과정을 관리하는데 특히 협력업체에서 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과정 및 물류센터 내 작업자들의 효율적 업무를 관장합니다. 또한 이 업무의 근간이 되는 상품개발 담당 MD에게 끊임없는 Communication을 통해 고객(실소비자 및 점포, 그리고 협력업체)의 Needs와 Wants를 전달합니다둘째, 물류센터에서 점포로 배송되는 모든 과정을 관리 운영합니다.점포에서 필요한 상품, 수량에 대한 발주 정보를 물류센터와 Communication 하여 점포가 필요한 상품, 수량을 원하는 시간에 점포까지 배송하는 모든 업무를 관장합니다.셋째, 협력업체, 물류센터, 그리고 점포 및 MD 간 업무상의 Time Schedule을 수립, 관리하고 세 Part에서 발생하는 마찰을 조정, 통제합니다.

SCP(Supply Chain Planning)
첫째, 판매되는 상품의 팔림새를 분석합니다. 상품 구색의 폭과 깊이 분석, 점포별 재고효율의 분석(재고회전율, 재고일수, ROI 개념의 매입대비 재고 분석 등등)을 통해 보다 나은 점포 운영을 MD 및 점포 운영자에게 제안합니다.둘째, MD, 점포운영 및 SCO와 관련된 기반업무인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발을 시스템 개발자에게 제안하거나 직접 개발에 참여합니다. 분석된 자료를 단순하게 제안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분석된 자료를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까지 깊숙하게 참여합니다.셋째, 3PL과 관련된 연간 물류비 책정 및 계약, 배송 Route 최적화, Space Range 최적화 등 회사 SCM과 관련된 모든 Planning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회사 전체의 관제탑을 담당하며, 모든 유통 업무에 정통한 최정점에 있는 SCM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점포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현장 경험(점포운영능력), MD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MD이해능력)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져야 하며, 자료의 수집을 위한 기본적인 시스템 숙련도, 그리고 수집된 자료의 수치를 정확히 분석하여 行間을 읽어내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많은 조직 및 구성원과 Communication하는 능력과 상대를 설득하는 프리젠테이션 능력도 갖추어야만 훌륭한 구성원이 될 수 있습니다.굳이 하나만 더 추가한다면 나를 희생하고, 조직을 우선시하는 Mind와 강력한 실천 능력이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VISION
SCM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적어도 2개 팀, 3년 이상의 회사내 경험이 요구됩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SCM팀의 다양한 업무를 3~4년 동안 수행한다면 회사내 어느 팀, 어느 조직, 어느 업무를 맡더라도 핵심적인 역량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경영지원-글로벌
수행업무
CJ올리브영은 1999년 대한민국 최초 Health& Beauty 유통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이래 국내 소비자들에게 건강, 아름다움, 편의성에 가치를 둔 합리적인 쇼핑문화를 제공하며 비약적인 신장을 이루어왔습니다.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유통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올리브영의 지향점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의 쇼핑 문화를 리드하는 Global Health & Beauty 유통 전문기업입니다. 2012년 현재 중국 법인이 설립되어 중국 소비 시장 진출 실현 중에 있으며 이를 필두로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글로벌 문화와 생태를 이해하고 특히 Health & Beauty 에 특화된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Global Pioneer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재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Global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native에 가까운 현지 언어 구사능력 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언어적인 능력만 있다고 해서 Global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 은 아닙니다. 해외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 효율적인 Communication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Global 사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는 끈기, 인내심, 사업가 마인드를 통해 有에서 無를 창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VISION
글로벌 Health&Beauty 유통 Specialist
배치된 직무( MD, H&B Store Manager 등)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해외사업에 대한 각 직무별 역량을 갖추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갖추어진 역량은 올리브의 현지화를 구축해 낼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Health & Beauty 유통 Specialist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특히 해외사업 진출이 실현되는 시점에서의 Career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1. 자금운영 활동
- 경영계획 실행 및 변경에 따른 자금조달 계획을 수립
- 금융권과의 협의를 통한 자금 조달

2. 결산 및 세무 조정
- 월, 분기, 년 결산 점검 및 보고
- 부가가치세, 세무조정 사항 검토
- IFRS 분기결산자료 및 주석 자료 점검
- 매월 BSR을 통한 계정별 항목 관리 점검

3. 가맹회계 시스템 구조 개선 및 수행업무 점검
- 가맹점 정산 시스템 개선 점검
- 가맹 회계 업무 process 개선

기본자질/전공
재무분야의 업무는 ‘이익이 보이는 성과’ 보다 ‘사고없이 정확하게 처리되었는가’가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마케팅이나 MD와 같이 회사의 매출을 좌우하는 업무에 역동적인 평가와 보상이 도입되는 경우가 많은데, 재무 쪽 일을 하려면 보수적인 성과평가방식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기초적인 재무관리 지식과 회계지식은 필수입니다. 회사의 주요 회계처리 issue를 이해할 수 있어야 재무제표를 파악할 수 있고, 업무에 연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법이나 세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VISION
재무담당자로서의 자기 역량을 잘 개발하고, 그 외에 회계, 기획, 세무 업무에 대한 경험을 추가적으로 쌓게 되면 CFO로서의 Vision 을 가질 수 있습니다. CFO는 한 회사의 결산과 예산, 기획을 담당하는 중요한 위치로서 회사의 핵심적인 전략구상 및 집행에 참여하게 됩니다. 당사는 담당해야 하는 업무의 범위가 넓고,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업무 자체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점점높아지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를 체험하면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영업/마케팅-MD(올리브영)
수행업무
Category Management
LFL(Like For Like) 목표수립 및 전략수립, category monthly 리뷰를 통한 매출관리, 재고개선 및 loss관리

Brand Management
연간 브랜드운영 전략수립, 효율분석을 통한 브랜드 in&out, exclusive brand sourcing 및 STP전략 수립, 연간 promotion(4P) 계획수립, color 캠페인 진행, PB개발 : 트렌드 분석, 품목/업체선정, 디자인 개발, 마진관리

Total Management
MD PLAN, BUYING/OTHER INCOME 관리, SIS(Shop In Shop) 개발 및 관리, 오픈 및 리뉴얼 관련업무 관리 : POG, 발주서, lay-out 작성, TAIL관리 : monthly 리뷰를 통한 운영품목(SKU) 관리, 재고, 마진, 장려금 관리, 매장집기 유지보수 매뉴얼 작성, 수익개선을 위한 프로모션 도입(올리브영데이, 행잉배너 등), 카운셀러 관리를 위한 매뉴얼 작성, VMD 개발

기본자질/전공
다양한 아이디어 및 관련 지식, 경험 / 커뮤니케이션 능력
JOB에 대한 열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그러한 열정이 없으면 변수 및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에 흔들리지 않는 직업관을 갖기 위해서는 정확한 본인 업무의 Role과 Vision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창의적 사고가 필요하며 남이 못 파는 것을 내가 파는 것이 경쟁우위를 갖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의 유통상황에서 올리브영에서만 팔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란, Buying Power도 아직은 강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인 바이어적 기질보다는 MD로서 남보다 많이 팔 수 있는 마케팅 기획력과 창의적 전략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일에 대한 사랑과 열정, 이러한 업무를 즐기는 사람이 업무 수행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VISION
Drugstore, Health & Beauty 스토어는 한국의 유통변화에 중심에 서 있습니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의 공간효율적 업태의 진화를 예상할 수 있으며, 이 가운데 소비자의 Trend 변화를 주도하는 건강, Beauty 카테고리만을 집결한 업태가 CJ올리브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CJ올리브영은 단순한 Buyer로서의 업무를 넘어 브랜드와 상품의 Decoration 역할을 수행하고, 이러한 피드백을 통하여 한층 더 세련미를 갖는 MD업무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내외부적 변화에 있어 무엇보다 장기적 자기개발과 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업태의 정의가 내려져 있고 오랜 전통이 있는 업태라면 업무의 분업과 전문성이라는 명분 아래 한정적인 단순업무를 하겠지만, 올리브영의 경우에는 업태에 대한 확장성을 볼 때, 개인적인 성취감과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자기만족이 가장 큰 Vision이며, 한국 내 소비유통문화의 변화의 일선에 서있는 구성원으로서 갖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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