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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연구개발-FS Menu R&D
수행업무
식문화 트렌드를 알고 구성원들의 식문화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는 Creative Supporter.
해당 업무는 메뉴 기획, 개발, 교육으로 구분 할 수 있으며,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식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식을 바탕으로 조직의 고객 유치 전략에 맞게 창의적으로 메뉴를 기획, 개발 하며, 관련한 교육을 통해, 구성원의 역량향상 및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조직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합니다.

메뉴연구
식문화 트렌드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신메뉴를 기획, 개발 하며, 기존 메뉴의 품질관리 및 리뉴얼을 담당합니다.

조리교육
회사의 방침에 따라 내부,외부 고객의 수월한 조리업무 이행과 가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식문화에 대한 지식전달과 실무 조리교육의 기획/운영을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식문화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사고력, 원활한 지식전달능력이 필요합니다.
식품 산업의 핵심 인력으로서 식문화에 대한 꾸준한 탐구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선호하는 창의적인 메뉴를 기획 개발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들에게 이를 잘 전파 할 수 있는 지식전달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식문화의 변화를 앞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 추진력,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식문화에 대한 고객의 Needs를 분석하고 이를 앞서 개발 전파 함으로서 식문화 트렌드를 리드 할 수 있는 변화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내부 임직원 및 고객의 필요로 하는 메뉴관련 지식과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VISION
식문화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식문화 트렌드 리더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는 외식산업의 근간을 이룰 수 있는 핵심 직무로서 식품관련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된 메뉴는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잘 전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면 향후 식문화의 트렌드 리더로 성장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MD(프레시웨이)
수행업무
상품의 A부터 Z까지 관리하는 회사 이익의 책임자
MD 업무는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매입부터 판매까지 모든 것을 관장하는 회사 이익의 책임자입니다. 단순 구매를 Sourcing, 즉 조달이라 한다면 Merchandising(MD)은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적합한 가격에, 정확한 타이밍에 구매하여 판매 확대를 할 수 있는 전략과 마케팅을 바탕으로 영업사원(MA)와 혼연일체가 되어 최적의 판가를 통해 회사에 최대의 이익을 끌어낼 수 있는 능력과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직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궁극적으로 조직의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해야 합니다.

맡은 상품의 모든 것을 꿰뚫는 전문가
회사의 계획과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것이 1순위이며 MD는 이런 목표 달성을 위해 맡고 있는 모든 상품의 하나부터 열까지 파악하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월 별, 계절 별, 년 단위의 원료의 시황변화, 가격변화, 경쟁사와의 관계, 공급업체들의 성향 등 모든 것을 꿰뚫고 있어야 하며 상황에 맞는 완벽한 대응을 위한 적시성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을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숫자 분석을 위한 꼼꼼함, 마지막까지 달성할 수 있는 근성
상품의 매입부터 마지막 판매 후 고객에게 도달하는 그 순간까지, 매 단계마다 당사에 미치는 매출과 이익, 비용에 대해 정확하고 날카로운 계획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MD가 갖고 있는 자료를 수치화 할 수 있는 능력과 계획/실적을 관리하여 최대한 계획수준 혹은 그 이상에 가깝게 운영할 수 있는 분석능력이 필요합니다.

회사의 전략과 마케팅 방안을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는 추진력
MD는 회사의 이익을 위한 모든 단계를 책임지는 직무입니다. 회사의 전략과 이를 위한 tool을 MD부터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이를 위한 전략, 마케팅 방안을 명확히 이해하고 이끌어나갈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MD가 발굴한 최적의 상품을 시장에 확대하기 위해서는 회사 내외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업사원(MA)뿐만 아니라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업체, 상품을 매입하는 고객사들과도 작게는 당사 상품의 경쟁력부터 크게는 당사의 중장기적인 목표를 공유하여 함께 이끌어나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술도 필요합니다.

VISION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B2B No.1 상품전문가
각각의 상품 특성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는데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기본적인 형태는 동일하며 당사의 영업경로는 타 경쟁업체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깊이 있는 수준이기에 타 업체의 식품 MD보다 훨씬 큰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산업 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MD가 될 수 있으며 각 MD의 의견이 시장 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구매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장 자체를 당사의 상황에 맞춰 변화 시킬 수 있는 무궁무진한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전반적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경쟁력을 갖춘 회사 최고 경영자의 길
MD는 시장 내에서의 영향력 뿐만 아니라 회사 내에서도 모든 부서와의 co-work을 통한 회사 전체에 대한 이해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영업/마캐팅-식자재 유통영업
수행업무
고객과 소통하여 CJ프레시웨이와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킨다
CJ프레시웨이의 유통영업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째 대리점 영업, 둘째, 직거래 영업, 셋째 원료 영업입니다. 각 영업경로마다 특성을 가지고 고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통 영업 직무는 단순 식재료 공급이 아닌 고객과 함께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업무 입니다. 고객과 같이 호흡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CJ프레시웨이가 동반 성장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무입니다.

고객과 가장 밀접한 CJ프레시웨이의 최접점
유통영업(Food Distribution)의 하루 일과는 경로마다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배송되기로 한 상품이 제대로 배송되었는지, 배송된 상품에 이상이 없는지 아침에 확인을 하게 됩니다. 클레임이 발생하게 된다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또한 영업부서인 만큼 개인별로의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게 되며 개인의 진척율에 대해 챙기며 자신의 목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과 회사의 역량을 활용하여 활동을 하게 됩니다. 기존 고객 관리 및 신규고객을 발굴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객과 CJ프레시웨이의 연결고리인 만큼 사내의 여러 부서(구매팀, 물류팀, 경영지원실 등)과 커뮤니케이션하며 회사의 여러부서의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어느 영업과 마찬가지로 유통영업(Food Distribution)의 경우에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많은 대외 고객과, 사내고객을 접할 기회가 많은 만큼 상대할 수 있는 상호존중적인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CJ프레시웨이와 고객과의 중간자적인 입장에서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실무에 적용. 상호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고객우선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항상 고객이 원하는 것에 대한 관심사와 트랜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첫째, 고객이 현재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불편한 부분을 해소해주며, 향후 원하는 것도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상품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빠르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둘째, 식자재 유통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고객에게 먼저 메뉴 제안 및 컨설팅을 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맡은 경로에 대한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와 향후 발전 방향을 파악하여 대응합니다. 셋째, 클레임에 대한 문제 해결력,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채권 채무관계를 원활하게 이끌어내는 설득력과 재무적 지식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자질은 어려운 환경이 있더라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책임감에 기반한 적극적인 자세와 열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50조 식자재시장에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식자재 유통시장의 규모는 약 50조원으로 추정되고 있을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현재 대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5%미만으로 발전가능성이 큰 시장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사업진출(식자재수출 등)을 고려한다면 무궁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무한한 식자재시장에서 경쟁자와 함께 경쟁하며 CJ프레시웨이와 함께 개인이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회사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로 회사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식자재 유통영업은 CJ프레시웨이의 최접점이자 모든 역량이 최종적으로 집결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자재 시장에 대한 지식으로 회사 내 많은 부서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회사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으며 많이 접할 수 있는 영업직무인만큼 회사에 빠르게 적응. 이해하여 최고 경영자로 성장하는 길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마케팅
수행업무
기업의 고객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활동 – Branding
마케팅은 가치를 교환하는 활동입니다. 기업은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고객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그에 상응하는 물리적 수익, 감성적 호감 등의 가치를 얻습니다. 이러한 가치의 교환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고객을 탐구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바를 적절하게 발굴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마케터의 임무입니다. 브랜드는 고객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도구이자, 또 고객의 기대와 만족수준을 가장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바로미터 역할을 하며, 이러한 중요한 가치의 전달 요소인 브랜드를 개발, 재구축, 유지, 관리하는 일이 브랜딩입니다.

브랜딩을 통한 고객가치 제공 및 회사의 브랜드 자산 강화
브랜드는 이미지와 연상을 통해 살아 숨쉬는 유기체와 같이 끊임없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이러한 고객과의 브랜드의 관계가 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실행하고, 평가 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긍정적인 고객 가치를 순환시키고 장기적으로 기업의 무형자산인 브랜드 자산을 강화합니다.

그룹, 사내 마케팅 시너지 활동 추진
CJ그룹은 식품, 유통, 컨텐츠 등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그만큼 수 많은 마케팅활동이 수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사의 물적, 인적 역량을 지원하고 또한 당사의 브랜드 마케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첫째입니다.
평소 고객을 관찰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 원하는 점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가치를 발굴하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

창의력과 분석력을 통한 의사결정 능력이 중요합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고객을 분석합니다. 도출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효과적인 가치 전달도구를 통해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수행합니다.

유연하고,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은 고객과 또 내부 조직의 다리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조직의 아이디어와 역량을 결합하고, 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조정자 역할을 수행하기에, 한 쪽에 치우치지 않는 다각적인 의사소통능력과 유연함이 중요합니다.

VISION
브랜드를 통한 고객 가치의 창조자, 제공자로서의 브랜드 마케터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를 창출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그러기 위해 고객 가치를 탐구하고, R&D, 생산, 영업, 구매 등 다양한 조직과 협업하며, 발굴된 고객 가치를 장기적이고도 긍정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개발 또는 적용합니다.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가치 창출와 제공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 바로 브랜드입니다. 이런 면에서 브랜드마케터는 <기업의 고객 가치 전도사>라고 불릴 수 있으며, 마케팅전문가, CMO, 더 나아가 기업의 고객가치를 대변하는 최고 경영자로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물류운영
수행업무
최적의 Supply Chain Management를 위한 운영/관리자
회사의 경영전략 및 목표와 SCM전략에 따라 원재료의 수급에서부터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까지 자원과 정보의 흐름 전체를 경쟁력 있는 업무의 흐름으로 관리하는 직무입니다. 물류운영 직무는 최적의 Supply Chain Management 의 구축으로 고객 만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첫째, 물류센터 Operation 업무입니다. 상품의 구매부터 고객의 손에 전달되기까지의 발생하는 일련의 업무(입고관리, 재고관리, 출고현황관리, 배차/출고, 현장관리, 비용관리, 계약 등)를 수행합니다.
둘째, 서비스 관리 업무입니다. 납품 프로세스의 개선, 배송서비스의 설계 및 실행, 고객과의 피드백, 서비스 지표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내/외부 고객 서비스를 향상을 도모합니다.
셋째, SCM인프라 구축/운영 업무입니다. 중장기 SCM전략에 따른 물류 거점의 확보, 전국에 위치한 각 센터간 효율적 네트워크의 구성, 센터운영 프로세스의 설계 및 시행, 손익의 계획/분석 및 원가 절감 등 물류운영 전반에 걸친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아는 것을 실천할 수 있는 힘
SCM전반에 대한 이론적 배경지식과 전체적 흐름을 볼 수 있는 통찰력, 그 흐름을 개선 최적화 할 수 있는 분석력, 급변하는 상황에 대한 빠른 의사결정,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물류운영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의사소통, 리더십 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열정과 도전정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물류운영 업무는 상품의 구매부터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내/외의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합니다. 영업부서는 물론 구매부서, 식품안전센터, 고객센터 등 사내의 거의 모든 부서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요구됩니다. 외부의 경우 유통과 식품에 관련한 정부기관(식품의약품안전청 등), 상품을 납품하는 각 협력업체, 인력 및 차량운영과 관련한 파트너사, 직/간접 분야의 컨설턴트, 식자재 유통관련 외부단체 및 경쟁사 등과 교류하며 이를 통해 상품과 자원의 흐름을 원활히 유지 및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VISION
식자재 유통 물류운영 관리자로의 성장
사업영역을 막론하고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SCM은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외 SCM분야는 첨단화, 전문화되며 진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식자재 유통의 특성상 다양한 고객요구를 수용해야 하는 SCM기반은 여전히 많은 연구, 개선이 필요합니다.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자사에서 SCM은 상품이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반에 걸친 업무영역을 가진 핵심역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러한 이슈의 일선에서 식자재 SCM 최적화를 위한 개선의 노력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당사 SCM에 뜻이 있다면 식자재 유통 물류운영의 관리자로써, 더 나아가 SCM의 핵심 인재가 될 기본자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경영지원-위생안전
수행업무
식품안전 Risk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사전 대응하는 Watch Dog
위생안전업무의 분야는 크게 단체급식분야의 식품안전관리 및 유통 고객에 대한 식품안전지원에 대한 업무를 수행 하고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관련 법규 사회 이슈 분석 및 적용, 단체급식 업장의 위생안전 점검, 신규 운영점에 대한 검증, 고객에 대한 식품안전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생안전업무를 수행 하기 위해서는 식품위생관련법규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여 당사에 맞도록 적용을 하고,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의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단체급식 분야에서 발생 할수 있는 Risk를 사전에 예측 및 제어 할 수 있는 위생관리 기준을 운영을 합니다.
즉, 발생 가능한 Risk를 사전에 예측하여 효율적인 위생관리기준을 마련하여 그 기준을 잘 준수 할수 있도록 관련 프로세스를 정립 하여 고객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할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종합적인 위생안전 solution을 제공하는 위한 식품안전 전문 consultant
CJ만의 식품안전 기준 및 역량이 작 적용이 되어 안전한 식품 제공이 될수 있도록 견제자의 역할뿐 아니라 식품안전 기준이 잘 적용이 되어 운영이 될수 있도록 종합적인 식품안전 solution을 제공 하는 전문 consultant의 역할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다양한 식품안전 이슈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분석적이고 총체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는 것이 식품이기 때문에 식품 안전과 관련된 이슈는 식품 자체에서만 기인하지 않는 경우도 많으며, 점점 식품이 제공되는 고객층도 다양해 지고 있으고, 수입 식품의 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 가능한 다양한 Risk에 대하여 파악을 하고 국내는 물론 주요 국가의 식품 안전 정보까지 아울러 파악할 수 있는 넓은 시야와 이를 우리 사업 영역에 맞게 해석하여 식품안전 업무에 녹여낼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식품 안전이라는 전문적인 영역을 현업 등 타 조직 구성원들에게 이해시키고, 현업에서 식품안전 기준을잘 준수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할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식품 안전”은 해당 부서 한 조직만의 힘만으로는 완성될 수 없습니다. 기준과 시스템을 정립했다면, 유관부서에서도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정해진 식품안전기준을 잘 준수 하여 결론적으로 안전한 식품이 제공 될수 있도록 충분히 설득,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VISION
식품안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위생관리 업무는 구매, 인사, 영업 직무와 비교했을 때에는 커리어 범위가 상대적으로 한정적이라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편에서 생각하면 위생안전의 업무의 전문성을 살린다면 뚜렷한 색깔 없는 조직 구성원이 되기 보다는 과업을 달성하는 과정으로 통해서 한 영역의 전문가가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식품 안전에 대한 사회적 민감도와 소비자의 기대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가고 있고, Global 분야도 지속 확대되고 있는 현실을 비춰볼 때 식품안전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식품안전 전문가로 성장하는 길은 경쟁력있는 비젼입니다.
경영지원-물류기획
수행업무
전사 공급망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관리 및 COST효율화
CJ프레시웨이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는 상품의 구매 수급, 보관, 하역, 고객 배송 및 서비스까지 하나의 공급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류 기획 업무는 상품, 영업과 연계된 전사의 공급망을 관리하는 것은 물론, 거시적 관점에서 공급망 내 병목 및 비효율 이슈를 도출하고, 유관부서에 선제적으로 개선안을 제안 함으로써 전사 COST절감에 기여 하고 있습니다.

SCM 손익 관리 및 물류 운영 전반 계획 수립
SCM기획 직무는 물류활동을 통해 발생 된 물류비를 총괄하는 손익관리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사 전략 및 경영 목표와 Align하여 물류운영 전반 계획(비용, 거점, 투자 등)을 수립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SCM 전략 수행 및 상시 원가절감 체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CM조직 및 유관부서 지원, 커뮤니케이션 Control tower
SCM기획 직무는 SCM조직 내부는 물론 계열사,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SCM업무 외에도 유관부서 요청사항에 따라 대형 신규처 수주심의 비용분석, 물류관점 제언 및 SCM관련 교육 등 현업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물류·SCM에 대한 General한 경험 및 지식
SCM기획 직무는 전사적인 Supply Chain 업무를 담당하므로, 물류•SCM에 대한 전반적인 배경지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식자재 관련 물류(Cold-Chain, 신선물류 등), B2B경로 등 CJ프레시웨이의 사업 특성과 접목된 관심과 이해도가 요구됩니다

논리적 사고를 기반한 데이터 분석력
SCM기획 직무는 물류비, 성과지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조합·분석하여 개선점 및 Insight를 도출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작업 관리를 위한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운영 역량은 물론, 현상에 대한 다각도의 접근과 논리적 사고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는데 필수 역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개선안을 도출하고 접목할 수 있는 활용 능력도 중요합니다.

VISION
SCM기획 전문가 및 기획력을 갖춘 물류운영 Specialist로 성장
SCM기획 직무는 공급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기획, 손익분석, 물류 현장운영,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J프레시웨이의 SCM은 SMART SCM(IT/자동화), 물류 거점 구조 개편(지역별 RDC구축), COST Leadership 확보를 통해 업계 Top-tier 수준의 초격차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면 CJ프레시웨이는 물론 업계 SCM전문가로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영지원-전략기획
수행업무
1. 전사 전략 수립 및 실행유무 점검
전략기획팀은 각 사업부별 전략을 수립하고, Action Plan 수립을 통해 전략의 실행유무를 점검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입니다.
2. 新 사업 개발
Market Research를 통해 시장/산업/고객/경쟁자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New Biz.에 대한 기회를 포착해 신사업전략을 수립합니다.
3. 사내 컨설팅
사업부 분석을 통해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사내 컨설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전략적 Insight를 도울 할 수 있는 분석 역량
외부환경 및 사업부 분석을 통해 전략적 Insight를 도출할 수 있는 분석 역량
2. 전략적 대안을 제시하고 설득할 수 있는 역량
분석을 통해 도출된 대안을 현업에게 제시하고 현업을 설득할 수 있는 역량
3.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
경영진 및 현업과 원활한 Communication을 할 수 있는 능력
4. 재무/회계/경영/경제 기본 지식
시장분석 및 전략수립을 위한 기본소양으로서 경영 전반에 관한 기본 지식

VISION
1. 회사전반에 대한 이해
다양한 사업부와의 Communication 및 사내컨설팅 업무 수행을 통해 회사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2. 기획팀의 Leader로서 성장
의사결정에 대한 Know-how, Project 추진상의 Leadership 함양을 통해 기획팀의 Leader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략기획업무는 회사의 두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으로서 Specialist로서 역할수행을 통해 회사 내에서 다른 기능이 가질 수 없는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입니다.
3. 회사 최고 경영진의 Vision 공유
회사 Top Management 와의 Communication을 통해 경영진의 사고와 의사결정 방식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됨으로써 경영진의 잠재적 역량을 함양 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의 업무 종류
인사는 크게 보면 구성원들이 회사에 들어올 때부터 나갈 때까지 관리하고 지원하는 업무입니다. “인사는 만사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회사에서 사람과 관련된 전체 업무인 채용, 배치, 교육, 평가, 보상, 퇴직, 심지어는 조직문화 관리까지 입사부터 퇴사까지의 전 과정에 있어서 인사팀과 관여되지 않은 업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무 수행 시 방향성
인사 업무의 특성 상, 회사의 전략적인 방향과 추구하는 CJ만의 비전/미션에 맞게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타 부서의 업무/성과와 조직 문화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큰 틀에서 회사 전체의 목표가 달성 될 수 있도록 각 부서간의 갈등을 중재하는 등의 관리 역할도 필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임직원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와 공정성
흔히들 인사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좋아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좀 더 정확하게 표현을 하자면 서비스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같은 회사의 임직원이면서 동시에 내부고객인 임직원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특정 부서에만 치우치지 않고, 회사의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각 부서간의 갈등 중재 및 해결을 위한 공정성도 필요합니다.

개인 업무-인사 업무-와 유관 업무에 대한 전문 지식
회사에 입사하여 급여를 받는 임직원은 누구라도 프로페셔널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인사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도 예외가 아닙니다. 인사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법적 지식(근로기준법과 같은 법규 및 각종 시행령)뿐만 아니라 조직행동학 등의 경영학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회사의 전략적 Partner로서 능동적인 지원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각 개인이 속한 회사의 업에 대한 지식 또한 필요합니다.

VISION
인사 전문가(Generalist/Specialist), 그리고 경영인으로서의 길
인사는 모든 산업분야에 있는 직무로서 다양한 산업에서,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모든 산업분야/회사에서 통하는 HR Generalist로 성장할 수도 있으며, 또한 각 업무에 대한 Career path를 밟아 나가 세부 업무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부서의 성과 달성이라는 미시적인 시각이 아니라 전체 회사의 목표 달성이라는 거시적인 시각을 키울 수 있기에 미래의 경영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도 인사업무를 하면서 회사의 업에 대한 지식을 쌓고 조직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조직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개인의 업무 외에도 회사 전체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경영지원-법무
수행업무
직무의 분류 및 역할
심사업무는 채권관리, 리스크점검(고객평가) 등을 포함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채권관리는 고객과의 거래 중 채권사고를 예방하고, 정상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리스크점검(고객평가)은 거래시작 또는 거래 중 업체의 재무/신용상태를 파악하고, 감사보고서(재무제표)/기업신용평가서 등을 종합하여 고객의 채무변제능력을 판단합니다.

대내외 Risk의 예방과 대응
채무변제능력이 없는 고객과 거래는 경영상에 심각한 위기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래시작 또는 거래 중 심사업무의 절차/원칙을 정립하고, 준수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재무적 소양/지식을 요구
심사업무는 기본적인 재무지식과 소양이 필요합니다. 심사업무는 고객의 단순한 재무/신용능력을 판단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수익성/성장성/유동성 등을 파악하여, 고객의 장단기 채무변제능력 판단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재무지식/소양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원칙을 기본으로 하는 현장과 원활한 소통능력
고객과 거래시작 또는 거래 중 채무변제능력을 판단하여, 거래승낙 또는 거절을 판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판단은 단독적으로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영업부서와 내용논의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심사업무는 현장과 원활한 소통능력을 요구합니다.

VISION
심사업무 경험을 통해 폭넓은 전문가로 성장
심사는 영업과 가장 가까운 업무입니다. 고객과 거래시작부터 중단까지 영업부서와 협업을 하는 업무특성 상 소통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무능력을 바탕으로 경영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재무적 지식/소양, 의사소통능력, 통찰력 등이 종합되어 영업/마케팅 등으로 업무시야를 넓힐 수 있는 폭넓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회사의 재무건정성을 위해 암약하는 숨은 관리자
재무팀은 회사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재무적 Effect를 주는 활동에 있어 적정성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주어 궁금적으로는 회사가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서 입니다. 실질적으로 외부에 회사의 손익을 보여주는 재무제표를 작성 및 공시하는 업무도 있구요. 영업이나 구매부서와 같이 실질적으로 외부에 보여주는 효과는 적지만, 회사가 건강하게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뒤에서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관리해주는 부서 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정직을 기본으로 명확하게 사리를 판단할 수 있는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회사의 자금을 운용하고, 경비를 지급해주는 일이 재무팀의 중요한 업무 입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도 정직과 주인의식이 필요합니다. 기업을 한 사람으로 생각했을 때 아무런 기준 없이 돈을 쓰거나, 돈을 빌리거나, 투자를 하게 된다면 그 사람은 꾸준히 발전해 나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도태되어 갈 것 입니다. 이처럼 재무팀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부정을 저지르지 않고, 명확하게 사리를 판단하여 기준에 맞는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 합니다.

유연함을 가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재무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고지식함 입니다. 하지만 사실 재무팀에게는 어떤 조직보다 유연함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기준을 어긋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회사에 실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으며 틀을 깨는 것이 재무팀이 회사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업무 특성상 현업과 의견교환 할 일이 많은데,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현업을 이해하는 마인드로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명확히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VISION
최고 경영자가 되기 위한 왕도의 시작은 재무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무팀에서는 경영학의 꽃이라 불릴 만 한 것들을 모두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회계처리에서부터 자금 운용, 세무, 공시 등의 업무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이는 훗날 최고경영자나 CFO가 되기 위해서는 너무나도 필요한 영역 입니다.

"회사에 들어가거든 재무부터 해봐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분석적이고, 숫자를 통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되어 남들보다 비교우위에 설 수 있고 이를 통해 최고 경영자가 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경영자가 되지 않더라도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개인적인 발전은 물론이고, 회사에도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FS점포수주영업
수행업무
I am a Multi-Player
푸드서비스 업무는 크게 푸드서비스 사업관리와 수주영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관리(점포운영)/수주영업(점포개발)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CJ WAY를 비롯한 조직의 경영목표와 전략을 이해하고 나아가 점포를 최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고객관리, 경영성과 관리, Marketing Management, 점포 인력 운영과 CJ만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점포를 신규 수주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 합니다.

FS의 꽃, 수주영업
사업의 성장과 전략방향의 이행을 위한 첫 시작을 열어주는 직무입니다. 관공서, 기업체, 오피스, 공장, 대형병원 등 다양한 경로의 푸드서비스 사업장을 신규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을 방문하여 계약담당자의 주요 니즈를 파악하고 각 사업장의 기초 정보를 분석하여 사전 제안 및 입찰을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고객의 핵심 니즈, 근무형태, 성별, 노동강도 등의 Life Style을 분석하여 그 특성에 맞는 Concept를 선정하고, 경쟁사의 동향을 파악하여 당사가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강점을 제안하고, Presentation을 통해 계약을 성사시키는 일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파악, 급식에 대한 이해에 기반한 기획력과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합니다

수주영업이라는 업무의 특성은 고객에게 당사의 강점에 대해 잘 설명하고,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안을 할 수 있어야 하는 직무입니다. 여기에 고객을 직접 만나야 하는 영업업무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에 대한 지식과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가진 기본적인 자질이 필요합니다.
이를 기본으로 푸드서비스 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획력을 갖추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Skill, Presentation 역량 또한 요구됩니다. 팀웍을 통한 제안도 진행하므로 팀 내 용화 할 수 있는 기본 자세를 갖추어야 하며, 상품 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고객에게 영업하는 특성상 친절한 성품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성실한 근무자세가 요구됩니다.
VISION
늘 변화되는 급식문화의 최선봉에서 개인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푸드서비스직무는 기획단계부터 실행까지 모든 업무를 아우르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황을 파악하여 더 나은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작업과,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단체 급식 업장에 적용하며, 또한 그 트렌드를 기획/창출 할 수 있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개인이 식문화에 관심이 많고 이를 우리 현장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그 기회를 바로 가질 수 있는 직무이기도 합니다. 일반 상품 판매가 아닌 운영 전반적인 기획, 영업까지 이루어지는 법인 영업으로 대인관계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푸드서비스 사업 관리/직무간 상호 전환을 통한 사업 전반에 대한 경험 축적으로 새로운 식문화 창출 분야에 개인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를 통해 푸드서비스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IT-정보전략
수행업무
경영목표와 Align된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을 통한 안전한 비즈니스 활동 지원

경영목표 및 계획/비전과 연계된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해 전사 IT Governance체계를 구축하여 회사의 IT자산과 IT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구매, 영업, 물류 등 식자재 유통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각 IT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관리 및 개선활동을 통해 전사 조직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지원 역할을 수행합니다. 정보보안은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회사의 경영목표와 경영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개선하는 것이 주된 역할입니다. 특히, 최근 정보보호 관련 법률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등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맞춰 사회적으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회사의 중요한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적/물리적/기술적 보호대책을 수립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전문 지식
회사의 Compliance Risk에 대한 예방을 위하여, 법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준수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업무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회사의 중요 정보자산에는 다양한 위협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해커에 의한 시스템해킹 위협부터 내/외부자에 의한 정보유출 위협, 비인가자 통제구역 출입에 대한 자산 훼손 위협 등 다양한 영역의 보안관리가 필요됩니다. 이처럼, 전사적 관점에서 보안체계가 관리될 수 있도록 기술적보안 이외에도 인적/관리적/물리적 보안 등 보안영역 전반의 이해도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T기반 기술의 이해와 자기주도적인 프로젝트 관리 능력
현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이를 시스템에 효과적으로 구현될 수 있기 위해서는 경영 지식과 더불어 IT기반 기술(Infra, S/W, H/W)에 대한 전문지식이 요구되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IT Trend에 대하여 끊임없는 관심과 배움의 자세를 통해 회사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적시에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의 IT시스템의 기획, 구축, 개선 등 다양한 IT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를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핵심을 파악하는 판단력과 업무범위, 시간관리 능력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조직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Communication Skill
외부적으로는 IT SM(시스템 운영)조직과 협업하고, 내부적으로는 현업 부서와 협업을 통해 외부와 내부를 잊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Business 및 업무 내용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다양한 조직과 소통할 수 있는 Communication Skill이 필요하고, 상황에 따른 정확한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VISION
전사적 사고를 가진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현업 부서부터 Staff 부서까지 전사 조직이 IT시스템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고 관리합니다. 따라서, IT시스템 관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식자재유통 및 급식 등 사업전반 업무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조직과의 소통을 통하여 전사의 업무 흐름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식자재유통 및 급식 Industry 전반의 Insight를 갖춘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또한, 최근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라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은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를 의무적으로 선임하여야 하는 등 사회적으로 정보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므로, 향후 정보보안의 역할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BI(Business Innovator)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회사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개선활동과 프로세스 진단활동을 수행하고, IT 주도의 PI(Process Innovation)과제 도출 및 프로젝트 발굴/지원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식자재 유통 분야 비즈니스 혁신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IT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IT시스템의 해외 구축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해외사업 진출 시 현지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해외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국가별 및 비즈니스별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IT시스템 구축을 통해 글로벌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 입니다.
연구개발-인테리어
수행업무
공간을 지배하는 자!
인테리어 직무는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푸드서비스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존 콘셉트를 개선함과 동시에 새로운 콘셉트를 개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급식 공간의 디자인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식음공간 설계 및 설계 감리를 하게 되며, 단순 공간 설계가 아닌 주방 및 식음 공간에 대한 운영시스템을 이해하고 디자인에 반영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기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개발하여 차별화를 통해 경쟁사 대비 우위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함과 동시에, 최적의 투자비 산출을 통해 운영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능력
CJ프레시웨이는 위탁 급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을 해야 하는 직무가 바로 인테리어 직무입니다. 급식장을 운영하는 CJ프레시웨이 운영팀과 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사의 니즈를 모두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점을 도출해 내야 하는 직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당 공간에 대한 최적의 개선 방향을 도출해 내는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트렌드 캐칭 능력
급변하는 식음 트렌드를 발빠르게 캐치하고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 사용자의 입장에서 새롭게 분석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식음 공간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
급식 공간을 디자인하는 직무이니만큼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ketchup / Photoshop/ Cad / Illustrator 등의 공간 설계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이 필수로 요구됩니다.

VISION
A부터 Z까지 모든게 내 손 안에서!
본 인테리어 직무는 식음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단순한 식음공간 디자인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요소, 운영 시스템, 메뉴 시스템, 주방시스템 등을 이해하여 효율적이고 적합한 공간을 창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으며, 단순히 공간의 활용뿐만이 아니라 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디자이너!
단순한 공간 창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디자인한 공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즐거움을 찾는 모습과 더불어, 당사의 매출 향상에까지 기여할 수 있는 직무입니다. 나아가 단순히 급식 공간을 넘어서 식음 공간에 대한 이해까지 넓힐 수 있어, 다양한 Insight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트랜드를 선도해 나가는 식음 공간 디자이너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경엉지원-사업관리
수행업무
본부 실적 관리 및 전략방향 제시
CJ프레시웨이의 사업 분야별 전략을 수립하고 손익을 관리, 비전을 제시하는 직무입니다. 그룹방침 및 전사의 전략을 기초로 중장기 본부 전략과,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출과 비용을 분석하고 매출을 증대하고 비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여 사업방향에 대한 Vision을 이룩해 나갑니다

사업구조에 대한 개선 및 프로세스 수립
사업환경과 경쟁자의 변화에 따라,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직을 변화하고 개선합니다. 이에 필요한 제도와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기준과 원칙에 의거한 사업을 운영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슈나 유관부서간의 의견 조율 및 사후 관리 업무에 대한 Control tower 역할을 합니다.

新 사업발굴 및 검토
동종업계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하여 M&A∙사업투자∙신사업 발굴 및 사업성을 검토하고, 최종 사업안 실행 가능하도록 하는 관련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B2B 사업 및 시장에 대한 이해
사업부별 특수성을 이해하기 이전에, 업(業)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수반이 되어야 합니다. B2B 사업은 기업간 거래로, 일반고객 거래형태와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식자재 유통이라는 사업 특수성과 시장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보다 현실적인 전략 수립이 가능하므로, 업에 대한 사전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기초적인 재무적 지식과 다각적 사고
본부의 사업 손익을 관리하는 업무의 특성상 기초적인 재무관련 지식과 손익관리에 대한 빠른 이해와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꼼꼼함과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또한 보다 효율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개선점을 찾아내고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 다각적인 사고 역시 중요한 요구사항입니다.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업무의 특성상 다양한 유관부서 및 리더들과 소통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이에 자신의 주장을 명확히 표현하고, 타인의 의견을 수용, 다수의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을 중요시합니다.

VISION
사업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무 연계
업무를 통해 배양된 재무적 지식 및 사업에 대한 이해는, 사내 다양한 지원조직에서도 필요한 역량이며, 물론 지점이나 사업부와 같이한 영업조직을 책임지고 있는 중간리더가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이 됩니다. 또한, 경영관리 업무 수행 시 협업을 통해 형성된 각 조직의 실무자와의 네트워크는 원활한 회사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장기적인 밑거름이 됩니다. 전사적 사고를 통한 경영자 마인드의 배양 기획/관리업무는 회사의 관점에서 사업을 관리하는 일인만큼, 사업전반에 대해 경영진의 시각에서 사업을 보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배양된 경영자의 마인드는 경영관리 전문가가 되어 향후 CEO, CFO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언론홍보(Publicity, Risk management), 온라인 및 사내 홍보 활동을 전개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언론(뉴스), 인터넷(홈페이지/블로그 등 SNS)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공중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당사의 강점(경영철학/우수인프라/인재 등), 신 사업, 신제품 및 서비스를 매력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적극적으로 소개합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회사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상승시킴으로써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가치상승에 기여합니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허브!
과거의 홍보가 주로 ‘일방향 전단지형’ 이었다면 현재의 홍보는 철저하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형’을 지향합니다. 우선 단순히 우리 회사가 밖으로 알리고 싶어하는 부분, 잘 하는 부분만을 부각시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공중이 우리회사에 대해 어떤 점을 알고 싶어 하는지 파악한 후 그에 맞는 내용과 형식으로 메시지를 작성하여 제공합니다. 또한 외부의 당사에 대한 평가, 전달된 메시지에 대한 피드백은 물론 전반적 시장동향 등을 수집하여 내부에 전달함으로써 기업경영에 고객의견이 반영되도록 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의사소통의 진가는 특히 위기상황 발생 시 나타납니다. 홍보 담당자는 기업, 공중 사이에서 자칫 불거질 수 있는 오해를 최소화하고 문제 해결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 가운데서 문제와 관련한 fact, 회사의 입장, 공중의 의견 등을 분명하고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 사내에서 경영진과 임직원간, 각기 다른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것도 홍보담당자의 중요한 업무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1. 통찰력
① 전체에서 부분을, 부분에서 전체를 조감할 수 있어야 한다.
② 현재 시점에서 판단을 하되, 과거와 일관성 있고 근 미래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③ 현 사회적 이슈와 당사와의 개연성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2. 창의적 분석력
① 현 업계 및 사회적 트렌드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② 기존 현상을 뒤집어 보고 다르게 재해석하는 창의력이 있어야 한다.
③ 조각 정보들을 하나의 키워드로 꿸 수 있는 직관력이 있어야 한다.
3. 친화력
① 낯선 사람들과도 금방 스스럼없이 어울릴 수 있는 친화력이 있어야 한다.
② 항상 낮은 자세로 겸손함을 잃지 않아야 한다.
③ 주위 사람들을 디테일하게 잘 챙기는 스타일이어야 한다.
4. 문장 표현력
① 기본적으로 글을 잘 쓰고 글쓰기를 좋아해야 한다.
② 글쓰기에 대한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테크닉이 있어야 한다.
② 글쓰기에 대한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테크닉이 있어야 한다.

VISION
조직 내 홍보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으며 홍보 분야 또한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본인이 관심 있어 하는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물론 국가조직, 시민단체, 심지어는 국경을 넘어 글로벌 기업 및 국제기관에서도 홍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홍보는 누구나 할 수 있겠지만, 훌륭한 성과물을 내는 홍보는 오랜 기간 축적한 본인의 성공/실패 경험 및 노하우, 인맥이 갖추어져야 가능하기 때문에 홍보전문가로 꾸준하게 활동하며 역량을 쌓는다면 남들과 차별화해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직군 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실이겠지만 그렇게 다져진 내실을 외부에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 또한 요즘 같은 무한경쟁사회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파워입니다. 잘 계획한 홍보활동 하나로 기업의 매출 및 이익이 크게 성장하기도 하고 반대로 위기상황에서 어떻게 RM(Risk management)을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존폐가 결정되는 일도 왕왕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CCO(Chief Communication Officer)를 두는 기업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홍보전문가의 위상이 높아졌고 최고경영자로까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커졌다는 뜻입니다. 큰 비전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해서 꼭 원하는 자리에서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영지원-식품안전
수행업무
Risk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사전 대응하는 Watch Dog
식품안전관리(상품 품질관리)업무는 크게 관련 법규 사회 이슈 분석 및 적용, 협력업체 Audit, 신상품안전성 검토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식품위생법규, 축산물위생관리법, 대외무역법 등 사업 영역과 관련된 다양한 법규적 환경을 분석하여 사업 수행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법적 Risk를 사전 통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또한 사회적,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식품안전 정보를 파악하여 당사 사업에 미칠 영향성을 예측하고 대응안을 구축합니다. 이렇듯 발생가능한 Risk를 사전에 예측하여 효율적인 식품안전 기준을 마련하고 기준을 잘 준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안전한 제품을 소싱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 시스템의 가장 기초적인 발판을 마련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품안전 기준 준수를 이끄는 facilitator
CJ만의 식품안전 기준, 상품품질관리 역량이 잘 적용되어 안전한 제품이라는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조직 구성원은 물론, 협력업체들이 이를 준수하도록 이끌고 감독하여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안전한 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소싱하여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하는 디딤돌의 역할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양한 식품안전 이슈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분석적이고 총체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는 것이 식품이기 때문에 식품 안전과 관련된 이슈는 식품 자체에서만 기인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수입 식품의 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주요 식품 수입 국가의 식품 안전 정보까지 아울러 파악할 수 있는 넓은 시야와 이를 우리 사업 영역에 맞게 해석하여 상품 품질관리 업무에 녹여낼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식품 안전이라는 전문적인 영역을 영업, MD 등 타 조직 구성원들에게 이해시키고, 협력업체에서 CJ의 식품안전 기준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설득하는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식품 안전”은 품질관리 부서 한 조직만의 힘으로는 1/3도 완성될 수 없습니다. 기준과 시스템을 정립했다면, 유관부서에서도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상품의 소싱과 유통에 적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품을 제조하는 협력업체의 품질관리자, 경영자에게도 CJ가 세운 식품안전 기준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발적으로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이끌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VISION
식품안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 업무는 구매, 인사, 영업 직무와 비교했을 때에는 커리어 범위가 상대적으로 한정적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편에서 생각하면 식품안전이라는 업무의 전문성을 살린다면 뚜렷한 색깔 없는 조직 구성원이 되기 보다는 과업을 달성하는 과정으로 통해서 한 영역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식품 안전에 대한 사회적 민감도와 소비자의 기대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가고 있고, 식품의 수출입 교역량이 확대되고 있는 통상 현실에 비춰볼 때 식품안전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식품안전 전문가로 성장하는 길은 경쟁력있는 비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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