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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기술/엔지니어링-컨버전스 Engineering
수행업무
최고의 기술력으로 Network와 System을 관리하는 Control Tower
컨버전스엔지니어링 직무는 크게 시스템 장비의 안정적 운용과 철저한 인프라(HFC망)관리로 직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투자관리를 통한 원가절감에 기여하며 방송 시스템 관리와 구축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 합니다. 서비스품질과 제공에 가장 중추적인 역할로 현장을 지원하고 이슈를 해결하는 컨트롤 타워입니다.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현재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 환경을 만들기 위해 프로세스 및 구조개선 업무를 추진합니다. 신규 시스템 도입 및 케이블 산업의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고 CJ헬로비전에 적용 할 수 있는 기술 분석, 검토 및 적용 방안 등 장기 방송 기술 발전 로드맵을 수립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설계와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현장 내 이슈를 파악하고 귀 기울이는 의사소통능력이 필요합니다.
흔히들 인사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좋아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좀 더 정확하게 표현을 하자면 서비스 마인드가 우선 있어야 합니다. 같은 회사의 임직원이면서 동시에 내부 고객이기 때문에 임직원에 대하여 서비스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특정 부서에만 치우치지 않고, 회사의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각 부서간의 갈등 중재 및 해결을 위해서 공정성도 필요합니다.

주인의식을 가지는 책임감과 Co-work 자세가 필요합니다.
단순관리자가 아닌 Control Tower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주인의식을 가지는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Network와 방송 시스템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작은 것일지라도 철저한 점검 및 관리를 합니다. 또한 기술직무 특성상 팀 내 구성원은 물론이거니와 유관부서간의 Co-work 자세로 업무를 추진합니다. 이 밖에도 기술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신규기술에 대한 도입과 검토 및 기술동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학습이 필요합니다.

VISION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방송통신융합기술 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는 차세대 방송 플랫폼 및 양방향 TV 서비스 제공 산업부문에서 직접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직무 내에서도 다양한 업무(투자공사/시스템설계/기술기획/네트웍운용 등)와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기술측면의 접근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업무를 추진하는 방송통신융합기술 전문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유망한 직무입니다.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고기술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 도입 및 개발 등을 통한 전문성과 냉철한 분석 능력으로 어느 조직에서도 기술 기반을 이해 할 수 있는 높은 이해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불어 다른 경영지원 업무능력을 키우고 현업에 대한 끊임없는 정보 습득을 한다면, 회사의 기술개발을 전체를 담당하는 총괄책임자인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성장하는 길도 개척할 수 있습니다.

기술/엔지니어링-온라인 기술개발
수행업무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N-screen 서비스인 tving의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tving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안드로이드 및 iOS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웹과 앱을 넘나드는 멀티 스크린 사용환경이 가속화 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또 유지하기 위해 스마트 플랫폼을 개발하고 신규서비스의 구현을 리딩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죠. 개발에 필요한 연구를 통해 고효율 저비용으로 진화하는데 필요한 기술 요소의 프로토타입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검증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배포 프로세스 전반을 관리해요.

기본자질/전공
좋은 플랫폼 개발을 위해서는 전문적 기술 지식, 정확한 의사전달과 여러 사람의 협업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플랫폼에 관한 기술은 하루 아침에도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어요.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업무들이 많으므로 방송업 및 플랫폼 기획/개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지식 공유는 집단 지성을 창출하여 기술력 상향 평준화를 이루고 우리 플랫폼의 개발을 견인하죠. 또한, 고객 입장에서 플랫폼을 즐기며, 새로 필요한 기능에 대해 기술적 측면에서 적재적소에 구현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VISION
방송통신서비스의 N스크린화 가속화 되고 있고, 스마트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신규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성장 잠재력과 전문화된 영역으로서의 비전이 매우 큰 분야이죠.
프로젝트 단위로 수행되는 기획업무를 수행하며 기획력 증대와 파트너사 및 사내 구성원들과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어요. 빅데이터, 클라우드, HTML5 등 최신 앱서비스 기술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CJ헬로비전의 앱서비스 분야를 주도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기술/엔지니어링-편성기획
수행업무
• 지역채널 방향성을 설정하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전략기획자.

편성기획 업무는 크게 네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채널운영 방향성 설정. 지역채널 방향성을 설정하고 중장기 계획 및 채널 운영계획을 수립, 실행합니다.
둘째, 수립된 방향성에 따라 시청자 시청패턴 및 경쟁채널 분석을 기반으로 채널의 편성 전략을 수립합니다.
셋째, 편성전략에 맞는 주간편성과 일일운행을 계획, 관리합니다.
넷째, 방송심의를 비롯한 방송평가와 관련된 방송행정 업무와 함께 사업지원-제작부서-광고영업 부서와의 시너지 창출 및 효율적인 업무 조율을 위한 Communication을 담당합니다.

편성기획PD는 채널 중장기 전략 수립, 채널 Target, 컨셉트, 프로그램 방향을 설정하고, 개편의 방향을 수립합니다. 또한 채널 프로그램 예산 관리, 신규 프로그램 기획, 채널 대내외 communication 진행 등 멀티태스킹 능력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꼼꼼한 일 처리가 필수이며 채널 전체의 콘텐츠 편성 전략을 실행함으로 미디어 업계 뿐만 아니라 SO 사업환경 특성 상 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식 습득도 중요한 업무에 속합니다.

기본자질/전공
• 방송환경과 사업환경 전반을 아우르는 통찰력과 이해력.
업무 특성 상 사내외 뿐만 아니라 사업본부 내외 다양한 부서, 사람들과 공동 진행업무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채널 외 타채널, 타플랫폼 등 방송환경에 대한 지식과 함께 우리 사업환경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외부의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및 방송심의, 방송정책 유관단체와의 원활한 업무 협조가 필요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환경 등 사회 트렌드에 대한 follower를 넘어 트렌드 setter로서의 자질도 요구됩니다. 기존 프로세스를 냉철하게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아내는 능력 뿐만 아니라 새롭고 창의적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사고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분석력과 창의력 외에도 비즈니스 마인드와 친화력이 높이 요구됩니다.

VISION
• 채널운영 전문가, 방송행정 전문가
방송채널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으며, 우수한 편성전략 기획을 통해 시청자 needs에 대한 insight를 얻게 됩니다. 방송콘텐츠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이 필수적이며 향후 방송채널 운영의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방송 관련 단체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며 향후 coordinator 조정자 역할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술/엔지니어링-방송통신기술기획
수행업무
방송통신기술기획 직무는 CJ헬로비전의 네트워크 운용품질을 비롯한 기반 설비를 관리합니다. 본격 UHD 및 기가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초고화질과 고음질의 미디어 서비스 구현이 중요하게 되었죠. 양방향 서비스 및 IoT 등 스마트 네트워크 구현을 위해 통합관제 운용을 안정화하고 표준화하여 안정적으로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또한, ICT 산업의 Trend 와 고객의 숨겨진 Needs를 예측하여 고객이 이용하는 네트워크와 시스템의 품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하고 신규 서비스개 적합하게 개발되었는지 시험하기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방송기술의 특성상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는 업무들이 많으므로 방송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며, 빠른 속도로 기술과 트렌드가 변화하기 때문에 IoT, 홈시큐리티, 헬스케어, 스마트그리드 등 ICT 산업계 동향 및 Value Chain에 대한 때문에 지속적인 학습 및 업무경험을 통해 본인의 기술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해야 해요. 또한 고객들께 만족할만한 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네트워크가 되도록 세밀함과 꼼꼼함을 기본으로 하여 인프라를 챙길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방송통신 디바이스 영역이 셋탑박스에서 PC, 모바일, 테블릿 PC로 그 영역이 광범위 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적극 수용할 수 있는 Open Mind가 중요하고, 신규 서비스 개발과 품질 개선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할 수 있는 창의력, 끈기,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VISION
방송서비스의 핵심요소인 셋탑박스와 네트워크 운용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빅데이터, 클라우드, HTML5 등 최신 디바이스 기술에 대한 경험을 통해 미래 방송통신서비스 분야를 주도할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비전이 있습니다. 더불어, 방송서비스에 대한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방송인프라 기획, 방송서비스 기획, 방송마케팅 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도 커리어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 이외의 다양한 ICT융합분야에서 신성장동력 발굴이 필수적인만큼, 성장 잠재력과 전문화된 영역으로서의 비전이 매우 큰 분야 입니다. 단, 중, 장기 관제 운용계획은 운용하고 운용프로세스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기획 및 관리 역량이 극대화 될 것이에요. 우리의 서비스가 시작되는 곳에서부터 고객의 만족이 피어나는 순간까지 두루 경험하며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방송통신 융합서비스 분야의 전문인이 될 여러분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요.
서비스-서비스기획
수행업무
CJ헬로비전의 대표 방송서비스인 헬로TV와 tving의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차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내 손으로 기획한다면 얼마나 설렐까요. 그것이 바로 서비스기획 직무의 역할입니다.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제공하면 좋을 지 기획하고, 운영하며 기존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도 한답니다. 나아가, 멀티 스크린(TV, 모바일, PC) 모두 seam-less하게 연결하는 User Interface를 기획하고, 새로운 방송통신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 또한 여러분의 역할입니다.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 현장 고객의 소리 등을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것을 서비스 발굴과 기획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디어로 시작된 서비스를 구체화 시켜서 구현하고 사업화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고 유통 전략에 대해서도 고민해야하죠.

그렇게 여러분의 손 끝을 거쳐 탄생한 서비스가 시장에서 고객에게 어떤 반응을 얻는지 면밀히 살피고 이것을 추후 반영하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업무 중 하나에요.

기본자질/전공
무엇보다 방송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가득해야겠죠. 단지 애청자나 마니아로서의 관심을 넘어 지속적인 학습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방송통신에 관한 전문적 지식, 기술 기반에 대한 사항도 스폰지처럼 흡수해야합니다. 방송통신서비스를 넘어 IoT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통찰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최신 트렌드 및 신기술 동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겠죠?

또한 고객입장에서 UI/UX를 고민하는 열정과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세밀함과 꼼꼼함도 필수적이에요. 방송통신서비스가 광고, IoT, 클라우드 등으로 그 영역이 광범위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적극 수용할 수 있는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Open Mind가 정말 중요해요.

VISION
방송통신 플랫폼의 성장과 비전에 대한 기대만큼 서비스기획 직무의 미래도 다양하고 또 발전적이에요. 방송통신서비스의 N스크린화가 가속화 되고 있고, IoT세상을 이루고 있는 스마트플랫폼 기반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성장 잠재력과 전문화된 영역으로서의 비전이 매우 큰 분야 입니다.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콘텐츠의 유통 흐름을 알 수 있고, 프로젝트 단위로 수행되는 기획업무를 수행하며 기획력 증대와 파트너사 및 사내 구성원들과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어요.

빅데이터, 클라우드, HTML5 등 최신 서비스 동향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CJ헬로비전은 물론 CJ그룹의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주도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브랜드마케팅
수행업무
방송, 모바일, tving 등 앞서나가는 방송통신플랫폼으로서 CJ헬로비전이 고객 접점에서 행하는 모든 브랜드 강화 및 이미지 확립을 위한 ATL/BTL Communication을 기획합니다.
내/외부 매체 집행 및 그룹 시너지 마케팅도 물론 진행하죠. “HELLO” 브랜드의 중장기 전략을 개발하고 CI/BI를 관리합니다. 현장 및 고객 접점의 브랜드 이슈도 해결하고, 다양한 사업팀과의 Co-work를 통해 신규 브랜드를 개발하기도 하죠.

고객의 Needs 변화 및 변화의 Driving force를 분석하고, 각 사업 영역별 Hidden Needs에 대한 고객 리서치를 바탕으로 고객/시장(경쟁)/기술 trend 변화를 감지, 발굴 하는 것도 브랜드마케팅 담당자의 중요한 역할이에요.

기본자질/전공
마케터가 되기 위한 Communication 능력은 필수겠죠. 고객과의 Communication 뿐 아니라 유관부서 및 파트너와의 Communication은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케팅은 정답이 정해져 있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Communication을 통한 설득의 과정이 크게 빛을 발한답니다.

또한, 마케터는 무심코 지나치는 것에서도 Insight를 찾아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눈이 필요하고, 이를 바탕으로 남들과 다른 시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우리회사의 사업과 현장에 대한 이해 없이 만들어진 마케팅은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업계 환경과 업태, 우리사업에 대해 끊임 없이 공부하고, 현장 구석구석까지 파악 할 수 있어야 고객과 회사가 맞닿을 수 있는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거에요.

VISION
방송통신업계의 경쟁상황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전쟁터와도 같은 경쟁상황에서 마케팅이야 말로 점점 더 우리의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어요. 따라서 담당자는 더욱 전방위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역량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술의 발달로 인한 서비스/상품의 변화는 마케팅의 변화로도 이어질 것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변화무쌍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만날 수 있게 될 거에요. 이를 토대로 경쟁상황을 뚫는 강력한 힘과 변화에 대한 능동성을 갖춘 전천후 마케터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게팅-영업
수행업무
영업 및 유통 총괄 담당자
RM은 Regional Manager로서 CJ헬로비전의 사업권역 내 방송통신 상품 및 서비스의 영업을 총괄하며, 담당 지역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매출실적, 프로모션, 고객만족 등 유통과정의 전반을 책임집니다. MM은 Mobile Manager로서 헬로모바일의 유통채널과 고객만족을 총괄 관리합니다.

유통 조직 간의 Communication
Sales Manager는 해당 사업의 영업 및 유통 조직과 유기적이고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여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합니다. TPS(케이블 방송, 인터넷, 인터넷 전화 서비스) 및 이동통신 사업의 유통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과 밀착 관리하며 체계적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실적 관리,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고객에 대한 Responsibility
담당 사업분야 및 영업권역의 실적에서 효과적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사업 및 상품에 대한 이해, 담당지역에 대한 넓은 시야와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자원을 집약시켜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본자질/전공
Wide & Speedy
담당 사업분야 및 영업권역의 실적에서 효과적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사업 및 상품에 대한 이해, 담당지역에 대한 넓은 시야와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자원을 집약시켜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고객지향적 Mind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날로 치열해지는 시장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의 만족을 고려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고객지향적 서비스 마인드가 필수적입니다. 또한, 시장 환경에 대한 Insight를 바탕으로 대내외적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대내외 채널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빠르게 이슈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성취 지향적 사고
시장을 선도하려면 실시간으로 급변하는 영업 환경에 빠르고 전략적으로 대처해야만 합니다. 가입자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지속적 수익창출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우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선의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력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방식의 도입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이고 성취 지향적인 마인드도 필요합니다.

VISION
영업 및 유통 전문가로 성장
CJ헬로비전 사업분야와 거시적 유통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영업/마케팅 PM 등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유통조직 대내외 전문가 및 현장, 고객과의 소통 능력과 현장을 움직이는 유통 경험을 통해 CJ헬로비전 영업조직에 대한 전반적 이해 및 전략적 사고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체계적으로 갖추며, 급변하는 방송통신미디어 시장에서 적응할 수 있는 영업 및 유통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게팅-상품개발
수행업무
상품 개발 및 운영
고객/시장/경쟁사 분석을 통해 market insight를 갖고,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신규 요금상품, 부가상품, 멤버십 프로그램 등을 기획 / 런칭하여, 신규 가입자 유치 및 기존 가입자의 가입기간을 증대시켜 헬로모바일의 매출액과 이익을 증가시키는 활동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이동통신 業에 대한 이해 및 인사이트
상품개발 업무 특성상 국내외 이동통신사 상품/서비스를 분석하여 대응형, 선도형 상품을 개발해야 함으로 이동통신 업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어야 하며, 국내외 신규 BM 및 이동통신 신규 상품을 분석하여 Insight를 도출하고, 당사에 적용방안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최신 Trend Catch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경험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현상의 핵심과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눈높이를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오픈 마인드된 자세와 유연한 사고를 통해 남과 다른 생각을 할수 있어야 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낼수 있는 Creative가 중요합니다.

VISION
상품개발 전문가로의 성장
상품개발 업무는 갈수록 유사해지고 있는 통신서비스 영역에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매우 중요하고 전문화된 영역입니다. 고객 Wants & Needs를 기반으로 유통, 브랜드, 원가구조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강약점을 정확히 분석하면서 시점별 상품 전략과 주요 과제를 도출하여 로드맵을 작성함으로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개발 과정에서 내부 관련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Consensus를 이루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향후 상품개발 업무를 통해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 영업, 마케팅 분야 등 관련 업무영역으로 커리어를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사업관리
수행업무
사업 기획 및 관리
대내외 사업환경, 경영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Market Dynamics를 분석하고, 회사의 중/장기 비전과 연계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합니다. 전사적 차원에서 사업 및 영업 전략을 검토하며, KSF(Key Success Factor) 도출, 장애 요인 분석 및 제거 등을 통해 목표 달성 방안을 제시합니다. 목표 실행 내역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세스, 상품, 가격, 유통 구조 개선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마케팅 기획
방송통신상품(TPS, QPS), 제휴상품, 인접/비인접 신규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4P Mix를 분석하고, 산업 환경, 경쟁 환경 등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업무의 다양한 조직과 의사소통을 하게 됩니다. 내부 경영자 및 실무자는 물론 그룹정책 공유 및 투자검토를 위해 지주회사와 협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의 특성상 자신의 주장을 명확히 제시하고, 타인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은 경영관리 업무를 하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VISION
방송 통신 분야 전문 기획 인력으로의 성장 가능
영업/마케팅의 기획/관리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사 차원의 사업 실적을 관리하는 경영기획, 전략기획 또는 신규사업 기획/관리 부서로의 경력을 개발할 수 있으며, ICT, 미디어, 방송통신사업분야의 전문 인력으로의 성장이 유망합니다.

미래의 COO/CMO 및 영업본부장
영업기획 업무가 회사 內 주요 경영진(CEO, COO, CMO 등)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역할인만큼, 사업에 대한 미시적, 거시적 시각을 동시에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폭 넓은 시야와 경영자 마인드를 축적하여 향후 주요 경영진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Business Partner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인사팀의 역할은 기능적으로 채용, 평가/보상 등 인력운영, 교육 그리고 조직문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각자 회사의 사업전략 혹은 비전에 맞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서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리드할 수 있는 안목과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table setter - 밥상 차리기
table setter는 야구에서 1번, 2번타자를 함께 지칭하는 말로서 중심타선이 타점을 올릴 수 있도록 “밥상을 차린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점이 인사팀과 유사하다고 생각됩니다.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교육을 통해 양성 하며,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통해 유지하되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된 조직문화를 구축함으로써 인재들의 능력을 극대화 합니다. “돈 버는 부서”들이 마음껏 활동하여 회사가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밥상을 차리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Be Strong-minded
밥상을 차리려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러 가지 궂은 일들을 해야 합니다. 외부로부터의 인정 또는보상이 주어지지 않더라도 성취감 등을 통해 Self-Reward 할 수 있는 굳센 마음이 필요합니다.

Be a Generalist
인사담당자는 Business Sense를 지녀야 합니다. 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는 인사정책이나 실행방안들은 회사 경영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회사 내 다양한 부분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Be a communicator
신기하게도, 현업을 방문해 보면 방문 그 자체로 기대 이상의 환영을 받게 됩니다. 현재 운영중인 제도와 관련된 해석이나 미래에 관한 불확실한 예측으로 인하여 구성원들 사이에 불안감이 형성될 수 있으므로 인사담당자들은 구성원들과 많은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VISION
기본적으로 자신의 업무 관련 “달인”이 되어야 합니다. 인사업무는 수많은 규정과 프로세스 및 법령 등에 의해 수행됩니다. HR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축적하는 데에도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인사부서 내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기능에 대한 경험을 통해 어떠한 분야에 Specialty를 보유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양한 경험 후, 시간이 흘러서 어떤 분야에 대한 Specialty를 가지게 되면 진정한 의미의 “전략적 사업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서 많은 시간을 일하다 보면 회사 내 다양한 부문에 대한 이해도가 함께 축적되어 General한 Specialist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HR분야의 임원이 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경영지원-법무
수행업무
사업 시행 전 단계에서 Legal Risk 점검
헬로비전은 기존 유선방송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바일/N-Screen/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법무팀의 역할 또한 확대되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기업 법무에서 시행되는 계약검토나 법률자문 업무뿐만 아니라, 신사업에서 발생하는 Legal Risk를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까지 법무 업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업인수(M&A)의 법률 실사
헬로비전은 유선방송서비스의 1위 사업자이며, 유선방송사 인수를 통해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수계약서의 검토 및 인수 대상 회사의 기존 계약과 소송 현황을 법률적 관점에서 실사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며, 매우 중요한 업무가 되고 있습니다.

송무업무 및 분쟁 관리
송무업무는 법무팀의 가장 기본적인 Role이며, 분쟁 해결의 최후수단입니다. 분쟁 발생시, 법무팀은 법률 분야의 전문가로서 소송절차뿐만 아니라 전략과 논리전개 전반을 leading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업무 수행에 필요한 법률지식과 Legal Mind
업무의 특성상, 법무팀 구성원에게는 기본적인 법률지식과 Legal Mind가 요구됩니다. 송무뿐만 아니라 대체분쟁과 집행, 보전절차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필요하며, 방송∙통신분야의 특별법에 대해서는 보다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법률지식이 Risk예방으로 이어지려면 각 회사 사업 부문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준 높은 Legal Service의 제공을 위해서는, 사업 부문 전반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성품과 자질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VISION
법무 전문가(Specialist)로 성장
현재 유선방송 사업에서는 법적 분쟁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회사의 필수적인 영역인 분쟁과 Risk해결을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유선방송 사업 전반의 법률 이슈를 처리하며 사업의 방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위치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구매
수행업무
구매(Procurement)는 기업의 생산이나 판매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조달하는 부서로서, 경영의 핵심 축인 '원가'와 직결된 업무입니다. 구매의 역할은 단순한 원가절감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구매 기법을 통한 전략적 구매 및 구매처 다변화를 위한 구매 프로세스 개선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구매 업무는 회사의 계획 달성을 위해 해당 부문이 요구하는 QCD(Quality, Cost, Delivery)를 만족하는 자재를 적절한 거래처로부터 필요한 수량만큼 입수하는 관리활동을 합니다. 이를 위해 구매 사업계획 및 정책 수립에 따른 운영을 하며, 구매 품목 품질 점검 및 개선, 구매 업체를 선정하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협력(공급)업체를 관리/평가/지원함으로써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헬로비전의 구매는 장비 및 IT 시스템 구축이 대부분이기에 이공계 전공자 지원 시 유리할 수는 있으나, 비전공자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구매의 성공적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 능력, 협상력이 필요합니다. 업무를 통한 전문지식 배양과 유관 부서의 업무 이해 및 업무 추진을 위한 원활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 소양이며, 협력사와의 협상을 위한 대외적 협상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과거의 실적을 분석하고, 가공하여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협력사, 고객 그리고 회사의 인프라를 감안한 최적의 해법을 도출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건전한 윤리의식(정직) 역시 요구됩니다.

VISION
구매 직무의 강점은 회사 내 다양한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다방면의 업무를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매부서는 상품, 마케팅, 기술부서와 함께 업무를 수행하며 유관부서의 지식과 스킬의 습득이 가능하고, 그만큼 CAREER PATH는 다방면으로 열려있습니다. 또한, 구매 전문 지식을 축적함으로써 구매/생산을 아우르는 SCM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구매 직무는 담당자의 창의성, 개선추구, 성취 지향에 대한 역량 수준과 업무 결과에 따라 성과가 극명하게 드러날 수 있는 직무로서, 구매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역량과 업무 수준을 올리기 위한 지속적 자기 계발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글로벌
수행업무
성공적인 해외사업진출을 위한 핵심직무!
글로벌사업은 중국 및 동남아시아, 인도 등 지역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시장분석, 사업 타당도 검토 등 전반적인 해외사업에 관한 총괄업무를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CJ헬로비전의 방송사업, 온라인사업, 모바일사업 전반의 사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해외사업을 수행을 위한 주요 직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
글로벌사업 담당으로 필수요건은 외국어 사용입니다. 기본 회회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업무 수행에 필요한 언어 구사능력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각국의 상황에 맞는 트랜디한 인사이트 보유는 글로벌사업 담당자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입니다.

VISION
방송통신업계의 진정한 글로벌 전문가
글로벌사업은 회사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필수적인 사업으로써, CJ헬로비전의 주요사업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해외 현지사업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글로벌 사업담당자로서, 해외사업 초기의 시장조사 및 사업 타당도 분석, 현지사업장 구축 등 글로벌 사업 전반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사업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회계는 경영의 언어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죠? 경영진이 신속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적시에 정확한 재무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CJ헬로비전의 재무부서는 크게 회계, 세무, 자금, IR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계 업무
회사의 경영방침과 기업회계기준서 및 세법에 의거하여 회계를 처리하고, 결산방향을 수립합니다. 주요현안 및 신규사업 진출 시 회계처리문제를 검토하고 기준을 수립하며 경영자의 의사결정시 필요한 각종 사안을 검토하여 제공합니다.
세무 업무
회사의 경영방침 및 세무당국의 조세정책 변화에 맞추어 각종 세법과 처리 규정들을 검토하여 회사의 관리지침을 수립하고, 회사의 세무신고 및 납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도록 합니다.
자금/IR 업무
자금수지의 분석 및 예측을 통하여 자금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과부족 자금을 조달•운용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국내외 경제 동향 및 금융시장 추이를 면밀히 분석, 예측하고 있으며 회사의 재무현황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점검,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이를 경영진에 보고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숫자’를 다루는 일인만큼 정확성, 꼼꼼함, 섬세함은 재무 담당자의 기본역량이죠. 이를 바탕으로 업무 중 발생하는 다양한 회계 및 세무상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 또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한 편, 재무는 숫자만 대하는 업무라고 오해할 수도 있지만, 경제 및 금융 전반(금리, 환율, 물가 등)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있어야 해요.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숫자를 다루는 만큼 우리 회사의 사업과 현장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부서의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필수적이죠. .

VISION
CJ그룹 및 CJ헬로비전 회사와 사업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재무 담당자의 역할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습니다. IFRS 도입 및 각종 회계/세무기준의 강화로 전문성 및 재무인력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죠. 덕분에 재무팀내 다양한 업무분야 간 경력을 확장해볼 수 있습니다. CJ그룹내 계열사간 인력 재배치 등으로 다양한 사업군에서의 경력을 쌓아 분야를 주도할 총체적 재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경영지원-CS기획/고객지원
수행업무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고객이 이용한 만큼 비용을 청구하는 과금 관련 업무와 내역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CS기획/고객지원으로 CS기획/고객지원으로 회사의 매출채권 및 현금흐름업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실행합니다. - 고객에게 발생되는 매출/수금 업무에 대한 실제 운영 및 관리를 통하여 고객의 매출채권관련 1차 접점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하며, 회사의 원활 한 현금흐름을 지원하는데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 및 데이터 분석능력이 필요합니다.

- 빌링업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부분을 모두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아울러 전산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확보 해야 합니다. 빌링업무는 고객이 가입부터 해지시까지의 모든 프로세스에 연관되어져있어 다양한 사고력과 논리적 이해, 그리고 직관적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한 업무이며, 고객에게 단순하게 요금을 발생시키고 청구하고 수금 하는데만 그치는 것이 아닌 각종 데이터 오류에 대한 전산 파악 및 이에 대한 논리적 분석능력과 해결능력이 뒷받침되어주어야 합니다.

VISION
■ 미래의 모든 기업이 원하는 멀티 플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

- 빌링업무는 서비스의 처음과 마지막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업무추진해야 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행하면서 습득되는 지식들은 가입자관리/영업관리/회계관리/cs관리/전산운영관리 업무를 수행하기에 충분한 전문역량을 갖추게 되어 미래가 원하는 멀티플레이어로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광고매체사업기획
수행업무
CJ헬로비전의 지역채널은 콘텐츠가 유통되는 플랫폼인 동시에 훌륭한 광고매체이죠. 이를 통해 집행될 광고를 기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하는 것이 광고매체사업 담당자의 주된 역할입니다.

광고매체사업의 Planner로서 광고사업을 기획하고, 매체효과를 분석합니다. 이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매체를 구매하고 믹스하여 광고주의 매체 집행을 돕죠. 또한, 광고매체를 판매하는 Communicator로서 광고영업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수집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광고주들에게 광고집행 제안을 합니다.

나아가,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Creator로서 CJ헬로비전이 보유하고 있는 매체나 새로운 매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광고주의 니즈를 잘 매칭하여 전략적으로 사업을 기획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사업을 잘 기획하려면 기본적인 경영지식(전략기획/재무회계 등)의 겸비가 필수죠. 가장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미디어 매체,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연구노력을 기울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또한, 광고주, 매체회사 사이에서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협상력, 중재력이 포함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빼놓을 수 없죠.

VISION
트렌드와 미디어에 대한 이해 없이는 담당할 수 없는 직무이기 때문에 국내 미디어플랫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매체사업 전문가로 성장해나갈 수 있어요. 기존 매체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 트렌드에 맞는 매체를 기획하고 개발한다면 신사업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방송Journalist(기자)
수행업무
지역 언론의 중심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상생 구도를 개발하는 Social Leader.
기자는 지역의 이슈를 찾아내고 발굴해 이를 지역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역 밀착 채널이 되도록 지역 주민의 입장을 대변해야 하고, 잘못된 행정이 있을 경우 문제가 시정될 수 있도록 고발자 역할도 합니다. 생명력 있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그 선봉에서 정치와 행정 경제를 아우르는 지역 사회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지역의 희로애락을 헬로TV로 모이게 하는 Local Community Planner.
사람과 사람이 사는 사회. 지역채널은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방송이 되도록 고민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 커뮤니티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남녀노소를 넘나드는 눈높이 Communication skill.
기자 업무를 하다 보면 수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또 만나는 사람들도 다양해서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인터뷰를 하게 되죠. 취재원에게서 고급 정보를 끌어내기 위해선 사회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게 되며, 친근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유치원생을 인터뷰하는 방법과 국회의원을 인터뷰하는 방법엔 차이가 있겠죠? 그것을 넘나들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친화력은 하나의 경쟁력으로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 신선한 프로그램을 향한 Planning ability.
기획력은 모든 방송인들에게 필요로 하는 기본 능력입니다. 어느 분야보다 트렌드에 영향을 많이 받고 대중과 소통해야 하는 사람들인 만큼 프로그램 기획력에서부터 구성 기획력, 아이템 기획력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 creative thinking을 통해 시청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방송 스텝과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Co-working ability.
방송은 혼자 만들 수 없습니다. 수 많은 전문 분야의 스텝들과 함께 일을 해야 합니다. 취재기자가와 PD가 훌륭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해도 기술감독, 오디오감독, 카메라기자, OAP 등의 스텝과 협동할 수 없다면 그 프로그램은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마음가짐은 어느 능력보다 중요합니다.

VISION
방송통신융합 시대에 맞는 Media Specialist.
CableTV는 시대 흐름에 빠르게 대응하는 열려있는 Media 입니다. 방송 통신 융합 시대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그 속에서 방송 Journalist는 미디어 전문가로서의 길을 걷게 됩니다. 구태의연한 방송을 지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장려하는 만큼 기량을 뽐낼 수 있는 프로젝트 이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방송 진행과 전문 프리젠터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Business-media CEO.
방송 Journalist는 전문 방송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운영 전반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마인드셋을 갖춘 전문 경영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 광고팀과의 협업을 하는 과정에서 사업 모델을 구상할 수 있고, 각종 TF의 구성원이 되어 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PD
수행업무
지역방송국의 전문 PD!
CJ헬로비전 지역방송국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지역현장에서 발생하는 이슈들을 대상으로 지역 권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ONLYONE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아울러, 해당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협찬 및 입찰 수주 등의 다양한 매출영업 활동도 동시에 진행하면서, 프로그램 기획/제작 뿐만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영업활동까지 담당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창의력,통찰력,커뮤니케이션 능력!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기획 단계부터, 창의적인 사고방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수히 많은 프로그램 중 시청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시청자들의 트랜드를 읽어 내는 인사이트! 통찰력이 요구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내부/외부 고객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VISION
베테랑 PD!
CJ헬로비전의 지역방송국에는 프로그램을 자체 기획/제작/송출까지 할 수 있는 모든 장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CJ헬로비전의 PD로서 지역방송국의 프로그램 제작담당을 하면서, 다양한 현장의 경험을 통해, 진정한 “베테랑 PD”가 될 수 있습니다.

IT-디자인(UI)
수행업무
서비스/브랜드의 UI 디자인을 통한 아이덴티티 구현
웹/모바일 프로젝트의 신규 구축 및 프로모션을 포함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및 Next TV의 UI 수행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이를 통한 N-Screen 서비스관점의 아이덴티티 일관성 유지 및 브랜드 디자인 수행등의 서비스 브랜드의 대고객 핵심 접점의 UI구현을 담당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일관성
서비스의 비쥬얼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이 필수 적입니다. 또한, 관련 서비스들에 대한 기본적인 UI역량을 함유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시나리오를 인터페이스로 설계, 구현 및 디자인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VISION
빠른 시장환경에 부합되는 UI전문가
스마트TV, 모바일등 시장의 가장 빠른 트랜드에 대한 다양한 UI업무 수행을 통한 전문가로서의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 빠른 시장환경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UI전문가로서의 성장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IT-미디어플랫폼기획/개발
수행업무
웹, 방송 플랫폼기획
웹(tving) 및 헬로비전 서비스의 플랫폼 효율화 및 신규 설계, 시스템, 네트워크, 스토리지, 스트리밍, DB, H/E(방송 HeadEnd H/W) 기반 설계 업무를 수행합니다.

미디어 플랫폼 기획 및 개발
미디어 플랫폼 기획 및 개발은 스마트TV,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 다양한 N-screen기반으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 기술 확보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Seamless(끊김 없이), Fast Initial Time(빠른 초기 재생), QoS(영상의 품질), 서비스의 안정성 등을 보장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인터넷 서비스 / 모바일 / 영상 / 방송 에 대한 관심과 열정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 영상 및 방송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효율적인 플랫폼을 설계할수 있어야 합니다.

대외업무 업무 및 신기술 분석 이해 및 분석 능력
신규 플랫폼, H/W 등의 분석과 도입을 위해 다양한 밴더와 빈번한 컨택을 하게 되어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신기술에 대한 습득능력 및 업계 동향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문 지식
시스템 / 네트워크 / 개발 경험은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디어, 플랫폼(시스템),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
미디어 플랫폼 기획 및 개발을 위해서는 미디어(코덱, 컨테이너, 프로토콜)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며, 방송 품질에 영향을 줄 수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이므로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컴퓨터 아키텍쳐 및 시스템에 대한 지식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서비스의 품질을 향한 끝없는 도전
미디어 서비스는 일반 텍스트 & 사진 기반의 웹서비스와는 다르게 영상이 끊김없이 재생되어야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영상의 품질이 조금이라도 나빠지면 고객은 이탈하게 되고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이 업무담당자에게는 끊임 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요구됩니다. 수시로 실 서비스 영상을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VISION
방송 플랫폼 전문가로의 성장
차세대 방송 서비스인 nScreen(웹, 모바일, Stick) 서비스의 선두업체로서 가장 앞선 기술을 접하면 전문역량을 키워갈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MSO 인 헬로비전의 케이블 기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연구로 인터넷 서비스 및 방송 플랫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플랫폼 전문가로의 성장
인터넷 트래픽에서 방송 및 미디어 분야의 트래픽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고 타 서비스의 성장세보다도 높습니다. 미국의 인터넷 트래픽의 70% 이상이 Netflix와 youtube의 트래픽일 정도입니다. 더불어 수많은 방송국과 케이블TV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 업체가 미디어 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 업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을 경험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여 미디어 플랫폼 전문가로써 업계를 리딩하게 될 것입니다.
IT-IT기획/운영
수행업무
정보전략실의 업무는 크게 정보기획과 정보서비스로 나뉘어 집니다. 이러한 정보전략업무를 수행 하기 위해서는 CJ Way를 기반으로 CJ의 문화와 정신을 이해하고, 조직의 경영목표와 전략의 Support 를 넘어서 Leading 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조언하며, 조율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IT의 전략과 방향을 결정하는 Strategic & Planning Manager
CJ HelloVision의 방송/통신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전제로 하여, 회사의 경영 및 영업에 큰 역할을 하는 IT에 대한 전략 수립/실행/점검, 개선과제 도출/실행, 선진사례 Benchmark/Trend파악, 투자/비용 수립/통제/집행, 그리고 IT 관련 구매/계약 관리를 합니다. 또한 전사의 정보보안을 책임지고 정책결정/감사/Compliance대응 역할을 수행 합니다.

BR(Business Relator)로서 회사의 업무를 이해 하고 이에 최적화된 IT시스템을 기획/추진 하는 Business 와 Technology 간의 Interpreter
CJ HelloVision의 방송/통신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전제로 하여, 회사의 경영 및 영업에 큰 역할을하는 IT 시스템에 최적의 업무 Process를 담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기획하고, 개선하며, 새로운 Project를 관리하고 Launching 합니다. 또한, IT 시스템에 녹아 있는 전사 Business Process에 대한 유지관리 및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회사의 경영전략의 이해를 기반으로 폭넓은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 합니다.
회사의 경영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Support 하기 위한 IT전략을 계획 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를 갖어야 합니다. 또한 IT 시스템의 현상을 이해 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분석적 사고와 이를 실행 및 감사 하기 위한 실행력이 필요 합니다. 많은 부분에 대하여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며, Compliance에 대응 하기 위하여 외부와 Co-Work 시 업무 장악 능력 및 Leading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IT기술 및 관리 능력을 기반으로 방송/통신 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합니다.
기본적인 IT 시스템(ERP, DW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Business Process를 조직하고, 개선하여 System화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BR의 특성상 현업의 요구사항 및 의견을 시스템화 하고 반영 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Project가 동반되며, 이를 위하여 Project Management 및 Commutation Skill과 본인의 의견을 설득력 있게 전달 할 수 있는 논리력, 설득력, 친화력 등이 필요 합니다.

VISION
IT 지식을 넘어 Business와 연관관계 파악을 기본으로 CEO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IT 기획 업무를 통하여 IT조직 전체를 볼 수 있는 거시적인 시각과, 회사의 Business를 이해하고, 경영전략과 IT전략의 align을 통해서 기술과 경영을 모두 이해 하는 CEO의 길을 개척 할 수 있습니다.

현업의 업무와 시스템의 업무를 동시에 이해하는 CIO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현업의 업무와 시스템의 업무를 동시에 이해하는 차별화된 핵심역량인 Business Architect로서 자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다양한 Project 및 Consultant와의 Co-Work으로 다양한 Project 및 Communication Skill을 습득 함으로서 CIO의 길을 개척 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교육
수행업무
구성원 개인의 역량개발 지원
헬로비전의 사업 및 조직 경쟁력 강화의 핵심요소로서 임직원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실행하며, 전사 교육제도를 운영합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직무, 특성, 기대에 맞는 역량 개발체계와 단기 및 중장기 교육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조직가치 및 리더십 실현 촉진
신규입사자를 위한 멘토링, On the Job Training 제도를 수립 및 관리하며, 헬로비저너로서 전 구성원이 더 나은 가치, 더 많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교육제도를 운영합니다. 또한, 적절한 리더십 모델을 수립하고, 계층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이슈 판단 및 문제해결 능력
회사와 사업이 직면한 특정 경영환경에서 구성원의 역량 극대화를 유도하려면, 먼저 문제 상황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함께 적절한 대안을 탐색하여 제시하고, 체계화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고객지향적 Mind와 비즈니스에 대한 Insight
구성원의 역량증진을 바탕으로 사업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교육담당자도 사업부의 구성원 못지 않게 사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밑받침 되어야 합니다. 역량개발에 대해 각 신입사원부터 조직의 리더까지 각기 다양한 구성원의 needs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지향적 mind로 구성원에게 먼저 다가가며 관심을 갖고, 부드럽게 소통할 수 있는 Communication skill이 필요합니다.

VISION
인재개발 Specialist
다양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한 경험을 통해 상황분석력, 문제해결력,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갖춘 인재개발 Specialist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분야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컨설턴트나 기획 전문가로도 역할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모바일사업전략
수행업무
CJ헬로비전은 탁월한 모바일사업전략을 통해 국내 MVNO 시장을 선도하는 1등 사업자입니다. 모바일 사업을 둘러싼 시장환경을 분석하고 경쟁사의 동향과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착한 이동통신 헬로모바일’을 만들어가는 일은 정말 가슴 벅찬 일이겠죠. 중장기 및 단기 사업전략을 수립하며 지속적으로 사업모델을 개선하고 실행과 모니터링 과정 전반을 수행합니다.

또한, 헬로모바일이 기존 이동통신 사업자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이동통신 사업자와의 제휴 및 도매대가 협상은 사업의 핵심 성공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의 경쟁력을 극대화 하고는 필수적인 자원을 확보하는 것도 모바일사업전략 담당자의 중요한 역할이죠.

기본자질/전공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석역량과 미래지향적인 마인드가 가장 중요해요.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사례, 경쟁환경, 시장 분석을 통해 차별적인 전략을 수립해야 하기 때문이죠.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분석력과 함께 논리적으로 사고하여 긍정적인 큰 그림을 그려내는 것이야 말로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VNO 사업은 전문성은 기본이고, 사업 제휴 파트너, 정부, 경쟁사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일이 많습니다. 때문에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여 원하는 것을 얻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정말 중요해요. 포기하지 않는 근성도 핵심역량이겠죠.

VISION
1등 MVNO 사업자인만큼 이동통신사업 분야의 유일무이한, Only One적인 전략가로 성장할 수 있어요. 사업 비전, 중장기 포트폴리오, 리스크 분석 등 전략수립 업무의 역량을 단계적으로 경험하고 확대해 나간다면 통신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기획 및 운영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 tving사업전략
수행업무
CJ헬로비전의 N-screen서비스인 tving의 서비스를 내 손으로 기획한다면 얼마나 설렐까요. tving사업전략 직무는 사업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경쟁력을 갖춘 플랫폼을 만들 전략을 세웁니다. 사업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략방향을 수립하며,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Insight, Trend를 구체화 하여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발굴해냅니다. 이것을 서비스 기획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고, 아이디어로 시작된 서비스를 구체화 시켜서 구현하고 사업화하죠.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강구하고 제휴사업 확대 등 유통 전략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합니다.
ㅍ 그렇게 여러분의 손 끝을 거쳐 탄생한 서비스가 시장에서 고객에게 어떤 반응을 얻는지 면밀히 살피고 이것을 추후 반영하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업무 중 하나에요.

기본자질/전공
무엇보다 방송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가득해야겠죠. 단지 애청자나 마니아로서의 관심을 넘어 지속적인 학습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방송통신에 관한 전문적 지식, 기술 기반에 대한 사항도 스폰지처럼 흡수해야 합니다. 방송통신서비스를 넘어 IoT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통찰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최신 트렌드 및 신기술 동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겠죠?

또한 고객입장에서 UI/UX를 고민하는 열정과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세밀함과 꼼꼼함도 필수적이에요. 방송통신서비스가 광고, IoT, 클라우드 등으로 그 영역이 광범위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적극 수용할 수 있는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Open Mind가 정말 중요해요.

VISION
방송통신 플랫폼의 성장과 비전에 대한 기대만큼 서비스기획 직무의 미래도 다양하고 또 발전적이에요. 방송통신서비스의 N스크린화 가속화 되고 있고, IoT세상을 이루고 있는 스마트플랫폼 기반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성장 잠재력과 전문화된 영역으로서의 비전이 매우 큰 분야 입니다.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콘텐츠의 유통 흐름을 알 수 있고, 프로젝트 단위로 수행되는 기획업무를 수행하며 기획력 증대와 파트너사 및 사내 구성원들과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어요. 빅데이터, 클라우드, HTML5 등 최신 서비스 동향을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CJ헬로비전은 물론 CJ그룹의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주도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게팅-콘텐츠마게팅
수행업무
미디어 발달과 함께 다양한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를 통해 tving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죠. 다양한 디바이스로 손쉽게 우리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고객과 연결된 만큼, 우리의 플랫폼을 무장시킬 콘텐츠의 양과 질이 무척 중요합니다. tving서비스 이용 고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되고 유익한 콘텐츠에 대해 끝없이 고민하고, 국내외 트랜드를 조사 및 분석하여 사업기회를 발굴해 낼 수 있어야 하죠.

기본자질/전공
고전적 TV에서 초단위로 변화하는 SNS까지, 무엇보다도 고객 관점에서 콘텐츠를 즐기며 마니아적 경험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마케터의 관점에서 고민할 수 있는 분석력과 직관력, 호기심과 열정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풍부한 문화 콘텐츠를 소비한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형성된 인사이트는 콘텐츠 마케터라면 빼놓지 않고 갖춰야할 필수 요소겠죠.

VISION
ICT의 발달과 함께 방송 미디어의 업계도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죠. 폭발하는 콘텐츠와 플랫폼의 홍수 속에서 콘텐츠마케터는 보다 다양하고 심도 깊은 기획을 시도할 수 있고, 그 중심에 있는 고객과 콘텐츠와 관련된 밀착 경험을 통해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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