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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Merchandising-기획 MD
직무소개
상품기획(MD, Merchandising)은 ‘패션의 꽃’이라 불리는 직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하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는 일을 수행하며, 중장기적으로는 브랜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Branding 방안을 수립합니다.
해당 브랜드에 적합한 제품설계를 위해서는 정성적인 感도 중요하지만, 이를 과학적/논리적으로 주장하기 위한 리서치 능력과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요구자질
패션산업 전반 및 머천다이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마켓 리서치를 위한 조사 방법론/프로세스 지식.
소재 및 원단 지식.
글로벌 소싱을 위한 소싱처 확보/생산실무 지식.
유통망 분석/소비자 정보분석 능력.

직무내용
1.기획방향 및 물량계획 작성을 시작합니다. 전년도 데이터에 대한 분석작업 및 트렌드 자료의 취합/분석이 이루어지며, 이를 바탕으로 해당년도의 기획 포인트를 잡습니다.
2.해당 시즌에 적합한 소재 발주 작업 및 디자인 시안들 중에 메인 스타일 선정작업을 실시하며, 개별 상품에 대한 생산량 조정작업 및 가격안을 설정합니다.
3.생산 일정을 최종 점검하고, 제품을 시중에 출시합니다.
4.출고된 제품에 대한 의견을 다양한 경로로 수집하며, 피드백 결과에 따라 QR(Quick Response)을 실시합니다.
5.효과적인 제품홍보를 위한 홍보/프로모션 계획 수립 및 실행도 병행됩니다. 이를 위해선 브랜드 영업부서/전사 마케팅 부서와의 Co-Working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비전
Fashion이란 의미가 의류에만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우수한 MD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읽는 눈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수한 MD가 되기 위해선 정치/경제/문화/사회/예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늘 새로운 가치를 시장에 제안해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당사에서 Global MD로 성장할 수 있고, 하나의 브랜드를 책임지는 Brand Manager로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세부직무
신사복MD, 숙녀복MD, 간이복MD, 악세서리MD
Merchandising-Buying MD
직무소개
Buying MD는 Global Fashion Brand 및 Item 중 트렌드를 Leading 하거나 본사에서 보유하고 있지 못한 Brand Portfolio를 보완하기 위해 직간접적 License를 통해 Launching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Global 트렌드에 대한 분석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어학능력은 필수적인 역량 입니다.

요구자질
패션산업 전반 및 머천다이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마켓 리서치를 위한 조사방법론/프로세스지식.
시장분석 수입 통관에 대한 지식.
계약 조건 협상력.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직무내용
1.상품기획을 위한 시장 조사 및 판매분석을 실시 합니다. 특히 시장 조사는 해외 각 지역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됩니다.
2.시장조사 후 Item을 기획, 선정하기 위해 해외 Brand 와의 Conference 혹은 대형 tradeshow에 참석하여 해당 Brand의 Item을 전개하기 위한 계약을 진행합니다.
3.Buying MD는 관련부서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4.Buying Item을 유통채널 별 판매 분석을 통해 물량 운용 및 시즌 중 필요에 따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5.Business에 있어 Issue 발생시 본사와 E-mail, conference call 을 통해 본사와 수시로 협의하게 됩니다. 특히 최근 fashion industry 내에서 한국이 주요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어 방문이 점점 잦아 지는 추세입니다.

비전
Fashion이란 의미가 의류에만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우수한 MD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읽는 눈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수한 MD가 되기 위해선 정치/경제/문화/사회/예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늘 새로운 가치를 시장에 제안해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당사에서 Global MD로 성장할 수 있고, 하나의 브랜드를 책임지는 Brand Manager로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세부직무
Buying MD
Sales
직무소개
영업직을 ‘외판원’이라고 바라보는 건 시대착오적인 견해입니다. 영업(Sales)은 브랜드를 총체적으로 Managing하는 하나의 축 입니다. 영업 직무는 매출을 일으키는 판매관리/유통망 확보/브랜드 마케팅 기획 및 전개까지 아우르는 많은 분야를 담당합니다. 매일 발생하는 매출에 대한 분석/대응을 위해선 빠른 판단력과 직관이 필요하며, 시장의 동향을 포착할 수 있는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패션/유통/마케팅에 관한 전반적 지식과 역량을 구비해야 하는 ‘Special Generalist’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화를 판매하는 경로는 다양합니다. 유통영업 직무는 다양한 브랜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백화점/가두점/온라인/법인영업/지방상권/할인매장 등 세부 부서별로 전담하는 유통망은 다양하지만, 궁극적으로 효율적인 이윤 실현을 위해 새로운 유통채널의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유통 관련 지식(유통형태/상권분석 등). 원가/손익 관련 지식.
의사소통 능력/협상 능력.
제품/패션에 대한 이해.
조사/분석/통계 지식.
채권/담보 관련 지식

직무내용
1.유통망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분석을 실시하며, 우량 채널의 개설 및 효율적 관리를 수행합니다.
2.비효율 유통망에 대한 활성화 전략 수립 및 Work-Out을 실시하여 Retail Infra 개선활동을 병행합니다.
3.생산 일정을 최종 점검하고, 제품을 시중에 출시합니다.
4.자체 프로모션/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매출 확대를 모색합니다.
5.매장 관련 Management (매출 및 재고관리/인적자원관리/상권분석 등)를 통해 수익 안정성 및 영업력을 지속/강화합니다.
6.지속적인 新 유통채널 개발 및 매장 개설 활동을 통해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판매경로를 확보합니다.

비전
매장 관계인/거래선 등을 만나며 의견을 조율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활동적이고 의사소통 능력이 좋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판매경로의 차이점은 있으나 기본적으로 영업 직무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쏟아야 하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시장/제품/손익구조에 대한 노하우와 더불어 유통망/상권분석/입지/온라인 마켓 등에 대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他 직무로의 순환이 이루어지며, 패션 유통 전문가로의 육성도 가능합니다.

세부직무
백화점영업, 가두점영업, 쇼핑몰영업, 법인영업, 지역영업, 아울렛영업 등
Global Sourcing-구매
직무소개
구매(Procurement)는 기업 경영의 핵심 축인 ‘원가’와 관련 깊은 직무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구매부서의 목적은 Buying Power를 통한 단순한 원가절감에만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구매 기법을 통한 원자재의 전략적 확보 및 Global Sourcing을 위한 구매처 다변화에 더욱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습니다. 관련업체/유관부서와의 Co-Working이 중요한 만큼 Communication/Negotiation Skill이 중요하며, 건전한 윤리의식 또한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원가 및 손익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직물/가죽/부자재 등 소재 관련 지식.
패션 아이템/제품에 대한 지식.
의사소통 능력/협상 능력

직무내용
1.브랜드에서 발주하는 원부자재에 대한 단가협상/납기/클레임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합니다.
2.전략적 구매를 위한 국내외 Sourcing을 수행합니다. 아이템/원단별로 최적조건을 찾기 위해 국내외 업체들에 대한 리서치 활동을 벌이며, 이에 대한 결과를 분석합니다.
3.협력업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합니다. 합리적인 평가 기준안을 설계하여 정량화된 평가자료를 도출합니다. 이를 근거로 협력업체들을 평가하여 거래업체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합니다.

비전
구매직무를 경험함으로 인한 강점은 패션의 기본이 되는 원료/소재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설득/협상 상황이 많고 현장에서 구매처와 의사소통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논리적 사고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에게 적합한 직무입니다. 우븐/니트/레더/부자재의 특성 및 원가구조를 비롯하여 생산공정과 Sourcing Route에 대한 전문지식을 축적함으로써 구매/생산을 아우르는 통합 소싱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원가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기획(MD)으로의 직무이동하는 길도 열려있습니다.

세부직무
구매
Global Sourcing-생산
직무소개
생산에서의 원가절감이란 협력업체에 원가부담을 떠넘기는 것이 아닙니다. 생산 직무의 본질은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여 이익을 발생시키고, 협력업체와의 건전한 상생(Win-Win) 관계 구축을 모색하는 직무입니다. 나아가서 중장기적 생산전략을 기획/구축하여 국내외 안정적인 소싱기지를 확보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각종 생산단가를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하는 일을 수행하기 때문에 Negotiation/Communication/건전한 윤리의식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원가 및 손익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생산관리 관련 지식.
패션 아이템/제품에 대한 지식.
의사소통 능력/협상 능력.

직무내용
1.전사적 생산전략을 기획/구축하고, 안정적이며 우량한 생산처를 확보합니다.
2.통합생산을 통한 Know-How의 공유 및 원가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합니다.
3.생산단계별 비효율/낭비요인을 제거하여, 최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Lead Time을 단축시킵니다.
4.생산전반에 대한 품질관리/지도를 실시하여, 제품 Quality향상에 노력합니다.

비전
중저가형 SPA브랜드들의 부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가격탄력성이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생산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제안활동을 벌이고, 신규 소싱처 확보에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품/원단/생산공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외 생산기지 확보를 위한 글로벌 감각이 필요합니다. 생산직무는 패션산업의 기본을 이루는 원가/소싱/납기 등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통합 소싱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상품기획(MD)Brand 영업 등 유관직무로 이동기회도 제공됩니다.

세부직무
생산
Business Supporting-전략기획
직무소개
기획 직무의 지상과제는 기업의 비전 및 경영목표를 입안하여 최고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움으로써 전사 이익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Strategy)/계획(Planning)을 수립하고, 경영 실적에 대한 분석/점검/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제 및 경영 환경/재무제표에 대한 기초 이해가 필요하며, 현상의 원인에 대한 분석력 및 대안 제시 능력이 요구됩니다.

요구자질
전략적 사고 및 기획력.
재무분석 지식.
원가/손익관련 지식.
성과관리 지식.
Planning능력(전략/사업계획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 Documentation/Reporting Skill.

직무내용
1.기업 중장기 전략 및 비전을 수립하고 Business Portfolio를 점검합니다.
2.전사/사업 부문별 이슈 점검 및 시행 여부를 판단합니다.
3.전사 사업 계획 수립방침을 설정/취합/분석합니다.
4.부문별 핵심성과지표(KPI)/업적평가/성과상여(PS) 방향을 수립하고, 발생한 성과를 평가합니다.
5.부문별 예산편성을 계획/집행/통제합니다.
6.각종 전사 회의체/임원 워크샵/법인 이사회를 운영합니다.

비전
기획 직무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업의 진행 전반을 최고 경영진의 시각에서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합니다.
둘째, 회사내 많은 사업부들과 Co-Working을 수행해야 하므로 전사적인 업무흐름/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전략/재무/회계/해당 사업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논리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구조를 체화할 수 있습니다. 직무수행기간 동안 회사내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학습함으로써, 향후 기획/전략 전문가로의 성장 및 브랜드 사업부에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인 비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부직무
전략, 기획
Business Supporting-인재개발
직무소개
글로벌 무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여 HR(Human Resources)은 LF의 비전과 5 Core Values 및 중장기 사업전략을 근간으로 인적자원의 운용 전략을 수립/실행하는 직무입니다. 채용/유지/인력조직관리/교육/평가/보상/급여/조직문화/조직개발/노경/복리후생 등 다양한 업무를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과 연계하여 조직/구성원의 개발(Development)을 모색합니다. 세부 직무는 인사(HRM, Human Resources Management)/연수(HRD, Human Resources Development)로 구분됩니다.

요구자질
인사관리 기본지식(직무분석/임금관리/MBO/조직문화/급여관련 등).
연수관련 기본지식(CDP설계/기업교육/교육과정개발/Facilitating).
Balanced Decision Making능력.
조사/분석/통계/평가 지식.
산업/조직심리학 지식.
관련법규지식(노동법/소득세법 등).
커뮤니케이션 능력.

직무내용
1.회사의 비전/Core Values와 부합하는 조직/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모집/선발/유지합니다.
2.구성원 역량강화를 위한 역량별 교육체계를 수립하고, 교육과정을 기획/설계/운영합니다.
3.인적자원에 대한 공정(Impartial)한 평가/보상시스템을 수립/운영하여 구성원이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인(Incentive)을 제공합니다.
4.중장기 사업전략 및 현재 영위하는 사업규모를 바탕으로, 최적의 조직/인적자원구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타당성을 분석/보고하여 최고 경영진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비전
고전적인 의미의 생산의 3요소가 토지/노동/자본이라면, 지식경영의 시대에는 ‘지식’이 새로운 요소로 조명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양적(Quantity)개념의 ‘노동’에 질적(Quality)요소인 ‘지식’이 혼합되면서, 향후 기업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적자원(Human Capital)의 확보/유지/관리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내 HR직무의 역할 및 책임이 점차 증대되고 있습니다. 직무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HRM/HRD전문인력으로서 경력설계가 가능하고, 향후 관리자로의 육성을 희망할 시에도 조직/인력관리에 대한 경험은 직무수행상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부직무
인사(HRM), 연수(HRD)
Business Supporting-재무
직무소개
재무직무는 기본적으로 건실한 기업 재무구조를 모색하고 경영진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효율적 경영활동에 대한 가치창조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치에 대한 기본적인 감각/분석력이 있어야 하며, 치밀하고 꼼꼼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세부직무는 회계(Accounting)/금융(Finance)/세무(Tax Accounting)/ IR(Investor Relations) 등으로 나뉩니다.

요구자질
실물경제 기본지식(조세/채권/증권/환 등).
회계 기본지식(관리/재무/세무 등).
관련법규지식.
위기관리능력.

직무내용
1.회계 : 기업의 재무제표를 작성/분석하여 경영진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2.금융 : 원화/외환 자금에 대한 전략적 집행/운용/조달을 담당합니다.
3.세무 : 적법한 조세기준에 의해 법인세/부가세 등 납세액을 산정하고 납부하여 세무적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4.IR : 투자자에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주식의 적정가치를 시장에 반영토록 하며, 시장상황에 대한 보고를 통해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비전
전사적인 관점에서 재무적 의사결정 능력을 배양할 수 있으며, 파트(회계/금융/세무/IR)간의 Task Rotation을 통해 재경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조직 리더급에게 재무적인 통찰력(Financial Insight)은 필수적이어서, 어느 분야에서든 관리자로서의 자질을 갖추는데 재무 직무에서의 직무수행 경험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세부직무
회계, 금융, 세무, IR
Business Supporting-마케팅
직무소개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경쟁자와는 다른 ‘무엇’이 필요합니다. 우리 회사만의 ‘무엇’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Database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궁극적으로 ‘소비심리’를 다뤄야 하기 때문에 실행된 전략에 대한 논리적 효과분석이 필수입니다. Database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며 통계/분석적 사고가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CRM 이론/지식.
조사/분석/통계 지식.
Data Mining 지식.
원가/손익 관련 지식.
소비자 행동이론 이해.
관련법규 지식(소비자 보호법/개인정보 보호법령 등).

직무내용
1.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마케팅 제도를 기획/운영합니다.
2.고객정보를 수집/관리하여 데이터화합니다. Database에서 추출한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기획합니다.
3.고객 Database를 활용한 전사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매출활성화를 유도하며, 브랜드별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에 대한 검토/ROI(Return of Investment)측정/평가를 실시합니다
4.이종업계와의 제휴를 맺고 타사고객 Database를 활용해 당사 매출과 연계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비전
신입지원자들이 갖고 있는 마케팅 직무에 대한 환상과는 다르게, Marketing Field는 소리없는 전쟁터입니다. 마케팅 활동이 Cost로 인식되지않게 하기 위해선, 제반 전략에 대한 통계학/사회과학적 효과분석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브랜드/통계/마케팅 이론 등 직무관련 전문지식에 관한 재교육 및 자기계발에 부단한 노력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향후 광고/홍보 등의 직무를 경험함으로써 패션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비전을 모색할 수 있으며, 브랜드 부서에서 직무경험 후 Brand Manager로의 육성 등 다양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세부직무
CRM, 전사 프로모션기획
Design-디자인
직무소개
고객 성향과 시장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마켓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디자인하는 직무입니다. 나아가 경쟁력있는 제품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기여합니다. 예술가적인 의견보다는 발전적이고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조직구성원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는 능력이 중요한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디자인 전문지식/능력.
소재/컬러/봉제/패턴에 대한 지식.
패션 산업 전반 및 마켓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의사소통능력.

직무내용
1.브랜드 시즌 컨셉을 도출합니다. 국내외 출장/시장조사 등을 이용한 지료수집 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시즌 디자인맵을 작성합니다.
2.수립된 시즌 컨셉에 따라 디자인 시안을 개발합니다. 드로잉/도식화 등을 이용한 시안제작 및 품평회를 위한 샘플 제품을 제작합니다.
3.품평회 진행과 사후 협의를 거쳐 시즌 메인 상품을 선정한 후, 매장매니저/우수고객 등을 초청하여 제품설명회를 실시합니다. 제품설명회를 통해 일부 상품군의 보완이 일어나며, 이후 상품생산을 의뢰합니다. 시즌중 시장상황을 주시하며 반응이 우수한 제품의 Repeat조치 및 단발성 상품의 기획이 이루어 집니다.

비전
디자이너라는 직무는 패션산업에서 가장 화려한 것처럼 인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화려해 보이는 이면에는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가 숨어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디자이너로서의 감성은 기본이며 밤을 새워도 끄떡없는 강한 체력도 요구됩니다. 늘 새로운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부담감도 존재합니다. 다양한 문화적 자극/새로운 경험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계발 및 재투자가 부단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전문성이 인정되는 직종인 만큼, 폭넓은 직무의 경험보다는 Design Specialist로의 성장기회가 제공되며 능력에 기반한 보상이 이루어 진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세부직무
복종별 : 신사, 숙녀, 캐주얼, 아웃도어, 액세서리 디자인 등
아이템별 : 니트, 우븐, 소재, 컬러, 피혁, 신발, 용품 디자인 등
Design-패턴
직무소개
평면의 세계인 원단을 입체의 옷으로 구현하는 직무입니다. MD와 디자이너가 방향을 정하고 심미적으로 풀어내는 직무라면, 패터너는 이를 실제적으로 구현해내는 일을 합니다. 단순히 입체를 구성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변화하는 시장수요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실루엣/착장감을 위한 연구가 병행됩니다.

요구자질
의류제작기법/설계에 대한 이해.
공간지각능력.
패션봉제에 대한 지식.
소재에 대한 지식.
생산공정/기술에 대한 이해. CAD기본지식.

직무내용
1.시장조사를 실시합니다. 자사브랜드/해외명품 브랜드/경쟁브랜드의 실루엣 및 사이즈 스펙에 대한 비교분석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2.제품의 착용감/실루엣/활동성 등의 요인을 감안하여 아이템별 패턴을 제작합니다.
3.완성된 패턴샘플을 생산업체에 제조의뢰하며, 제조공정상 발생할 수 있는 Risk를 통제합니다. 해당 브랜드가 요구하는 결과물 수준을 위한 기술 지도 활동이 병행됩니다.

비전
막연하게 패터너를 기능 직무로 오해해선 안됩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안목을 갖추어야 하며, 대중의 기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필요로 합니다. 고객이 최고의 착장감을 느끼도록 꾸준한 R&D활동을 벌여야 하는 만큼 업무적인 압박도 존재하나,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이 인정되는 만큼 전문 인재로 육성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부직무
신사, 숙녀, 캐주얼, 아웃도어 패턴 등
Design-VMD
직무소개
시즌 변화에 따라 기획된 제품들의 진열 및 코디네이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매장 환경을 시각적으로보여주는 업무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비주얼 포인트와 마네킹존에 따라 아이템의 성패가 좌우되기도 해 단순한 디스플레이에서 전략적 마케팅 Tool로써 진화하고 있습니다.

요구자질
패션산업 전반 및 Display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Display Trend분석/색채, 조형, 공간, 코디네이션 감각/신소재 개발.
Interior Trend분석/신소재 개발/공간, 가구, 조명디자인에 대한 이해.
코디네이션감각, 공간구성력, 창의력.
포토샵, 일러스트 스킬.

직무내용
1.브랜드 컨셉에 따라 시각적으로 구체화하여 매장의 판매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기획합니다.
2.VMD통일성을 위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반 활동을 수행합니다.
3.Brand Concept에 따른 차별적인 판촉 제작물을 기획 및 디자인합니다.

비전
VMD는 상품기획을 통해 생산된 제품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매출증대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표출하는 총체적인 연출자 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문화적 자극/새로운 경험 등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계발이 부단히 이루어져야 하며 전문성을 가진 VMD Specialist로의 성장기회가 제공됩니다.

세부직무
복종별 : 신사, 숙녀, 캐주얼, 아웃도어, 액세서리 VMD 등
Business Supporting-IT
직무소개
당사 IT 직무는 경영 목표,전략,과제와 연계하여 IT 전략,실행과제를 정의하고, Mega 프로세스의 개선과 업무 생산성 제고등을 위한 중장기 M/Plan과 단기 업무전산화 계획의 수립,운영등 업무를 기획,관리하며 경영방침에 따라 효과적인 투자계획을 수립,집행하고 효율적인 자산관리로 사업의 영속성 지원합니다. 또한 주요 Mega 프로세스 영역에 대한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적정한 투자방안등시스템 개발 계획서를 작성하고 개발인원 투입을 통해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 관리하기도 합니다.

요구자질
IT 아키텍쳐 이해
IT 기본역량
IT 투자성과 평가능력
Process Innovation 이해.

직무내용
1. IT기획
투자 요구사항 수렴 및 계획 수립.
중장기 M/Plan 수립.
단기업무 전산화 계획 수립.
실행과제 이행 및 관리.
전산지원 운영 이슈 정리.

2. 시스템 개발/운영
전산시스템 활용상 이슈 정리.
개선 요구사항 도출.
목적 및 기대 성과 도출.
개발범위, 투입공수 산정 및 일정계획수립.
투자 및 비용계획 수립 및 품의.
검수 및 인수인계 확인.
시스템 운영, 관리.

3. 전산 자산 관리
전산장비, 매장POS장비 중장기 구매 계획수립.
요구사항 수렴 및 투자 타당성 검토.
투자 품의 및 집행.
자산운용 계획 수립.
자신실사 및 재고관리.
외주 관리.

비전
당사 IT 직무는 IT프로그램을 단순히 운영, 관리 하는 업무가 아니라 기획, 추진하는 업무를 주로 진행합니다. 특히 ERP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의견에 늘 귀 기울이며 보다 나은 시스템이 운영을 목적으로 하기에, 장단기적으로 당사의 IT 관리자가 되면 추후 아래와 같은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첫째, 회사의 단기 및 중장기 PLAN에 따라 IT 기획 및 실행과제 이행업무를 수립하면서 IT 전략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 내 많은 사업부 및 직무 담당자와 Co-Working을 수행해야 하므로 전사적인 업무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향후 IT기획/전략 전문가로의 성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개인 비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부직무
IT기획/시스템개발,운영/전사자산관리/정보보안
Design-테크니컬디자인
직무소개
테크니컬 디자이너는 스타일 디자이너/ 패터너/ 생산팀과 같이 함께 일하면서 서로 간의 COORDINATOR 역할을 하고 디자인이 실제 의복제품으로 생산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구체적으로 디자인과 디자인 디테일을 분석하고 이에 정확한 스케치를 CAD로 그리고 수정하면서 작업지시서를 점검하고 의복이 어떻게 FIT 되는가를 패터너와 같이 확인하고 SPEC으로 구체화 시키며 생산공장과 정확한 의사소통을 통해 어떤 것 들이 디자인 팀에서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확인하며 메인 제품 생산을 위한 샘플을 점검하고 CFM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직무입니다.

요구자질
디자인 전문지식/능력.
패턴의 대한 기본 이해도.
일러스트, 포토샵.( 패턴 CAD 사용자 우대)
의사소통능력.(외국어 포함) .

직무내용
1. 디자인의 구현화 및 수치화
소재와 디자인에 맞는 도면 스케치.
소재와 디자인에 맞는 수치 제시.
소재와 디자인에 맞는 봉제방법 제시.

2. 제품기준의 향상화
FIT 과 패턴의 수치화.
봉제 사양의 표준화 작업.
QC/QA 표준화 작업. ( QUALITY CONTROAL/APPROVAL)

3. 제품의 생산화
1번/2번과 같은 기본 토대로 지시된 내용으로 제품이 메인 생산에 투입되기 전에 샘플을 대한 FIT과 디테일을 수정,검토하고 확정 하는 업무 진행.
생산업체와 정확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원하는 디자인이제대로 된 상품으로, ON TIME에 나올 수 있도록 함.
QUALITY 향상 및 디자인의 구현화에도 집중하지만 판매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디자인팀과 생산팀 사이에서 긴밀한 스케줄 관리/ 코디테이터 하는 업무능력 필요.

비전
국내 패션산업이 글로벌화 되면서 국내 생산보다는 해외 생산이 증가됨에 따라 기획 및 디자인을 하는 패션기업과 생산업체간의 거리가 멀어졌고, 이에 예전처럼 face to face 로 업무를 진행 함에 어려움이 생기면서 테크니컬 디자이너 라는 직무가 국내에도 알려지면서 점차적으로 세팅이 되고 있습니다. (해외 많은 글로벌 브랜드는 테크니컬 디자이너라는 직군의 시스템을 갖춰 업무 PROCESS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디자이너가 소재/칼라/ 디자인/ 제품제작을 모두 진행하던 과거의 업무 방식이 스타일 디자이너 /소재디자이너/ 칼라리스트/ 테크니컬 디자이너로 세분화 되고 있고 특히 테크니컬 디자이너는 디자인적 감각도 기본적으로 요구되지만 새로우면서 감각적인 Market Trend를 따라가며 창의성을 발휘 하기보다 수치화, 표준화된 제조지시서를 작성하고 이를 생산업체와 긴밀하게 작업을 이끌어 나간다는 측면에서 오랜 기간의 안정적이면서 전문성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 테크니컬디자이너 직군에 종사하고 있는 인원이 기업 수요에 미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NEW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세부직무
복종별 : 신사/숙녀/아웃도어/캐주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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