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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EHS
수행업무
EHS (Environment Health Safety) 직무는 환경/보건/안전 등의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고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Risk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업무로서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14001&OHSAS18001)을 운영하며 현장 안전점검 및 순찰, 종업원 안전보건교육, 각종 위험기계기구류 점검, 작업환경측정 및 종업원 건강진단, 소방시설의 점검 및 유지 , 협력업체에 대한 관리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광범위한 범위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EHS 부문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위험성이 존재하는 생산현장에 중점을 두어 업무를 수행하므로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안산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이 직무수행을 위해서는 환경, 보건, 안전, 소방 분야의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여야 하며 기계공학, 전기공학, 화학공학,산업공학 등의 타 전공자도 본인의 능력과 의지에 따라 업무 수행이 가능하지만 해당분야의 자격증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성실함이 요구되며, 문제해결을 위한 강한 추진력과 적극성, 진취적 성향이 필요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현장 및 다양한 부문과의 업무관련성으로 직원들과 대인관계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VISION
EHS 직무는 환경, 보건, 안전 분야의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을 수 있으며, 사업장의 현장 직원 및 관리 체계에 대한 시야를 확보하고 있으므로 노무관리, 공장관리,설비관리 등의 분야로 직무 확장도 가능합니다. 자기계발을 위한 사내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공학전문가,산업보건전문가,인증 심사원등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어느 기업에서나 필요로하는 필수 직무로서 경쟁력 있는 Career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 분야입니다.
설비관리
수행업무
설비관리 직무는 건축 및 설비의 신규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작업관리 및 효과분석을 실시하여 투자에 대한 최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생산설비와 제반설비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부품재고관리, 리스크관리, 이력관리를 실시하고, 사후 고장분석으로 고장 방지를 위한 유의미한 정비 포인트를 발굴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든지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돌발고장을 방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예방정비를 실시하는 등 설비 최대효율을 위한 관리업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설비관리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서 기계공학, 전기공학, 산업공학 등의 공학계열 전공이 직무수행에 도움이 되나, 타 전공자들도 자신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설비투자 및 유지보수 계획 수립 시 논리적 사고와 날카로운 분석 능력이 필요하며, 노련한 현장 기술자를 리드할 수 있는 리더십과 추진력 역시 설비관리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VISION
설비관리는 공장의 3대 요소 중 하나인 생산설비의 생산성 개선, 안정적인 가동률 유지에 기여하는 지원업무로써, 방대한 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체계적 관리 능력 및 효과적인 설비투자를 위한 논리적 사고력, 치밀한 분석능력을 개발할 수 있으며, 향후 산업 전 부문에서 활용할 수 있는 Manager의 소양을 쌓을 수 있습니다. 갈수록 설비가 복잡 다양해지고, 설비투자 규모가 커져가는 등 설비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는 오늘날의 산업 환경에서 설비관리 업무 경험은 경영자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토대가 될 것입니다.
생산관리
수행업무
생산관리직무는 안산에서 근무하며 크게 생산관리업무, 외주관리업무, 품질관리업무의 세가지로 구분되고 각각 담당하는 팀은 따로 있습니다. 첫번째는 생산관리업무입니다. 전체적인 설비Capacity, 공장 가동일정 등을 고려하여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과정을 관리하여 납기일정을 준수합니다. 먼저 각 영업부서에서 발주되는 물량을 바탕으로 사양,납기,품질,원가 등을 고려한 생산 스케쥴을 수립, 조정합니다. 수립된 계획에 의거하여 생산 작업을 지시 관리하고, 생산 실적 분석을 통하여 사업계획 수립 자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설비 투자계획 수립 및 위해 기존설비의 유지, 보수 업무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두번째는 외주관리업무입니다. 주 업무는 설비 Capacity를 초과하여 외주 생산으로 의뢰된 물량을 정해진 납기 내에 양질의 제품으로 생산, 납품할 수 있도록 협력업체를 유지,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외주가공비 절감를 위하여 생산 기술 및 품질관리 기법 제공, 업체 통합, 합리적 가격 제안을 병행하여 수행합니다. 그리고 외주업체 관리가 주 업무이다보니 타 직무보다 외근이 많은 편입니다. 세번째는 품질관리업무입니다. 품질관리 담당은 기술발전 및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각 공정에서 지켜야 할 품질관리 지침을 제정하고 기존 지침을 Update 합니다. 또한 생산현장에서 지침을 준수하여 작업하고 있는지 감독하고 문제점이 있을 시 개선 대책을 수립합니다. 그리고 품질향상을 위한 작업 Prcocess 를 개선, 품질사고 발생 시 원인 분석 및 재발방지 대책 수립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어야 하며 전공분야로는 인쇄공학, 화학공학, 기계공학 등 공학계열이지만 인문계 전공자도 본인의 능력과 의지에 따라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인쇄업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되지만, 인쇄업계 또는 출판 제작분야에서 근무 경험이 있거나, 인턴 경험이 있다면 보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각 공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배우려는 자기 학습능력과 분석력 및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하며 내,외부 고객과 납기를 조율할 수 있는 조정력 및 현장을 진두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 또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는 다른 어떤 부문보다도 다양한 Management를 배울 수 있으며 어떤 부서에 가더라도 적응할 수 있는 자생력이 되기도 합니다.

VISION
이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인쇄업 전반에 대해 폭 넓은 이해를 할 수 있으며, 특히 생산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생산관리 Manager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지원하는 해당 직무 전문가 과정을 통하여 해당분야의 전문가 또는 유관한 타 직무에도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동종업계를 선도하는 Leading company로서 공정기술 개발, 시스템 개발 및 개선 등을 통해 품질, 원가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세계 수준의 인쇄업체를 벤치마킹하여 고부가가치의 신사업을 전개할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해외영업
수행업무
해외영업은 안산에서 근무하며 두산동아의 해외수주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주요 수출지역인 미주를 포함한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를 상대로 고급 양장본, 캘린더, 교과서, 카탈로그 및 각종 학습물을 수주, 생산, 선적하는 전과정을 총괄/진행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구체적인 업무로는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고객의 NEEDS파악, 고객과의 연락 및 거래처 개발, 견적가 제출, 제작의뢰, 생산 일정 및 제품 점검, 출고, 선적까지의 일련의 프로세스를 담당함 물론 이후 수금 및 손익분석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경쟁력 있는 가격 및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사내 연관부서(제판, 구매, 생산, 출고) 및 외부 협력업체(물류, 포워더 등)와의 긴밀한 협조해야 하며, 각종 국제도서전(BEA, TIBF, FFBF) 등에 참석하며 고객과의 접점에서 홍보 및 거래처 개발, 수주 확장을 추진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어야 하며 전공분야로는 일반적으로 상경계 혹은 인문계 전공자를 선발합니다. 기본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어학능력(영어)이 밑바탕이 되어야 하며, 중국어, 일본어 등 제 2 외국어도 가능하다면 신규 해외시장 진출/확대에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무역실무 및 전공지식 또한 수출관련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긴 하지만 사전경험 및 지식이 없더라도 해외영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 고객의 요구를 경청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외영업 업무 수행에는 시장조사 및 분석 능력, 고객의 NEEDS 파악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인쇄물 생산 및 공정에 대한 이해력, 생산관리 능력, 견적가 산출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무역관련 강좌나 대학에 개설된 경영(마케팅), 고객관리, 어학 수업을 꾸준히 들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VISION
생산 전반 및 무역에 대한 폭넓은 이해 및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차후 해외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물 생산 및 공정 이해력이 뛰어난 사람은 차후 생산관리 담당자로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물 해외영업 분야의 전문가(Specialist)를 육성하기 위해 각종 사내교육, 사이버 강좌, 사외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업업무수행 경험과 관련 교육을 통해 인쇄영업을 총괄하는 관리자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회사의 이윤창출을 위해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영업업무를 경험하며 최고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쇄영업
수행업무
인쇄영업은 크게 인쇄물 수주영업과 패키지영업으로 나누어 집니다. 인쇄물 수주영업은 안산에서 근무하며 주요 거래선들이 서울 및 경기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본사에도 제 2사무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상업인쇄물 수주가 주 업무이며 현재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국내 월간지(패션지 및 주부지)의 80~90%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세부업무로는 잡지사 편집부와 마감을 공유하고 디자인 후의 작업까지 책을 만드는 전과정에 관여를 합니다. 또한 카달로그, 캘린더, 브로셔와 같은 홍보물을 수주 및 제작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영업은 인쇄,포장관련 생산현장과 같이 경기도 안산에서근무하며, 주로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영업활동을 합니다. 패키지영업이란 종이 및 기타소재를 이용하여 상품을 포장하는 박스,케이스 및 상품을 인식시키는 라벨,스티커 등 광범위한 영역의 각종 포장재를 주로 고객의 주문에 의해 제조,판매하는 업을 총체적으로 지칭합니다. 현재 패키지 영업시장은 국내 주류,음료,식품류의 각종 제품의 박스 및 라벨을 중심으로 고객으로 부터 주문를 받아 판매(Business To Business)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으로도 공산품 박스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향후 새로운 패키지의 시장개척을 위해 필름(OPP,PET)소재 포장재, 친환경 재질 포장재, 기능성 포장재 등 보다 다양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결합한 제품을 개발중 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어야 하며 전공분야로는 경영학 등 상경계를 비롯하여 인쇄공학, 화학공학, 사진, 시각디자인 등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전공에 제한은 없습니다. 인쇄관련 지식 및 색체감각이 우수하신 분들이 업무 수행 시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그보다 대인관계에 중시되는 분석력과 논리적인 사고 , 의사소통기술 , 설득력, 추진력 등이 업무수행에 직접 도움이 됩니다. 부가적으로 고객 중심의 마인드 및 네트워크 관리 능력도 요구됩니다.

VISION
영업직무의 경험을 통해 회사 전반적인 운영 원리 및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영업 전략 및 매출은 회사 Business전략과 연결 되기 때문에 종합적인 사고 역량의 개발로 관리자 및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의 구축으로 독립적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있는 실력을 쌓게 됩니다. 회사는 주기적인 평가를 통해 직무 관련하여 필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내 온.오프라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또 자기개발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외교육은 얼마든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판영업
수행업무
영업국은 학습 참고서, 사전류 및 외국어 실용서를 판매하는 부서로서 수요 예측, 생산 발주, 거래처 관리,채권 확보 등 일련의 영업행위를 하는 부서입니다. 물류팀을 제외하고 본사(서울)에서 근무하며, 지방 담당 영업의 경우 지방 출장으로 평균 1주일은 담당 지역에서 생활합니다. 수도권 영업은 주로 오전에 근무하고 오후는 거래처 (대리점 및 대형서점 등)를 방문하게 됩니다. 출판 영업국은 교육시장 환경 분석을 통해 학습 참고서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보다 빠르고 우수한 제품으로 영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국의 지역 대리점 망을 통해 초,중,고등학교와 보습 및 대형학원 영업을 통한 교재 판매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출판 영업국은 학습 참고서 업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파워와 유통조직을 움직이며 회사 내에서 중추적이며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업을 이끌어 가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영업 직무 수행을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써 전공은 무관하나 상경계 및 법학 계열이 업무상 도움이 되며, 특별한 경력이나 경험은 요구하지 않으나 군장교 출신이나 학생회장,동아리 회장 같은 리더 경험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운전면허와 경험은 영업 활동시 필요하며, 제품의 기획부터 소비자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이해하기 위하여 마케팅 지식이나 소비자 행동론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인 경제 지표를 읽는 능력과 엑셀을 비롯한 PC 능력이 요구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프리젠테이션 스킬과 대면한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풍부한 협상력과 논리성이 요구됩니다. 특히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은 영업 직무 수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VISION
영업국은 거래처 관리와 내부관리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내부 관리는 영업관리,생산관리,물류관리로 구분됩니다. 직무 순환은 시장상황의 이해, 제품 정보,유연한 인간관계 등이 전제되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Manager가 될 수 있습니다. 영업의 업무를 수행한 후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통하여 신사업 발굴 및 마케팅 전문가로써 성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에서는 각종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지원을 통하여 핵심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리 영업을 통하여 기본적인 사업의 이해와 판매 기법, 조직 관리기법을 습득하고 이를 통하여 유능한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으며, 직접 사업 운영의 기회를 부여하여 사업가의 자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콘텐츠영업
수행업무
콘텐츠 영업자는 모두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며, 두산동아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기획 및 영업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콘텐츠 영업자는 기존 유통 채널인 Web 뿐 아니라, 스마트폰, Tablet PC, IPTV, digital cable 등 다양한 Device에 두산동아의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는 일을 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 업계, 통신 업계, 기타 IT 기기 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 서비스 플랫폼에 적합한 콘텐츠와 그 형태를 선별, 기획하여 각 플랫폼에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콘텐츠별 핵심 target 및 마케팅 포인트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유통 전략을 수립합니다. 대상 유통처의 주요 contact point를 확보하여 적합한 조건을 협상하여 거래를 성사시킵니다. 강의 기획팀과의 협업을 통해 각 플랫폼에 맞는 형태로 customizing하는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이후에는 유통한 콘텐츠의 반응을 monitering하고 향후 거래에 반영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직무 수행을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인문계 전공자를 선발합니다. 교육 사업이나 콘텐츠 유통과 관련하여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뜨거운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콘텐츠 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콘텐츠 영업 업무는 전략적 마인드, 다양한 업계 네트워크 및 communication 능력을 요구하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콘텐츠 영업 업무 수행에는 마케팅적 마인드, 시장 조사 능력, 재무회계 감각, 분석력, 아이디어 도출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또한, 콘텐츠 제휴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일정부분 문장력, 그리고 기본적인 IT지식도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대하는 직무이므로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이나, 단체 활동 이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또한, 경영(마케팅) 강좌나 저작권법, 콘텐츠 유통 관련 수업을 들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교육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만큼 평생교육사 과정이나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유리합니다.

VISION
콘텐츠 영업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의 가치를 새롭게 하고 극대화 시키는 Contents Value Creator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콘텐츠 사업 전반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으므로, 교육 사업 기획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장 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교육 마케팅 담당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영업 직무를 수행하게 되면 우리 회사에서 해당 분야의 Specialist가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종 사내 교육은 물론 사외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유명 포럼, 세미나 참석 기회를 제공하고, 현직 대학교수를 초빙하여 마케팅 관련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현장에서의 B2B제휴 영업 실무 경험과 다양한 맞춤식 교육을 통해 최단 시간 안에 전문가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최고 경영자를 꿈꾸는 지원자의 경우, 다양한 교육과 타 부분의 경험을 통해서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콘텐츠개발
수행업무
콘텐츠 사업을 위한 콘텐츠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업무를 담당합니다. 첫 번째는 DB 기획 및 관리입니다. DB는 콘텐츠 사업의 가장 근간이 되는 것으로서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선정, 이를 어떤 형태의 DB로 제작하느냐를 기획하고 그것의 DB 변환 과정 및 산출물을 기획 의도에 맞게 관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소프트웨어의 기획 및 관리입니다. 소프트웨어는 DB 기획에서 개발한 평면적 DB를 상호 작용, 개인화 기능,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포함하여 교육 application으로 개발해 낸 것을 일컫는 것으로, 가공된 DB를 최대한 이용하여 최대한의 교육 효과와 판매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application으로 기획하고 기획 의도에 맞추어 개발 과정 및 산출물을 관리하는 역할을 말합니다. 세 번째는 서비스 기획 및 관리입니다. 서비스는 DB 기획과 소프트웨어 기획을 통해 나온 결과물을 B2B(기업 판매) 또는 B2C(개인 판매)로 판매하는 과정과 그 결과에서 발생하는 업무로, 기업에 또는 개인에게 당사의 DB와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판매하기 위해서, DB 기획과 소프트웨어 기획을 통해 나온 결과물을 최적의 검증된 상태로 배포하고, 또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정, 불만 요소 등을 백업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콘텐츠 개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전공보다는 개인의 일 처리 스타일이나 의지 여부, 새로운 기기나 시장에 대한 호기심 등과 같은 기본적인 성격 특성이 더 중요합니다. 먼저 시장 및 유저의 변화에 능동적이어야 합니다. 콘텐츠 시장은 내일을 짐작하기 어려울 정도로 전자 기기나 네트워크 환경, 정책 변화 등에 의해서 큰 변화가 자주 일어나는 마켓으로, 이에 대해 능동적으로 반응하여 시시각각 시장 및 유저에 맞는 콘텐츠 선정, DB나 소프트웨어 기획, 관리가 이뤄져야 합니다. 또한, 면밀한 관리 역량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 있어야 합니다. 본 업무는, 시장의 needs나 complain에 대해 받아들이는 것은 신속하고 민감해야 하지만, 그 산출물(DB, 소프트웨어, 서비스)은 대중에 바로 판매되는 제품 자체이기 때문에 성격 특성이 차분하고 꼼꼼하며, 개발 업체와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개발 산출물을 시장에 맞게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기기 및 유무선 환경, 교육 환경 등에 대한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업무 특성상 스마트폰, 전자사전, PMP와 같은 모바일 기기나 통신 환경 등에 대한 관심을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교육 환경 변화에도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VISION
콘텐츠 개발자는 디지털 콘텐츠 기획-개발관리 전문가 및 디지털 콘텐츠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의 탄생(DB/소프트웨어)에서 판매(서비스)를 거쳐 소멸의 전 과정을 경험, 관리하게 되므로 디지털 콘텐츠 기획-개발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개발만 아는 사람은 기획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하여 엉뚱한 산출물을 내놓고, 기획만 아는 사람은 개발을 모르기 때문에 엉뚱한 기획서를 내놓습니다. 하지만, 본 업무는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부터 판매까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겪게 되므로, 개발까지 고려한 보다 효율적인 기획 업무 및 직접 사용해 본 유저의 목소리를 반영한 기획 및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본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누구보다 시장과 유저의 목소리를 가까이 접하게 되므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관리하는 역할 뿐 아니라 장차 콘텐츠 시장을 분석하고 제품을 기획하고 알맞은 시장에 targeting하고 제품의 판매 정책까지 정하는 보다 넓은 범위의 마케팅 업무로까지 확장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기획
수행업무
콘텐츠기획 직무는 본사에 근무하며, 두산동아에서 보유하고 있는 학습물, 교과서, 사서류, 전집류, 단행본, 어학 등의 모든 학습 콘텐츠를 디지털라이징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콘텐츠기획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각 기기에 최적화 된 UI/UX를 기획하여, 두산동아의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UI/UX를 기획이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접근을 위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고만하여 디자인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각 콘텐츠의 성격에 맞는 컨셉을 확정하여 어플리케이션화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시장에서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어플리케이션이 보다 좋은 사용성을 갖도록 수정, 보완합니다. 이로써 결과물을 최적의 검증된 상태로 배포하고, 또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정, 불만 요소 등을 백업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직무 수행을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이면 됩니다. 관련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뜨거운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단,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의 특성에 맞게 시장의 변화를 읽고, 모바일 기기를 알고자 하는 끊임 없는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실제 어플리케이션 기획 단계에서는 기본적으로 시장 조사 능력, 분석력, 아이디어 도출 능력, 제품 기획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특히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참신하고, 전달력 있는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국내외 우수 디지털 콘텐츠를 접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켓의 니즈를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면밀한 관리 역량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기본적인 외국어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모바일 콘텐츠의 UX/UI 기획 분야에서는 시각디자인학과, 산업공학과 등의 기본적인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직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기기 및 유무선 환경, 교육 환경 등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VISION
콘텐츠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으므로, 콘텐츠기획/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모바일 시장을 꿰뚫어보는 눈과 아이디어 도출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직접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기획 직무를 수행하게 되면 우리 회사에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Specialist)가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종 사내 교육은 물론 사외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외교육에는 세미나, 컨퍼런스도 포함되며 플랫폼과 저작툴 관련된 시연회와 교육이 실시되기도 합니다. 콘텐츠기획 업무를 통한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 교육을 통해 콘텐츠를 총괄하는 관리자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현장에서의 기획 실무 경험과 다양한 맞춤식 교육을 통해 최단 시간 안에 콘텐츠기획/개발 전문가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최고 경영자를 꿈꾸는 지원자의 경우, 다양한 교육과 타 부분의 경험을 통해서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디자인
수행업무
학습서 디자이너는 서울 본사 출판 BG내 디자인팀에 속하여 일하게 되며 단행본 및 유아전집 디자이너는 해당 편집 팀에 속하여 일하게 됩니다.업무는 표지와 본문 디자인 기획 및 제작과 외주 관리 업무가 주요 업무이며 제품의 내용과 더불어 소비자 구매 시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조직 내에서 중요한 업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초등, 중등, 고등, 사서 각 부분별 담당 디자이너는 각 제품의 Book Design에 적합한 고객의 Trend 및 Needs를 도출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업계에서 최고의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에게 충분한 재량권을 부여하여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업무 중 60%는 표지 및 부속물 디자인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제작 업무가 차지하며 외주 관리 업무는 30% 정도로 디자인 기획에 따른 요소(Photo, illustrator..) 별로 적합한 전문가 섭외, 품질관리, 일정 관리 업무이며, 나머지 10%는 본문 디자인 관련 업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디자인 관련 4년제 대학 졸업자가 적합 하며 본인의 의지에 따라서 디자인 관련 전문학교 졸업자도 업무 수행이 가능하며 필요로 하는 전공 분야는 산업 디자인, 광고 디자인 또는 본인의 의지와 능력에 따라서 순수 미술 전공자도 업무 수행이 가능 합니다. 광고 기획사 또는 편집 디자인 회사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업무 수행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Macintosh 컴퓨터에서 운용할 수 있는 Quark Xpress, Adove illustrator, Adove Photoshop 등의 그래픽 s/w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디자인 조형 감각은 필수적이며 항상 소비자 Trend 및 Needs 분석에 근거한 전략적 디자인 기획 역량이 요구됩니다. 변화하는 선진 디자인 Trend 정보를 분석하고 해외 도서전시회에 참가하여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기본적인 어학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VISION
디자인 업무는 조직 내에서 스페셜리스트로서 경력 개발을 위한 계열사간 이동 및 BG내에서 이동은 없으나 Book Design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초등 중등 고등 학습서, 사서, 단행본 ) 실무를 경력을 습득하게 됩니다. 종합 출판사의 전문 Book Designer로서 성장을 위하여 팀 내의 업무 순환 제도를 통하여 Book Design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게 됨으로써 출판 업계에서 최고의 Book Designer로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습득하게 됩니다. 다양한 교육 제도와 해외 도서 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하여 실무 Designer로서 뿐만 아니라 Book Design Director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합니다. 또한, 본인이 Design한 책이 전국의 학생들이 사용하게 됨으로써 작업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으며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가 될 경우 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Book Designer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획
수행업무
편집기획자는 모두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며 학습물, 교과서, 사전물, 전집물, 단행본, 백과사전, 전자사전 등의 제품 기획 및 개발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편집기획자는 출판사의 핵심 업종인 책의 기획에서부터 시작하여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하기까지의 모든 공정의 일을 수행합니다. 출판 내 편집 기획 업무는 하는 일들이 다양하나 대체적으로 아이디어 도출, 시장 조사 (시장 규모 예측, 경쟁사 제품 분석, 제품 개발 방향 결정)를 거쳐 사업성을 판단한 후 제품 기획을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핵심 타겟, 차별화 방안, 제품 Concept에 맞는 편집 체제, 제품 출간 일정, 저자 섭외를 합니다. PRE-TEST를 통하여 기획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지 확인한 후 원고,디자인 발주를 통하여 원고의 타당성 검토 및 내용을 교정을 보게 됩니다. 최종 데이터를 컬러프린트나 필름으로 작업하여 인쇄소로 넘기는 과정까지가 편집 기획 업무입니다. 인쇄소로 넘긴 뒤에는 생산 일정 점검, 출간된 제품의 이상 유무 확인, 온라인 관련 작업, 소비자 반응 조사 등을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직무 수행을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인문계, 자연계 전공자면 되고, 특별한 경우 음대, 미대 전공자를 선발합니다만, 전공에 관계 없이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편집 기획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출판과 관련하여 경험이 전혀 없더라도 뜨거운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출판기획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출판기획 업무가 기존의 단순 편집, 교정 일이 아닌 시장 조사 및 기획 부분이 매우 강조되는 전문성을 요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대학출판부, 대학신문사, 교지 편집 등의 활동이나 출판 관련 교육 과정 수료, 출판사 교정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편집기획 업무 수행에는 시장 조사 능력, 분석력, 아이디어 도출 능력, 제품 기획 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또한, 제품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과 교정 능력, 디자인 감각 외에 일정 부분 문장력도 필요합니다. 또한 편집 기획 강좌나 대학에 개설된 출판 편집론, 경영(마케팅) 수업을 들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교육과 깊은 관련이 있는 만큼 평생교육사 과정이나 교직과정을 이수하면 유리합니다.

VISION
편집 전반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할 수 있으므로, 출판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편집기획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시장 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출판 마케팅 담당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획 직무를 수행하게 되면 우리 회사에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 (Specialist)가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각종 사내 교육은 물론 사외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분석 및 환경을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현직 대학 교수를 초빙하여 마케팅 관련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편집기획 업무를 통한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 교육을 통해 편집기획을 총괄하는 관리자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현장에서의 편집기획 실무 경험과 다양한 맞춤식 교육을 통해 최단 시간 안에 편집기획 전문가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최고 경영자를 꿈꾸는 지원자의 경우, 다양한 교육과 타 부분의 경험을 통해서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구매
수행업무
구매 직무는 크게 구매업무와 외주업무로 나뉘며 안산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구매업무로는 원,부자재, 설비투자 및 수선집행 등이 있으며 외주업무로는 외주공급업체 Pool관리, 단가 계약, 평가 Guideline 설정, 신용평가 관리, 단가Table 관리 등이 있습니다. 원,부자재 구매업무는 사전 사용량을 파악하고 청구된 원자재를 접수하여 업체를 선정하고 발주를 진행하며 업체와 단가 협상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사전에 원,부자재의 관련 지표를 관리하여 수요 및 단가 변동을 예측 분석하고 물량 확보 및 수급관리를 하게 됩니다. 설비투자 및 수선집행업무는 당사의 설비 투자 및 수선관련하여 청구부서에서 접수를 하여 bidding을 통한 업체선정, negotiation을 통한 집행을 하게 됩니다. 외주구매업무는 업체 Pool을 형성하고 관리하며 단가 협상을 통한 계약 실적 점검/확인을 통하여 매월 마감업무를 진행하고 1년에 1회씩 업체 평가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정기/비정기 평가관리를 진행하며 신용평가 업무도 진행하게 됩니다. 그 외 다양한 매각업무, 입찰업무 및 계약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구매 직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크게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 능력 및 윤리의식을 갖춰야 합니다. 사업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먼저 사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제품의 기능, 시장에 대한 전문지식 등의 역량 또한 갖춰야 합니다. 공급 업체의 관리를 위해 재무제표 분석과 같은 회계 지식과 하도급 계약, 공정거래법 등의 법무 지식이 필요하며, 무엇보다도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위한 윤리의식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제품 및 공사, 유지보수의 적정 가격 산정을 위한 원가 분석 능력과 최적의 구매 원가 확보를 위한 협상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와같이 구매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전문성이 필요하지만, 업무에 대한 열정과 노력만 있다면 이를 통해 전문성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가장 기본 자질은 책임감과 끈기입니다. 또한, 사람을 상대하는 경우가 많아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커뮤니케이션에 능해야 하며 이해력과 결단력 또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SION
콘텐츠 개발자는 디지털 콘텐츠 기획-개발관리 전문가 및 디지털 콘텐츠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의 탄생(DB/소프트웨어)에서 판매(서비스)를 거쳐 소멸의 전 과정을 경험, 관리하게 되므로 디지털 콘텐츠 기획-개발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개발만 아는 사람은 기획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하여 엉뚱한 산출물을 내놓고, 기획만 아는 사람은 개발을 모르기 때문에 엉뚱한 기획서를 내놓습니다. 하지만, 본 업무는 디지털 콘텐츠의 생성부터 판매까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겪게 되므로, 개발까지 고려한 보다 효율적인 기획 업무 및 직접 사용해 본 유저의 목소리를 반영한 기획 및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본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누구보다 시장과 유저의 목소리를 가까이 접하게 되므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관리하는 역할 뿐 아니라 장차 콘텐츠 시장을 분석하고 제품을 기획하고 알맞은 시장에 targeting하고 제품의 판매 정책까지 정하는 보다 넓은 범위의 마케팅 업무로까지 확장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수행업무
전략기획국 마케팅팀에서는 사업부문별 마케팅 업무를 부여합니다. 마케팅 담당은 해당 사업부문을 전담 하며, 신규 사업 부문 론칭시 해당 사업에 대한 마케팅 실무자가 배정됩니. 마케팅 실무자는 서울 본사에 근무하며, 해당사업부문 마케팅 담당자는 시장 환경 분석을 통한 해당 사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제품 포트폴리오 수립 및 관리, 주요 브랜드 육성 및 관리,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소비자 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해당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마케팅 업무는 4년제 대학 졸업자로 경영학, 신문방송학, 심리학, 인문 사회 계열 분야 전공자들이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실무자에게는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과 재무제표 지식, 자료 수집 및 데이터 분석 능력, 엑셀 및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 등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또한 전략의 수립 및 실천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을 조직 내외부에 효과적으로 개진하고 관철시키는 논리적인 사고와 설득력, 추진력 등도 필요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할 경우가 자주 발생하므로 유려한 커뮤니케이션 기술도 중요합니다. 교육출판 업종의 마케팅/프로모션 업무 경험이 있거나 광고 및 홍보 대행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다면 보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SION
마케팅 실무자는 해당 사업 부문의 전략가로,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경영 환경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프로세스의 숙련으로 어떠한 형태의 사업 기획이나 전략 수립에도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구비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량 육성을 위하여 두산그룹의 사이버 교육과 두산동아 내부 마케팅 기본 교육, 전문 교육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마케팅의 다양한 영역들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업무를 통하여 사내외의 최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
수행업무
재무분석 직무는 회사의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하며 그에 적합한 효율적인 조직 및 제도개선을 검토, 지원하고 있으며, 팀 또는 사업의 예산 업무를 편성하고 조정하고 분석하는 등의 예산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회사내 주요 전략적 의사결정자료에 대한 경제성 검토 및 손익, Cash 개선 방안을 검토하여 회사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며, 경영정보의 Monitoring하고, 그 결과를 각 팀에 Feedback 함과 동시에 경영층에 의사결정 수단자료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재무부문은 전사적인 업무를 수행하므로 본사 소재지인 서울에 근무하고 있으며, 시장환경 및 영업활동을 파악하고자 비정기적으로 대리점/관련지역 조사를 위해 서울/지방의 출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재무분석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졸업자로서 전공분야는 상경계열을 이수해야 하며, 글로벌 시대에 맞는 어학 능력이 필수입니다. 이에 준하는 재무회계, 관리회계 공인기관 자격증 또는 교육 수료자이면 해당 직무를 보다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재무부문은 전사적인 관리를 통한 유관 팀과의 원활한 Communication을 수행하여야 하므로 진취적이고, 성실하며, 열정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요 업무가 단/중장기 전략 및 경영계획 수립 및 재무 성과 관리이므로 재무/관리회계 지식이 필수적인 필요 역량이며, 경영환경분석(시장환경/경쟁사/고객분석 등)을 위한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도 필요합니다.

VISION
재무분석 직무를 수행하게 되면 회사 전체의 경영 계획/전략수립 및 다양한 사업의 업무 흐름 및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 내 경영전문가 및 전략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어느 팀으로 발령을 받고 업무를 수행하게 되더라도 사전에 각 팀의 사업 및 직무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어 빠른 시간 내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반세기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자긍심과 출판시장의 선두업체로써 미래의 보다 넓은 교육시장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초석을 세오는 데 동참할 수 있어 커다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략기획
수행업무
전사 차원의 전략 수립 및 신규 사업 모델 발굴/개발을 주요 업무로 수행합니다. 또한, 사업별 전략 과제를 설정하고 과제별 KPI 등 사업 성과 Progress를 Monitoring/Feedback함으로써 전사의 성과 달성을 지원하며, 월별(Monthly)/분기별(Quarterly)/연단위(Yearly) 주요 사업 및 전략관련 보고자료를 작성하고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전사차원의 프로세스 개선 및 주요 프로젝트를 운영 및 지원하고 조직간 업무 조율 및 R&R 재정립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사 차원의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개별단위조직과의 Communication 창구 역할도 수행합니다. 전략워크샵 등 각종 경영관련 행사를 주관하고 지원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략 기획 및 사업 개발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로서 상경계열 전공자이어야 하며, 전략을 포함한 경영 일반 및 재무 관련 전문 지식 보유자와 영어 문서 작성 및 회화 가능자를 우대합니다. 시장 및 경쟁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효율적인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 기획,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과,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정보 및 경영 자원을 활용하여 적시에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요구되며, 상대방의 기대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효과적인 방법으로 명확히 표현/전달하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VISION
전략 기획자 및 신규 사업 모델 개발자로서 회사 전체의 전략을 이해, 수립하고 각종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의사소통 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 등이 향상되어 생소한 다양한 문제나 이슈에 대해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적시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의 경영 환경을 이해하고 시장 정보를 탐색, 분석하는 역량 및 신규 사업 모델 개발 역량이 향상되어 각종 다양한 사업에서 해당 사업의 전략가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HR
수행업무
두산동아 HR팀은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HR 업무는 회사의 전략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사람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관리를 하며, 인적자원의 확보 / 운영 / 역량강화에 대한 Program 개선 유지 및 바람직한 조직문화 구축 업무를 수행합니다. HR팀은 HR 제도개선 및 운영 방향 결정시 CEO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HR전략 및 People Program 운영에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산동아 조직 전체 성과주의 문화 구축을 위한 변화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 전략에 따른 채용계획을 수립하고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업무와 확보된 우수인재에 대해서 조직 문화 동화 프로그램 가동을 통한 Retention하는 업무, 인사제도 입안 및 개선 업무, 복무관리, 보상체계 및 임금체계운영, 교육훈련 업무 역시 HR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HR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으로 국내/외 HR팀 근무 경험이 있거나, 인턴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동법 관련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직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HR업무도 전략적/ 계수적 바탕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사의 재무제표를 읽고 분석할 줄 알아야 하며, 경영/경제 관련 지식 및 외국어 능력, 계수적인 작업이 가능한 회계 지식이 필요합니다. 주요 필요 직무 역량으로는 People Program 추진 능력, 조직운영 관련 Counseling 능력, 인사제도 입안 / 개선 역량, 조직간 이해관계 조정 역량, 인재육성 관리 능력 등입니다. 또한 사업/전략/조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선진 인사제도 및 시스템에 대한 지식, 인재발굴 & 육성에 대한 전문지식 이 요구되며 자료작성 및 기안 업무에 필요한 PT관련 Skill을 갖추어야 합니다.

VISION
HR팀 업무는 지원부문의 업무이면서 기획적 마인드가 뒷 바침이 된 전략적 업무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바에 따라 여러 도전적인 업무로의 전환 배치가 가능합니다. 사람의 성장을 통한 회사의 성장 모토 아래 두산그룹에서의 우수인재 확보 및 유지, 육성은 가장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HR업무 를 수행하는 구성원들도 우수인재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HR팀에서의 업무 경력은 여러 가지의 장기적인 비전을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HR 전문가로서 전문성 개발을 통해 회사 내, 나아가 국내 최고의 HR전문가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향후 HR담당 부서의 리더로 성장하여 보다 수준 높고, Global한 HR제도를 기획, 수립하고 회사의 HR 전략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또한 중역 / 최고경영자로서의 성장을 위해 HR업무 후 타 부문의 업무를 경험한다면 사람에 대한 기본철학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목표로 한 최고경영자로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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