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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해외영업-SWEATER 사업부
수행업무
해외 사업부 중 SWEATER를 아이템으로 수출하는 사업부로서 바이어로부터 오더 수주 및 생산, 공급에 걸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영어
2. 세밀한 성격
3. 대인관계
해외영업-KNIT 사업부
수행업무
해외 오더 수주, 오더를 위한 생산관리 및 오더 관리

기본자질/전공
-Presentation skill
-원단생산에 대한 지식
-color 비교능력
-Buyer와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영어)
해외영업-HANDBAG 사업부
수행업무
해외 오더 수주, 오더를 위한 생산관리 및 오더 관리

기본자질/전공
-Presentation skill
-원단생산에 대한 지식
-color 비교능력
-Buyer와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영어)
국내영업-백화점 국내영업2
수행업무
백화점 part에서는 백화점, 아울렛, 패션몰 관리를 합니다. 세부적으로는
1. 바이어관리
가두점보다는 더 많은 경쟁 브랜드가 한 곳에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벤트 및 프로모션, 행사 진행 시 경쟁브랜드 보다 선점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2. 매장 관리
매장 내 직원 관리 및 물량 조절, 인테리어 점검, 매출 관리 등 매장전반적인 것을 컨트롤 합니다.
3. 동업계 동향 파악 및 트렌드 조사
동업계 브랜드 내 인기 item분석, 소비경향, 고객정보 등 정보를 수집하여 기획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긍정적인 마인드
2. 유통 및 패션 트랜드 정보
3. 강인한체력
5. 패션에 대한 열정
국내영업-대리점 국내영업
수행업무
대리점 영업 파트는 영업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매출실태 분석 및 손익관리, 시장정보 조사와 거래선(대리점)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회사의 경영목표 달성 및 이익 창출을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신원에서의 대리점 영업파트의 업무는 대리점주의 코디네이터로서 매장의 수익성제고와 본사의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전사적 관리 업무를 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는 매장 재고 회전 관리를 통해 매장의 상품을 관리하고 상품 진열 및 고객관리, 판촉 안 수립을 통해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의사 소통능력
2. 제품 및 패션에 대한 이해
3. 긍정적, 외향적, 적극적인성격
4. 유통관련 지식
5. 자동차 운행 능력
6. 조사, 분석 지식
7. 강인한 정신력
국내영업-영업기획
수행업무
신원의 숙녀복 브랜드 중 하나인 비키 사업부는 크게 제품을 기획, 생산 관리하는 상품기획팀과 생산된 제품이 유통(백화점, 대리점등)에서 원활하게 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영업팀으로 나뉩니다. 비키는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로서 20대 초반부터 30대 초반까지의 여성층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및 신원의 스타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냉철한 판단력, 결단력
패션 트랜드 정보 및 기초 지식(제품별 성향, 원단 특성 등)
자료 작성 및 분석력
유통에 관한 지식(유통 채널별 고객 성향)
상품기획-디자이너1
수행업무
세계적인 패션 트랜드 및 국내 시장 흐름을 분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즌별 기획에 철저히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및 상품개발 업무를 합니다.

패션트랜드분석, 국내 시장조사, 시즌별 상품기획, 품평회를 통한 메인 상품 결정, 작업지시서 작성 및 생산 투입 준비, 시즌별 카다로그 및 코디북 촬영, 소재 개발 및 발주

기본자질/전공
관련전공: 의상디자인 학과, 섬유관련학과, 패션스쿨 등을 전공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열정과 끼를 발휘하실 분이면 좋습니다.
강인한 정신력과 그에 맞는 체력
앞서가는 패션감각
분석력과 창의력
상품기획-M/D
수행업무
상품기획실은 스타일팀과 MD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그중 MD는 소재기획과 생산기획을 합니다.
1. 소재기획
-소재상담: 국내외 converter상담, 중국 상해지사 소싱, 대구직거래상담
-정보수집: 여러 설명회, 다양한 정보책자를 통한 수집
-월별소재기획map작성
-소재발주
-디자인 sample투입
-소재입고, 검단을 통한 원단의 사용유무 판단하여 생산투입까지 진행 체크

2. 생산기획: 디자인이 확정되어 이루어지는 생산전반적인 업무입니다.
-작업지시서 투입
-각 생산처 별로 투입물량관리(국내, 중국, 개성)
-매주 입고상품 관리 및 출고 상품 check
기본자질/전공
언제나 새로운 trendy한 것에 열려 있고 받아 들일 줄 아는 자라면 충분한 자격조건을 가졌다고 봅니다. 그리고 항상 한 season을 앞서 가야 하기에 신속성에 센스까지 있으면 금상첨화일 듯
상품기획-R&D
수행업무
수출 니트 R&D 디자인실의 주요 업무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trend presentation, Sample Develop, 원단 개발 등입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매 시즌마다 유럽/미주 시장을 돌아보고 나서 자체 trend book을 만들어 season 상담 때 마다 바이어를 만나서 앞으로 유행할 원단, 스타일, 프린트 등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해외 출장을 통해서 market sample을 구매하고 또한 시즌마다 약 100~150 style의 자체제작 샘플을 만들어 바이어에게 제시합니다. 원단 또한 가장 주용하게 개발되어야 할 부분으로 국내와 중국 원단 업체 소싱을 통한 Fabric collection을 해서 R&D실에 있는 fabric library를 update합니다. 그리고 시즌마다 열리는 mill fair를 준비하는 것과 바이어 회사 방문시 상담을 준비하는 것도 주요한 업무 중의 하나입니다.

기본자질/전공
가장 중요한 것은 market을 analysis할 수 잇는 지식과 영어 능력입니다. R&D의 주요한 업무는 회사의 브랜드를 위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바이어를 위한 'customized design'을 하는 것입니다. 바이어가 알고 싶어하는 유행할 아이템을 정확하게 짚어주고, 바이어의 브랜드에 맞는 개별화된 샘플들을 develop해야하기 때문에 미주 시장을 읽을 수 있는 지식과 직관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디자인실에서 준비한 trend book/sample/fabric을 최종적으로 바이어에게 precentation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 능력과 사교성은 필수요소입니다. 그리고 디자인 업무이기 때문에 항상 빛나는 창의성과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 능력은 기본입니다.

지원-경영관리팀 수출
수행업무
수출 경영관리팀은 부문의 본부별 현황을 진단, 관리하고, 전략 및 계획을 수립, 향후 방향을 제시합니다. 신원은 크게 내수부문과 수출부문 둘로 나뉩니다. 이 중 수출부문은 KNIT, SWEATER, HANDGBAG 본부로 나뉘는데 수출 경영관리팀은 본사 (3개본부 6사업부 13개팀)와 해외법인 (4개법인, 1개지사)을 총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영업PART의 오더수주 현황을 관리하고, 예산 및 손익을 계획, 편성, 통제하며, 본부별 사업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수출부문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부문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업무를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부문 내 인사 총무 업무와 각종 기획업무, 교육, 워크샵 프로그램 진행도 경영관리팀원의 역할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신속성, 창의성, 기획력
컴퓨터 활용능력, 어학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업무흐름 및 위기상황을 빠르게 캐치하고 대처할 수 있는 센스
지원-경영관리팀 내수
수행업무
경영관리팀은 경영진들의 경영의사 결정에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제공/분석하는 업무, 각 사업부의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위해 지원업무 및 내수와 관련된 모든 경영자료 작성 및 분석 업무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내수부문 행사 진행 및 각 유관부서의 협조업무 등의 SPOT 형식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경영관리팀이라고 해서 꼭 경영학과나 관련학과를 졸업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학과 전공자가 업무를 이해하는데 비전공자보다 쉽겠지만 기본적인 경영, 경제에 대한 상식만 가진 분이면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 필요한 개인 역량은 숫자에 대한 센스, 수치를 많이 다루다보니 숫자에 대한 감각은 필수인 것 같아요! 순발력, 상황에 따라 급하게 요청되는 자료가 많다 보니 신속/정확하게 보고자료를 작성할수 있는 순발력은 꼭 필요합니다.
지원-수출업무팀
수행업무
수출업무팀은 수출, 수입, 다큐로 구성된 수출 및 수입 업무 지원 부서입니다. 수출파트에서는 국내외 수출자재 통관 및 물료, 관세 환급을 책임지며 수입파트에서는 국내외 수입자재 통관 업무 및 L/C Open, 대금 지급 관련 업무를, 다큐파트에서는 해외법인 수출 서류를 작성하고, NEGO까지 문제없도록 모든 출고서류를 최종 관리, 확인하는 업무를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수출업무팀에서 작성하는 선적 서류 중 50%는 L/C를 기준으로 작성되는데 이 때 모든 L/C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으므로 영어 독해가 가능하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선적서류는 통관 시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므로 서류 작성 후에도 사전 사고 예방을 하기 위해 여러 번 재확인하는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라면 더욱 좋습니다.

지원-고객만족팀
수행업무
고객만족팀의 업무
고객 상담, 제품 A/S 및 관리 서비스, 불만 사례 연구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모든 업무는 브랜드 별로 구분되어 담당자들을 통해 처리 된다.

고객만족팀의 궁극적인 업무 목적
지속적인 고객의 소리 수집과 고객의 Needs 파악을 통하여 이에 반하는 대내외적인 불만요인을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고갱르 만족시키고자 하는데 있다.

기본자질/전공
1.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위한 기법(친절, 통화요령, 성실성, 책임감, 서비스 마인드)
2. 제품에 대한 이해
3. 신속한 업무 처리
4. 긍정적 사고방식
지원-생산부
수행업무
생산부는 신원에서 판매하는 모든 식사/숙녀복의 생산을 직접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의류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과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원만한 관계유지 능력도 중요합니다.
상품기획-디자이너2
수행업무
말 그대로 SIEG 브랜드의 상품을 기획합니다. 먼저 시즌이 시작할 때 이번 시즌에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 컨셉 및 컬러를 정합니다. 그 다음으로, 국내 및 수입 원단 업체와의 상담을 통해서 다음 시즌에 쓸 원단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아이템별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여러 번의 샘플링 작업과 미팅, 품평회 등을 통해서 모델 수, 수량 등을 정하는 등 한 시즌을 구성해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항상 시즌 트렌드 및 동종 업계의 경쟁 브랜드 동향을 분석하고,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를 염두하고 기획을 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브랜드에 대한 이해 (해당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함.)
시즌 트렌드 분석 능력
긍정적, 적극적인 성격
끊임없는 시장조사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노력
지원-인사총무팀
수행업무
인사파트 채용, 평가/승진/부서배치/급여, 교육

총무파트
지원-자금팀
수행업무
크게 자금업무와 IR 및 공사업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자금업무란 기업의 자금흐름 전반을 관리하는 업무로 크게 기업에서 발생하는 자금의 임금과 이에 따른 대금지급을 관리하는 업무 및 기업이 투자 등을 위하여 필요로 하는 자금조달업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업의 입금 및 대금지급 관리업무란 원칙적으로 기업의 수입과 그에 맞추어 대금 지급을 매칭 시키는 업무입니다. 그러나 기업이 일시적이거나 또는 투자 등의 이유로 자금이 부족할 경우, 기업은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하여야 합니다. 이를 자금조달업무라 합니다. 둘째, IR 및 공시관련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는 상장되어 있는 회사로 주주가치제고를 위하여 적시에 정확한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업무들 입니다. IR활동은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영업실적 및 영업목표를 제공하고, 기관투자자, 외국인 투자자 및 개인투자자들의 기업탐방에 응대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또한 공사업무는 증권거래소 및 금융감독위원회에서 규정하는 공사규정에 의거하여 기업의 중요한 변동사항을 Dart 및 증권거래소 사이트를 통하여 공시하는 업무입니다.
국내영업-백화점 국내영업1
수행업무
백화점 영업파트는 人과 物을 다스리고 움직이는 일을 한다.
人 - 백화점 유통망에 파견되어 있는 매니저, 백화점의 바이어 등의 마음을 움직이고 영업계획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매장을 운용한다.
物 - 보통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매장의 경우 위탁 판매를 하기 때문에 매장의 재고는 본사의 소속이다. 재고를 관리하고 이동하는 일을 한다. 그리고 이 외에도 판매율, 할인율 등을 수시로 체크하며 중,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궁극적으로 계획된 영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기본자질/전공
모든 영업이 그렇지만 사람 상대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사교성이 좋아야하며 다양한 방면에 관심이 있으면 대화를 풀어나가기 쉽다. 물론, 옷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으면 더 좋다. 그렇다고 옷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크게 요구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의 마음을 열 수 있는 감성과 사람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책임감이 필요하다. 이는 대내적으로 볼 때 자신이 맡은 목표를 책임감을 가지고 달성하지 않는다면 사업부 전체의 목표 달성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요구되는 역량이며 또한, 대외적으로는 매장 및 백화점 측과의 관계에 있어 우리가 생각하고 계획한대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는 될 때까지 설득하고,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감성적인 면에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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