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기업분석자료집

샘플보기

LG생활건강 기업분석 자료집 ver.6

업데이트 : 2018.12.31

프린트 가능 프린트가능

할인이용권
( 3개월 무제한 )
0원

구매하기 장바구니

※ 웹페이퍼 컨텐츠 가격 정책 조정에 따라 컨텐츠 개별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 내용소개
  • 목차

LG생활건강 기업분석 자료집 주요내용

  • 본 자료집은 채용과 기업 전반에 관한 사실들을 수집, 정리한 내용으로 입사에 필요한 기업의 최신 채용동향, 업종동향, 기업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를 구성함에 있어 인용된 부분은 각 해당 부분에 출처를 명시 하였으며 그 부분은 해당 저작권자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Educe에서 일부 인용하는 언론 보도 자료는 통상의 저작물에 비하여 사상과 감정의 표현을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닌 사실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용된 모든 내용은 공표된 저작물로 교육, 연구 등을 위하여 인용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기업정보 심화내용 질의응답

  • 1. 화장품 산업은 제품 생산시에 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O, X로 답하라.
  • 2. LG생활건강의 핵심가치 3가지는 무엇인가?
  • 3. LG생활건강의 영문회사명은 무엇인가?
  • 4. 오휘, 캐시캣, 보닌, 프리메라 중 LG생활건강의 브랜드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5. LG생활건강의 음료 사업부문은 크게 ( )음료와 ( )음료로 나뉜다.
  • 6. 샴푸, 비누, 칫솔, 섬유유연제, 세탁세제, 여성용품 중 생활용품 6대 카데고리에 들어가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7. LG생활건강의 향 전문연구소의 이름은 무엇인가?
  • 8. LG생활건강이 출시한 국내 최초 합성세제는 무엇인가?
  • 9. LG생활건강은 민간기업 최초로 기업공개를 시행했다. O, X로 답하라.
  • 10. LG생활건강의 멀티 화장품 브랜드숍은 ( )이다.

기업문화

ㆍ5가지 근무시간
LG생활건강은 5가지 근무시간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오전 7시부터 오전 9시까지 30분 단위로 나누어진 5가지 출근시간 중에서 골라 출근한 뒤 8시간만 근무하면 됩니다. 2005년부터 유연근무제가 도입되었으나 오전 8시~오후 5시, 오전 9시~오후 6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했던 방식은 유연근무제의 효과를 얻지 못해 2011년 2월부터 세분화 되면서 임직원의 참여.........
이하생략

각 STEP 특징

STEP.1 탐색하기
STEP 01 은 ‘1.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2. 기업문화, 3. 채용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1 은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해 봄으로써, 지원 기업에 한걸음 다가가 봅시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살피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원 기업의 전반적인 채용프로세스와 채용 일정을 확인하는 것 또한 다른 경쟁자들보다 빠르게 채용준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STEP.2 핵심알기
STEP 02 은 ‘1. 기업 주요 발자취, 2. 연도별 경영 이슈, 3. 사업분야, 4. 업종분석’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2에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연혁과 이슈, 사업, 업종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학습하여 봅시다
동일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들이라면 좀 더 회사에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기업에서는 선호하며 이를 채용의 전 과정을 통해 확인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이런 요구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핵심정보들을 확실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STEP.3 최종학습하기
STEP 03 은 ‘1. 재무정보, 2. 심층분석, 3. 체크리스트, 4. 미니테스트’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STEP 01을 통해 기업을 탐색하고, STEP 02를 통해 기업의 핵심을 알았다면 이번 STEP 03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들과 비슷한 대답보다 좀 더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대답을 내놓는 지원자를 눈 여겨 봄은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일입니다. 즉, 합격을 절실하게 바라는 지원자라면 남들이 모두 알고 있는 정보와 함께 더불어 자신만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 대한 분석내용과 최종 점검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모두 함께 제공하오니, 실전에 임하기 전 마무리 정리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시면
사용가능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정액제묶음구매

  • [LG생활건강]
  • 합격자 스펙 통계
  • 로그인하시면 회원님의 스펙을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 평균3.723.72
    • 최빈값3.83.8
    • 본인

    • 평균858858
    • 최빈값870870
    • 본인

    • 평균IMIM
    • 최빈값IMIM
    • 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