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기업분석자료집

기업분석 자료집

샘플보기

BGF리테일 기업분석 자료집 ver.2

업데이트 : 2015.08.13

프린트 가능 프린트가능
96%
할인이용권
기업분석 825개 ( 3개월 무제한 )
45,000원

구매하기 장바구니

※ 웹페이퍼 컨텐츠 가격 정책 조정에 따라 컨텐츠 개별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 내용소개
  • 목차

BGF리테일 기업분석 자료집 주요내용

  • 본 자료집은 BGF리테일에 관한 사실들을 수집, 정리한 내용으로 BGF리테일의 입사에 필요한 기업의 최신 채용동향, 업종동향, 기업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 간략소개

  • 1990년 1월, 보광과 일본의 훼미리마트가 제휴하여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첫 점포인 가락시영점을 개설하였습니다. 1994년에 보광에서 분리된 보광훼미리마트에서 운영하였고, 이후 급성장하여 개성공단부터 울릉도까지 점포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 되었습니다. 2012년 6월, 보광훼미리마트는 BGF리테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BGF리테일은 Bo Gwang Family에서 연유한 이름으로 언제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Best, Green, Fresh’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 해 8월 1일부터 대한민국 내 훼미리마트 매장을 자체 브랜드인 CU로 전환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 패턴에 맞는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수립하고 정착시키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하생략

기업정보 심화내용 질의응답

  • 1. BGF리테일은 언제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 )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2. BGF리테일의 현 대표이사는 누구인가?
  • 3. BGF리테일의 핵심가치이자 인재상은 무엇인가?
  • 4. BGF리테일의 비전은 무엇인가?
  • 5. BGF리테일의 경영이념은 무엇인가?
  • 6. BGF리테일은 2013년 1월, 지난 20년 동안 도입 초기 일본식 시스템에 정체돼 있는 국내 편의점 시장을 개편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맞춘 편의점 모델 ( )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 7. BGF리테일에서 조직원들의 만남과 대화를 직접 주선하는 스킨십 프로그램인 ‘따개비’의 뜻은 무엇인가?
  • 8. BGF리테일의 CU(씨유)는 2014년 6월 고객들의 알뜰한 쇼핑을 돕기 위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쿠폰 서비스인 ‘팝콘 쿠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O, X로 답하라.
  • 9. BGF리테일은 2014년 기업공개(IPO)를 통해 발표한 계획은 무엇인가?
  • 10BGF리테일은 임직원들간 거리감을 좁히고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

ㆍ‘금연토토, 건강토토’ – 건강한 조직문화
한국형 편의점으로 변신한 ’씨유(CU)’로 새로운 도약기에 접어든 BGF리테일은 자체 개발한 금연프로그램 ‘금연토토’로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사내 분위기가 좋아지는 건 물론 청소년들의 흡연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며 직원들의 공동체의식과 보람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 할 수 있는 금연프로그램으로 2011년.........
이하생략
BGF리테일 탐색하기

1.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2. 기업문화
3. 직무정보
4. 채용정보

BGF리테일 핵심알기

1. 기업 주요 발자취
2. 연도별 경영 이슈
3. 사업분야
4. 업종분석

BGF리테일 최종학습

1. 재무정보
2. 심층분석
3. 체크리스트
4. 미니테스트

각 STEP 특징

STEP.1 탐색하기
STEP 01 은 ‘1.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2. 기업문화, 3. 채용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1 은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해 봄으로써, 지원 기업에 한걸음 다가가 봅시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살피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원 기업의 전반적인 채용프로세스와 채용 일정을 확인하는 것 또한 다른 경쟁자들보다 빠르게 채용준비를 할 수 있는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STEP.2 핵심알기
STEP 02 은 ‘1. 기업 주요 발자취, 2. 연도별 경영 이슈, 3. 사업분야, 4. 업종분석’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2에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기업의 연혁과 이슈, 사업, 업종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학습하여 봅시다
동일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들이라면 좀 더 회사에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기업에서는 선호하며 이를 채용의 전 과정을 통해 확인하고자 합니다. 기업의 이런 요구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핵심정보들을 확실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STEP.3 최종학습하기
STEP 03 은 ‘1. 재무정보, 2. 심층분석, 3. 체크리스트, 4. 미니테스트’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STEP 01을 통해 기업을 탐색하고, STEP 02를 통해 기업의 핵심을 알았다면 이번 STEP 03에서는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들과 비슷한 대답보다 좀 더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대답을 내놓는 지원자를 눈 여겨 봄은 면접관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일입니다. 즉, 합격을 절실하게 바라는 지원자라면 남들이 모두 알고 있는 정보와 함께 더불어 자신만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 대한 분석내용과 최종 점검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모두 함께 제공하오니, 실전에 임하기 전 마무리 정리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시면
사용가능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정액제묶음구매

  • [BGF리테일]
  • 합격자 스펙 통계
  • 로그인하시면 회원님의 스펙을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 평균3.783.78
    • 최빈값4.094.09
    • 본인

    • 평균831831
    • 최빈값800800
    • 본인

    • 평균IHIH
    • 최빈값IMIM
    • 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