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경영지원직군-경영혁신
수행업무
ERP 시스템 DB 설계 및 운영, H/W 관리, ERP 시스템 부문別 운영 및 개발 원칙에 따라 운영 및 개발, 프로세스 개선(PI) 및 경영정보 관리, 전산기획 및 G/W, 등 시스템 운영 및 개발, Web개발 및 어플리케이션 관리, Network/보안 관리, 전산자원 관리

ERP시스템관리 : ERP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근간으로 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 지속, 효 율적인 자원 관리를 위해 DB 및 Application 운영 매뉴얼을 작성하고, 이에 따른 사용자 및 권한 관리, 프로그램 관리, DB 설계 및 Table 관리

ERP운영(업무 처리) 관리 : 담당 모듈/업무별 운영 매뉴얼에 근거하여 현업에서 업무가 처리되는지를 확인하고, 과거 발생 Data를 분석, 검토 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방안을 운영 매뉴얼에 반영(Update)하고, 변경사항을 현업에 Feedback

프로그램 개발관리 : 프로그램 개발 원칙 및 표준화 매뉴얼에 대한 이해를 근간으로 개발 일정 수립, 프로그램 개발, 매뉴얼 작성, 현업 교육(공유) 등을 수행 프로세스 개선(PI) : 비효율적인 방법/절차에 의해 수행되고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대상 업무의 내용(As-Is) 파악 및 개선안(To-Be)을 도출하고, 이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업무 처리 방법/절차 개선

경영정보 관리 : ERP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관리회계 및 경영정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근간으로 기준정보관리, 경영정보 집계 (가공), 경영정보 분석, 프로세스 개선(PI),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작업 등 수행
경영지원직군-경영기획
수행업무
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현황 관리 업무 수행

중장기 계획 수립 : 회사의 비전 및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환경분석을 통해 중장기 경영방침을 설정 경영방침에 따라 구체적인 중장기 사업계획 지침 및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

매출 목표의 수립 및 진척 관리 : 중장기 사업계획에 따라 차년도의 매출 계획을 수립 마케팅팀에서 수립한 매출계획을 영업본부와 조율하여 전사적 매출계획을 완성, 수립된 매출 계획 대비 실제 실적을 점검하여 부진시 대응책을 강구

전사 매출계획에 따라 각 팀과 협조하여 인원 채용, 투자, 자금 수지 계획 및 비용 계획을 수립 인원 채용, 투자, 자금 수지 계획 및 비용 계획을 바탕으로 차년도 추정 BSPL을 완성 수립된 손익 계획 대비 실제 실적을 점검하여 부진시 대응책을 강구

업무개선 실행 방안 수립 :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기 위하여 각 팀 업무 관련자와 협조하여 업무개선 실행 방안 수립의 과정을 주도
경영지원직군-재무
수행업무
재무회계, 세무회계, 관리회계의 마감 및 분석 업무, 자금관리 업무
(자금계획, 운용, 조달)

결산관리 : 일반회계사항의 입력 및 기록의 적정성, 정확성을 점검, 결산작업실무 및 결산결과를 분석 검토, 외부감사, 공시자료를 작성하여 보고

내부회계감사 : 내부회계 업무 각 분야별 test사항을 추출하여 평가자/피평가자에게 평가에 대한 결과값을 받아 평가작업 실무 및 평가결과를 분석 검토하여 보고, 내부회계감사 검토결과에 대해 외부 감사인의 감사 진행

세무업무 : 매분기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 및 법인세 세무조정을 실시하여 법인세를 신고 납부, 지방세 및 세무조사 업무 세무상 리스크 최소화 위해 사전 세무 검토

자금운용 : 각종 금융상품의 금리를 비교 분석하고 여유자금을 효율적 운용
경영지원직군-인사
수행업무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는 조직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인사제도 설계/운영 및 조직문화 형성

채용 : 인력수요 및 운용계획에 따라 인재상 및 직무요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전략 수립, 채용 프로세스 운영 인력수요 및 운용계획 수립, 채용전략 수립, 채용 실행계획 마련, 채용 프로세스 운영, 채용 홈페이지 관리

교육 : 직무능력 향상, 핵심인재 양성, 핵심가치 전파 등의 달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전략 수립, 교육프로그램 설계/운영 교육체계/연간계획 수립, 교육운영, 교육비 정산, 예산관리, 교육비 환급관리, 교육 사후관리, 과정평가, 교육DB관리

평가 : 평가제도 설계, 평가자/피평가자 교육, 평가제도 운영, 평가 사후

보상 : 평가와 보상을 연계한 보상 시스템을 설계/운영, 보상 관련 제도 설계/개선, 보상 집행, 사후 보고

조직문화 :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조직 환경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
경영지원직군-SCM
수행업무
SCM 계획/운영, SCM PI, 생산, 판매, 마케팅, 구매 조율, KPI 개발/운영, 전사 재고관리, 결산작업실무 및 결산결과 분석 검토, 외부감사, 공시자료 작성하여 보고

S &OP 운영 : 영업, 마케팅, 생산, 조달 등 매주단위 실행/ 매월단위 협의체 운영 및 실행 등

수요계획 : 마케팅 행사계획 취합, 영업 판매계획, 기존 판매실적 등을 고려하여 수요계획을 수립

SCM 중장기 발전 방향 수립 및 단계별 실행
경영지원직군-물류
수행업무
물류 관리 전략 수립

물류업무 관리 : 원부재료, 제품, 상품, 판촉물, 반품에 대한 입고, 보관 및 출고에 대한 관리, 제, 상품이 적시에 주문자에게 납기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진행, scm팀의 공급계획을 근거로 세트제작이 원할히 진행되도록 지원

물류기획 수립 : 물류 전반에 걸친 현황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물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정 및 지원, 개선활동 진행 물류현황 관리체계, 물류비용 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유지 관리함으로서 물류 기반시스템을 확립
경영지원직군-구매
수행업무
원부재료, 상품 등의 구매계획 수립, 실적 검토, 품목 조달, 협력업체 관리(선정, 계약, 평가 등), 단가 관리 실행

구매계획/실적 수립 : 생산계획과 판매계획을 근거로 원재료, 포장재, 상품 등의 구매계획/구매실적을 수립, 검토하여 효율적인 구매업무 추진과 전략수립에 활용

협력업체 관리 : 신규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관리하며, 협력업체평가 관리를 통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구매가 이뤄지도록 함

구매품목 관리 : 구매품목의 가격을 관리하고 품질관리를 지원하여 적절한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며 관련 문제 발생시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
영업직군-국내영업
수행업무
유통채널 別 영업활동 및 거래처 입점과 진열관리, 신규거래선 개설, 대리점 개설 및 관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

영업전략 수립 : 채널별 성장동력을 찾아 계획을 세우고 플랜을 작성하여 지속적인 과정 관리 및 피드백

영업활동 수행 : 입점, 본매대 개선, 미거래선 개척, 입점된 매장 회전, 월간 프로모션 제안/상담, 년간 장려금 및 계약조건 계약 등
마케팅직군-마케팅
수행업무
제품을 기획,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운영, 매출 목표 및 예산을 관리

마케팅전략 수립 :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하여 보고하며, 효과적으로 실행

브랜드 자산관리 : 기존 브랜드의 가치 향상을 위해 제품 라이프 사이클을 분석하고 품질을 꾸준히 관리하며 소비자 만족도 등을 점 검하여 개선, 점유율 및 경쟁 상황에 대한 분석

신제품 기획 :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개발 가능성이 있는 신제품 개발 진행, 출시 가능성 검토, 출시가 확정된 신제품은 시제품 테스트, 컨셉 수립, 네이밍 개발, 패키징 등을 진행, 수립 출시후 6개월간은 매월 신제품의 입점, 판매, 점유율, 소비 자 반응, 품질 등의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여 출시계획대비 진척되는 정도를 점검
마케팅직군-리서치
수행업무
Sensory & Consumer Research를 기반으로 한 고객 잠재 Needs 및 Trend 연구, 광고 및 유통 자료 분석

내부 관능 및소비자 조사 : 관능 및 소비자 조사 기획 및 실시, 정기적인 품질 Tracking 조사 기획 및 실시

광고 업무 및 외주 조사 관리(Ad-hoc/Syndicate)관리 : 광고 업무 관리, 외주 Annual Tracking 조사, 광고 사전 및 사후 효과 조사 실시 및 관리 유통자료, 소비자패널 자료, 대형 할인점 판매 데이터 분석 및 관리
마케팅직군-포장개발
수행업무
신제품(리뉴얼제품) 포장개발, 개선을 통한 상품성 향상 및 포장 품질향상과 품질기준을 설정하고 포장표준화 및 원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포장기획, 포장개발 진행

신제품, 리뉴얼 제품의 포장개발 및 개선 : 신제품 상품화 개발 협의(패키지 개발), 포장컨셉 협의 및 포장형태 설정, 샘플 제작 및 유관부서 협의 진행, 포장 Test 및 재질, 규격 등 spec 확정, 포장규격서 작성

포장 표준화를 통한 효율화, 품질향상, 원가경쟁력 향상 : 제품의 재질, 치수 및 포장설비, 보관/운송 효율화 검토, 생산, 물류, 구매 등 유관부서간의 협력을 통한 표준화 진행
마케팅직군-해외사업
수행업무
해외 지역 마켓 조사, 수출용 제품 기획 시장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한 가격/유통/프로모션 전략 수립, 매출 목표 및 비용 관리

매출 계획 수립 : 담당 지역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승인된 매출 계획에 따라 해외 영업 실행

신규시장 개척 : 신규 시장 정보 수집 및 동향 파악을 통한 시장성 분석, 신규 해외 거래처 발굴 및 상담을 통한 거래 성사
생산관리직군-생산공정관리
수행업무
공정관리 업무, 혁신 및 교육 관리, 생산관리(계획 및 통제), 공장/인원/구매 지원관리, 안전 및 보건관리

종합 생산성 혁신 : 생산팀의 구체적인 실행목표와 성과지표가 도출되도록 전 과정을 주도

제품/재공품 생산관리 : 생산계획에 따라 제품/재공품의 생산이 적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 생산계획에 따라 제품/재공품 생산의 품질에 이상이 없고, 최고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생산의 전 과정을 관리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 직원 및 외주업체 작업자 안전교육 실시, 월 1회 안전점검을 통하여 불안전한 상태 시정조치, 재해발생 시 조치업 무 수행, 법정 검사대상기계/기구 정기검사 수검, 안전보건보호구 지급대장관리, 작업환경측정 및 특수건강진단 실 시(위탁), 안전보건관리 관련문서 작성 및 관리, 안전보건관련 대관업무 수행
생산관리직군-환경관리
수행업무
환경, 안전, 에너지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제반 업무를 수행 함

대기관리 : 사업장 내 대기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이 항시 정상 가동되도록 점검/관리 실시간 전송되는 자동측정장치(TMS)를 모니터링하며 오염물질이 배출기준 이내로 배출되도록 운영/관리 대기환경정책동향에 따라 저감계획을 수립/이행하는 업무 회사의 조직경계 내 배출량실태조사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 행정기관에 보고

폐수관리 : 폐수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을 정상가동하여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질오염 물질을 정화하여 법적 배출허용기준 이하로 배출토록 운영/관리 수질환경정책동향에 따라 개선계획을 수립/이행 하며 오염물질배출 저감 폐수배출총량실태 조사 및 운영에 관한사항 행정기관 보고/보관 업무 안정적 관리를 위하여 수시로 오염도 측정분석을 실시하여 운전지표로 활용 사업장 내 각 공정을 순회하며 환경법규를 준수하도록 홍보활동과 지도/관리

에너지관리 업무 : 화학물질배출량, 사용량, 유통량 조사/작성, 행정기관 보고 업무 사고대비물질 자체방제규정을 수립하고 취급부서에 이행하도록 홍보, 지도 수행 유독물 저장, 보관, 사용에 따른 시설물의 관리기준 이탈 여부 점검 및 조치 업무
생산관리직군-설비관리
수행업무
제조설비 계획, 관리 및 전기 에너지관리

시설투자 관리 :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제조설비에 대해서 해당 부서와 협조하여 경제성, 효율성, 내구성, 유지보수 분석 등을 통하여 최적의 설비를 투자하고 사용부서와 함께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

설비 유지보수 관리 : 사업장의 설비, 건물, 구축물 등의 시설관리, 정기적이고 계획적인 점검 및 요청 점검 보수

종합 생산성 혁신 : 에너지, 보전효율성 등 사업장의 목표를 근거로 하여 구체적인 실행목표와 성과지표의 전 과정을 실행
R&D, 품질관리직군-연구개발
수행업무
신제품 개발, 기존제품 리뉴얼, 품질관리, 원가절감, 생산공정개선, 품질안정화, 품질 향상,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원천 기술 확보/개발

신제품 개발 및 기존제품 리뉴얼, 상품화 업무 : 개발일정의 관리 및 진행, 시생산 및 본생산 진행 및 품질확인 신제품 개발 기획서, 신제품 개발 계획서, Sample평가표, 원부자재 및 제품규격서, 개발완료보고서 작성 및 보고

미래성장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확보/개발 :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발효 생산물을 활용한 식소재 및 응용제품개발

미생물 및 종균관리 업무 및 개발 : 효소연구 및 반응 프로세스개발
R&D, 품질관리직군-품질관리
수행업무
생산 및 판매 제/상품에 대한 품질보증 및 안전성 확보, 식품위생법, 축산물위생관리법등 관련법규 준수관리, 식품안전 관련 품질·환경·식품(축산물)안전경영시스템 검증, 모니터링, 평가 등 유지관리, 자사 및 협력사 제·상품 품질검사(원부자재, 중간제품 및 완제품), 공정관리 및 개선, 품질향상 연구, 식품안전관련 사항 모니터링 및 분석

식품안전 : 식품의 안전관련 분석(화학, 미생물) 연구, 신규위해물질 탐색 및 시험분석법 개발, 제품 안전성 확보, 정기적 해외 및 국내 식품관련 법규 탐색, 해석 및 대응, 제조·가공 및 판매관련 법적 인·허가 사항 관리

품질·환경·식품(축산물)안전경영시스템 관리 : ISO, HACCP, KS, HALAL, KOSHER, SQF2000 등 품질·환경·식품(축산물)안전경영시스템 인증/지정 유지를 위한 절 차서, 규격서 등의 문서관리, 시스템 검증 및 모니터링, 평가관리등 제반 유지관리

품질보증/품질관리 : 원·부자재, 중간제품 및 완제품의 품질규격 적합여부 검사 및 생산관련 품질 지원, 원·부자재 협력업체 평가 및 지 도, 클레임제품 원인 및 고객 요구사항 분석 등 대응, 공정개선 및 품질향상 연구, 실험
R&D, 품질관리직군-우리맛연구
수행업무
생산 및 판매 제상품에 대한 품질보증 및 안전성 확보, 식품위생법/축산물위생관리법등 관련법규 준수관리, 식품안전 관련 품질

요리연구 : 식재료, 조리법, 장(소스), 식문화를 중심으로 Culinary Research를 활용한 한식 연구

제품 개발: 국내·외 제품 개발 업무(신제품 컨셉 개발 &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조리과학 : 연구한식 기반의 요리 실험을 통한 우리맛의 조리과학원리 정립 연구

레시피 개발 : 레시피 개발 및 “우리맛 전문가” 기업 브랜딩 위한 홍보 활동
홍보직군-홍보
수행업무
기업 및 제품들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진행

제품 마케팅 PR : 각 브랜드 및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브랜드 인지도 증대, 제품 교육 등을 목적으로 한 PR 광고와 언론 홍보를 제외한 제품과 관련된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진행

기업문화 : 기업문화를 알리는 활동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각종 공익 캠페인 실시, 사람을 생각하는 건강한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한 각종 대내외적 사회공헌 및 기업 홍보 활동
· 아이장 캠페인(어린 아이때 부터 우리 된장을 먹자는 캠페인)
· 샘표 된장학교 및 발효학교
· 공장 견학 프로그램
· 샘표 스페이스 운영
홍보직군-소비자와 언론
수행업무
회사와 소비자 그리고 언론과의 공식적인 대,내외적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

고객 지원 : 고객 의견 접수 및 관리, 불만 고객 상담 및 해소, 소비자 관련 대외/대관 업무, claim 현황 분석 및 system 개선 활동

언론 홍보 : 언론매체(방송, 신문, 온라인매체 ,잡지 등)를 통한 기업 브랜드 및 제품 홍보
홍보직군- 디자인
수행업무
제품/상품의 패키지 디자인개발 및 CI/BI, 인쇄제작물, 각종 프로모션 POP물 등 비쥬얼 크리에이티브 관련 디자인 수행

패키지 디자인 : 신제품 패키지디자인 개발 및 기존제품의 디자인 리뉴얼 등 해당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부합하는 패키지 디자인 컨셉을 수립 및 디자인 작업 진행

프로모션, 전시회, 홍보 관련 디자인: 사내·외 홍보를 위한 각종 이벤트 관련 디자인 수행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