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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R&D-Hardware
수행업무
Hardware Engineer는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설계 및 개발 Process를 이끌어 나가는 역할을 합니다. 업무는 크게 제품개발과 제품생산 Support, 원가 절감 활동, 신제품 발굴 및 특허 출원으로 구성됩니다. 제품개발에서는 모델의 Concept에 맞도록 회로를 구성하고 필요한 부품을 개발합니다. 이후 개발한 모델에 대한 작업 지도서 및 작업 능률 향상 방안을 도출하고, 양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검토, 해결하는 제품생산 Support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부품의 원가를 절감하는 작업을 구매 부서 등과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또한 제품 Idea를 발굴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작업 역시 필요합니다.

유관전공
전기전자/제어/전력 등

필요역량
우선 회로 설계 및 분석이 가능한 기본지식이 필요합니다. R(Resistance), L(Inductor), C(Capacitor) 등 기초부품에 대한 지식과 전자회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회로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문제점을 다양하게 검토할 수 있는 열린 사고가 필요하며 정확한 판단력 역시 필요합니다.
R&D-Software
수행업무
고객의 Needs와 시장 및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Software를 설계 및 구현한 후 이에 대한 품질관리를 하는 것이 Software Engineer의 기본업무입니다. Software Engineer는 고객 니즈와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마케팅, 기획 등 유관부서와 수시로 Meeting 및 Conference Call을 합니다. 이를 통해 Software에 대한 요구사항을 파악한 후 이를 반영하여 Software의 기본구조를 설계합니다. 기본구조를 바탕으로 Quality/Cost/Delivery를 고려하여 세부 기능을 설계 및 구현합니다. 구현된 Software를 단위시험 및 통합시험을 통해 품질관리를 하며, 각 개발자들의 Peer Review를 통해 Software의 품질을 강화해 나갑니다. 이와 더불어 Software Engineer는 업무 차원에서 Software관련 New Trend와 신기술을 습득하여 자신의 역량을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유관전공
전기·전자/컴퓨터/소프트웨어 등

필요역량
기본적으로 Software 및 전자관련 기술의 이해가 필요한 업무이므로 전기, 전자,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사람을 선호합니다.
C언어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어셈블리어와 JAVA 프로그래밍까지 가능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능력과 더불어 Software 구상 및 구현의 기반이 되는 분석력, 논리력, 통찰력 등의 지적 역량이 필요합니다.
R&D-기구
수행업무
제품을 설계하고,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여 제품 양산이 원할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도와주는 일입니다. 이와 더불어 선행 기술을 연구하고, 제품 원가 절감 방안을 연구합니다.
업무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확정된 제품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Mechanical Designer는 3D CAD를 이용하여 제품을 설계합니다. 설계를 바탕으로 금형을 의뢰하고, 금형을 통해 제작된 부품들을 평가, 수정하여 최적의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을 완료합니다. 이후 제품 양산 단계에서 발견되는 문제점들을 검토, 해결하여 생산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이와 함께 별도의 Task팀을 구성하여 신기술과 신공법을 연구하며, 내/외장 부품의 원가 절감 Idea를 발굴합니다.

유관전공
기계/전자전기/물리/항공우주 등

필요역량
구조 역학과 금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 기구 개발에 필요한 재료에 관련된 기본 지식과 제품 구조의 이해 및 제품 설계능력 등이 요구됩니다. 제품 설계를 위해 CAD, CAE 등 3D 설계 프로그램 지식이 필요하며 사업부에 따라 냉동 Cycle, 진동소음 등 제품 관련 전문 지식이 있으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역량과 함께 책임감과 열정, 고객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 등을 지닌 사람이 선호됩니다.
Design-Design
수행업무
디자인 업무는 크게 Product Design(PD), Graphic Design(GD), Color Material Finishing(CMF), User eXperience(UX), Insight Research(IR)로 나뉩니다.

① Product Design(PD)는 제품의구조/구성/동작방식 등을 상품기획의 핵심 Concept에 맞게 조형화하고 이를 양산화하는 업무입니다. 이는 사용자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생산현장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하므로 수시로 유관부서와의 긴밀한 Communication이 이루어집니다.

② Graphic Design(GD)는 제품의 icon, font, lay-out, 색채, button, graphic motive 등을 가시화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사용자경험이 중시되므로 수시로 각 유관부서와의 긴밀한 Communication이 중요합니다.

③ Color Material Finishing(CMF)는 제품의 소재를 제시하고, 기술적 완성도를 갖는 Fit & Finishing을 구현하는 업무입니다. Life style 변화, 제품의 경쟁 현황 분석을 통해 차별화되고 경쟁사에서 쉽게 따라올수 없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④ User eXperience(UX)는 통합적이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과 interaction을 정의하고, 최적화된 interface의 navigation, information 등의 structure를 구성하고 구체화하는 업무입니다.

⑤ Insight Research(IR)는 시장과 고객의 잠재 needs를 파악하여 사용자 경험과 관련한 insight를 도출하고, 이와 연관된 디자인 요소를 정의하는 업무입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디자인 업무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시되는 능력은 '창의적인 사고'와 'Idea의 표현 능력', '혁신적인 열정' 입니다. 디자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제품들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가져야 함은 물론이며, 자신이 디자인한 제품이 세계 일류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창조적인 능력 함양을 위한 디자인 동향의 연구 등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디자인 업무는 현업에서 실제로 다양한 내·외부의 고객들과 접촉하고 이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개선점을 찾아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 관계 기술과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열정을 가진 사람이 필요합니다. 또한, Globalization 가속화에 따라서 외국어 구사 능력도 구비해야 하겠습니다.
영업/마케팅-국내영업/마케팅
수행업무
국내 영업/마케팅 업무는 크게 B2C와 B2B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B2C 판매 업무는 LG전문점과 양판점, 할인점에서의 매출 향상을 위한 관리로 고객관리/상권관리/판매관리/인사/경영관리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입니다. 고객관리는 LG전문점의 고객유치 및 유지를 하며, 상권관리는 상권분석을 통해 유통채널간의 상권중복으로 인한 갈등을 최소화하고 상권 내 경쟁 승리를 위한 STP 작업을 하는 활동입니다. 또한, 판매관리를 통해 LG전자는 재고회전율을 관리하고 제품 진열 등에 영향을 줍니다. 인사, 경영관리는 판매점의 인사 시스템 개선을 유도하고 손익분석을 통해 판매점에 Sales 개선을 지도합니다.

② B2B 판매 업무는 크게 고객관리와 판매 역량 관리, 경영 관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객관리활동은 고객을 분석하여 최적의 제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판매역량관리는 기업간 직거래를 담당하는 영업사원의 판매 역량을 측정 및 관리해주며, B2B 전문유통업의 대표자 및 판매사원의 교육을 지원해주는 활동입니다. 경영관리는 전문점의 수익구조를 분석하고, 전문점이 소속 직원들의 HR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활동입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B2C 판매활동은 기본적으로 시장과 고객/경영/인사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기 떄문에 상경계열 및 소비자 관련 전공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거래선 대표자 및 판매사원을 대상으로 Presentation Skill 등이 중요합니다. B2B 판매활동은 상경계열 전공 뿐 아니라 판매 제품에 대한 지식이 있는 기계공학, 전자공학 계열 전공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B2B 영업 특성상 구매 의사결정자 및 고객과의 대면이 많아 대인관계가 좋고 적극적이며 설득력이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영업/마케팅-해외영업/마케팅
수행업무
해외 마케팅 업무는 해외 법인에 해당 제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업무와 영업 업무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① 마케팅 업무에서는 각 법인이 관할하는 지역의 고객 Needs와 시장 Trend 파악을 위해 소비자 인터뷰 및 시장조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당 시장에 적합한 세부 판매 전략 및 유통전략을 수립합니다.

② 영업 업무에서는 해외 지역의 매출과 손익을 분석, 보고하고 판매량 조절 및 재고 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지역별 주요 거래선을 파악하고 유통망을 분석합니다.

이와 같이 해외 영업/마케팅은 제품의 생산, 공급,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전 과정에 관여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기본적으로 시장 및 고객 분석,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업무 담당을 위해 경영학, 경제학, 무역학, 소비자학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연구소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이공계 전공자 역시 필요하며, 해외시장 조사 및 현지업체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어문학 전공자 역시 선호됩니다. 즉 경제, 산업, 시장, 제품 등에 대한 이해와 분석력, 영어를 비롯해 해당 지역에 대한 어학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영업/마케팅-상품기획
수행업무
시장과 소비자를 Leading하는 제품개발-판매를위해 Market 정보와 소비자 Life style 분석을 합니다. 그리고 중장기 상품과 기술의 Roadmap을 작성하는 Multi-Generation Product Planning 계획을 수립합니다. 그에 따라, 해당시장에 대한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조사를 하고, 전략에 따라 Customer insight를 반영한 Value proposition을 추출합니다. 마지막으로, 구체화된 idea를 Generation하고, Concept을 만들어 매출-수익을 극대화하는 상품기획 핵심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각자 담당제품과 시장에서 사업가적 Mindset으로 상품전략을 수립하여 경영목표에 달성되도록 경쟁 우위의 차별화 Platform & 요소를 발굴, 적용하는 PRM을 구성, 관리합니다.

시장의 현상분석부터 상품화 발의, 승인, 개발점검, 신제품 Launching, 신제품 반응 Tracking까지 일련의 New Product Introduction Process Management를 합니다.

Y+1 이내 각시장-제품의 매출-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시장과 제품의 구조적인 문제진단 및 그에 따른 사업 이슈를 해결하고 상품구조의 고도화를 이루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기본적으로 Global Mindset으로 영어Comm.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Buyer 및 거래선 상담, 내부 의사결정을 이루기 위해 정확한 의사전달, 설득력, 논리력, Presentation skill을 갖추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사업가적 정신으로 열정을 갖고 업무를 추진하는 책임감 있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생산/품질-생산관리/생산제조
수행업무
생산관리 업무는 Supply Chain(공장, 물류거점)의 모든 제약(Capacity, 자제 등)과 예상 수요를 분석하여 생선/물류/재고가 최적화될 수 있게 계획하고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생산제조 업무는 Global 수준의 생산성을 확보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계획에 맞게 공급하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Man, Machine, Material, Method(작업지시 및 공정)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평균 이상의 영어구사능력이 요구되며, 관련부서와의 원활한 Communication 및 Leading을 위해 정확한 의사전달능력과 설득력, 논리력 및 Presentation Skill과 책임감을 갖춘 사람을 선호합니다. 더불어 SCM (Supply Chain Management) 및 재무회계 관련지식, 전산활용능력(Excel, PowerPoint 등)이 뛰어나면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Open Mind, 책임감 있는 자세 및 조직에 잘 융화되는 팀플레이 능력도 중요합니다.
생산/품질-QA
수행업무
QA업무는 크게 품질기획과 시험검사로 나뉩니다.

① 품질기획업무는 장기적인 제품의 품질 확보를 위한 품질 전략 업무와 시스템 운영 및 시험검사 기획 업무로 구성됩니다.
② 시험검사 업무는 개발 및 양산 제품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제품 Task를 진행합니다.

유관전공
전자·전기/기계/산업공학 등

필요역량
연구소 및 다수의 생산 관련부서와의 Co-work를 위한 Communication Skill이 필요하며, 품질문제의 판정을 위한 정확한 상황판단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제품의 Global화 및 해외생산법인의 품질문제 F/Up을 위해서 일정수준 이상의 영어구사능력도 필요합니다. 추가로 호기심 및 책임감이 강하다면 품질을 책임지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품질기획은 문제분석을 위한 SPC(통계적분석능력), 전산활용능력(엑셀 및 PowerPoint)과 ISO등의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요구됩니다.
생산/품질-CS
수행업무
CS는 크게 고객지원, 품질지원, 영업지원으로 나뉩니다.

① 고객지원은 국내외고객의 Needs에따라 Solution을제공합니다.
② 품질지원은 정확한 제품분석을 통해 사외 품질현황 및 고객의 VOC(Voice Of Customer)를 내부에 Feedback하여 제품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③ 영업지원은 제품관련 문제처리 및 기술지원, 국내외 고객 관련 회의를 지원하는 업무입니다.

유관전공
상경계열(경영)/심리·소비자관련학과/전기·전자·전자계열 등

필요역량
C/S 업무수행에 있어 기본적으로 필요한 자질은 원만한 대인관계와 Communication skill이 필요하며, 국내외의 다양한 고객을 대응하기 위한 능숙한 외국어능력이 요구됩니다.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과 의사결정능력이 필요하며, 외부 발생 문제점을 내부에 반영함으로 개선을 주도할 수 있는 Leadership과 적극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술적인 업무수행에 있어서는 제품의 정확한 이해 및 빠르게 변하는 제품의 기술적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가져야 합니다.
지원/Staff-자재
수행업무
자재업무는 적기/적시에 적정수량의 재고를 입/출고하여 생산운영 및 재고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유관전공
이공계열

필요역량
해외법인생산 지원을 위한 해외출장, 각 법인지역 현지인 및 생산관련부서 협의와 업체와의 Communication 등을 위해 영어 및 외국어에 능한 사람이 선호됩니다. 또한, 현장부서와 같이 움직이기에 무엇보다 조직에 잘 융화되며, 대인관계가 좋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업무에서 전산 system 사용과 data 가공이 많아 Excel이나 PowerPoint를 잘 다룰수 있는 사람이라면 업무수행에 있어 도움이 됩니다.
지원/Staff-구매
수행업무
구매는 크게 전략구매, 개발구매, 구매기획, 업체품질관리(SQE)등으로 나뉩니다.

① 전략구매는 시장을 분석하고, 업체를 발굴하며, 협상, 계약 등의 Process로 이루어집니다.
② 개발구매는 단순히 연구소에서 기획된 부품의 가격협상에 주력하기보다, 부품설계 초기 사전 원가 절감 및 표준화가 가능한 요소들을 분석 파악하여 적용합니다.
③ 구매기획은 각종 시황 분석 자료를 구매전략수립 등의 사업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시장 예측을 통해 선행조달계획을 수립하여 장/단기 구매계획을 수립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구매담당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협상 및 전략수립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이론과 달리 예상치 못한 돌발변수가많이 있으며, 이 경우 각 유관부서와 함께 최단 시간 내에 최적의 Solution을 도출해야 합니다. 사업에 대한 TCO적 관점의 이해와 함께, LG 공통 역량인 정도경영의 윤리의식, 성실성, 친화력, 고객지향적 Mind, 책임감 등의 역량과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한, 외국인과 의사소통에 필요한 어학능력은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지원/Staff-SCM
수행업무
SCM 업무는 영업 부문에서 예측한 고객별/제품별 수요에 따라 생산 부문에서 수립한 공급 계획이 동기화되어 생산/물류/재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주 단위 선적계획을 수립하고 의사결정 Process를 지원합니다. 또한, Supply Chain 최적화를 위한 SCM 유관부서의 Process 및 System의 최적 운영과 혁신을 주도하며, SCM Covernance를 통해 다양한 변화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유관전공
상경계열

필요역량
SCM 담당자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문제해결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예상치 못한 돌발변수가 수시로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SCM 담당자는 각 유관부서와 함께 최단시간 내에 최적의 Solution을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Global 관점에서 업무를 진행하므로 영어구사능력이 필수적이며, 관련부서와의 원활한 Communication 및 Leading을 위해 정확한 의사전달능력과 설득력, 논리력 및 Presentation Skill과 책임감을 갖춘 사람을 선호합니다.
지원/Staff-경영전략/기획
수행업무
경영전략/기획 업무는 전사 전략 및 기획 업무, 경영분석 및 예산수립 업무, 성과공유 업무로 구성됩니다. 이 업무들은 전략/기획 담당 부서의 주관 하에 전략 Consensus Meeting, 업적 Consensus Meeting을 통해 진행됩니다.

유관전공
경영/경제/회계 등

필요역량
① 경영기획업무(전략기획 및 사업관리, 지원업무등)를 수행하기 위하여 기획력과 분석력이 요구되며, 획득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개진하기 위해 원만한 대인관계와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이 필요합니다.
② 상황을 좀 더 작은부분으로 세분화하여 이해하거나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접근방식으로 상황의 의미를 추적할 수 있는 통찰력(Insight)이 요구됩니다. 사업이나 개인의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치밀하고 일관성 있는 업무처리와 투철한 기업윤리를 발휘하며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치밀함이 필요합니다.
③ 회사의 이익창출과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관점에서 최적의 사업적 선택을 위해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줄 아는 전략적 사고력과 일과 조직에 대한 주인의식과 인내력도 필요합니다. 이와함께 재무/관리회계/통계등에 대한 기본지식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요구 역량입니다.
지원/Staff-HR
수행업무
인사업무는 크게 인사, 연수, 노경으로 구분됩니다. 인사에서는 LG전자의 Vision을 근간으로 인재 확보, 평가, 보상, 조직 설계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연수에서는 인재교육을 기획하고 이를 지원하는 업무를 합니다. 노경에서는 노경환경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며, 노동조합·사업협의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유관전공
경영/경제/회계 등

필요역량
① 조직내 HR Issue를 정확·신속하게 파악, 분석, 개선할 수 있는 문제 의식, 분석력 및 기획력이 요구됩니다.
②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수용할 수 있는 폭넓은 사고력과 포용력을 갖춰야 합니다.
③ Global HR 수행을 위한 뛰어난 외국어 회화 능력 또한 필수입니다.
④ 마지막으로, 가장 기본적인 것은사람을 존중하고 사랑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이라 하겠습니다.
지원/Staff-재무
수행업무
회계정보를 수집하고 회계결산을 한 후 이에 대해 외부 감사인의 감사를 받는 업무
주주총회, 이사회, 감사위원회 등에 제출할 관련 자료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업무를 하며,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의 관리 및 개선업무를 담당

유관전공
경영/경제/회계 등

필요역량
재무회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는 세무, 회계부문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재무 및 관리회계지식과 더불어 각종관련법률(상법, 증권거래법, 외환거래법, 공정거래법등)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경쟁적 기회와 취약성을 결정하기 위해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며 적절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계수력(수리능력)과 정확성이 요구되며, 다양한 방면에서 사안을 검토할 수 있는 폭넓은 분석적 인사고력 등을 필요로 합니다. 기본적인 전산 활용 능력을 구비하고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지원/Staff-법무
수행업무
법무부서에서는 투자, 사업, 구조조정 등 주요 Project성 사업에 필요한 계약서 작성 및 법뮬적 자문을 합니다.
당사와 여러 이해관계 주체간의 계약 및 소송 등에 관여합니다. 또한, 회사 운영의 법률적 기초인 사규의 제정, 개정, 폐지 작업을 주관합니다.

유관전공
법학/행정학 등

필요역량
법무업무는 업무의 특성상 해당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분야에 대한 최소한의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구체적으로 법학관련지식과 전공이 요구됩니다. 해당 법무업무에 대한 논리적 분석력과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수집, 가공능력, 관련법규정에 대한 법률적 사고력과 법률적 취지를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표현력 등이 필요한 역량입니다. 또한, 논리적인 사고와 책임감도 중요한 요건입니다.
지원/Staff-홍보
수행업무
Corporate Brand를 관리하고, 사업본부별 혹은 제품별 홍보 전략을 구상 및 실행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기업홍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경영활동에 대한 정확한 분석력과 관련자료 가공력, 문장력이 필요합니다. PR업무는 대내외 고객, 특히 언론인과의 접촉이 많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Global PR 업무의 확대로 뛰어난 외국어 회화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사내 Communication 업무는 회사 내에서 일어나는 경영활동을 정확하게 사내외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인쇄사보 및 Online 사보 등을 제작하는 활동이므로 창의성, 기획력, 작문력등이 기본적인 요구 역량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사내외 취재활동을 위하여 원활한 대인관계와 적극성도 필요합니다.
지원/Staff-총무
수행업무
총무부서에서는 전사 차원의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여 대·내외 이미지를 관리하고, 경영층의 의전행사를 집행합니다. 또한, 당사의 자산을 관리하며, 경영층의 대·내외 업무지원을 수행합니다.

유관전공
전공무관

필요역량
총무업무는 사내와 외부고객과의 접촉이 많고, 행사/의전, 자산관리등 동적인 업무가 많습니다. 따라서 원만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객지향적 Mind, Teamwork을 기본으로하는 강한 업무추진력과 상황대응력, 책임감 등이 요구되는 업무입니다. 이와 함께, 부동산관리 업무를 위해 관련법규의 기초지식이 필요하며, 재무/관리회계에 대한 기초적 지식도 요구됩니다.
지원/Staff-환경안전
수행업무
환경안전부서는 환경관리, 안전관리, 방재관리를 담당합니다. 사업장 환경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며, 생산활동에 내포된 Risk를 예방하고, 사원들의 쾌적한 작업환경을 구축하며, 화재 등의 재난요소를 사전에 예방·관리합니다.

유관전공
환경공학/안전공학/보건/소방 등

필요역량
① 환경오염원식별/관리(수질, 대기, 폐기물, 화학물질, 토양오염분야)
② 국내외 환경 법규 및 규제/규격에 대한 이해, 안전 관계/작업 상태/행동 분석/인간 공학/기계·전기·건설·화공 안전 기술/사고조사기법/산업 안전 보건 등의 법규에 대한 이해
③ 작업환경 유해인자 파악, 관리대상 유해물질 관리
④ 건강검진 결과의 이해, 건강증진 Program의 구축, 보건분야의 위험성 도출, 방재관련규격 이해, 화재위험요인 파악 능력, 방재시설의 기능 및 사용·관리방법, 구조구급법, 방재설계 검토 능력, 가스 및 위험 설비에 대한 이해
지원/Staff-시설기술
수행업무
시설기술업무는 크게 건축, 전기, 설비 3가지 업무로 구성됩니다. 사업장내 Utility 설비 및 건축물 관리를 통해서 전반적인 생산업무 지원을 수행합니다.

유관전공
이공계열

필요역량
각 파트별 전문지식과 설계능력이 있어야 하며, 해외 법인에 대한 업무지원이 확대되면서 영어구사능력이 요구됩니다. 더불어 설계프로그램(CAD) 활용이 가능하고 전산활용능력(Excel, PowerPoint) 또한 뛰어나면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Open mind, 책임감 있는 자세 및 조직에 잘융화되고 팀플레이에 능한 사람이라면 더욱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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