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패션기획-패션MD
수행업무
상품기획, 소싱, 입출고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MD는 Merchandiser의 줄임말로서 상품기획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국내외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Needs 파악하고 자료 분석에 근거해 상품의 소재와 디자인을 결정하는 일을 합니다.
또, 판매 예측량과 예산을 고려하여 상품의 생산량을 결정하고, 생산설비와 납품기일, 물류과정을 기획하는 등 매출, 판매, 원가, 생산 관련 업무의 전반적인 활동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영업담당자, 디자이너 등과 수시로 의견을 조율해가면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필요역량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소비자 우선주의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은 기획MD에게 반드시 필요한 역량입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흔히들 말하는 개인 취향이 아닌 시장이 원하는 객관적인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많은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상품화시킬 수 있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또, 실제 판매가 일어나는 현장의 이야기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모든 업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기획 MD는 많은 유관부서와 일을 합니다. 디자이너와 제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생산MD와 생산 납기를 조율합니다. 또한, 원단을 발주할 때 업체와 가격 협상도 필요합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느냐가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분석적 사고 능력
정확성과 객관성을 갖기 위해선 모든 의사결정은 데이터에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업무를 진행할 때 근거가 될 수 있는 데이터를 준비하고 수치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눈을 키운다면, 기획 MD로써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비전
브랜드매니저를 꿈꿀 수 있고 회사 내 다양한 업무로의 진출도 가능합니다.
패션 기획MD의 가장 큰 장점은 상품이 만들어지는 과정 및 판매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전체적인 큰 그림을 읽을 수 있는 넓은 시야를 키울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차후에 브랜드의 브랜드 매니저를 꿈꿀 수 있고,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많은 유관부서와 일하기 때문에 차후 회사 내외부의 생산, 영업, 마케팅 업무로도 직무 전환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열려 있습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브랜드 기획부서
패션기획-Buying MD
수행업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예측하여 구매하는 직무입니다.
바잉MD는 해외 혹은 국내에서 기획된, 브랜드나 상품을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수입 및 공급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직무입니다. 더불어 상품의 배분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바잉한 상품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또, 매장의 매출, 판매율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마케팅, 영업 등)와 협업을 하며, 해외에서 바잉이 이루어지는 경우 해외 본사와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및 유대감 형성이 필요합니다.

필요역량
항상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 분석 능력
소비자가 해외브랜드의 옷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국내보다는 해외브랜드가 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획&디자인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수입 제품들이 내수 제품보다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거시적으로는 패션 시장의 트렌드, 미시적으로는 고객들의 트렌드를 명확히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키는 Buying 능력이 필요합니다.

언어감각
해외 브랜드 및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언어감각이 필수입니다. 또한 언어뿐만 아니라 거래국에 대한 문화 또한 이해도가 높아야 원활한 비즈니스가 가능합니다.

브랜드 이해 능력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브랜드의 철학, 가치, 비전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를 온전히 공감하고 방향성을 정확히 이해해야 그에 맞춰 훌륭한 바잉을 할 수 있습니다. Buying MD는 내가 사고 싶은 옷을 바잉하는 것이 아닌, 우리 브랜드에 적합한 옷, 우리 브랜드의 고객이 좋아하는 옷을 바잉하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커리어&비전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메신저입니다.
바잉MD는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키워 나가며, 브랜드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또, 해외 다양한 브랜드와 업무를 진행하면서 글로벌 패션 인재로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해외 수입브랜드 및 국내 브랜드 바잉부서
패션영업관리-영업MD
수행업무
상품의 매출과 판매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영업MD는 기획MD와 함께 상품별 생산수량과 시즌 전체 물량 규모를 결정하고, 물량 운영 계획을 수립합니다.
생산된 상품이 입고되면 물량을 매장별로 배분하고, 매장 내 판매 상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합니다.
또한 고객 반응과 현장의 니즈에 기반하여 인기상품은 추가생산을 진행하고, 필요시 단기기획 상품을 생산하는데 적극적으로 관여합니다.
동시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며 얻은 정보를 차기 시즌 기획에 반영합니다.

필요역량
머리는 차갑지만, 가슴은 따뜻한 브랜드의 친구가 되어야합니다.

분석적이어야 합니다.
판매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너무나 많습니다. 날씨, 계절, 정치/경제 상황, 패션트렌드, 소비트렌드, 경쟁사, 그 외 예측 불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데이터를 해석, 판단할 수 있어야 가장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나아가 차기 시즌 상품기획의 적중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부서와 친해야 합니다.
영업관리, 마케팅, 상품기획, 상품디자인, 비주얼까지 브랜드의 모든 부서와 협력해야 합니다. 때로는 부서와 부서 사이에서 중간자 역할로서 중재와 대변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부족해서 고민이라면 영업MD로 일하며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로 말합니다.
기획/디자인이 상품으로, 영업관리는 현장에서 매장과 직접 대면함으로 존재감을 표현한다면 영업MD는 데이터를 통해 표현합니다. 판매 현황자료, 매장 교육자료, 시장조사 보고서 등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다루어야 합니다. 누가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명확한 독자의 수준에 맞추어 작성하고, 요점과 인사이트가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작성해야 합니다.

커리어&비전
나만의 브랜드를 꿈꾸고 있다면 영업MD입니다.
영업MD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입장에 동시에 서는 매력적인 위치입니다. 따라서 영업(현장)과 상품기획 어느 방향으로든 뻗어 나갈 수 있는 확장성이 있습니다. 브랜드 비즈니스를 보다 거시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로, 향후 브랜드 오너로서 성장하는 데 강력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브랜드 영업부서
패션영업관리-영업SC
수행업무
영업관리는 제품이 생산되어 고객에게 판매되기까지의 전체적인 흐름을 관리합니다.
영업관리는 영업SC(Shop Consultant)로 불립니다. 컨설턴트로서 매장별 프로모션 기획, 매출 관리, 재고관리 등의 매장과 관련된 전반적 업무(수익 창출 업무)를 진행하는 직무입니다.
담당매장 매출 관리를 위해 판매 호조 상품과 재고 현황을 분석하고, 담당 매장의 판매직원들과 소통하며 프로모션 기획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과 매장의 제품 의견 청취, 시장조사 등을 통해 수시로 기획/디자인 파트와 소통하면서 모든 브랜드 비즈니스 업무에 관여하는 직무입니다.

필요역량
대인관계 능력에 자신 있고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영업관리에 지원하세요.

대인관계 능력이 중요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영업'이라는 단어에서 연상되는 것처럼, 영업 직무는 외부적으로는 매장의 판매사원, 유통 바이어 내부적으로는 기획/디자인 파트 등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고 협상/협의를 진행하는 업무가 많습니다.
친분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업무적으로 신뢰를 쌓고 상품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담당자들도 직접 수많은 매장의 고객을 직접 만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판매 분석, 구매 고객 분석 등 기본적인 분석이 전제되어야 매장과 제품을 파악할 수 있고, 나아가서는 여러 자료의 다중 분석을 통해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 능력은 영업 담당자의 중요 역량입니다.

도전 정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업무를 전천후로 수행하는 영업담당 업무는 돌발적인 사건도 많습니다. 또 항상 해왔던 방식 그대로 정체되어 있을 수 없는 업무입니다. 데이터만 가지고는 성공이 보장되는 매장을 오픈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기존의 것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롭게 생각하고 도전하려는 마인드 또한 영업담당의 중요 역량입니다.

커리어&비전
넓은 시야를 갖춰 패션 브랜드 비즈니스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업관리 담당자들은, 영업 업무뿐만 아니라 기획/디자인/마케팅까지 참여하면서 다양한 역량을 갖춘 브랜드 매니저를 꿈꾸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에서 기획/마케팅 등 다른 직무로의 업무 순환이 활발하기에, 영업 직무 경험은 다른 업무의 좋은 자양분이 될 수 있으며, 어떤 업무를 담당해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브랜드 영업부서
패션마케팅-전사 마케팅, 브래드 마케팅
수행업무
차별화된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알립니다.
마케팅은 크게 전사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사 마케팅은 기업 및 자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매출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며,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브랜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가치에 소구하기 위해 트렌드와 마케팅 채널 분석을 통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세일즈 연계 및 브랜딩 강화에 기여하는 브랜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마다 보유하고 있는 가치 철학을 담아 대외적인 활동(CSV 등) 및 매출과 직/간접적인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비자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브랜드를 접하게 됩니다. 그중 차별화된 스토리를 만들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러이자 커뮤니케이터가 마케터입니다.

필요역량
소비자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마케팅으로 구현할 수 있는 통합적 사고능력이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실제의 삶과 긴밀하게 연결된 특성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접목시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획력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 그 안에는 상품의 디자인을 시작으로 기획, 영업의 비즈니스 측면까지 통합적으로 연계하여 차별화된 가치를 가지고 소통하는 통합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중요한 자질입니다.
자신의 생각에 확신과 진정성을 가지고 오픈된 마인드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올리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커리어&비전
마케팅은 사람이 합니다. 점차 비즈니스에서 그 중요성이 더 커지는 직무가 마케팅입니다.
마케팅 업무가 단순히 무엇을 팔지 고민하고 상품을 홍보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패션 아이템이 아름다운 건 근본적인 가치이고, 제품에 담긴 신념, 목적, 가치의 철학을 담은 독보적인 스토리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현시대에 공감하는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역사를 만들어나가는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AI 시대에 사라질 직업 예측 기사에 마케팅은 없다는 건, 소비자가 제품을 사는 데에는 오직 기술 때문이 아니라, 공감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전사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부서
패션IT- 온라인Biz 기획/운영
수행업무
최근 중요성이 높아진 온라인 채널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익 창출에 기여합니다.
온라인Biz는 당사 브랜드의 온라인 비즈니스 및 코오롱몰 / 브랜드몰 구축, 운영 관련 업무들을 수행하는 직무로, 온라인 MD,온라인 마케팅, 온라인몰 운영, 사이트 구축 및 유지 등으로 업무가 구분됩니다.
회사 내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판매, 그리고 다양한 채널(모바일/SNS/ 동영상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이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별도의 온라인 전용 상품기획, 생산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온라인 채널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트렌드 캐칭 능력 및 다양한 경험
급변하는 온라인 커머스 업계에서는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지에 대한 트렌드 감각이나 심리 지식도 크게 도움 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독서, 문화생활이 도움이 됩니다. 타사 마케팅 성공사례 및 벤치마킹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학습을 통해 식견을 넓히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 능력
온라인 커머스 업무는 실적 분석이나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추출하는 작업이 중요하기에 숫자 감각,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다양한 유관부서 사람들과 협력하며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원만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대인 역량이 필요합니다. 공동의 목표를 위해 MD,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담당자의 업무 내용을 파악하여 그들의 고충을 이해하며 업무를 추진해야 합니다. 독단적인 의사결정이 아닌, 유관 담당자의 실현 가능한 업무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세심하게 살피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커리어&비전
미래 유통을 주도하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패션 기업의 유통 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시대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는 미래의 주요한 패션 유통입니다. 화사 내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 환경에서의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직무를 수행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커리어는 미래 패션 산업에서의 중요한 직무 입니다. 패션 산업에서의 온라인 비중에 점점 커지고 있으므로 회사의 앞으로를 책임질 핵심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배치부서
온라인 담당 부서, 브랜드 온라인 부서
패션디자인-의류, 용품디자인
수행업무
디자이너는 브랜드 가치를 상품을 통해 구현합니다.

디자인은 옷, 신발, 가방 잡화 등을 디자인하고 그 디자인을 생산 가능하도록 데이터화하는 직무입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고객 성향을 파악하고 이슈 및 트렌드를 접목하여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를 시각화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 기획MD, 영업SC와 수시로 의견을 조율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디자이너에게는 분석적 시각, 편집력 그리고 끈기가 필요 역량입니다
창의력과 감각은 주관적이며 추상적이기 때문에 그것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본인만의 방식이 있어야 합니다. 판매 추이 분석 및 소비자 패턴 연구를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현재 트렌드의 요소를 어떻게 잘 조합하고, 이를 시각화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이 한 번에 완성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그래서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끈기가 중요한 직무입니다. 또, 패션제품은 판매되는 시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스케줄 관리도 항상 신경쓸 수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협력 기관 및 부서와 함께 신속하고 계획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책임감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커리어&비전
옷에 가치를 부여하는 디자이너는 패션업계에서 중요한 창작자입니다.
패션디자이너는 다른 직무에 비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직접 실행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자기개발 가능성이 높고 디자인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디자이너들이 활동할 수 있는 산업의 범위도 증가하고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항상 브랜드의 가치를 옷에 담아 내는 일을 하기 떄문에 브랜딩 전문가로서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관련전공
디자인계열
패션디자인학, 의류, 의상학 등 패션 계열

배치부서
브랜드 디자인부서
패션디자인-VM,SI
수행업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공간을 통해 직관적인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VM(visual merchandiser), SI(store identity)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기반을 둔 공간적 디자인, 마케팅 전략을 뜻하며,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공간적으로 구성하여 고객과 제품의 상호작용을 기획하는 직무입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공간과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연출부터 브랜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활하게 체험할 수 있는 동선의 계획 등 공간에서 일어나는 퍼포먼스를 총괄적으로 기획합니다. 또 상품에서 다 표현되지 못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직접적이고 직관적으로 고객에게 표현하고 전달합니다.

필요역량
브랜드의 이미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획력과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킬 수 있는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맞는 트렌드를 적절하게 선별하고 재해석 하여 브랜드의 이미지가 일관적인 방향 안에서 생명력을 잃지 않고 발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해야 하는 일로서 트렌드를 읽는 능력과 브랜딩을 구체적으로 형상화 시킬 수 있는 디테일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또, 무형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체화 시켜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가능한 표현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을 계속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창의력과 응용력, 그리고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커리어&비전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공간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모든 제품이 구매 가능한 시대입니다. 또,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정말 많습니다.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 될수록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어떤 것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상품의 실제 기능이 어떠한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그 공간이 수행해야 하는 기능은 예전보다 더 복잡해집니다. 트렌드와 브랜딩, 사용자의 행태 분석까지 복잡하고 폭넓은 것을 기획 할 수 있는 공간디자이너, 마케터가 필요해 질 것입니다.

관련전공
디자인계열
패션디자인, 의류학과 . 의류생활학과 등

패션 계열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건축, 실내설계, 가구디자인 등 조형 계열

배치부서
브랜드 영업, 기획부서
경영지원-원부자재구매/생산/품질관리
수행업무
FnC의 원활한 제품 생산과 품질 향상을 위해 전방위에서 노력합니다
구매는 국내 원부자재를 적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싱하여 브랜드에 제안하고, 소재를 개발하거나 해외 직거래를 통한 마진 절감을 위해 일하는 직무입니다.
생산은 브랜드의 원가 및 납기를 책임지는 직무이며,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일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는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그림이 실제 옷이 될 수 있도록 옷의 패턴을 설계하는 일과, 생산된 옷이 유통되는 데에 문제가 없도록 각종 검사(이화학검사, KC검사 등)를 통해 소비자에게 완성도 높은 옷이 전달될 수 있도록 품질을 확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구매 - 소재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소재에 대해 공부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또, 해외 소재공급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업무가 많으므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생산 - 차가운 머리와 뜨거운 가슴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 하며, 해외생산 진행시 해당 국가의 세금, 최저 임금 등 문화 경제적인 측면까지 고루 이해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품질 관리 - 패션제품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생산 공정에 대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 현장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높은 수준의 품질 컨트롤과 원할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비전
패션제품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패션산업의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원부자재 구매, 생산, 품질 검사까지 패션제품이 만들어지는데 필요한 전 과정을 컨트롤하는 담당자로서 패션 산업의 전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 낮은 원가를 위해 해외생산이 잦아지면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으며, 패션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게 되어 패션 생산, 품질관리 전문가로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섬유, 의류 관련 전공 및 어문, 상경계열 우대)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는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납니다.
인사는 임직원의 입사에서부터 퇴사에 이르기까지 회사에서 발생하는 일 중 사람과 관련된 모든 일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회사의 전략 및 비전 달성에 필요한 우수 인재들을 확보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일을 하며, 세부적으로는 채용, 육성, 평가, 승진, 보상, 복리후생, 각종 제도 기획 등의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항상 공정한 기준과 원칙을 준수하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인사는 뜨거운 가슴과 차가운 머리로 합니다.
인사담당자는 내외부 고객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수 역량이며,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함과 포용력이 필요한 직무입니다.
항상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들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 주어진 정보를 구조화 하여 전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적 사고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인적자원 관리/개발, 노무 관련 법규 등에 대한 지식이 인사업무를 수행하는데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커리어&비전
'사람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인사는 리더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인력 운영에 대한 통찰력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람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미션 및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적인 인사기획을 경험한다면 향후 조직을 이끌 리더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직무입니다.
또, 사람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은 컨설턴트, 공인노무사 등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며, 패션업에 대한 이해가 수반된다면 패션 전문가로서의 활약도 가능합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경영지원-기획
수행업무
신규 사업, 브랜드 발굴 및 해외 진출 전략 수립을 지원합니다.
기획은 패션사업의 신규브랜드와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업무제휴 및 직간접적인 해외진출 전략 수립 및 관리 등을 실행하는 직무입니다. 브랜드 M&A를 통한 사업성 확보와 신규사업을 검토하는 것 뿐만아니라 기업이 갖는 중장기 사업전략을 토대로 기존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대내외 상황에 맞는 유연한 경영환경을 조성합니다.

필요역량
분석력과 실행력이 꼭 필요합니다.
기획 담당자는 브랜드, 패션산업, 관련 산업의 현재, 미래에 대한 종합적 분석력이 필수적이며, 이를 토대로 단기적 또는 중장기적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실행력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회사 경영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직무로 회계와 재무, 법무 등 다양한 직무에서 요구되는 기본 지식들이 요구됩니다.

커리어&비전
회사의 경영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기 때문에 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을 다질 수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기 때문에 회사 내부의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부적으로 맡은 업무에 따라서 재무분야 전문가, 사업관리 전문가, 조직관리 전문가 등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갖고 있는 관심과 노력에 따라서 다양한 전문성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으며 통합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회사의 경영 방향을 직접 설정하고 실행한다는 점에서 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을 다질 수 있습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
경영지원-법무/윤리경영
수행업무
법적리스크를 사전예방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정착을 통해 보다 나은 기업가치의 창출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법무 업무는 법적리스크를 사전예방하고 사후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법률분쟁의 효율적인 소송 수행업무가 있습니다. 또한 계약 및 법률문제에 대한 총괄적인 검토를 지원합니다. 법률리스크의 최소화를 위하여 임직원에게 지속적으로 사업과 관련한 법규와 판례를 공유하고 상시적인 교육도 실시합니다.
윤리경영업무는 회사 내부의 규칙이 준수되도록 각종 Process를 검토하여 비즈니스 전개 과정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정착을 통해 보다 나은 기업가치의 창출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세부 역할로는 표준 업무 프로세스 점검 및 개선을 위한 정기감사, 상시적 Monitoring을 통한 일상/수시/테마감사,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경영, 회사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상표단속 등의 업무가 있습니다.

필요역량
법학지식과 Legal Mind를 필요로 하며, 높은 윤리의식은 기본적인 자격요건입니다.
법무 담당자는 법률 관련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법학지식과 Legal Mind를 필요로 합니다. 법무팀은 법적인 자료를 검토하는 것 이외에도 이해당사자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리스크를 해결하기 때문에 회사 내부의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고 현업부서 및 계열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요구됩니다. 법적인 문제는 새롭게 갱신되는 판례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중요하기 때문에 산업 전체의 법적인 문제들에 대하여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윤리경영은 조직의 프로세스 점검을 위한 실무경험, 각종 기준/규제/정책에 대한 이해, 경영학, 회계학 등의 학문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현업과의 유기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원만한 인간관계를 필요로 하며, 무엇보다도 타의 모범이 되는 높은 윤리의식은 기본적인 자격요건입니다.

커리어&비전
사내 법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법무 담당자는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을 쌓아 사내 법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사회 전반으로 법무 분쟁이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소송의 절차를 경험하면서 겪는 채권관리, 법률문제 검토, 리스크예방과 같은 업무는 회사 내의 기획, 영업, 인사, 소싱 등 다양한 업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윤리경영 업무는 그 특성상 회사의 모든 부서와 유기적 연관이 있어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감사와 법무 등 법령을 기반한 직무로 개인의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전공
법학
경영지원-재무/세무/경영관리
수행업무
회사의 경영 손익 및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재무회계 업무는 적시성과 완결성 있는 경영 손익정보 제공을 위해 월/ 분기/반기/연말 재무제표 작성, 결산 및 외부감사 기관으로부터 감사를 받고 공시를 하고 있으며 또한 자산 건전성 및 업무효율 개선을 위한 전사업무프로세스 개선 및 및 재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업무는 세법 및 조세정책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지속적으로 검토 관리 하며 세무일정에 맞추어 세무신고 및 납부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영관리업무는 전사 목표 및 평가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사 및 사업단위별 경영계획을 수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점검과 중장기 목표에 맞는 경영실적 유도, 실행계획 보고, 월별 경영실적 마감/분석/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사업의 혁신적인 변화관리를 위해 회사의 부분별 프로세스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기본적인 재무회계의 지식과 경영흐름을 파악하는 폭넓은 시야를 지녀야 합니다.
재무/세무회계
기업회계기준에 대한 이해, 각종 법규(법인세법,소득세법,부가가치세법,회사법등)에 대한 이해 및 재무관리 관련 지식이 필요합니다. 원칙을 중시하는 마인드, 작은 이슈도 놓치지 않는 꼼꼼함이 요구됩니다. 우리 회사의 사업 분야뿐만 아니라 산업 전체에 대하여 끊임없이 학습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경영관리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 및 각 사업단위별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필요합니다. 원칙을 준수하는 마인드 및 전사를 대하는 업무인 만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회사 전체의 경영흐름을 파악하고 브랜드와 사업별로 시너지를 파악할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지녀야 합니다.

커리어&비전
회사 경영 전반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금융, 회계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재무/세무회계/경영관리 업무는 회사 경영 전반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폭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재무/세무회계/경영관리 업무를 기반으로 회사의 신사업 진출과 IR, 해외법인 등으로 업무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전사의 자금흐름과 경영계획 수립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금융, 회계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사업 및 투자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의 경쟁력을 성장시킨다면 향후 회사 내부의 중요 의사결정권자로서의 성장 기회가 있습니다.

관련전공
전공무관(경영학, 경제학, 세무학 우대)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