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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도 진동의 기본 가정 및 역할, 자유도(DOF:degree of freedom), 등가 스프링상수, 등가질량 구하기, 조화 가진을 다루는 이유, 1 자유도계 운동방정식 중력항(mg)가 없는 이유, 고유진동수, Critical Damping(임계감쇠), Damping Ratio, 감쇠 고유진동수, Logarithmic Decrement (대수감소율), Harmonic Forced Vibrations(조화 가진 운동), 기반 가진 (Base Excitation), 변위전달율 (Displacement transmissibility), 힘전달율(Force transmissibility), 일반가진에 의한 동적반응 해석, 점성감쇠 소산에너지 (한주기 동안의 없어지는 에너지), Beating (맥놀이 현상), Bandwidth, 회전 불평형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db(데시벨)의 개념과 소음에 db 을 척도로 사용하는 이유, 진동과 소음, 지하구간을 운행중인 지하철의 차내소음 저감대책을 발생원별로 구분하여 설명, 항공기소음의 문제점과 저감대책에 관하여 설명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잔향시간(Reverberation time), Huyghens 의 원리, 마스킹 효과(Masking Effect), 공진 (Resonance), 실시간 주파수 분석 (Real-time Frequency Analysis), 임계감쇠계수(Critical Damping Coefficient), 삽입손실치(Insertion Loss), 투과손실치 (Transmission Loss), 대수감쇠율 (Logarithmic Decrement), 질량법칙(Mass Law), 전단율, 기계임피던스, 근음장(Near field), 음향강도(Sound Intensity), 지향계수(Directivity Factor)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유진동과 강제진동에서 damper system 의 차이, 외팔보(칸틸레버)의 진동관련 방정식, 동적강성계수(Dynamic stiffness), 진동 pick-up 의 종류와 특징, 진동계 (振動計)방진과 파동계(波動係)방진의 차이점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진동의 원인과 대책, 방진고무의 방진성능, 공기스프링(1Hz 이하 대역), 금속스프링(4Hz 이하 )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