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직무정보

Sales-시판사업(냉동)
수행업무
소개
국내 일반소매점 및 대리점에 빙과류, 냉동식품의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영업시스템을 바탕으로 제품의 시장지위를 확대하여 판매와 이익을 창출하는 업무를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소매점에 프리미엄아이스크림을 최초로 도입하여 시장을 리딩하고 있으며,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직영 및 대리점 채널의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조직별 판매목표 및 실적관리
•이익계획 수립 및 실적관리
•브랜드전략 수립 및 시장관계
•영업정책 수립 및 시행
•영업 투자분석 및 타당성 검토
•영업조직 인원관리
•거래처 채권관리
•신제품 진열 및 분포관리
•상권 및 시장정보 수집, 분석
•책임구역內 시장관리
•거래처 파트너쉽 관리
•프로모션 수립 및 시장적용
Sales-시판사업(냉장)
수행업무
소개
국내 일반소매점 유음료 판매를 기반한 높은 수준의 수익적 성과를 창출하는 사업 부문으로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여 회사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며, 대리점 채널을기본으로 한 최적화된 영업시스템과 현장 중심의 유통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반소매점 관리, 신규개척, 시장분석, 브랜드 가치향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시장조사 및 분석업무
•브랜드 가치향상 및 신제품 분포 확대
•대리점 운영지도 관리 및 계약업무
•각종 영업정책 수립 및 시행
•조직 구축 및 신규 거래처 판촉
•조직별 판매목표 및 실적관리
•판매조직 운영관리
•조직별 이익 계획 수립 및 실적 분석
•영업 투자 분석 및 타당성 검토
•조직별 채권 개선
•담보 및 계약체결 관리
•유통 품질 관리
•자산 및 판매보조물 관리
•관리사원 역량 교육시행 및 관리
•기타 영업활동 지원 및 관리업무
Sales-신유통사업(ETC)
수행업무
소개
군납, 단체급식, 고속도로 휴게소, 온라인 등 특수처 시장에서 당사의 영역을 확대하는 한편,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따라 새롭게 만들어지는 프랜차이즈, H&B샵 등 신규채널의 진입을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을 찾아 유통채널과 제품을 기획하고, B2B영역을개척하는 신성장 동력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특판 조직 운영 관리
기관 입찰 관리 / 스낵 및 음료 위탁 판매 관리 / 특수처 운영 관리
•신규 채널 개발 활동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 / 프랜차이즈 협력 모델 개발 / H&B Shop 등 특수처 개척 활동 / B2B 제품 개발 및 제안영업 활동
Sales-해외사업
수행업무
소개
23개국이 넘는 해외 시장에 빙그레의 대표적인 1등 제품들을 수출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조직은 크게 북남미사업부(미국, 브라질 등), 중국사업부(중국, 홍콩 등), 아시아사업부(러시아, 동남아 등)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중국, 미국, 브라질 등에 현지 거점을마련하여 글로벌 시장 확대 및 빙그레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해외 거래처 영업 및 제품 공급
•신규 거래처 발굴 및 시장 개척
•국가별 차별화된 마케팅 실시
•해외 법인 설립 및 운영
•해외 생산 거점 확보
•국가별 식품 법규 및 교역 조건 업데이트
•해외 시장용 제품 개발
Marketing-마케팅
수행업무
소개
소비자의 Needs 변화와 시장 트렌드 변화를 파악하여, 새로운 사업기회와 신규 시장을발견하고 연구소 및 유관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합니다. 또 기존브랜드 자산을 강화하는 일련의 활동을 기획하고 각종 마케팅 MIX 전략을 수립, 실행하여소비자와의 소통을 전개합니다.

주요업무
•판매정책 수립 및 시행
•중장기 판매계획 및 운영 비전 수립
•시장정보 수집 및 대책 수립
•시장환경 조사 및 분석
•소비자 인사이트 조사 시행
•신규 시장 개발
•마케팅 MIX 전략 수립 및 실행
•신제품 개발 및 런칭 전략 수립
•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및 일정 조율
•브랜드 관리 및 자산 강화 활동 전개
•브랜드 광고 및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영업 지원 업무
Marketing-포장개발
수행업무
소개
패키징 설계 부문은 포장재질과 방법, 포장 설비, 공정 등을 연구하며, 용기디자인 부문은차별화된 형태의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creative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통해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높임으로써 회사의 성장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을목표로 언제나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프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아이스크림, 유음료, 음료, 스낵, New Biz. 포장개발 및 개선
•포장 신재질 및 신기술 연구
•포장재 안전성 연구
•신형태 패키지 연구
•용기 디자인 개발 및 개선
•용기디자인 B.I 개발
•디자인 트렌드 조사 및 분석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디자인권) 출원
•수익 개선 /공정 개선/물류 개선
•협력업체 개발 및 품질 개선
•디자인 전문업체 개발 및 co-work
•3D 프린터 운용 및 관리
Marketing-디자인
수행업무
소개
내수와 수출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고 관리합니다. 시장에서의 디자인 경쟁력강화를 위해 크리에이티브를 창출하고, 기획하며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사적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며, 브랜드, 패키지, 편집물 제작 등 종합 디자인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사내 디자인 가이드 제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유지,보수
•POP, MD 상품등 제작
•수출제품 디자인 관리
•디자인 리서치 업무
•디자인 기획업무
•인쇄감리, 촬영업무
R&D-R&D
수행업무
소개
새로운 제품의 개발로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기존 제품을 끊임없이개선하고, 회사의 사업방향에 부합되는 연구과제를 선정하여 그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제품승인 및 허가를 취득하기 위해 시험을 실시하는 등 새로운 제품을 사업화하기 위한일련의 과정을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신제품 개발 업무
•신사업 개발 업무
•기존 제품 개선, 개량 업무
•제품 개발과 관련한 원자재 개발 및 개선 업무
•시장조사 및 정보 수집, 분석 업무
•경쟁사 사용원료 및 제품 비교 분석
•공정개선 및 신제품 생산 공정 개발
R&D-품질경영
수행업무
소개
대내·외 품질·위생·안전 Risk를 사전에 인지하고 예측하여 철저한 사전예방 시스템을구축 및 운영하여 사전·사후 Risk를 "Zero"화 하고, 식품안전 관련 전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개선하고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이를 모니터링 합니다.

주요업무
•식품안전 기획 (Risk management)
•전사 품질안전시스템 운영
•품질·위생·안전 Audit 기준 수립 및 시행
•사전예방 시스템 정립 및 검증
•제조·설계·유통 품질 개선
•소비자 클레임 분석
•위해정보 관리 및 대응
•국내·외 식품 관련 법규 관리 및 불합리한 규제 개선
•식품 법규/표시기준의 해석 및 적용
•수출제품 수출국 법규 관리 및 검증
R&D-분석
수행업무
소개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화학분석, 미생물분석, 기기분석(HPLC, GC, ICP,LC-MS/MS, GC-MS 등)을 통해 원료부터 생산공정, 최종제품까지 모든 단계의 규격적합성 검사 및 위해물질 모니터링으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일반성분 및 특정성분분석으로 제품 개발 및 개선 업무에 기여합니다.

주요업무
•국내·외 식품 관련 법규 규격 검사
•식품안전 관련 기획 모니터링
•대내·외 식품안전 관련 이슈 대응
•수출제품 적합성 검사
•위해물질 분석
•영양성분 분석
•자가품질검사 관리 및 교육
Manufacture-생산관리
Manufacture-설비관리
Manufacture-품질보증
Manufacture-낙농
Manufacture-환경안전관리
Manufacture-생산지원
Manufacture-인사노무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