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서비스-Multiplex Manager
수행업무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제공하는 CGV 핵심 조직
CGV의 각 Site(영화관)은 최초, 최고, 차별화라는 ONLYONE 정신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CGV의 핵심 조직으로서, Site별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서비스, 인력, 시설유지, 컨텐츠, 로컬 마케팅 등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수행합니다.
고객이 특별한 체험을 통해 최고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Global No.1 Platform으로 도약합니다.

기본자질/전공
CEO 마인드
CGV 각 Site는 매출 규모 면에서나 운영 면에서나 작은 기업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효율적인 Site 운영을 위해서는 전략, 인사, 경영관리, 마케팅, Risk Managemen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자적 관점을 가지고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무보다는 큰 숲을 볼 수 있는 안목과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리더십 역량이 필요합니다.

고객중심 사고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숨은 needs 까지 파악할 수 있는 고객중심 사고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외부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함께 일하는 조직 내 다른 구성원들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원활히 Co-work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skill이 필요합니다.

VISION
Business Mind를 가진 마케팅 전문가.
CGV Site 운영 담당자들은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고객 전략 수립가이자 마케팅 전문가로서 육성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직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략/인사/경영관리/마케팅 등 조직 관리 전반에 대한 체계적 경험을 쌓아 조직내에서 비교적 단기간 내 리더로서의 성장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해외 사업 및 다양한 신규 사업에 발맞추어 Global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한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 부문는 CGV의 비전과 미션을 근간으로 하는 경영전략, 인사전략을 수립하고 합리적인 인사운영을 통해 사내 각 조직의 경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사직무의 주요 업무영역은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유지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인사부문에서 담당하는 업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제공함으로써 종업원의 사기를 제고합니다. 또한 경영전략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상의 조직구조를 만들어 임직원의 업무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둘째, 임직원에게는 공정한 성과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틀을 제시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시스템을 구축,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회사조직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합니다. 셋째, 직원의 경력개발 통로(Track)를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의 역량과 경력을 개발함과 동시에 CGV의 비전과 미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비전 달성을 함께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인사부문은 이러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조직 내 각 사업부문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 채널을 확보하여 조직, 인력운영에 필요한 노하우와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사업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하고, 회사 조직이 정체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변화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인사부문은 임직원의 다양한 생각,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폭넓은 사고력, 수용성을 항상 견지하고 있어야 하며 창의, 도전, 정직, 팀워크, 존중, 고객이라는 CJ Values를 기반으로 하는 가치실천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조직 운영상 발생하는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 조직의 변화를 앞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 주도자로서의 리더십,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이슈를 정확히 분석, 파악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제시할 수 있는 문제분석 및 해결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부가하여 기본적으로 사람을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바탕에 깔려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역량요소 외에 채용, 평가보상, 조직문화관리, 인력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VISION
최근 각 기업마다 우수한 인재를 확보, 유지, 육성하려는 노력은 그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볼 때 인사부문은 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을 보좌하는 조언자의 개념을 넘어 향후 회사의 사업방향에 맞추어 스스로 적합한 인재를 확보, 유지함으로써, 사내 사업을 리드하는 역할로 변화해 나갈 것입니다. 이에 CGV 인사부문에서 자신의 업무 경력을 쌓아가는 동안 다음 몇 가지의 장기적 비전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선진화된 인사관리의 전문성 개발을 통해 최고로 인정 받는 인사부문 전문가로서 경력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최근 인력관리와 인재확보에 관련된 현안들이 주목받고 있지만 이에 따른 전문가가 부족한 우리 나라의 현실을 감안해 볼 때, 인사부문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가는 일은. 개인과 기업을 위한 의미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CJ CGV의 인사관리를 체계적으로 경험한 후, 인사부문의 관리자로 성장한다면 본인이 펼치고 싶은 이상적인 인사 전략을 전개해 볼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직접 경험한 인사관리의 체험을 통해 이슈를 발굴하고 발전 방향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 경영자를 꿈꾸는 지원자의 경우, 경영관리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인사부문에 대한 이해를 통해 더욱 유능한 최고 경영자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영업&마케팅-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은 정확한 고객에 대한 이해로 효과적인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 브랜드 가치 향상 및 매출증대에 관한 업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구분해 말씀 드리면,
첫째, 고객을 정확히 이해하는 업무입니다.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 지원, 평가하는 업무입니다. 예를 들어 CGV에서 영화관람 전에 포인트 적립을 위해 ‘멤버십카드’를 제시하면, 해당 고객의 정보가 CGV의 D/B에 축적되게 됩니다. 마케팅팀은 이 정보를 분석해 고객의 구매력과 구매행동양식을 이해하게 되고, 이를 활용해 CGV의 다양한 판촉활동의 기본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둘째, 효과적인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 브랜드 가치 향상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극장 스크린, 포스터, 로비 PDP 등 CGV 자체 홍보매체와 대외 홍보매체 활용을 통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일반 상영관을 비롯해 IMAX, 4D플렉스, 스타리움, 씨네드쉐프, 골드클래스 등 다양한 특화관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이 밖에도 브랜드 관리, 영화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멤버십 활성화, 신규시장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수립,진행하여 브랜드 가치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마케터의 기본 자질은 논리적이면서도 창의적이어야 합니다. 고객 데이터 분석,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행동양식을 정확히 꿰뚫어 볼 수 있는 논리적 사고와 안목이 요구됩니다. 뿐만 아니라, Only one (The first, The best, The differentiation)적 사고와 실행을 위해서는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능력도 갖추어야 합니다. 마케터의 잘못된 판단과 의사결정은 기업의 존폐를 좌우할 정도로 그 파급효과가 큽니다. 그만큼 꾸준한 자기 개발과 지식함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낼 수 있는 인내심도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VISION
마케팅은 참 광범위한 분야를 다루는 직무입니다. 광고,홍보,판촉을 비롯해 신규 상품 및 비즈니스 개발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업에 대한 수익성 분석, 수치에 대한 해석과 이해 등 전략 및 재무적 업무도 필요합니다. 심지어는 최근 기업들간의 제휴활동이 활발히 진행되는 추세를 감안하면, 어느정도 영업적 마인드도 갖추어야 합니다. 그만큼 마케팅의 업무영역은 폭넓고도 복잡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본질 그 차제는 변하지 않습니다. ‘사람’이라는 기반 위에 서 있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밖으로는 ‘고객’이라는 이름으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지만, 안으로는 ‘인맥’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폭넓은 유대관계를 맺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업무는 사람과 사람에 대한 이해와 교류를 하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누구보다 잘 알아 간다는 것. 이는 마케터만이 가질 수 있는 행복한 특권이자 유일한 자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1)회계 : 회사의 경영방침과 기업회계기준에 의거하여 회계처리를 수행하고, 결산방향을 수립합니다. 구축된 회계 및 영업상의 기초 데이터를 이용하여 결산을 수행하고, 외부감사기관으로부터 회계감사를 받아 내•외부 정보이용자들에게 경영 및 투자에 필요한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보다 세부적으로는 월차결산, 분기/연결산, 회계감사 등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확정된 자료를 토대로 감사보고서, 영업보고서, 사업보고서 등 외부 제출자료를 작성합니다. 이와 더불어 주요현안 및 신규사업 진출시 회계처리문제를 검토하고 기준을 수립하며 경영자의 의사결정시 필요한 각종 사안을 검토하여 제공합니다.

(2)세무 : 회사의 경영방침 및 세무당국의 조세정책 변화에 맞추어 각종 세법과 처리 규정들을 검토하여 회사의 관리지침을 수립하고, 회사의 세무신고 및 납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합니다. 이를 위하여 CGV 뿐만 아니라, 수많은 계열사와 연관된 각종 세무 문제와 제세신고 납부 등을 지도 관리합니다. 또한 주요현안과 개정세법 등을 검토하여 회사에 적절한 대책을 수립하고 세무 사후관리를 위한 자료를 작성 및 관리합니다.

(3)자금 : 최고경영층의 경영방침에 부합되는 재무전략을 수립하고, 회사의 재무현황이 재무전략과 일치하는 방향으로 전개되는지 여부를 점검하며, 금리 환율 등과 같은 자금관련 주요 변수의 추이를 파악하여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재무적 안정성을 추구하고 현금흐름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4)IR(Investment Relationship) :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재무적 성과, 전반적인 경영 현황, 경영 비전을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제고하며, 자본조달을 위한 투자자 기반 확대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재무적 마케팅 활동을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다른 어떤 부서보다 전문성이 강조되는 재무 부서의 특성 때문에 회계, 세무 등 재무와 관련된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업무를 수행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식보다 더욱 중요하게 갖추어야 할 덕목은 꼼꼼함과 끈기, 자신의 업무에 대한 책임감, 그리고 팀 구성원들과의 긴밀한 팀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업무의 상당부분이 강력한 법률 및 규정에 의하여 수행되는 만큼, 한번의 실수가 회사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중하고 꼼꼼한 성격이 요구됩니다. 또한 재무부서는 회사 내에서 또 하나의 작은 유기체와 같습니다. 회계/세무/자금/IR 전반에 걸쳐 각각의 구성원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일련된 하나의 업무를 완성시킨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부서보다 조직 구성원들간의 팀웍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많은 업무가 숫자와 관련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수리에 대한 이해도, 전산 활용능력 등도 필수적입니다. 타 업무와 마찬가지로 재무업무 수행에도 점차 다양한 자질이 요구됩니다. 현재 그룹 전체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CJ만들기에 발맞추어, CGV도 중국 및 미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나 해당 국가의 회계처리기준 및 세법에 대한 지식은 여러분이 미래의 CGV를 만들어 나가는데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VISION
시간이 갈수록 훨씬 더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는 경제상황에 발맞추어 회계기준과 세법 및 기타 관련법률 역시 점점 더 복잡/다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다른 사람들이 넘볼 수 없는 프로페셔널한 재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전체의 운영 및 자금흐름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하게 된다면 현재의 회사상황에 대한 파악 뿐만 아니라, 거시적이고 전략적인 관점에서 회사를 바라보고 미래의 발전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느 분야에서건, 재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없이 관리자의 자리에 오르기는 어려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CFO, 더 나아가 CEO의 위치에 오르기를 원하는 여러분에게 재무 분야에서 갈고 닦은 특화 된 지식과 경험은 향후 회사 내에서 성장할 있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입니다.
경영지원-기획관리
수행업무
사업기획 직무는 기업의 가치가 최대로 창출되고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 활동을 기획/관리합니다. 경영 활동 전반을 관리하고 각 팀의 업무를 조율,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기획 직무는 크게 3가지 업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 각 사업 부문의 전략 수립, 경영 계획을 수립하며 장기적인 방향 설정/조정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 때, 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하여 연간 경영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 선행됩니다.
둘째, 실제 경영 활동 시 운영 상 필요한 경영/관리 체계를 수립하며 문제점을 발굴하고 개선합니다. 또한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하여 경쟁사를 분석하고 벤치마킹하며,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실적 평가 기준을 마련합니다.
셋째, 전사적인 실적관리 및 손익을 분석합니다. 기간별로 실적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동시에, 각 팀에 대한 목표 설정 후 평가를 진행합니다.
위와 같이 사업기획 직무는 업무의 Scope가 넓으며 향후 컨세션기획팀, 전략기획팀, 컬쳐플렉스기획팀, 경영관리팀, 영업지원팀 등 다양한 기획/관리 부서로 배치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회사의 전반적인 전략을 기획/관리하는 만큼,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스킬 및 지식이 필요합니다.
첫째, 전략을 부문별로 기획하고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분석 능력" 및 "수리 능력" 입니다.
둘째, 관리라는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획력"입니다. 기본적으로 업무를 기획하고 정리한 후 보고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업무 기획력 또한 필수입니다.
셋째, 경영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업무의 특성 상 각 팀과의 유기적인 관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뛰어난 의사소통능력을 바탕으로 전 구성원과 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기본적 역량 이외에도 Reporting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문서 작성 활용 스킬이 필요합니다.

VISION
회사 내 각 팀의 활동과 관련한 기획/관리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Generalist로서의 역량 개발이 가능합니다. 특히, 자신의 업무 전문 분야 이외에도 다른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는 역량이 개발됩니다.
또한, 거시적인 관점에서 회사 전체의 Value Chain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할 수 있으므로, 향후 회사의 경영진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며 또한 가능성 있는 사업을 기획/선별/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의 직관력과 도전정신, 추진력을 바탕으로 개인의 의사를 업무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고, 이것이 반영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직무입니다.
콘텐츠-아트하우스
수행업무
CGV 아트하우스)영화사업팀은 작은 규모의 작품성 높고 시장 가능성을 탐색해 볼 수 있는 저예산, 중예산 영화의 특화된 라인업을 운영하는 투자/배급 업무를 합니다. 아트하우스)영화사업팀의 업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영화를 사랑해야 하며, 영화에 대한 선구안과 관객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영화사업팀 업무는 크게 1)투자 파트, 2)마케팅 파트, 3)국내배급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①투자 : 영화가 기획되어 시나리오가 만들어지고, 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영화 제작을 하기 전에 영화의 제작비를 투자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해 의사 결정하는 것을 영화 투자라고 합니다. 영화 투자는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제작사의 안정성, 배우의 흥행성, 감독의 연출력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영화의 흥행성을 예측, 의사 결정합니다. 또한, 투자 결정 이후, 펀딩 및 제작, 후반 작업, 개봉까지 모든 과정에서 작품의 예산 및 질적 관리를 책임지는 업무입니다.

②마케팅 : 영화 마케팅은 관객들에게 영화를 홍보하고, 광고, 프로모션을 하여 관객들이 영화를 구매하게 만드는 일련의 활동을 말합니다. 영화 마케팅 업무에서 중요한 점은 영화의 장단점, 시장 상황, 경쟁 작품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영화의 마케팅 컨셉을 정하고, P&A 예산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화 마케터는 동시대의 트렌드 및 개성, 관객에 대한 인사이트, 영화에 대한 선구안 등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③배급 : 영화 제작이 완료되면, 극장이나 다른 상영 매체들(IPTV, DVD, CATV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선보여지기 위해 이루어지는 제반 활동을 배급이라고 합니다. 특히 극장 배급 업무는 영화의 개봉 시기 및 배급 규모를 결정하고, 배급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므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장 상황 분석 및 흥행 예측, 산업 내의 네트워킹 관리를 통한 정보 습득 등이 중요합니다. 또한, 극장 배급 외의 다른 상영 매체의 배급 시기 및 규모를 결정하는 것도 배급 파트의 업무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영화업무는 즐겁고 창조적이면서도 고통스러운 업무입니다. 따라서, 영화에 대한 높은 열정과 영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①영화에 대한 선구안 : 영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분석력, 그리고, 시나리오를 읽을 수 있는 능력과 시나리오를 통해 미리 시장 가능성을 예측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영화와 시나리오를 자주 보고 분석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②관객에 대한 높은 이해도 :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고, 분석 및 평가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영화를 보는 관객들을 분석하고, 시대의 흐름과 트렌드를 함께 공감하고, 읽어내는 능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능력이 있어야 어떤 영화를 관객들이 좋아하는 지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며, 어떻게, 어떤 점을 어필해야 관객들이 영화를 선택할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③창조적 마인드 VS 비즈니스 마인드 : 영화 투자/배급업무는 영화 제작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영화 제작업을 이해하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창조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와 반대로 영화에 대한 객관성, 흥행성과 수익성을 고려하고, 전략을 수립해야 하므로 냉정한 비즈니스 마인드도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투자/배급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이 두 가지의 상반되는 마인드를 함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VISION
“10년 후, CJ CGV의 신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답니다.”영화사업팀은 2013년에 시작한 CGV의 신사업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CGV내에서 유일무이한 영화 투자/배급업의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화사업팀은 중장기적으로는 E&M 영화사업과 함께 한국영화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투자/배급 브랜드로 성장 가능하며, 전세계로 뻗어있는 CGV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활동 가능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CJ CGV에서의 성장
CJ CGV내에서 영화투자배급 업무를 진행하는 유일무이한 전문가로서 성장 가능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제작과 투자, 상영의 영화산업의 전체 Value chain을 모두 이해하는 영화산업 전문가로서도 성장 가능합니다.
IT-IT기획/운영
수행업무
업무혁신을 주관하는 PI(Process Innovation)업무와 IT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정보전략업무, 회사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합니다. PI(Process Innovation)는 회사 임직원이 업무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절차 및 방식)를 최적화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 처리의 문제점과 원인을 분석하여 재설계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개발하며 회사의 임직원이 스스로 업무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하며 업무 개선 과정의 조율과 협의를 주관 합니다. 정보전략은 회사의 정보시스템(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관리를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IT 분야의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정보시스템 구축 및 방향을 제시하고 기획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구축된 정보시스템의 안정된 운영을 위해 운영관리 및 IT기반구조(인프라)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의 투자규모 및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관리를 하며, 회사의 해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IT 전략수립과 기획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보보호는 회사의 중요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보보호 업무는 회사의 경영활동 중 발생하는 각종 중요 정보를 내외부의 부적절한 침해 및 유출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정보를 보호하고 활용하기 위한 기준 및 가이드를 작성하고 이를 임직원이 준수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하며, 사이버해킹, 바이러스대응, 네트워크 해킹 등의 정보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IT보안 기획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PI(Process Innovation)와 정보전략 업무는 다양한 자질과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다양한 부서의 업무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변화를 앞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 주도자로서의 리더십,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이슈를 정확히 분석/파악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IT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를 하기 위한 IT지식과 논리적 사고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회사의 중요 자산을 식별하고 위험도를 평가하여 대응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업무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스스로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VISION
PI(Process Innovation)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는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찾아내어 새로운 프로세스를 구성해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정보전략 업무는 정보시스템 구축 전략과 프로젝트 기획 및 수행을 통해 PM(Project Manager)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PM이 되면 다양한 프로젝트와 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업 창출부터 확산까지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매니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정보보호 업무는 최근 정부기관의 발표 따르면 국내기업의 20.5%가 회사 기밀 유출 피해 경험이 있으며 그 주된 원인으로 기업 내 정보보호 체계의 허술함을 꼽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보”는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의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정보의 기업성과 영향도가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경영층의 관심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업무 담당자는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정보보호관리의 전문성 개발을 통해 최고로 인정받는 보안전문가의 기회가 있으며 기업보안 전반의 체계를 기획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술/엔지니어링-기술기획(ScreenX)
수행업무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의 상품성을 강화하는 기획자
ScreenX는 메인 스크린과 양측 벽면을 잇는 3면의 영상을 통해 극대화된 몰입감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 브랜드입니다. 현재 12개국 151개관을 운영 중이며, ’17년 부터는 <킹스맨2>, <캐리비안의 해적5>, <블랙팬서>, <앤트맨2> 등 유수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ScreenX 버전을 성공적으로 개봉시키며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20년 까지 전세계 1,000개 상영관 및 누적 1억명의 관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creenX 기술팀은 IMAX 등과 같은 기타 몰입형 상영관 포맷 대비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고 최고의 몰입형 특화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ScreenX의 상품성을 강화하는 기술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팀입니다.다수의 글로벌 상영관 운영을 위한 기본적 상영•영상제작 관련 기술은 물론, 현재에는 상상이 어려운 미래 진화 모델까지 기획 및 개발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창의적 사고와 꼼꼼한 기획력을 겸비한 인재
세계 유일의 다면 상영관의 기술을 기획∙개발하는 만큼, 효과적 업무 수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합니다.
첫째, 콘텐츠 제작과 상영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오픈 마인드셋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신규 아이템을 기획 후 최종 완성까지 이끌어나가기 위한 “기획력”과 “추진력” 입니다.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을 개발하는 만큼 꼼꼼한 기획력이 필수적입니다.또한, 기술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합리적 사고로 해결하고 아이템을 책임감 있게 진행하는 추진력이 요구됩니다.
위와 같은 주요 역량 외에도 기술 리서치, 보고서 작성 등 기본적 문서 처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VISION
콘텐츠 제작에서 상영까지 영화 산업의 value chain을 아우르는 기술 기획∙개발을 통해 극장업은 물론 미디어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춘 인재로 성장 가능합니다. 세계 유일의 상영 포맷을 진화시키는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과제 기획력 및 추진력 향상이 가능하며,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으로 이뤄지는 과제 진행을 통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주도적 리더십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담당자의 기획이 반영된 결과물의 상품화 및 글로벌 적용이 가능하여 업무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이 매우 큰 직무입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언론홍보 업무는 크게 홍보 기획, Risk Management, 그리고 언론 네트워크 관리로 나뉘어집니다.

홍보기획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대중들에게 스며들 수 있도록 홍보의 가장 중요한 창구 중 하나인 언론을 주요 매개로 홍보 아이템을 발굴해 보도자료, 캠페인, 기획자료 등 다각도의 홍보 활동을 펼치는 전 과정을 말합니다.

Risk Management는 기업에 리스크/이슈 발생시 명성관리를 해나가는 중요한 축 중 하나로 기업의 대변인으로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언론 네트워크 관리는 홍보기획 또는 Risk Management를 수행하기 위해 단순히 기자와 스킨십을 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관계를 구축해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현황과 비전, 미래 방향 등 기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설명함으로써 언론 전반에 CGV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홍보의 밑거름을 마련하는 작업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커뮤니케이션 스킬
언론홍보 담당자는 기업의 대외 메시지를 전하는 메신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메시지 의도를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대인 친화력, 정확한 의사소통, 작문 실력이 기반된 보도자료 작성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효과적으로 잘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상황대처능력과 판단력
홍보담당자는 예고없이 긴급하게 발생하는 대외이슈에 대응해야하는 경우가 수시로 발생합니다. 이 때 홍보담당자의 순간 대응 하나하나는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기업의 공식 입장과 태도로 노출되기 때문에, 해당 이슈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흐름이나 분위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빠르고 신속한 대응과 함께 상황에 최적의 판단을 할 수 있는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세상을 읽는 안목
소비자와 기업, 언론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홍보 담당자는 국내/국제 정세 속에서 기업을 부각시키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상을 읽는 안목도 중요합니다.

VISION
독보적인 전문성을 갖춘 홍보전문가로 성장

언론홍보는 대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업무 연차가 쌓일 수록 타직무와는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게 됩니다. 언론기자와 산업 내 유력 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기 때문에 산업 트렌드의 최전방에 서게 되고,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힘을 갖출 수도 있습니다. 또한 회사 사업 전반에 대해 정통하고 있어, 기업 뿐 아니라 산업을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시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IT-디지털 기술기획
수행업무
‘스마트 시네마’를 향한 CGV 성장동력이자 기반
변화혁신을 주도하고 디지털신기술(AI, AR/VR, BigData, IoT, Cloud, Robot 등) 기반의 서비스기획을 통해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회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정보화 기획/관리와 회사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첫째, 업무 혁신을 주관하는 PI(Process Innovation) 업무를 수행합니다.
임직원이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절차 및 방식) 개선을 연구하고 전반적인 수행과정의 조율과 협의를 주관합니다.
둘째, 사업목표 및 비전과 연계된 IT전략을 수립하고 추진 합니다.
국내사업 및 해외사업의 단기/중장기 사업전략에 연계한 IT전략을 수립하며, 다양한 IT분야의 지식과 신기술을 기반으로 정보시스템 구축 방향을 제시하고 추진 기획 및 운영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셋째, 회사의 중요한 자산 및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정보보호 업무
회사의 경영활동 중 발생하는 중요정보를 내외부의 부적절한 침해 및 유출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정책 및 가이드를 수립하고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하며, 해킹,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정보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정보보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IT기반 기술의 이해와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이 원활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재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혁신의 주도자로서 긍정적인 사고와 전문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먼저 IT기반기술(Infra,S/W,H/W) 기본지식과 지속 변화하는 IT Trend 및 업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가 필요하며, 내/외부의 다양한 업무 담당자와 의사소통을 통한 협업 업무를 하므로 리더십과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직 내 발생하는 이슈를 정확히 분석 및 파악하여 올바른 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과 기획력 또한 필수 입니다.

VISION
다양한 업무 비즈니스 컨설팅 역량을 갖춘 글로벌 IT전문가
국내 및 해외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IT전략기획 및 컨설팅 역량을 갖춘 글로벌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시스템 개선/구축 전략수립 통한 IT프로젝트를 기획 및 수행하며 PM(Project Manager) 역량을 높일 수 있고, 사업 창출부터 확산까지 비즈니스 전반을 경험할 수 있어 매니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기업보안 전반의 체계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정보보안 전문가
최근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관심도는 지속 증가 하고 있어, 정보보호관리의 전문성 계발을 통하여 최고로 인정받는 보안전문가의 기회가 주어지며, 향후 기업보안 전반의 체계를 기획하고 책임지는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영업/마케팅-영업기획
수행업무
영업기획의 주요 업무는 극장 운영/관리, 수익성 강화 활동, 실적/지표 관리를 통한 개선 포인트 도출 등의 CGV 국내 극장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극장의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한 운영 Process 개선, 영업 정책 수립, 극장 경영계획 및 매출, 손익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기획의 업무 수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서비스를 운영하고 개선하는 동시에, 영화시장의 변화, 관람형태의 변화에 따른 고객 니즈파악을 통해 시스템/극장 운영의 장비를 최적화 하고, 이러한 변화에 따른 신규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지원 체계를 확립합니다. 또한, 이러한 운영 뿐 아니라 국내사업의 수익성 강화를 위한 F&B, B2B 등의 신규 사업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F&B의 경우 트렌드 기반의 차별화된 메뉴 개발, 서비스 기획을 하고 있으며, B2B는 파트너 사와의 다양한 영업체계를 구축하고, 매체를 확보하는 등의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영업기획의 직무는 업무의 Scope가 넓으며, 향후 국내사업 기반의 사업기획팀, F&B사업팀, B2B사업팀 등 다양한 영업 기획/관리 부서로 배치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CGV 극장 전반의 운영 기획/관리를 하는 만큼, 다양한 스킬 및 지식이 필요합니다.

첫째, 극장에 대한 이해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트렌드 캐치능력이 필요합니다. 국내사업을 기획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의 변화, 영화시장 및 관람형태의 변화 등 빠르게 변화해 나아가는 환경들을 캐치하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둘째,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한 Communication 능력입니다. 전국의 극장의 표준화 및 체계화된 관리를 위한 명확한 Communication 스킬이 필요하며, 내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담당자들과의 업무 수행을 위해 효율적인 Communication 능력도 필수입니다.
셋째, 국내사업 전반의 목표를 수립하고 실적을 분석하고 관리하므로 숫자감각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기본적 역량 이외에도 Reporting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문서 작성 활용 스킬이 필요합니다

VISION
CGV의 주 業인 극장 운영을 기본으로, 극장 운영의 표준모델 수립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단계까지 밀접하게 참여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단까지 디테일한 업무 관련 지식 습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유관부서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극장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B2B 및 F&B 기획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협업 과정을 통해 주도적인 리더십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건축/개발-건축
수행업무
건축팀은 고객에게 최상의 영화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CJ CGV의 신규 사이트 개발부터 기존 사이트 리노베이션, 시설안전관리 등 영화관 시설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나아가 IT 기반의 고객 접점 서비스 최적화를 통한 운영 효율화의 밑거름이 될 '스마트 시네마' 구현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① 기획검토
- 신규 사이트 후보지에 대한 레이아웃 등 기본적인 제반 사항 검토 및 기술 자문 제공

② 신규 사이트 건설
- 신규 사이트 오픈 확정 후 세부 레이아웃 검토 및 시공계획 수립, 건설 현장관리 등 건설관련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 수행

③ 운영 사이트 유지관리 및 리노베이션
- 회사의 단기 및 중장기 전략에 따른 사이트 리노베이션 공사 계획 실행
- 고객의 안전과 편안한 관람환경 제공을 위한 기존 사이트 시설 유지관리 업무

④ 스마트 시네마 시스템
- IoT 기반의 스마트 시네마 시스템 발굴, 개발 및 국내외 적용

이와 더불어 CJ CGV의 해외 진출 국가에 대한 기술 자문 제공 및 현지 프로젝트 관리도 지원합니다. 현재 중국, 터키,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미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CJ CGV를 더 많이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최상의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① 건설 관련 지식
기본적으로 건축공학이나 실내건축, 전기설비, 기계설비 등 건설과 관련된 지식이 필요합니다.
물론 학교에서 배운 지식 외에도 현업에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나, 이와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으면 실제 업무에 투입되었을 때 도움이 됩니다.

② IT 관련 지식
IT 기반의 스마트 시네마 시스템 구현 및 고도화를 위해 IoT(Internet of Things), AI(Artificial Intelligence) 등 IT 관련 지식이 필요합니다. IT 관련 역량은 스마트 시네마 시스템 개발 및 국내외 확산 전략에 있어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③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다양한 분야에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 업무 특성상,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필수입니다. 건축팀은 대외적으로 사업 파트너와의 협상 및 의사소통, 그리고 대내적으로는 타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과의 의견을 조율하여 최적의 성과물을 만들어내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야말로 건축팀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중의 하나입니다.

④ 영화관 공간에 대한 이해
영화관이라는 공간의 특성을 이해하면 앞으로 어떤 영화관을 만들어 나가야 할지 여러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이는 영화관을 만드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극장에 갈 때 단순히 영화만 보고 나오지 말고,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할 점은 없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자세를 통해 영화관 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최근 CJ CGV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다른 나라 사람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외국어 능력 또한 건축팀으로서 필요한 역량 중의 하나입니다.

VISION
“영화관 건축 분야의 전문가” 건축팀은 CJ CGV에 방문한 고객들이 최적의 관람 조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 뿐만 아니라 극장 사업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극장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설계, 원가관리, 공정관리, 시공, 운영 효율 아이템 발굴 및 적용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단계적으로 쌓아나가면서 국내 최고의 영화관 건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CGV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 영화관 건설에 대한 역량도 갖출 수 있는 것이 CJ CGV 건축팀 만의 특징입니다.
CJ CGV 건축팀은 많은 팀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업을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업분야와 이와 관련된 업무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은 PM(Project Manager)으로서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또한 CJ CGV는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여러 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자신의 성장뿐만 아니라 회사가 성장하는 과정을 보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건축/개발-공간디자인
수행업무
Global No.1 Cultureplex 공간 창출
CGV에서의 공간디자인 직무의 역할은 “Global No.1 Cultureplex 공간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차별화된 공간 기획과 경쟁력 있는 기술력으로 집객력을 강화하는 것이 모든 업무의 주요 미션입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크게 디자인 전략 수립 / 디자인 기획·설계/ 글로벌 추진 지원 등의 3가지 주요 Role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디자인 기획 및 설계 업무는 공간디자인 직무의 가장 기본적인 R&R로써, 극장의 신규 및 리뉴얼 오픈 시 각 극장 환경에 맞는 디자인을 기획하고, 설계하는 업무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뿐만 아니라 환경그래픽, 가구 디자인, 마감재 소싱 등 최고의 컬쳐플렉스를 구현하기 위한 모든 디자인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둘째, 디자인 전략 수립업무를 통해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별화 디자인 모델을 기획하고, 중장기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디자인 방향성을 도출합니다. 또한 공간적인 측면의 부가가치 창출 방안을 지속적으로 스터디 및 도출함으로써 지속적인 컬쳐플렉스의 진화를 제시하는 역할을 합니다.

셋째, CGV의 글로벌 사업 가속화를 위해 글로벌 추진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등 기존 글로벌 진출 국가의 프로젝트 디자인 기획 및 관리하는 것 외에도, 글로벌 신규 국가 진출 시 디자인 기획 업무 프로세스 또한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국내, 외 통합 DB를 관리함으로써 전사 표준 S.I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해당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문성과 유연성의 겸비
고객을 맞이하는 최접점인 극장 공간을 디자인하는 만큼, 공간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역량을 필요로 합니다.

첫째,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을 분석하여 Cultureplex의 진화를 고민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와 “트렌드 리딩 능력”입니다.

둘째, 회사의 사업 성장 방향성에 발 맞추기 위한 “글로벌 업무에 대한 관심도”와 “마인드 셋”입니다.

셋째,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업무 특성 상 타 팀 과의 협업이 많으므로,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완료 시까지 최고의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째, “지구력”과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입니다. 하나의 프로젝트 소요기간이 긴 편으로, 꼼꼼하게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지구력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긴 프로젝트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유연하고 순발력있는 대처 능력 역시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기본적인 역량 이외에 CAD, Adobe 등의 2D 및 3D 소프트웨어의 운용 스킬이 필요합니다.

VISION
국내 최고의 극장 공간디자인 전문가
극장 공간이라는 큰 범위의 공간을 디자인함에 있어 인테리어 디자인 및 사인디자인의 기획부터 설계/공사 감리까지의 과정 전체에 밀접하게 참여하기 때문에, 건축/인테리어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오픈 시까지 개발,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유관부서와 협업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므로 디자인 업무 전문 분야 이외에도 주도적인 리더십을 계발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향상됩니다. 또한, 담당자의 기획이 반영된 유형의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이 매우 큰 직무입니다.
건설/개발-입지개발
수행업무
국내외 최고의 입지 선점
멀티플렉스(영화관) 중심의 차별화된 공간창출을 위한 입지확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최고의 입지를 확보함으로써 최고의 관람환경과 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 최고의 입지개발
시장 및 상권을 분석하여 최고의 입지를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계약을 성사시킵니다. 계약 후 성공적인 오픈을 위해 계약조건 협상, 변경, 오픈관리 등을 수행하며 기존 운영사이트의 분쟁과 이슈사항을 해결합니다.

- 복합 문화 공간 창출
멀티플렉스와 F&B,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이 결합된 차별화된 공간을 구성·운영하여 새로운 공간을 창출합니다.

- 개발 Masterplan 수립
압도적 시장지배력 지속을 위해 지분투자, 마스터리스 등의 개발방식 다각화, 경쟁사 대응전략 등 중장기 개발전략을수립하고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문성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겸비한 인재

- Communication 능력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상을 진행하는 업무의 특성상 상대방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Solution을 제공하고, 요구조건을 관철시키기 위해서는 Good Listener, Good Speaker가 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업무, 파트너에 대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태도가 중요합니다. 외모, 행동, 말투 등이 겸손하면서도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잘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협상이나 분쟁발생 시 정석대로 일을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부동산 관련 전문 역량
대규모 멀티플렉스를 개발하는 업무 특성상 계약 및 투자금액이 크기 때문에 인허가 사항, 임대차 계약구조, 상권분석, 채권확보 및 권리관계 분석 등 부동산 및 법률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문지식은 부서배치 후 업무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됩니다. 때문에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Senior급이 주축이 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신입사원은 업무를 지원하면서 2년 이상 필요한 역량을 기른 후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보다는 직무에 대한 열정과 그에 맞는 태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VISION
Global 부동산 전문가
-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
개발업무를 진행하면서 금융회사, 시행사, MD 컨설팅업계, 건설회사 등 부동산 관련 다양한 분야와 많은 정보를 주고 받으며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관심여부에 따라 부동산 분야에 깊이 있는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자신의 경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Global 개발 전문가
CGV는 터키,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미국 Global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어학능력과 해외시장에 대한 진취적인 마인드, 열정을 보유했다면 국내 입지개발 역량을 키운 후 해외 근무를 통해 Global 개발업무를 주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