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R&D
수행업무
KT&G의 R&D 본부는 담배의 신제품 및 기존 제품 연구, 제조담배 특성분석 및 재료, 향료 성분 분석, 담배 내 탑재되어 있는 필터 및 향료 등 기술 연구를 함으로써, KT&G의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니즈에 만족하는 신개념 제품개발 연구
- 과학적 규제에 대응하여 위험요소저감제품 개발
- 제품담배의 성분분석을 통한 품질 보증
- 담배 외 신규분야 연구를 통한 KT&G 신사업 모델 발굴

필요역량
연구직을 수행하는데 3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자신의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신제품을 개발하려는 창의적인 사고와 열정,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다양한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사용기기 운용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영업-영업
수행업무
KT&G의 국내영업은 담배허가가 있는 판매점/업체(1차고객)를 중심으로 담당지역의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루트세일즈로, 단순한 제품의 판매보다는 KT&G의 우수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영업관리 측면의 업무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판매점 적정 재고유지 활동 및 데이터에 근거한 제품주문활동 및 매출증대 노력
- 판매점내 광고물 설치 및 유지관리, PR활동을 통한 제품인지도 제고
- 판매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고객(판매점)과 win-win을 통한 가치증대
- 담당구역의 상권/시장환경 정보수집 및 분석

필요역량
영업직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성과지향적 사고와 열정,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시장 및 상권분석력과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나가는 성실성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넷째, 고객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사교적 성격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지사(점) 영업직무를 통해 익힌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본인의 역량에 따라 향후 지역본부 및 본사 영업분야 등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영업-해외영업
수행업무
글로벌본부는 1)주력시장 확대, 2)신시장 육성으로 양분될 수 있습니다.

- 주력시장 확대 : 중동/중앙아/CIS국가로 구분되는 주력시장은 수입상과 중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호 Win-Win 전략을 구사합니다. 핵심시장 뿐 아니라 잠재시장에서의 광고․판촉 투자를 강화하고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마케팅 4P전략의 주도적 실행으로 해당 권역에서의 Leading Position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 신시장 육성 : 신시장 육성사업의 주요 목표는 권역별 핵심시장(미국/중국/동남아) 유통 커버리지 확대와 신규 진입시장(유럽/아프리카/중남미) 거점확보·육성 입니다. 또한, 해외 담배 제조․유통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KT&G의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합니다.

필요역량
글로벌본부에서 중요한 역량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끊임없이 배우고자 하는 자세입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본부에서는 개인별 단기 및 중장기 역량강화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합니다.

둘째, 강한 책임감과 지치지 않는 도전·실행정신입니다. 글로벌본부는 KT&G의 「Vision 2020」 실현을 위해 구성원 모두 주인정신을 갖고 매일의 업무(마케팅/브랜드/시장조사/회계 등)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셋째, 비즈니스 회화 및 협상이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실력과 글로벌 매너입니다. 대외 커뮤니케이션이 업무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그에 부합하는 외국어 구사능력과 KT&G인의 품격에 맞는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는 필수 요건이 됩니다.
마케팅/영업-브랜드관리
수행업무
브랜드관리는 자신이 맡은 브랜드의 총체적인 책임자로서 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에 입각하여 브랜드관리 전략을 기획/추진하고, 제품의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 창출과 성장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시장 및 경쟁 환경, 고객 니즈 분석
-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셉, 네이밍 정의 등의 브랜드개발 업무 수행
- 브랜드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추진
- R&D/생산/품질/유통/영업 등 관련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조정

필요역량
브랜드관리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아래와 같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브랜드 개발 및 운영 관련 지식
둘째, 브랜드관리 전략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기획 능력
셋째, 시장 트렌드 및 경쟁 환경, 고객니즈 분석 능력
넷째, 통찰력 및 창조적 사고 능력
다섯째, 사업관련 법률 전문지식 활용 능력
여섯째, Value Chain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업무조정 능력 .
마케팅/영업-영업기획
수행업무
영업기획/관리 직무는 KT&G 국내영업을 총괄하는 직무입니다. 영업전략 수립, 현장 모니터링 및 피드백, 영업활동지원과 더불어 현장 컨설팅을 수행하여 효과적이고 수익성 있는 영업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단기·중기 영업전략 수립
- 영업현장 컨설팅 및 각종 제도 개선
- 판매실적 분석 및 제품 수급

필요역량
영업기획/관리분야 업무를 수행하는데 5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단기·중기 전략 수립을 위한 종합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Data분석을 위한 O/A 활용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영업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략을 정확히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협력사와 Win-Win할 수 있는 정교한 협상력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마케팅, 브랜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영업-마케팅기획
수행업무
마케팅기획은 회사의 기본적인 사업방향에 따라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총괄 마케팅전략 수립 및 추진
- 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및 운영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추진
- 마케팅목표(정량/정성) 설정 및 성과 관리
- 마케팅자원 전략 수립 및 운영

필요역량
마케팅기획 직무를 수행하는데 아래와 같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능력
둘째, 기업/마케팅 전략 전반에 대한 지식 및 활용 능력
셋째, 브랜드포트폴리오 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심층이해 및 기획 능력
넷째, 소비자조사 및 주요 재무지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
다섯째, 사업관련 법률 전문지식 활용 능력
여섯째, Value Chain 전반에 대한 이해 및 부서간 업무조정 능력 .
원료-구매
수행업무
KT&G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제조업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투입되는 원재료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 원재들을 어떻게 컨트롤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손익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KT&G의 구매업무는 QCDFS(Quality-Cost-Delivery-Flexiblility-Service)를 고려한 TCD(Total Cost Ownership)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담당자는 맡은 재료품에 대해 원가계산, 계약 및 사후관리와 KT&G와 협력업체간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구체적인 데이터와 사실에 입각한 자료를 바탕으로 협상을 주도하는 능력
- 재료품별 시장분석 및 환율등 미래가치에 대한 적절한 예상으로 최적화된 원가관리
- 담배제조에 있어 공급업체와 제조공장과의 유기적인 흐름을 주도
- 재료품에 대한 국내외 환경분석 및 정보수집

필요역량
구매직무를 수행하는데에는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무엇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하는 열정과 의지,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기초적인 회계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한 원가분석능력 및 시장환경분석 등 데이터 분석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기본적인 비즈니스 영어회화 및 공급업체 관리, 원활한 협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책임감과 성실함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관리는 경영성과의 극대화 및 직원들의 능력 개발과 역량발휘를 위하여 채용/CDP/직무관리/평가/보상 등 인적자원의 효율적 운영체계를 기획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더불어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Platform으로서의 인재상 및 행동규범을 정의하고 구성원들을 그에 맞추어 가는 역할도 갖고 있습니다.

필요역량
인사관리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아래와 같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제도개선 및 인력육성/운영
둘째, 기초재무회계 및 통계의 기본적인 이해와 분석/활용
셋째, 인사노무관련 법률 및 전문지식 활용
넷째, 회사 사업전반에 대한 이해 및 부서간 업무조정
다섯째, Communication 역량 (문서작성능력, 발표 능력 등) .
제조-생산(제조)
수행업무
제조분야는 담배의 맛과 품질을 결정하는 고객만족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산직 사원은 해당설비의 책임자로서 생산설비 운전, 유지보수 및 품질보증 활동을 수행합니다.

- 설비의 최적 가동 상태 보전으로 지속적인 공정능력 보장
- 품질규격을 준수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품질 보증
- 학습·개선활동을 통한 공정문제 해결

필요역량
생산 직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자동화 고속설비의 운전&정비를 위한 기계/전기/전자 분야 기초지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열정,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설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나가는 성실성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운전직무를 통해 익힌 설비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정비 및 현장 중간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팀장직무를 수행하거나, 본인의 역량에 따라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제조-품질관리
수행업무
제조분야 품질관리 업무는 제품의 가치를 혁신하여 고객이 느끼는 가치의 깊이를 감동에 이르게 하기 위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직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 품질방침과 전략을 수립하는 품질기획 분야
- 설계품질에 부합한 제품 공정, 반제품, 재료품의 품질관리 기준설정 및 프로세스 관리
- 품질향상 및 개선, 원가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활동
- 종합 품질시스템 관리, 재료품/제품 품질분석 및 개선을 통한 품질보증, 고객불만 관리

필요역량
품질관리 직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Data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분석결과를 토대로 개선점을 도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제조공장 설비의 구동 원리를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는 엔지니어 소양이 필요합니다.
넷째,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력 있게 업무를 수행하는 열정과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현장 실무와 품질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제품 및 재료품 품질관리 전문가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제조-생산관리
수행업무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원가에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공급하는 것을 미션으로 하는 제조분야 생산관리실은 국내,해외공장 운영 안정화로 효과적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 담배생산 제조계획 및 제조분야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 공장관리 프로세스 효율화와 지원활동을 통한 합리적 생산인프라 구축
- 해외법인 안정화 및 설비 지원, 원부자재 수출관리로 생산품질 시스템 제고
- 제조공정 프로세스 최적화 및 신기술 연구

필요역량
생산 직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Data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설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엔지니어링적 소양과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성과지향적 사고와 열정,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나가는 성실성과 신뢰가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인력개발
수행업무
KT&G의 중요한 가치 중의 하나는 '인재중심'입니다. 인재개발 업무는 '인재중심' 가치의 실현을 목표로 리더와 구성원들이 학습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도록 지원합니다. 인재개발원은 회사 전체의 인적자원 개발 방향과 전략을 수립하며, 개인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주요업무는 회사의 가치를 구성원에게 전파하고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개발하며, 현업의 자기주도적학습을 지원하는 일입니다. 이 과정에서 교육담당자는 가치공유과정과 계층별 리더십 교육과정 등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부서가 요구하는 직무 전문성 강화와 현업의 자기주도적 학습의 촉진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적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합니다.

필요역량
인재개발 업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우리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경영층과 구성원들의 요구를 분석할 수 있는 교육 니즈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해 미디어, 소프트웨어 등 관련 Technology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셋째, 팀 내외부의 관련 부분과 상호 협조적인 지원관계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할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교육의 효과성과 영향력을 측정하기 위한 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교육과정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본적인 분석 및 평가능력이 필요합니다.

인재개발원은 개인과 조직의 성과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성 업무를 통해 여러분이 HRD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경영지원-IT
수행업무
KT&G 정보실은 다양한 정보를 이용하여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회사가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개발/개선하여 현업 사용자들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및 실행
- 전산화업무분석 및 설계
- Data Modeling
- 프로그램튜닝
- 네트워크 관리
- 시스템 보안관리/운영
- 전산 기계실 운영
- 전산장비(H/W, S/W) 도입 및 유지

필요역량
IT 직무를 수행하는데 기본적으로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회사의 비전에 맞는 업무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화전략 수립능력이 필요 합니다.
둘째, 사용자에게 정확하고 원활한 정보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관리능력이 필요 합니다.
셋째, 각 사업분야 별 사용자 니즈를 분석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넷째, 회사 업무의 효율최적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 능력이 필요 합니다.

위 역량 이외에 IT 신기술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과, 현업업무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현 시스템을 발전된 시스템으로 개선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필요합니다.
경영지원-법무
수행업무
법무부의 역할은 경영 전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법적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 소송업무입니다.
회사가 법원에 제소하거나 혹은 피소되었을 경우, 사건을 수행합니다. 법무부는 소송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사실관계
확인(fact finding)부터 대응논리 수립, 소송 후 대책까지 모든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법률자문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의 사업수행 전반에 대해 법률적 시각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업무입니다. 법무부에서는 정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위하여 외부로펌을 활용하기도 하며, 내부적으로 치열한 토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계약서 검토도 매우 중요하며, 일상적인 기본 업무입니다. 계약서 검토를 통하여 사업부서에서 계약을 통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약상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불합리 요인을 제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협상전략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 지적재산권 업무입니다.
사업 수행 과정에서 보유하게 된 상표권, 특허권 등 회사의 무형재산을 적절히 관리하고 타인의 침해로부터 보호하는 업무입니다.

필요역량
업무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법률지식 및 legal mind는 필수역량입니다. 또한 각종 법률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사내 관련부서 및 외부 전문가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분석력, 통찰력도 요구 됩니다.
경영지원-부동산
수행업무
KT&G의 부동산부문은 '보유 부동산 가치 극대화','그룹 목적사업 인프라 구축','신규 수익사업 투자'를 3대 과제로 부동산사업의 지속적 성장기반 구축과 회사 목적사업과 연계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직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보유부동산 가치극대화 : 보유 자산개발, 임대, 매각
- 그룹 목적사업 인프라 구축 : 주력사업 영업거점 확보, 마케팅 플렛폼 구축, 내부 필요시설 신축/확보
- 신규 수익사업 투자 : 부동산금융투자 (Reits, 부동산펀드를 통한 서울 주요권역 오피스 등 투자)

필요역량
부동산 직무를 수행하는데는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중 주요 역량은 4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첫째, 관련 법률의 이해 및 활용능력입니다. 부동산사업은 법령/규정/지침 개정에 따른 고려요소 파악 후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둘째, 부동산정보 관리 능력입니다.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업무와 관련된 각종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활용가능한 정보로 가공/활용 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셋째, 분석/검토 능력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에 필요한 핵심요소를 도출하여 의사결정의 기준을 제시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 사업타당성/Risk분석, 내역․도면검토, 건축공법 검토의 역량이 부수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넷째, 관리경영능력입니다. 재무/세무의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창출된 성과(이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능력과 각종 협의를 위한 협상능력을 말합니다.
경영지원-사회공헌
수행업무
KT&G 사회공헌분야는 복지, 장학, 문화, 업관련 사회적 책임 사업 등으로 구분됩니다. 각 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하여 복지재단, 장학재단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을 통해 비주류 예술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 자원봉사활동과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업 : 미래세대 생산적 복지 실현을 위한 KT&G복지재단 운영
- 문화예술후원 : 상상마당을 통한 비주류 문화예술 지원 및 기업메세나 활동
- 학술장학후원 : 소외계층에 안정적 교육기회 제공위한 KT&G장학재단 운영
- 상상펀드(기부) : 임직원 참여형 독창적 기부문화
- 사업관련 사회적 책임사업 : 청소년 흡연예방사업 및 흡연환경 개선사업

필요역량
대부분의 업무가 정형화된 틀 보다는 새로운 사업을 기획/실행 하는 업무가 많기에,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광범위한 분야의 사람들과 거리낌 없이 만날 수 있는 외향성이 필요합니다.
둘째, 기업 사회공헌의 특성상 회사의 CSR 철학과 진정성을 대표할 수 있도록 신뢰감을 주어야 합니다.
셋째, 기존의 것과는 새로운 것을 기획해 낼 수 있는 창의적 감성이 필요합니다.
넷째, 새롭게 추진하는 업무가 난관에 부딪혔을 때,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줄 아는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외부 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노력할 수 있는 자세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사회공헌부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KT&G 홍보업무는 기업의 PR(Public Relations)을 담당하는 부서로서 기업과 관련된 각종 환경변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해관계자들과의 Communication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홍보활동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홍보기획 : 홍보환경분석, 홍보방향제시, 예산편성 등 장단기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기업에 대한 이미지조사를 통해 개선방안 강구, 대⋅내외 홍보수단 다각화 및 체계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 기업광고 :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메시지 전달을 목표로 타기업과는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하고 광고 채널 및 수단 다각화 노력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언론홍보 : 기업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대중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고 회사와 관련된 언론보도를 상시 주시하여 오보 또는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으로 올바른 여론형성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더불어 회사의 긍정적 홍보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기사화시킴으로서 우호적인 기업이미지를 갖도록 합니다.
- 사내 Communication : 기업의 경영이념과 핵심가치, 전략방향 등 경영활동에 필요한 사안을 사내방송, 인트라넷 웹사이트 등 다양한 미디어를 이용해 임직원에게 수평적으로 전파하며, 이를 위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기획, 콘텐츠 생산, 사내 홍보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전 임직원의 전략방향을 한방향으로 정렬해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 및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선도하여 구성원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

필요역량
홍보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정보분석 및 활용능력이 필요합니다.

첫째, 창의적인 생각과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시장환경 분석을 통한 광고 방향⋅목표설정 등 홍보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정보분석 및 활용 능력 이 필요합니다.
셋째, 효과적인 대외홍보를 위해 적극성, 사교성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설득력 있는 문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기업을 대표하는 Communication 창구로서 정확한 정보가치판단을 통해 신속하고 민첩한 위기관리능력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복합적인 능력이 필요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쌓은 지식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족하거나 보완할 점은 업무를 익히면서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 전반적인 내용(전략, 사업방향, 브랜드정보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KT&G 재무실은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현금, 상품 채권, 채무 등에 관한 상태를 회계 및 세무적으로 처리하며, 이를 바탕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의 정확한 재무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모든 자금의 유출입 및 적정한 유동성과 수익성증대방안을 모색하며, 재무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스크관리를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재무시스템・프로세스・재무조직의 혁신
- 사업・환・금리・세무 등의 리스크요소 관리
- KT&G 그룹(자회사, 해외법인포함) 결산 및 경영실적 분석
- 자금유출입 및 투자를 통한 유동성 및 수익관리
- 사업계획의 분석 및 예산집행 관리
- 세무전략추진, 과세소득의 산출 및 조세납부


필요역량
KT&G 재무실 3-BEHAVIOR

Be Prefessiona
l 그룹 내외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재무 전문성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어야 합니다.

Back to the Basic
투명성있는 재무정보를 바탕으로 한 분석능력과 각종 사업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력이 필요합니다.

Beyond Group Financial Management
그룹의 재무체계를 레벨업하고, 경영진에게 수준 높은 그룹재무기능서비스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경영지원-전략기획
수행업무
KT&G의 전략기획 직무의 미션은 현재 KT&G의 경영상태를 점검하고,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하며, 전략의 실행을 돕고, 조직문화의 개선을 통해 구성원의 역량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초우량기업의 도약'이라는 비전에 도달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입니다.

- 중장기 경영전략의 수립 및 기간별 액션플랜 도출
- 부서간 각종 이슈 조정, 조직운영 전략 수립, 조직문화의 개선, 전략적 제휴 추진
- 주간 경영회의 주관, 기관별 경영평가, 이사회 운영, 자회사 경영관리
- 국내외 IR, 신규사업 발굴 및 M&A

필요역량
전략기획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은 매우 다양합니다.
첫째, 세상과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필수적입니다.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선에 선 까닭에 회사를 둘러싼 환경과 세계 경제의 흐름에까지 정말 많은 고려요소가 있으므로 다양한 관심과 애정이 요구됩니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전략기획 직무 자체가 수익을 직접 창출하는 직무는 아닌까닭에 사내 다양한 부서와 협업을 할 기회가 많습니다. 상대의 말을 경청하고, 내 의견을 정확하고 예의바르게 전달하는 능력,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성품이 요구되며, 외국인과 비즈니스를 해야하는 직무(예컨대, 해외 IR 담당)는 외국어 구사력도 필수입니다.
셋째, 분석력과 실행력입니다. 현상을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와 원인을 정확히 짚어낼 때 경로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큰 방향을 결정하는 전략기획 직무의 책임이 강하게 느껴지는 때가 바로 이러한 방향성 결정의 순간입니다. 이 때 요구되는 역량이 바로 분석력이며, 결정된 사항을 빠르게 행동에 옮기는 실행력도 필수적입니다.
원료-생산(원료)
수행업무
원료분야는 잎담배 가공작업 및 주맥팽화작업을 통한 고품질 원료생산을 목표로 합니다. 생산직 사원은 해당설비의 책임자로서 생산설비 운전, 유지보수 및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

설비를 최적상태로 유지관리하여 지속적인 가동능력 보장
자주검사를 실시하여 품질규격에 적합한 원료생산을 위한 작업 수행
학습·개선 및 제안활동을 통한 공정문제 해결과 원가절감

기본자질/전공
생산 직무를 수행하는데 5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기계설비 가동의 최적상태 유지를 위한 기계/전기/전자분야 기초지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잎담배 및 주맥 특성에 따른 작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잎담배에 관한 기초지식이 필요합니다.
셋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열정,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기계설비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하는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라인작업 특성상 전후공정 담당자 및 관리자와 업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VISION
운전직무를 통해 익힌 설비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을 바탕으로, 향후 현장 중간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팀장직무를 수행하거나, 본인의 역량에 따라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원료-SCM
수행업무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Business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제품개발, 구매, 생산, 물류, 영업, 마케팅, 고객까지 제품, 정보, 서비스의 흐름을 하나의 연결된 사슬로 가정하여 정보의 공유를 통한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Supply Chain상의 비효율을 찾아 개선하여 재고를 최적화합니다. 또한 리드타임(LT)을 줄이며, 전체 Supply Chain의 비용을 최소화 하여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SCM 전략을 수행하는데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SCM 직무를 수행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합니다.

첫째, SCM은 Supply Chain 전체를 담당하므로 구매/생산/물류/영업/마케팅 등에 대한 General한 경험과 지식이 요구됩니다.
둘째, 각 사업부문의 부분 최적화 보다는 전체 최적화 관점에서의 이슈를 도출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의 사업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는 Skill이 필요합니다.
셋째, SCM Solution에 기반한 시스템 운영 및 Data Handling 능력이 있어야 하고, 업무상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수집이 필요합니다.
넷째, 문제 발생 시 회피하지 않고 끈질기게 해결하고자 하는 책임감과 적극성이 중요합니다.
원료-원료
수행업무
담배의 주원료가 되는 잎담배는 제품 품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KT&G 원료분야는 소비자 Needs에 부합하는 양질의 잎담배를 구매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원료를 조달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잎담배 구매 직무를 수행하는데 다음과 같은 역량이 필요합니다.

첫째, 잎담배 원료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둘째,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열정과 끈기가 필요합니다.
셋째, 구매자로서 의견을 조율하고 협의하는 협상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외국어 구사 능력이 필요합니다.

VISION
잎담배 생산, 가공, 구매 등의 업무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원료를 구매하는 Leaf Expert가 될 수 있습니다.
원료-생산(포장지인쇄)
수행업무
인쇄 운전직무는 생산계획에 따라 그라비아 인쇄기계를 통해 고품질의 다양한 담배 포장지를 인쇄/생산하는 것입니다. 그라비아 설비의 운전, 품질확인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라비아 인쇄 설비의 운전 및 유지보수를 통한 지속 생산 능력 확보
자주검사 및 품질검사를 통하여 제품품질 적합성 여부 확인 및 제품의 품질보증 활동 수행
인쇄 자재 투입부터 반제품 인쇄 완료까지 제품 검사 및 관리
기본자질/전공
필요역량 인쇄 운전 업무를 수행하는데 4가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그라비어 인쇄 기계에 대한 이해와 기계 운용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합니다.
둘째, 품질에 대한 책임감과 주어진 목표달성을 위한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셋째, 인쇄 설비 트러블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합니다.
넷째, 상호 협조적인 태도와 고객지향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경영지원-기업문화
수행업무
T&G의 기업문화 직무 미션은 6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글로벌 Big4로의 도약을 위한 도전과 실행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 전 구성원 한 방향 정렬을 위한 핵심가치 내재화
- 단위 기관별 개선 사항 발굴 및 현장중심 혁신 활동 전개
- 수직/수평간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임직원 신뢰 형성
- 개인과 조직의 지식 발굴/자산화를 위한 지식기반 환경 구축

필요역량
기업문화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한마디로 정의 하면, '카멜레온과 같은 변화무쌍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다양한 계층/직무/제도/문화를 분석하고 재생산할 수 있는 기획력
둘째, 내/외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셋째, 회사전반에 대한 사업이해력과 문화혁신에 대한 유연한 사고력
넷째, GWP(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창의력

추가적으로 자기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 자세와 긍정적 마인드를 필요로 합니다.
마케팅/영업-마케팅조사
수행업무
마케팅조사는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분석을 통하여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시장/소비자 분석 및 브랜드 진단을 통한 인사이트 제공
- 신제품 및 커뮤니케이션 컨셉 개발 조사 지원
- 마케팅활동의 성과분석 및 피드백
- 담배사업과 관련된 통합적 정보 수집 및 공유

필요역량
마케팅조사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아래와 같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통계분석 기법 및 조사방법론 지식
둘째, 계량데이터 가공 및 해석 능력
셋째, 사업관련 이슈와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 능력
넷째, 마케팅/브랜드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및 이해
다섯째, 사업관련 법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
마케팅/영업-디자인
수행업무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구축을 위해 디자인 전략을 수립/개발하고, 비주얼 시스템을 체계화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디자인 트렌드 변화 및 디자인 산업동향 분석
- 디자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 비주얼아이덴티티 기획 및 비주얼시스템 구축
- 디자인 개발과 인쇄 테스트
- 디자인 개발 히스토리 DB 관리
- 디자인 제작/생산 단계의 품질 유지 및 관리
- 선행 디자인/기술 연구 및 개발

필요역량
디자인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아래와 같은 역량이 요구됩니다.

첫째, Great Design, Great Business.
산업 트렌드와 시장 변화에 민감해야 하고, 경영환경과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거시적 안목의 사업적 통찰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변화를 예측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논리적 직관력이 필요합니다.

둘째, Creative Thinking, Creative Power.
분석과 기획을 아우르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를 지녀야 합니다. 즉 다양한 자료와 트렌드 정보를 분석하고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영역에 대한 기본 지식과 시각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역량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셋째, Open-Communication, Open-Mind
다양한 부서와 원활히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 목록으로